내가 싫어서 과도한 설정이 싫어서 세움 그 외에도 도네강요하거나 아무런 이득도 없이 수다떨며 수금하는거라거나... 루시아 멘헤라 설정도 솔직히ㅈ같음 그냥 정색빨고 멘헤라핑계대며 합방 트롤링하던데 정신적인 요소로 세일즈포인트 삼는 ㅂㅅ같은 버튜버 너무 싫다

아무리 일본산 버튜버여도 섹드립 ㅈㄴ심한것도 더ㅈ싫음 일단 구금단것도 아니시고 전체공개방송 아닙니까 적당히해야지 뭔 충전기소리로 어디 포르노찍듯 연기를 하냐

버튜버 걍 싫음 심리적으로 거부감 듬 깜쮝한 투디인데 안 사람은 2차성장도 다 끝난 털 자란 인간일 거 아녀 우웩...

>>2 그건 한국과 문화나 정서가 다르기에 어쩔 수 없음

버튜버 충격적인 건 그거였음 가정폭력 당하는 아내 컨셉...실종당한 아동?그런 느낌인 것도 있던데 그거야 떡밥 투성이고 여러 추측이 난무해서 흥미롭다는 생각만 했는데 저건 ㄹㅇ 선 넘었더라

>>4 그냥 충전기소리 알림음 넣게 말해달라니까 강제로 당하는거니까 라면서 그따위로 정신나간짓 한거...

>>6 진짜 최악이다 ㅋㅋㅋㅋㅋㅋ 폭력을 갭모에 요소로 넣어버리네 미친놈

>>6 아내컨셉 그건 ㄹㅇ ㅈ같더라...

버튜버.. 처음나왔을때 잠깐 알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흥했네 근데... 아.... 뭔가 말로 못할 불쾌함이 있음...

ㄹㅇㅋㅋ 진짜 난 보면 불쾌함 그 알지못하는 불쾌함 때문에 좆같음 캐디도 싫은데

입만 벙긋벙긋 흐물흐물 거리는 모션 넘 불쾌한 골짜기같음. 기술이 더 발달하면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암튼 지금은 좀...

자기 모에화의 결정체라서 도저히 게임이랑 애니마냥 좋아할 수가 없음 기존에 있던 우타이테, 듀라한 스트리머랑 뭐가 다른 건지 모르겠어 갈수록 머릿수가 많아지니 차별화한답시고 디자인이랑 설정도 점점 과해지고 투톤 쓰리톤 헤어에 뿔이랑 날개 달리고 몇십 몇백억살 먹은 이종족 설정은 왜 그리도 많은지 근데 막상 방송하면 기존에 있던 설정 1도 안 써먹고 그냥 자기 사생활 TMI 마구 내뱉음 ㅋㅋ 이럴거면 대체 왜 설정한거야 안의 사람과 캐릭터가 정반대라는 갭모에를 유발하려고? 갭모에는 가끔식 튀어나와야지 갭모에 인거지 매일 밥먹듯이 튀어나오면 그건 그냥 캐붕아닌가

난 굳이 찾아본적도 없지만 걍 거부감들더라... 근데 설정 ㄹㅇ 심각한거 꽤 있네;;

거의 10년 가까이 보카로 파던 사람임. 버튜버 자체는 완전히 싫어하지 않음. 가끔 선 넘는 미친놈들 제외하면. 근데 노래 커버 영상 올리는 버튜버들 그렇게 좋게 안 보임. 걔네들이 커버하는 보카로 곡은 대개 유명하고 인지도 있는 곡들로 한정되어있고, 진짜 실력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실력이 부족해도 그간 쌓아온 구독자 수로 밀어붙여서 커버영상에도 조회수 끌어모으는 경우가 많음. KING이 한번 떴을 때는 온갖 버튜버들이 KING을 커버했고, 뱀파이어가 뜨면 또 온갖 애들이 그걸 불렀음. 이러면서 원작자에 대한 존중이 있는가? 그것도 아님. 존중이 있었다면 원 pv를 그대로 쓰던가 했겠지. 일러스트 한 장 그리면 되는 간단한 pv에 유명한 곡만 골라서 커버함. 그리고 이건 사실 팬덤의 문제지만, 그 커버가 그리 좋다면서 원본 영상까지 가서 누구 커버가 더 좋네 하는 말을 괜히 싸질러놓고 튐. 그 커버가 아무리 좋아도 원곡이 없었으면 커버는 절대로 나올 수 없는데. 그나마 우타이테가 버튜버보다는 나았음. 똑같이 자캐 달고 활동하긴 해도 원곡 pv 그대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에 가끔 작곡으로 뛰어들어서 보카로 신곡도 내줬음. 근데 버튜버는 어쨌든 인방을 하는 사람이고 자기 캐릭터 내세우면서 컨텐츠 재생산만 한다는 그 점에서 원작에 대한 존중이 없음. 인지도 낮은 명곡 같은 거 찾아내서 커버해주면 걔네들 인지도에 편승해서 원곡까지 유명해질 지 모르니 쌍수들고 환영할거임. 보카로곡 작곡도 해주면 좋지. 그런데 그렇게 해 주는 버튜버는 여태까지 단 한명 봤음. 말이 길었는데, 어쨌든 실력 안 되는 버튜버들이 노래 부른다고 설치고 그래놓고 부른 곡이 KING이나 뱀파이어나 굿바이 선언이나 같은 거면 못 봐주겠음. 걔네들 무개념 팬덤도 이쪽 판에 해악이고. 그 팬덤은 이쪽 판에 대한 존중이 없고 버튜버들은 그런 존중이 없는 팬덤에게 둘러싸여 오구오구받는 거 즐기는 것 같음.

>>15 이건 ㄹㅇ에반데 >>13 전생이니 뭐니하면서 버튜버인데 자기 현생이나 과거썰푸는것도 싫더라... 설정짜놓고 뒷사람 이야기 꺼내기

이젠 자기모에화 끝판왕 수준으로 보여서 싫어함 안그래도 오너캐도 싫어하는데 씨발 오너캐는 그래도 컨셉 잡아서 노는건 별로 없기라도하지 이건 걍 컨셉 존나 잡은데다 자기모에화라 싫어짐ㅋㅋㅋㅋ

아 그리고 팬덤도 존나싫음 어지간한 노답팬덤 저리가라 하는 수준임 노답팬덤은 그래도 팬덤수가 많으니 또라이들도 많네ㅇㅇ 하고 넘기는데 내가 본 버튜버빠들은 다 이상한 새끼들임ㅋㅋㅋㅋ

>>18 아 ㅇㅈ좀 그런 인간들 많지 처음엔 키즈나아이같은 느낌의 도전이라 응원했는데 멘헤라컨셉으로 게임 트롤링하는거 보고 그냥 욕나옴...

토코마치 이번 앨범 진짜 무슨 생각으로 그따구로 낸 건지 모르겠음 예전부터 솔로곡이나 이것저것 갖고 걔네가 덕질하던 모 장르 관련으로 은근히 얘기 많긴 했는데 설마 이지랄까지 날 줄은 몰랐지 제정신인건가? 좋아하는 작품이라면서 무슨 그렇게 존중이 없음? 개념 말아먹었나? 저렇게 병크쳐놓고 육수들이 빨아주는 것도 문제임 그러니까 당당하게 활동을 하잖아 아직도

버튜버도 싫지만 무지성으로 버튜버 후빨하는 팬덤도 싫음

>>20 일반인이었으면 이렇게까지 질질 시간 안끌고 앨범 낸 당일날에 집중포화로 욕 쳐먹고 눈물의 석고대죄 엔딩이었을텐데 잘나가는 버튜버라 병크 저질러도 무지성 애호받으며 몇십만엔 슈퍼챗 쓸어담으니 존나 좋겠다잉 ㅋㅋ

물 건너 어느 아이돌장르 사건 듣고나니, 버튜버나 버튜버 빠는 오타쿠나 상종 안해야할 이유가 생긴듯?

>>20 걘 또 뉘겨 많기도하고만ㄷㄷㄷ...

덥페.jpg덥페.jpg덥페.jpg>>24 ㅇㄴㅇ 토코&ㅎㅅ마치 ㅅㅇㅅㅇ 첫짤에 있는 애들 둘이 합쳐서 토코마치인데 ㅇㄴㅇ ㅌㅋ 쪽은 니지산지 소속이고 ㅎㅅㅁㅊ ㅅㅇㅅㅇ는 홀로라이브 쪽 둘 다 모 아이돌게임 좋아하는걸로 유명했음 아래쪽 이미지 두개는 이번 논란 관련된 자료인데 두번째는 걔네들 이번 앨범이고 세번째는 걔네가 좋아하는 장르 앨범 이미지임 세번째는 그림체만 봐 외주 맡긴 일러레가 해당 게임 2차창작 하던 사람이었고 똑같이 파쿠리해서 그려달라고 요청한 것 같음 참고로 곡 외주 맡은 작사가도 해당 게임 작사가임 >>23에서 나온 얘기도 걔네 얘기일걸?

>>25 버튜버 쪽은 전혀 모르지만 저런 의상이랑 포즈는 엄청 흔하지 않아...? 이상하게 일본 아이돌들은 저런 제복 같은 거 많이 입던데 꼭 손가락 이상하게 휘어서 내미는 포즈하고 파쿠리라기엔 너무 다른 것 같은데..

>>26 아 두번째 세번째는 그림체 비교용으로 올린 거라서...... 의상이나 포즈의 표절보다는 원작 그림체를 그대로 베껴온 게 문제라는 것 같은데 나도 솔직히 이 장르 안 파서 모르겠지만 그전에도 얘기할 때 저 장르 얘기하면 한도끝도없이 주절거리는 걸로 유명했고 솔로곡 제목이나 가사에서 그 장르 덕질하는 거 티 많이 냈다고 함

>>26 그림체가 너무 비슷해서 그런 거 같음. 문제되는 게 상업 앨범에 기존에 있는 게임의 그림체를 그 게임을 알고 있다면 누구나 연상될 정도로 구현해서 그런 거였을걸, >>25 가 그림체만 보라고 했자너. 포즈나 의상이 중요한 게 아니라 저 게임 특유의 그림체(채색법이나 분위기도 포함)를 게임 2차 창작러를 통해 구현한 앨범 표지에, 그 게임 악곡 담당하는 작곡, 작사가를 기용한 곡으로 구성된 앨범이라서 문제가 된 거임. ㅇㅇ 난 버튜버는 모르고 저 게임은 5년 전에 좋아했던 사람인데 바로 저 게임 생각났음.

>>25 순간 콜라보인 줄 알았는데 배낀 거였어? 그림체 너무 닮았는데...

>>26 단순히 화풍 베낀게 아니라 원작일러 트레이싱 한거야 일본인들이 자료찾아서 정리한거 있음

>>25 보자말자 알았다 그 게임 한 번이라도 접해봤으면 바로 알 정도임

헐 ㅁㅊ 트레는 에반데;;; 찾아보니 가사도 그 게임 연관시키고 문제되면 공식에서 뭐라했을거다라며 철판까네...?;;; >>25 설명땡큐!

저 병크 낸 버튜버 사과안하냐 2차창작 가이드라인 개판내놓고선?

난 목소리 일부러 높이는게 싫음 그래서 일본 버튜버중에 ㅅㅇㅅㅇ인가 그사람은 좀 호감임 노래 간드러지게 부르더라

>>34 초쳐서 미안한데 ㅅㅇㅅㅇ가 위에 대형병크친 버튜버임ㅋ

지가 좋아하는 게임 2차판 씹창내놓고 입싹닫고 육수들 부둥부둥 받으며 활동이어나가는거 좀 역?겨운?듯? 좆튜버도 좆튜버인데 또 그 좆튜버들 실드쳐주는 팬덤도 개역겹더라 아득바득 작사가가 문제인거지 우리애들은 잘못없음! 이러던데 ㅋㅋ 그렇게 빠심 드러내는 애들이 공식 작가인거 모르고 컨텍 넣었을까...? 자기들 노래 만드는건데 가사에다 헛짓거리 해놓은건 과연 몰랐을까...? 본인들 앨범 표지 누가봐도 '그 게임'연상되는 그림체로 그려달라 부탁한거 누구일까....? 애초에 즈그들 버튜버가 원작존중하고 동일팬덤 타팬들 존중했으면 안일어날 일어었고 멋대로 쳐나대다 애꿏은 팬덤만 피해봤는데 지들은 알거없다 이거지 뭐 ㅋㅋㅋ 그게임이 특정성향 게임이니까 문제제기하는 팬들 그쪽으로 몰아가서 예민충이라고 덮으려는 애들도 있던데 진짜 버튜버나 팬덤이나 추함의 끝을 보여주는 기분~~

역겨운 드림러 버튜버년들... 씹스럽고 등신같아

애초에 버튜버들 자기 현실설정 보여주는것도 좀 그래... 버추얼이고 가상캐면 움직이는것도 어색한데 현실이야기 설정 그리해놓고 자기 실제가족 방송사고 좀 그만하라고... 현실 사람 캐내보려는것들도 싫음ㅇㅇ버튜버그림 버튜버가 그리면 신상 ㅈㄴ캐더라 그리고 우타이테할거면 원곡 존중해서 썸네일이라도 맞춰줘...

이미 은퇴한 년인데 괜찮냐? 내가 좋아하는 보카로P한테 이년 묻어서 그 보카로P 밴드 활동하는 것까지 거르고 있음 어차피 그 명의 버리고 은퇴했으니까 누군지 깔거임 쿠도 치토세라는 애인데 니지산지 소속이었고 이년 특징은 혐한에 빡대가리고 노래 부름 왜 걔가 혐한을 하는가? 그건 잘 모르겠음 애초에 혐한 하는 새끼들이 왜 혐한을 하는지까지는 안 궁금함 근데 걔는 혐한이고 그게중요함 방송하면서 위안부 관련 망언 한 적 있는 걸로 알고 그러면서도 선택적 혐한하는 빡대가리라서 BTS 좋아함(쿠도 치토세 명의로 활동 접고 지금 다른 명의로 활동하면서 나온 얘기임 이건) 어쨌든 철저히 버튜버시절 얘기 기준으로만 까고 싶긴 했는데 솔직히 혐한발언 해놓고 은퇴해서 새 명의로 또 노래 부르고 다니는 게 역겨움

>>35 헐 ㅁㅊㅋㅋㅋㅋ..... 개오바다 알려줘서 땡큐 ㅠ

>>25 얘네가 표절 의혹 거세진게 가사에 앙별 캐 이름도 넣었고 (가사 부분중에 앞글자만 따면 이sa라 ma오) 가사도 앙별 가사 비슷하게 해서 문제가 되었던거야. (앙별 rktk: breakthrough the wall, 쟤네 가사: breakthrough the frame) 또 엘범 커버는 비단 그림체의 문제가 아니더라도 컨셉 빼다박아서 논란되었던거임 https://youtu.be/kZtovaaG7bc 이 링크 들어가서 보면 뭐가 문제인지 바로 알수 있을거임 앙창으로 기분 ㄹㅇ 주옥같은게 지금까지 쟤네 피드백도 안하고 사과 한마디도 안꺼냄ㅋㅋㅋㅋ 가이드라인 개빡세진것도 쟤네때문에 계속 클레임 넣다가 빡세진건데 지들말로는 앙별 팬이라는데 진짜 팬이었으면 저딴짓 안하지 아오 다시봐도 정말 시1발이다

가끔 캐디구경하러 클립같은거 보긴하는데 모에화랑 컨셉질, 앵앵대는 목소리 등등이 넘 심해서 보기힘듬... 그나마 영어 쓰는애들이 내가 뉘앙스를 잘 모르니까 나은듯... 합방 같은거 할때도 캐릭터들 테트리스마냥 쌓여있는 것도 별로고 서로 그림체 안맞는거 넘 싫음.

앗 미안 글 안써졌네 뭐람 분명쳤는데 그림 맞춰도 라투디 어색해서 불쾌한골짜기 심함ㅋㅋㅋㅋㅋ

사과 안하고 계속 활동하고 있다는거랑 팬덤이 실드치는게 극혐ㅋㅋㅋㅋ 찐으로 버튜버나 팬덤이나 거를 이유 줘서 고마움

버튜버 팬덤이 클까 그 게임 팬덤이 클까ㅋㅋㅋㅋㅋ 쪽수만 봐도 불리한 거 맞고 명백히 잘못한 거 맞는데 피의 실드 시전하는 도태육수일남들...

난 성인이 여아캐릭터로 일부러 여자아이같은 귀여운목소리를 내는 것부터 좀 거부감이 들어... 굳이 귀여운척을 해야해..? 그냥 성인여자캐릭터/여아캐릭터로 그냥목소리로 하면 모를까 어린여자아이목소리 내는 건 진짜 유아퇴행?같아서 별로임..

>>47 특히 ㄹㅅㅇ 멘헤라라면서 하나자와 카나성우같은 톤 내는거 싫음 순수하게 돈독안오르는 게임버튜버는 양반이지 소통으로 도네유도까지 하던데 키즈나아이가 양반인거같다... 초창기 쓸디 버튜버들이 훨씬 나은기분이고 아이는 자기 버츄얼이고 가상이라며 컨셉확고하게 전자세계 나오기라도 해... 근데 요즘 니지산지인지 홀로라이브인가 그런곳은 영...

>>25 뒷북 미안한데 저거 막 콜라보나 커버가 아니라 그냥 저렇게 노래를 내놓은거야? 와… 나 ㅅㅇㅅㅇ 목소리 좋아해서 노래 꽤 들었는데 처음 알았어 진짜 너무 당황스럽다…

>>49 ㅇㅇ그래서 거기 덕질하던 사람들 쟤 욕 오지게하는데 육수들 실드치고 사과문도 안 씀 논란되던 시기엔 공식이 뭐라 안하면 잘못없는거지 니들이 왜 나댐?ㅋ 이런태도였다더라

그냥 스트리머가 수다방송이나 하고있으면 조회수도 잘 안나오는데 버튜버가 하면 그냥 예쁜 캐릭터라는 이유로 다들 들어와서 좀 수다방송은 날로먹는 느낌..

그 홀로 소속 중에 유명한 곡 뜨면 그 사람 다른 노래 부르는 버튜버(킹 떴을 때 킹 작곡가인 카나리아의 신곡 엔비베이비만 불러서 올림)같은 경우면 모르겠는데...우타이테 버전투로밖에 안 보임 96냐옹이도 그 쪽으로 간 것 같은데 걔처럼 원래 인방하던 사람이 캐릭터만 끼워서 설정 거으ㅏ 없이 웃고 떠든다 이정도면 오케이임 귿이 가상 캐릭터 쓰는 것까지 뭐라 할 이윤 없다고봄. 근데... 설정질 자캐질이 재밌어...? 이 캐는 엄격한 막 여왕님이라 겜할 때도 일부러 그런 선택지만 한다 이런것도 굳이 설정 안 잡아도 부캐 개념으로 가능할텐데..

>>51 ㄹㅇ... 그 와중 일부는 슈퍼챗 읽기라면서 도네읽는데 더 힘들게한다고 도네하는거보고 육수들로 창조경제 오지게한다는걸 알았지...

>>54 버튜버 킹받긴해ㅋㅋㅋㅋㅋ우타이테 캐릭터로 날먹하는 기분도 들긴하지

우타이테도 애지간히 킹받았는데 그거 문제점들 그대로 가져온 기분 ㅋㅋㅋㅋㅋ 한번 폐급은 영원한 폐급

우타이테는 잘 나가는 상위 10% 제외하곤 죄다 음지에서 놀던데 버튜버는 꼴에 가상아이돌&엔터테이너랍시고 일본 현지에서 광고 찍고 드라마 나오고 게임에도 얼굴 비추고 애니나 게임 성우도 해먹고 타이업 주제가도 부르고 양지로 나오려 깝치는게 웃겨

ㅅㅂ버튜버로 목소리성대모사해서 포니캐릭으로 스트리밍하고 컨셉잡는 사람있더라 이게 진짜 날먹이네ㅋㅋㅋㅋㅋ성우본인인가 했는데 아니라하고...ㅎ

뭐같은애들아 제발 인생 날먹하려고 하지마라...

https://twitter.com/KizunaAIinc/status/1467111606631170048 버츄얼 유튜버의 창시자인 키즈나 아이가 회사사정으로 내년 2월에 무기한 활동 중단한대.... 니지홀로한테 주목도 다 뺏기고 방송도 구독자 수에 비해 꼴랑 몇천명 밖에 안 보니 예상하던 일이긴 하지만 슬프다 3d로 기술력 보여주는 정통파 버튜버보다 씹덕판때기 걸고 유사연애팔이 하면서 인방하는 애들이 돈을 더 잘 번다는 사실이 너무 안타까움

>>60 맙소사 이제 쓰리디쓰는쪽은... 없어지는거네 한국은 유일하게 세아뿐인가(성대바뀜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4레스 고삐리때 나한테 털린 파오후 씹덕 깐다... ㅋㅋ 2분 전 new 115 Hit
뒷담화 2021/12/05 03:47:18 이름 : 이름없음
87레스 너희가 생각하는 '스레딕에서 제일 없어보이는 애들' 유형 뭐같아? 4분 전 new 1005 Hit
뒷담화 2021/05/14 21:29:32 이름 : 이름없음
268레스 그랜드체이스 리르충 패는 스레 16분 전 new 3459 Hit
뒷담화 2020/04/19 21:42:31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한국이 점점 이슬람화되는것같아서 깐다 32분 전 new 408 Hit
뒷담화 2021/12/04 09:44:58 이름 : 이름없음
56레스 😇🥳뒷담판 잠답스레 17판🥳😇 32분 전 new 333 Hit
뒷담화 2021/11/29 23:55:29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에브리타임 까스레 43분 전 new 211 Hit
뒷담화 2020/03/18 13:11:26 이름 : 이름없음
288레스 요즘 덕질계 여캐관련/여캐신격화 깐다 1시간 전 new 9122 Hit
뒷담화 2020/09/28 21:02:47 이름 : 이름없음
438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3) 1시간 전 new 8357 Hit
뒷담화 2020/08/16 17:53:43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팬덤 극성빠들이 유독 기승부리는 캐릭터 이름 쓰고 가보자 1시간 전 new 129 Hit
뒷담화 2021/12/05 05:49:24 이름 : 이름없음
641레스 가족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4289 Hit
뒷담화 2020/08/04 18:38:49 이름 : ◆JXAqmHDy6nX
12레스 외국인 69명이 여중생 100차례 집단 강간, 성폭행했다고 말장난하는 기사, 청원 깐다 2시간 전 new 520 Hit
뒷담화 2021/12/03 10:14:30 이름 : 이름없음
188레스 같은 주제의 스레 개많은데 왜 세워? 3시간 전 new 3004 Hit
뒷담화 2020/05/10 00:09:40 이름 : 이름없음
812레스 무개념 커미션 까자 3시간 전 new 21725 Hit
뒷담화 2018/10/12 13:10:54 이름 : 이름없음
315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7) 3시간 전 new 1814 Hit
뒷담화 2021/10/09 12:00:49 이름 : 이름없음
651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5) 3시간 전 new 16346 Hit
뒷담화 2021/07/15 21:39:1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