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ㅁㅈ이라는 사람 ㅅㅎ등이라는 노래가 앞에 진행하는 코드도 그렇구 특히 후렴이 아무리 들어도 일본 드래곤 나이트라는 노래랑 존똑이거든..? 내가 되게 좋아하는 노랜데 동생이 듣고있길래 누가 한국어로 편곡해서 불렀나 해서 물어봤더니 다른노래라 해가지고 정말 놀랐거든..어떻게 생각해..? 근데 이거 하소연판에 쓰는게 맞나ㅠㅠ

세카오와 드래곤나이트?

>>2 웅 세카오와 드래곤나이트!

아 ㅈㄴ 비슷하긴하다 후렴 근데 ㅅㅂㅠ 나도 제팝좋아해서 많이 듣는데 한국 노래 중 진짜 표절한것같은 곡 많음 우리가 뭐라 해봤자 사람들이 인정해주는것도 아니구...

>>3 음악판이 맞을까 생각도 해봤는데 하소연판도 괜찮을듯한걸 일단 그 신호ㄷ 노래 들어본 결과 드래곤나이트×3 투나잇 하는부분 멜로디가 거의 똑같네

>>4 그치 ㅠㅠ 먼가 씁쓸하다

>>5 괜찮을거 같다니 다행이다 ㅠㅠ 맞아 후렴부 너무 닮았어,,,

구글에 쳐보니까 스레주랑 생각 비슷한 사람 있네 나 둘 다 첨 들어보는데 비슷한 것도 같고...? 근데 이거 말 꺼내면 세카오와 ㅇㅎ 이러면서 까내리기 바쁠 듯

>>8 지금 두번째 듣는데 노래 진행도 구성도 비슷한 듯???

와 듣고왔는데 일부분이 겹친게 아니라 진짜 다 비슷한데..?

>>9 >>10 그니까 진짜 너무 너무 비슷해ㅠ.. mr 로 들어보면 더 비슷하더라,,

진짜 이건 공론화 하고싶다... 근데 우리나라에서 제팝이 가지는 인식 생각해보면 머리깨게됨

>>12 진짜루 공론화하면 엄청 욕먹고 뭐라 할거 같아서 하소연만 하게됨 ㅠㅠ

헐 방금 궁금해서 찾아듣고 왔는데 존똑이네;;....

좀 딴소리지만....덕분에...ㅡ개쩌는 밴드하나...알고감...스레주...ㄱㅅㄱㅅ....!! 노래개좋다ㅜ

근데 표절이 확실하다면 공론화를 해야 그 세키오와라는 아티스트가 피해를 안 보지 않을까 싶은데

어디서 들어봤다 했는데 뱅드림구나....ㅋㅋㅋㅋ 근데 진짜 ㅅㅎㄷ이랑 비슷하다

이거 공론화 해야되는 거 아닌가 근데 나서기도 좀 그렇긴 한데 또 그러면 안되고 복잡하네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레스 우울이라는 방패에 기대서 막 사는 것 같아 4시간 전 new 10 Hit
하소연 2021/09/21 01:30:2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나한테 쓸모있다고 말해줘 4시간 전 new 10 Hit
하소연 2021/09/21 01:12:44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난 금연 안 되는가 보다 5시간 전 new 51 Hit
하소연 2021/09/18 23:22:0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지겨워사라지고싶어 5시간 전 new 20 Hit
하소연 2021/09/21 00:09:3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울 학교에 확진자 떠서 졸업앨범 미뤄짐.. 6시간 전 new 36 Hit
하소연 2021/09/19 21:53:38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엄마 집나갔다 6시간 전 new 40 Hit
하소연 2021/09/20 17:26:23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으허ㅓㅎ어엉 10시간 전 new 25 Hit
하소연 2021/09/20 19:19:4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나 집 가고 싶어 11시간 전 new 19 Hit
하소연 2021/09/20 18:39:4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예체능 11시간 전 new 18 Hit
하소연 2021/09/20 18:37:05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동생이 진짜 너무 싫어 11시간 전 new 43 Hit
하소연 2021/09/20 02:33:3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아 개짜증 12시간 전 new 19 Hit
하소연 2021/09/20 17:42:29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얼굴너무싫다 12시간 전 new 39 Hit
하소연 2021/09/19 22:24:51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13시간 전 new 12 Hit
하소연 2021/09/20 16:17:41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나 어릴때 고양이 죽인 적 있어 15시간 전 new 36 Hit
하소연 2021/09/20 14:19:52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ㅔㅔ 15시간 전 new 45 Hit
하소연 2021/09/15 21:22:5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