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GM 2022/05/27 01:35:32 ID : V81irz9eFbj
그래, 아무래도 오늘 모인 건 너랑 나 뿐인 것 같네. 하여간 그놈들이 제 시간에 오는 걸 본 적이 없다니까? (궁시렁궁시렁) 아무튼 모처럼 와줬는데 이대로 끝내기도 뭐하니, 우리끼리라도 한번 놀아 보자고. 어디보자… 여기서 단둘이 할만한 게임은… [창세에 이르는 탑] [성검전설] [드래곤 나이츠] …이 중에 뭐할래? 그래, 창세에 이르는 탑! 탁월한 선택이야! 내가 아직 이 게임의 시나리오를 기억하고 있다는 점에 감사하라고. 아무튼, 무슨 게임을 할지 정했으면 이제 캐릭터의 시트를 작성해 볼까? 이름 성별 탑에 오르고자 하는 이유 음, 원래는 좀 더 세세히 정해야 할 게 있기는 한데… 나머진 내가 알아서 정해 줄테니 일단 이것부터 고르라고. …탑에 오르고자 하는 이유에는 뭘 써야 하냐고? 글쎄? 세속적인 소원이나 절박한 발악, 종교적 이유나 전설의 증명… 아니면 그냥 심심해서나 궁금해서일 수도 있고? 상상력을 발휘해 보라고. 네가 몰입할 수 있는 ‘이야기’ 를 말이야. ...더는 잃을 것도 없는 삶의 끝자락? 좋아! 아주 좋은 ‘이야기’ 인걸? 모든 것을 잃게 된 배경을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 해주겠어? 흐음, 이야기 만드는 데 제법 소질이 있구나 너? 내가 가지고 있는 디폴트 시트 중에… 이 이미지()가 딱 맞을 것 같은데, 어때? 마음에 들어? 좋아, 그러면 시작 기술과 소지품, 특성은 내가 정해주지… 이제… 다 됐어!() 혹시 시작하기 전에 물어보고 싶은 건 없어? 하면서 배우겠다는 그 마음가짐, 아주 훌륭해. 다른 녀석들이 딱 너같으면 좋을 텐데… 하여간 시작하기 전부터 시나리오의 모든 걸 알고 있는 룰치킨 놈들, 미지를 탐구하는 로망이 없다니까? …아무튼, 모든 걸 잃은 부랑자 테오의 탑 등반기! 이제 시작하니까 집중하라고!
[창세에 이르는 탑] 2022/05/27 01:35:38 ID : V81irz9eFbj
하늘보다 높은 곳에 닿는 탑이 있다. 정상에 도달할 수만 있다면 어떤 소원이든 이뤄준다는 탑이 있다. 살아 돌아올 확률은 극악, 보상의 증명은 전설 뿐. 그럼에도 사람은 구원을 찾는 것이다. 창세에 이르는 탑에서…
테오 2022/05/27 01:35:41 ID : V81irz9eFbj
HP(0/10) कर्म(0) Lv.2 EXP(2/4) STR (3+1) DEX (1+1) CON (1+1) INT (3+1) [특성] <비기너즈 블레스> -모든 능력치 +1 [기술 (4/4)] <궁술> -무기(활) 을 사용할 수 있다. <무가치한 발길질> -명중률10% -물리피해 (0~STR) -빗나가면 다음 차례에 움직일 수 없다. <도주> -자신보다 느린 상대에게서 도망칠 수 있다. <무의미한 관찰> -상대에 대한 정보 하나를 얼추 파악한다. [소지품 (1/4)] <조잡한 활> -무게1, 무기(활) -고정 물리피해 (3) -특별한 기술이 없으면 사용할 수 없다. <조잡한 화살 x3> -무게0, 소비아이템 -무기(활) 로 공격할 때 소모된다.
GM 2022/05/27 01:35:43 ID : V81irz9eFbj
..
GM 2022/05/27 01:35:45 ID : V81irz9eFbj
...
GM 2022/05/27 01:35:53 ID : V81irz9eFbj
....
GM 2022/05/27 01:35:58 ID : V81irz9eFbj
.....
GM 2022/05/27 01:36:07 ID : V81irz9eFbj
......
GM 2022/05/27 01:36:15 ID : V81irz9eFbj
.......
GM 2022/05/27 01:36:18 ID : V81irz9eFbj
........
이름없음 2022/05/27 02:32:47 ID : lfVbBaoHDwJ
창세에 이르는 탑!
이름없음 2022/05/27 09:00:36 ID : SFh88oY9BBx
테오
이름없음 2022/05/27 09:02:54 ID : 4HB82la5U0k
이름없음 2022/05/27 12:40:37 ID : XAkleFg5ak9
모든 것을 잃은 인생. 더 잃은 것도 없다. 탑에 오르면 뭔가 인생이 변화하지 않을까
이름없음 2022/05/27 15:35:13 ID : WjfU6i4GnA6
태어날 때부터 가진 것은 없었다. 테오는 고아로 태어나 자랐고, 뒷골목을 전전하며 소매치기나 좀도둑질로 하루하루를 연명하며 살았다. 다행히, 어쩌면 불행히도, 같은 처지인 고아들끼리 함께 모여 살아갈 수 있었다. 버려진 아이들과 고아들은 자신의 힘으로 살아가기 위해 애썼고, 그렇게 시간이 흘렀다. 달이 환하게 빛나던 밤, 간신히 도망친 청년 테오는 불타는 아지트를 바라보며 울었다. 얼굴도 모르는 부모를, 동정은 주지 못할망정 혐오와 멸시만을 보낸 사람들을, 건물에 불을 지른 경비대를 저주했다. 그렇게 테오는 다시 한 번 혼자가 되었다.
이름없음 2022/05/27 18:08:37 ID : 85XwIGpSK3V
응응!
이름없음 2022/05/27 18:55:26 ID : WjfU6i4GnA6
없어
GM 2022/05/27 19:14:02 ID : V81irz9eFbj
[1층 - 안식] 당신은 약간의 소지품과 함께 아무것도 없는 돌바닥에서 눈을 뜹니다. 마지막 기억에 따르면 이곳은 탑의 안쪽, 아마도 1층일 것입니다. 당신이 어떤 이유로 이곳에 들어왔던, 퇴로는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당신은 이대로 천천히 죽어갈 수도, 앞을 향해 발버둥 칠 수도 있습니다. 부디 행운을 빕니다.
이름없음 2022/05/27 19:45:44 ID : WjfU6i4GnA6
뭘 해볼까
이름없음 2022/05/27 20:44:14 ID : Hwq42JO62Fh
길을 찾는 건 어떄?
이름없음 2022/05/27 22:11:07 ID : urhtjBBzak1
2층으로 올라갈 방법을 찾는다.
GM 2022/05/28 04:10:50 ID : V81irz9eFbj
당신은 탑을 오르기 위해 다음 층으로 향하는 통로를 찾아 움직입니다. …하지만 몇 걸음 가지 못하고 장애물에 부딪혔습니다. 다행히 장애물은 ‘아직’ 당신을 발견하지 못한 것 같군요. 싸울 수도 있고, 뒷걸음질 칠 수도 있습니다.
이름없음 2022/05/28 09:29:09 ID : Hwq42JO62Fh
싸우는 게 재밌어 보이긴 하는데 뭔가 싸울 보람이 안 느껴지는 상대네 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5/28 10:20:21 ID : urhtjBBzak1
선공 필승! 활을 쏘자!
이름없음 2022/05/28 10:21:55 ID : WjfU6i4GnA6
조잡한 활을 쏴서 공격한다
GM 2022/05/28 10:48:45 ID : V81irz9eFbj
‘시궁쥐’ (이)가 나타났다. 테오는 선수를 쳤다! 테오는 ‘조잡한 활’ 를(을) 쏘았다. ‘시궁쥐’ 에게 3의 피해! ‘시궁쥐’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1의 피해!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 [소지품] -조잡한 화살 x9
이름없음 2022/05/28 11:34:17 ID : Hwq42JO62Fh
물렸으면 가까이 있다는 뜻인가? 발로 차버린다!
GM 2022/05/28 11:49:58 ID : V81irz9eFbj
테오는 적절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 테오는 ‘무가치한 발길질’ 를(을) 배웠다! 테오는 ‘무가치한 발길질’ 를(을) 사용했다. (10이 나올 경우 명중) (빗나감!) ‘시궁쥐’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1의 피해! 테오는 넘어져서 움직일 수 없다. ‘시궁쥐’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1의 피해!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무가치한 발길질 [소지품] -조잡한 화살 x9
GM 2022/05/28 11:50:16 ID : V81irz9eFbj
dice(1,10) value : 1
이름없음 2022/05/28 12:35:31 ID : JPctzaldzRD
조잡한 활을 쏘아서 공격한다
GM 2022/05/28 18:16:42 ID : V81irz9eFbj
테오는 ‘조잡한 활’ 를(을) 쏘았다. ‘시궁쥐’ 에게 2의 피해! ‘시궁쥐’ 은(는) 쓰러졌다. 테오는 1 의 경험치를 얻었다! 테오의 Lv 이 올랐다. (1->2) 능력치를 합계 4만큼 올릴 수 있다! 어떻게 배분할까? STR (1->3) DEX (1) CON (1) INT (1->3) 테오의 소지품 상한이 늘었다! 테오의 기술 상한이 늘었다! 테오는 ‘시궁쥐’ 의 경험치에서 ‘도주’ 를(을) 발견했다. 테오는 ‘도주’ 를(을) 배웠다!
이름없음 2022/05/28 19:06:14 ID : zbAY7bu8nU3
일단 활이니까 근력이랑 기교는 하나씩 찍어야할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까 지능을 하나만 찍는 건 어떨까
이름없음 2022/05/28 19:10:43 ID : Hwq42JO62Fh
근력이 쓸모 많아 보인다 근력으로 ㄱㄱ! 아 저 잘못봤는데 수정 가능한가요? 근력 둘 지능 둘 하고 싶은데 그런데 솔직히 직업 특성 상 지능은 쓸모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도 혹시...? 라는 생각이 드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 2022/05/28 22:20:28 ID : V81irz9eFbj
장애물을 처리한 당신은 계속 앞으로 나아갑니다. …그리고 얼마나 걸었을까, 당연하다는 듯이 두번째 장애물이 나타났습니다. 이번에는 좀 많군요. 다행히 들키진 않았습니다. ‘아직’.
이름없음 2022/05/28 22:22:20 ID : U59jur84Fil
지능은 티알에서는 지식에 가까우니까 이해 판정 같은데서 유용하지 않을까
이름없음 2022/05/28 22:43:25 ID : Hwq42JO62Fh
아하 나는 지능이랑 지식이 다른 줄 ㅋㅋ 바꿔줘서 고마워요! :)
이름없음 2022/05/28 23:06:17 ID : U59jur84Fil
관찰로 급소 같은 거 알아낼 수 없을까
GM 2022/05/28 23:30:47 ID : V81irz9eFbj
‘시궁쥐 A’ (이)가 나타났다. ‘시궁쥐 B’ (이)가 나타났다. 테오는 적절한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다. 테오는 ‘무의미한 관찰’ 를(을) 배웠다! 테오는 ‘무의미한 관찰’ 를(을) 사용했다. [시궁쥐라고 하지만, 그렇게 더럽지는 않은 것 같다.] ‘시궁쥐 A’ 은(는) 아직 눈치채지 못했다. ‘시궁쥐 B’ 은(는) 아직 눈치채지 못했다.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무가치한 발길질 -도주 -무의미한 관찰 [소지품] -조잡한 화살 x8
이름없음 2022/05/28 23:41:22 ID : Mp9har9a65a
배우지 않은 기술은 별로 의미가 없구나 시궁쥐 a를 사격
GM 2022/05/28 23:50:39 ID : V81irz9eFbj
테오는 ‘조잡한 활’ 를(을) 쏘았다. ‘시궁쥐 A’ 에게 3의 피해! ‘시궁쥐 A’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1의 피해! ‘시궁쥐 B’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1의 피해!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무가치한 발길질 -도주 -무의미한 관찰 [소지품] -조잡한 화살 x7
이름없음 2022/05/29 00:16:59 ID : 4HB82la5U0k
시궁쥐 a 사격
GM 2022/05/29 00:23:41 ID : V81irz9eFbj
테오는 ‘조잡한 활’ 를(을) 쏘았다. ‘시궁쥐 A’ 에게 2의 피해! ‘시궁쥐 A’ 은(는) 쓰러졌다. 테오는 1 의 경험치를 얻었다! ‘시궁쥐 B’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1의 피해!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무가치한 발길질 -도주 -무의미한 관찰 [소지품] -조잡한 화살 x6
이름없음 2022/05/29 07:06:32 ID : Hwq42JO62Fh
아 화살 아까운데 일단 활로 사격
GM 2022/05/29 17:14:22 ID : V81irz9eFbj
테오는 ‘조잡한 활’ 를(을) 쏘았다. ‘시궁쥐 B’ 에게 3의 피해! ‘시궁쥐 B’ 은(는) ‘도주’ 를(을) 사용했다. 하지만 실패했다!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무가치한 발길질 -도주 -무의미한 관찰 [소지품] -조잡한 화살 x5
이름없음 2022/05/29 17:26:53 ID : Hwq42JO62Fh
쏜 거 회수는 못하나 ㅋㅋㅋㅋㅋ 한 번 더 발사!
GM 2022/05/29 17:44:00 ID : V81irz9eFbj
테오는 ‘조잡한 활’ 를(을) 쏘았다. ‘시궁쥐 B’ 에게 2의 피해! ‘시궁쥐 B’ 은(는) 쓰러졌다. 테오는 1 의 경험치를 얻었다!
GM 2022/05/29 17:44:42 ID : V81irz9eFbj
‘거대 시궁쥐’ (이)가 난입했다! ‘거대 시궁쥐’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3의 피해!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무가치한 발길질 -도주 -무의미한 관찰 [소지품] -조잡한 화살 x4
이름없음 2022/05/29 17:52:07 ID : Hwq42JO62Fh
활로 일단 쏘고 본다!
GM 2022/05/29 18:18:51 ID : V81irz9eFbj
‘거대 시궁쥐’ 은(는) ‘동료 부르기’ 를(을) 사용했다. ‘시궁쥐 C’ (이)가 나타났다. ‘시궁쥐 D’ (이)가 나타났다. 테오는 ‘조잡한 활’ 를(을) 쏘았다. ‘거대 시궁쥐’ 에게 3의 피해! 테오는 무엇을 할까? [공격] -조잡한 활 [방어] - [기술] -무가치한 발길질 -도주 -무의미한 관찰 [소지품] -조잡한 화살 x3
이름없음 2022/05/29 18:41:56 ID : JPctzaldzRD
화살도 거의 없다 도주
이름없음 2022/05/29 19:10:11 ID : Hwq42JO62Fh
어우 호러 활로 친다거나 하는 건 안 되나? 메이플처럼
GM 2022/05/30 22:54:42 ID : V81irz9eFbj
‘거대 시궁쥐’ 은(는) ‘물기’ 를(을) 사용했다. 테오에게 1의 피해! 테오는 쓰러졌다. …탑에 오르고자 했던 청년은 무엇도 되지 못했다. 그저 수많은 도전자들처럼, 탑의 일부가 되었다. -DEAD END-
GM 2022/05/30 22:55:28 ID : V81irz9eFbj
이거... 참... 죽어버렸네... 밸런스적으로 문제가 좀 있었던 것 같아...

레스 작성
36레스꿈 속의 어느 광경, 백룡의 여인과 마법사 소년new 3787 Hit
앵커 이름 : ◆mLdXs8mGmk4 1시간 전
700레스이야기들을 다루는 스레new 63967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3레스자랑스럽게 사는 것이 더 이상 가능하지 않을 때 사람은 자랑스럽게 죽어야 한다.new 2841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408레스∮스레딕월드∮ - 제4장: 동족과, 우정과, 사랑의 배신자 -new 23650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321레스해리포커와 호구왕자(1) 39439 Hit
앵커 이름 : ◆pRva3yJPa7a 2024.03.28
116레스웅지의 일상 / 웅지의 생활기록 - 2판 11920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27
15레스첫번째 체육관 3수째지만 포켓몬 챔피언은 하고 싶어! 3965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27
557레스[Ⅳ] 스피넬 사가 (이바테오~ 57535 Hit
앵커 이름 : 무쵁 2024.03.27
584레스21대 용사 나거가의 모험 -리부트- 3판 61977 Hit
앵커 이름 : 크로슈 대륙 전기 2024.03.27
391레스빙의물 쓰는 스레 18901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27
160레스당신은 식욕의 타천사와 계약하였습니다. 14488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24
333레스포켓몬스터 소울 실버 랜덤 너즐록 챌린지 시즌 2 51758 Hit
앵커 이름 : 인주시티 2024.03.24
46레스폐기했던 로판에 갇혔다. 9493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24
55레스농담을 좋아하는 안드로이드 7891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22
16레스이 책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2523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20
9레스죽음방지 프로젝트 3656 Hit
앵커 이름 : ◆XBAi2q2NzcF 2024.03.20
6레스거울 보는 아이 2319 Hit
앵커 이름 : 미상 2024.03.19
395레스다이스 굴리는 방법 21149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19
377레스애몽가(愛夢家:사랑을 꿈꾸는 예언가) 46756 Hit
앵커 이름 : 인도코끼리 2024.03.19
34레스트레이너는 마스터볼로도 못잡는거야? 8287 Hit
앵커 이름 : 이름없음 202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