딴데 보니까 생각보다 데인 사람 많은 거 같아서 세움 다 그렇다는 건 아닌데 무개념들 너무 많다 특히 다음에 나올 신작 커플링 팬덤이 요새 유난임 작품까 캐까는 아님. 팬덤만 까자

요새 특정 컾링 파는 사람 중에 특히 무개념이 공컾 타령하면서 공식 조종하려고 드는 게 마음에 안 든다 프문이 팬덤의 비판을 잘 수용하는 건 맞지만 비판과 이거 해줘 저거 해줘 조르는 건 다른 거 아닌가?

저번 시연에 나온 아가씨 그거도 일본어 번역하면서 '~양' 느낌을 살리고 싶어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자로 嬢 넣은 걸 보고 공식이 인정했다 우리 커플링 공컾이다 하며 유난 떨다가 나중에 한국어 버전 나오니까 '~양'으로 나왔다고 공식이 공컾 견제한다는 소리하며 욕까지 하는 사람까지 있었다 맛있는 떡밥이 날라간 게 아쉽다면 이해할 수 있지만 그게 욕까지 할 일인가? 그리고 상식적으로 한국어 스크립트를 먼저 작성하고 일본어로 번역하는 거 아닌가? 왜 한국어 버전이 나중에 나온 거처럼 구는 거지?

테마 카페 출시 예정작 프로모션 한다고. 했을 때 난리친 일부도 그렇다 자신이 기다리는 테마가 미뤄진 것에 아쉬움이나 불만을 토로할 수는 있다 하지만 그게 공식이 전작 팬덤을 견제한다는 결론으로 이르는 까닭은 이해할 수가 없다 공식이 뭣하러 전작의 팬덤을 견제할 필요가 있다는건지

안 한다고 한 것도 아니고 신작 홍보를 하겠다는 건데 머리가 차게 식었다, 공식이 팬덤을 이렇게 취급해도 되냐, 탈덕하겠다, 당장 원래대로 테마 진행해라, 관심도 없는 신작 홍보를 왜 하냐 같은 식으로 말하는 게 좋게 보일리가...

공식이 팬덤을 견제한다는데, 자기네들이 하는 건 신작 팬덤 견제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이중잣대도 정도껏 해야지...

벌써부터 요지랄인데 오픈하고나면 또 어떻게 될지 참...어휴

프문 게임이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서 조금 쉽게 플레이하고 싶어서 편의 모드를 깔려는 사람한테 훈계질하는 사람도 별로임

그 신작 분위기가 어떻든 간에 자기가 파는 커플링이 공식 스토리에 나와야 한다고 주장하는 거 진짜 왜 그러나 싶다 제발 망상으로 끝내자 막말로 너네들이 파는 그 조합도 결국에는 캐릭터 설정과 외형만 보고 너네가 망상한 결과물일 뿐이잖냐

가끔 인방에서 프문겜 하는 거 보일때마다 와! 사의경계 아시는구나! 붉은안개 아시는구나! 이지랄하는 새끼들 있다는데 잼민이새끼들아 제ㅔㅔㅔㅔㅔ발 이러지 말자고 아니 애초에 성인겜인데 대체 왜 팬덤 잼민이새끼들 역하다는 소리가 나오게 하는건데

>>10 미자가 성인겜 하는 건 완전히 막을 방법이 없으니 어쩔 수 없다 쳐도 그걸 티를 내면 안 되는데 꼭 그걸 티를 내는 애새끼들이 있어서 문제야

>>11 솔직히 티내지만 않으면 상관없지... 지들이 숨어서 파면 우리가 알리가 있겠냐고... 애초에 스팀 성인인증이 얼마나 뚫기 쉬운데... 사실 미자들 코묻은돈이든 성인들 눈물젖은돈이든 회사에 돈만 제대로 가는거면 상관은 없긴 한데 미자 또는 미자에 준하는 정신머리를 가진 놈들이 꼭 저지랄을 떨어서 공개망신을 시킨단말야...... 개빡침

아 생각해보니까 이것도 빡치네 동인에서 유명하던 일본 작가 공식웹툰작가로 등용됐었는데 하루도안돼서 번복된 일 있었지ㅋㅋㅋ 씨발 진짜 악질새끼들이 얼마나 지랄염병을 해댔으면 멀쩡히 팬질하면서 좋은 작품 그려주던 분이 정떨어져서 접게만드냐고 한국일본 안가리고 이상한놈들 존나많음 사실 영어권에도 이상한놈들 많은게 최소한 림버스 자캐 짤거면 OC 태그만 달고 공식 태그는 빼주면 안되겠냐 그만좀해 진짜 나 공식 태그 달고 서치하다가 니네들 자캐 보고싶지 않거든?

>>13 어떻게든 모르는 사람 낚아보려는 심보인지 공식 태그 달고 자캐를 공식캐처럼 소개하는 이상한 놈들 너무 많아

그리고 그놈의 피씨하지 않다면서 공식캐 리터칭...이건 프문 팬덤 문제라기에는 애매하긴 한데

게임 장르상 어쩔 수 없겠지만 마이너 중에서는 제일 메이저한 그런 정도의 위상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거든? 그래서그런가 병신들도 한중일영 안가리는 월드와이드 씹새끼들만 있는것같음 마이너팬덤 특유의 썩는 놈들은 존나 썩는다는 특징에 메이저팬덤의 팬덤 규모에서 나오는 병신의 규모가 어중간하게 합쳐진 끔찍한혼종임 물론 멀쩡한 사람이 더 많긴 한데 팬덤이 커진다고 이상한 놈 비율이 딱히 줄어들진 않으면서(사실 이건 정상인만 유입되는 게 아니라서 당연하지만) 거기에 썩어갈놈은 존나 썩으니까 더 지랄맞아져서 좆같이구는것같음

난 솔직히 이 팬덤이 자정능력이 없는 건 아니라고 생각함 팬덤 내에서는 꾸준히 인방 분탕치지 말자 뭐 이런 자정에 관련된 주제가 끊임없이 나오고 실제로 어느 정도는 나아졌다고 봄 근데도 계속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은 사람이랑 환상체는 정상적인 대화가 안 된다는거임 애초에 이런 문제점에 대한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굳이 여기 아니더라도 프문 관련 얘기하는 곳 여기저기 가보면 꽤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함 예를 들자면 그 전 프로모션 테마 관련으로 난리친 애들 있을때도 그게 주류 의견이 된 게 아니라 뭔 개소리냐 정신차려라 식의 차가운 반응이 주류였고 하지만 그렇게 조리돌림당해서 고칠 놈들이었으면 처음부터 그렇게 당당하게 아가리를 털질 않았겠지 정상적인 대화로 수긍하고 받아들일 인간이면 애초에 분탕질 수준의 수위로 입을 털고 좆같이 굴지 않는다고 ㄹㅇ 저새끼들 빨리 다 격리실에 처박아야됨 사람새끼가 아님

>>17 일부긴 한데 그 일부가 어그로를 잔뜩 끌어대니... 카페 테마 그거도 아직도 자기는 잘못 없다는 식으로 말해대는 사람 있는 거 보면 눈쌀 찌푸려짐. 자긴 잘못 없다, 내 의도를 오해하고 욕 하는 너희가 이상하다 하는 의도가 담긴 게 투명하게 보여서 짜증나

쌓인 게 많았나보다 말이 자꾸 나오네 아 그리고 얘네를 팬덤이라고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전에 하층부 테마때 시계 되팔렘새끼들 진짜 역겨웠는데 결국 그거 어떻게 됐을까 싶다 이젠 생각하기도 싫어 그래... 지들은 잘못이 없다고 생각하겠지... 그러니까 사람새끼가 아닌거고... 이새끼들 미덕 발현 제대로 다 못했나봄 아가리 터는 내용을 보니 분별할 수 있는 이성도 없고 하는 꼬라지를 보니 더 나은 존재가 될 수 있다는 희망도 없고 추하게 글 지우고 변명이나 하는거 보니 과거를 받아들이며 미래를 창조하는 눈도 없고 남들이 동조해줄거라 생각하고 타자질이나 했을텐데 아쉽게도 기꺼이 믿으며 맡길 수 있는 상대도 없었나봄 그래 솔직히 내가 보기엔 이젠 나도 그냥 너네들의 존재의 의미에 대한 기대를 포기하는 게 나을 것 같다......

림버스 왜 패키지게임 아니냐면서 지금이라도 당장 가챠 때려치우고 패키지겜으로 다시 만들라는 소리 하는 사람들도 싫어. 전부터 꾸준히 가챠게임이라고 알려줬는데 취향 안 맞으면 그냥 가면 될 걸...여기서 더 나가서 가챠 빼고 무료게임으로 내달라는 외국 잼민이급 정신머리 새끼도 봤어. 가챠게임 bm 확실히 매운맛 맞고 프문이 노력해서 좀 순한맛으로 내놓는다고해도 가챠에서 호불호 갈릴 거 알긴 하는데 전부터 가챠게임이라고 알려줬는데 패키지게임으로 바꿔라 무료게임으로 바꿔라는 대체 뭔...

아 근데 솔직히 >>3 이거 웃긴게 둘 다 사실 원작 생각하면 따로 엮이는 캐가 있을 가능성이 높지 않나? 뭐 그건 그거고 여기서는 또 다르게 해석 들어갈 수 있으니까 의미없는걸수도 있긴 하지만 솔직히 딴커플링 보니까 손가락에 반지까지 끼워놔도 개무시하고 공식이다 뭐다 육갑떨던거 생각하니 나중에 공식에서 나와도 지들이 파던게 공식이라고 우길것같음

>>21 스토리 나오지도 않았고 캐설정 정도만 살짝 나온 정도인데 벌써부터 공컾 타령...얘네 아직 자세한 관계 나오지도 않았는데 자기네들끼리 망상한 게 공컾이 되는 게 참 신기하다 그리고 공식이 공컾 견제한다는 언어 선택이 나오는 것도 신기해

>>22 공식이 비공컾 견제한다까지면 뭐 솔직히 그것도 좀 말이 이상하긴 한데 말 자체가 논리적으로 안 맞진 않잖아? 근데 공식이 공컾 견제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내가 들어본 말 중에 제일 어이없는 말임 헛웃음이 다 나오네 걔네는 타자치면서 이상하단 걸 못 느꼈을까

>>23 히스클리프 pv 나왔을 때 끝부분 캐서린 언급 나왔을 때 히스마엘 파는 사람 중에 캐서린이랑 사랑하는 사이 아닐 거라고 난리치다가 이상한 쪽으로 발전해가더니 왜 근본 없는 캐로 히스마엘을 깨냐며 화내는 새끼도 봤음 아니 모티브에서 온 캐릭터인데 근본이 없다니 막말로 이스마엘이랑 붙여놓은 게 더 근본 없는 게 아닌지..

>>24 캐릭터 로고도 나왔고 PV도 본 사람이 그렇게 말하는 거 보면 ㄹㅇ 머리이상한거같은데 솔직히 어느 커플링 먹든 상관은 없는데 그거랑 별개로 공식이랑 비공식 구분은 하면서 처먹는 게 맞다고 생각함... 나라고 저 커플링들 안 파는 것도 아니고 나도 파는데 그거랑 별개로 커플링질에 존나 목숨걸면서 공식한테 염병하는새끼들은 커플링 팔 자격 없다고 생각함 존나 꼴불견임

생각해보니까 >>3 이거도 이상하네 왜 아가씨라고 부른다고 공컾이 돼? 아가씨가 ~양이 됐다고 왜 공컾 견제가 돼? 호칭 하나로 공컾이 돼고 견제 어쩌고 이해 안 간다 정말 그 컾링의 떡밥 정도로만 맛있게 먹다가 오해인 거 나오니까 아쉽다 맛있었는데 하는 사람이 대다수였던 건 맞는데 과몰입하는 공컾 타령충이 물 엄청나게 흐려놓으니 참...

프문 시리즈 한번도 안 해본 사람이지만 특정 작품 몇가지 빼고 죄다 성인겜인 걸로 들어서 알고 있는데 왜 팬덤 분위기가 잼민이 소굴 같이 느껴질까 어린애들이 좋아하는 자극적인 호러+공포 분위기라 나이 숨기고 덕질하는 미자 팬덤이 많은건지, 아니면 그냥 나이값을 못하는 몸만 큰 어른들이라 그런건지 도통 모르겠네

지가 성인겜 하는 게 자랑인줄 아는 미자새끼 극혐임 안그래도 이미지 안좋은데 이미지 더 구기지 말라고 시발

>>27 사실상 둘다임. 오히려 잼민이들은 유행 따라 옮겨다니니까 줄어들기도 하는데 나잇값 못 하는 어른은 더 답이 없음;

나잇값 못하는 성인이 ㄹㅇ 에바인게 얘네는 지들이 나잇값을 못한다는 걸 모름...... 팬덤에 이런새끼들이 씨발... 어우...

비판이랑 이거 해달라 저거 해달라 시애미질 하는 걸 구분 못 하는 사람 있어서 싫음...

아 제발 잼민이새끼들 티내지 말고 숨어서 파라고!!

와! 샌즈! 이러던 사람들이 언더테일 인식 다 망쳐놓고 이쪽으로 옮겨 온 느낌....근데 이제 더 끔찍한 건 이쪽은 국산 게임이라는 거......

솔직히 어둡고 잔혹한 분위기+뭔가 철학적인 스토리+씹덕같은 캐릭터+설정딸치기 좋게 넓은 세계관이라는 조합이 진입장벽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뭔가 있어보이고싶고 그런 중2병걸린 잼민이들 끌어모으기엔 또 은근히 뭐가 있어서... 그래서 언텔때 그 잼민이들 좀 머리 굵어지고 나서 여기로 넘어온느낌임

이상파우 히스마엘 이런 커플링 팬아트로 볼때 좋긴 했는데 그걸 공식한테 인정하라고 하진 마셈 좀;; 와꾸합 설정합 말고 딴게 있음?;;

말도 안 되는 뇌피셜 들고 와서 공식설정이라고 우기는 사람 진짜 짜증나

자캐 만들고 노는건 상관없는데 특색도 쳐바르는 짱짱맨!ㅇㅈㄹ은 안하면 안되나??

게임은 프문이 알아서 잘 만들겠지 뭔 선민의식이라도 있나? 난 프문에게 이러이러한 피드백을 주며 프문을 바른 길로 이끌었다니 뭔 소리야 그게 비판 좀 했다고 자기가 대단한 사람 됐다고 착각하는 놈 왤케 많음??

아가씨, 양 저거 찾아보니까 양(孃) 자체가 아가씨라는 뜻이던데(불 화 물 수처럼 아가씨 양이라네) 왜 불타는건지 모를 일이다

>>39 몰라 아가씨라고 불러주는게 더 맛있었나보지

의견 제시랑 공식 조종하려는 건 다른 거 아니냐? 왜 이거저거 공식을 조종하려는 새끼들이 딴데에 비해 많이 보이는지 모르겠다
스크랩하기
844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23분 전 new 7398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614레스 개인스레)겜하면서 야마돌때마다 쓰러옴 40분 전 new 3611 Hit
뒷담화 2022/06/22 01:06:50 이름 : 이름없음
47레스 자기가 하는 게임 신캐가 불호였을때 적고가는 스레 42분 전 new 1364 Hit
뒷담화 2020/11/29 11:23:50 이름 : 이름없음
773레스 조아라 패러디란 깐다. 56분 전 new 25967 Hit
뒷담화 2019/07/01 19:23:50 이름 : 이름없음
49레스 기유시노 일부 팬(+공식 편애) 까스레 2 1시간 전 new 460 Hit
뒷담화 2022/09/09 19:58:46 이름 : 이름없음
269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7) 1시간 전 new 6994 Hit
뒷담화 2022/07/27 10:23:14 이름 : 이름없음
159레스 반지성주의 깐다 (요즘 심각함 진짜) 2시간 전 new 3533 Hit
뒷담화 2021/10/19 20:32:36 이름 : 이름없음
628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4) 3시간 전 new 13539 Hit
뒷담화 2022/06/27 04:16:52 이름 : 이름없음
44레스 핑발벽안 싫어하는 사람 깐다 3시간 전 new 1847 Hit
뒷담화 2022/06/08 08:18:21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내로남불 친구 깐다 4시간 전 new 39 Hit
뒷담화 2022/09/26 14:56:10 이름 : 이름없음
72레스 MBTI 과몰입 인간들 깐다 2판 5시간 전 new 1738 Hit
뒷담화 2022/07/22 16:00:47 이름 : 이름없음
38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0) 5시간 전 new 471 Hit
뒷담화 2022/09/21 17:02:44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귀멸 시노부랑 시노부 팬덤 까스레 5시간 전 new 111 Hit
뒷담화 2022/09/24 21:23:46 이름 : 이름없음
80레스 마듀 하다가 빡칠 때마다 까러 오는 스레 6시간 전 new 1022 Hit
뒷담화 2022/07/13 22:23:12 이름 : 이름없음
41레스 » 프로젝트 문 게임 팬덤 일부 무개념 까는 스레 7시간 전 new 320 Hit
뒷담화 2022/09/24 00:05:4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