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이름없음 2023/07/09 04:11:48 ID : 789s1fTPipa
1. 우울한 얘기나 가정학대 등등 심각한 건 가급적 고민상담판으로 -> 개인스레, 하소연판 잡담스레, 고민상담판 잡담스레, 감정쓰레기통 스레 등등 이 판에서 좀더 진지하게 상담해주고 공감해주니까 훨씬 더 좋을 거야 욕하고 싶은데 공감도 받고 싶다 -> 이럴 땐 뒷담판으로 가봐 잡담판은 원래 여러가지 의견이 나오는 곳이라 객관적인 판단이 필요할 때 더 적합한 것 같아 2. 성별분쟁 생길 수 있는 용어나 타싸 용어는 삼가해줘 스레딕은 원래 타싸 용어 안 쓰는 웹사이트야 그런 분위기도 아니고 ㅎㄴ, ㅍㅁ등등 남초발이든 여초발이든 분쟁날 만한 용어는 피해주라 그리고 테라포밍 시도 안했으면 좋겠어 어차피 그런 거 싫어하는 레더들이 많아서 계속 시도해봤자 반감만 사고 사람만 빠져… 몇년동안 여기저기서 시도해도 딱히 안먹히는 거 보면 알겠지만 그냥 여긴 그런 데구나 생각했으면 해 3. 요즘 판 상관없이 너무 날카롭게 레스 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그게 상대 쪽에서 공격하려는 의도는 절대 아니야 대놓고 시비걸거나 비꼬는 말투의 레스가 아니라면 말그대로 사고방식이나 의견이 다를 뿐이니까 그냥 얘는 그런가보다 하거나 수용하거나 본인 의견을 차분하게 피력하는 정도로만 답해도 돼 그 편이 싸움도 적고 상황이 더 깔끔하게 마무리되더라고 또 대놓고는 아닌데 어중간하게 오해의 소지가 있는 레스를 봤다 싶으면 한 번 정도는 물어보고 판단해줬으면 좋겠어 좀더 디테일을 들어보면 내가 생각한 쪽이 아닐 수도 있거든 그런 경우도 꽤 많아 4. 여기저기서 시비 거는 레스는 그냥 진성 어그로가 그러는 거니까 너무 신경쓰지 말고 설명할 거 있으면 하고 바로 신고하면 돼 어퇴스에 올려도 되고 5. 정치, 사회 주제로 서로 대화하는 건 좋은데 성향이 다르다고 해서 너무 과열돼서 비꼬고 공격하고 치고박고 싸우진 말고.. 그냥 팩트만 얘기하고 이성적으로 소통했으면 좋겠어 어쨌든 다들 더 나은 방향, 해결책을 강구하려고 논쟁하는 거니까 서로 존중하면서 대화해보자 끝! 요근래에 분위기가 좀 그런데 그래도 어느 정도 중립적인 사이트는 스레딕만한 데가 없더라 다들 장문 스레 읽어줘서 고마워
이름없음 2023/07/09 04:49:08 ID : xQpQoLeY4HA
진짜 요즘 스레딕 좀 이상한 것 같아 이런 글 써줘서 고마워
이름없음 2023/07/09 04:54:40 ID : E783u06Y6Y1
천만에! 나도 스레딕 자주 이용하는데 침착하게 대응만 잘하면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올 거라고 믿고 있어 별 거 아닌 스레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3/07/09 06:02:50 ID : o6o6i4K3Qsj
요즘 심적으로 힘들어서 조금 레스가 날카로웠던 적이 있었나..? 싶긴 해. 긴가민가해서 그런데 혹시 날카로운 레스 예시같은 거 있으면 레주든 레더들이든 알려주라..! 그것들 피해서 써볼게:)
이름없음 2023/07/09 06:51:47 ID : 789s1fTPipa
내 생각엔 단순히 의견 다르다고 해서 비꼬거나 공격적으로 답하지만 않으면 괜찮을 것 같아! 그냥 예를 들어서 내가 커피가 좋다고 했는데 누가 난 커피는 몸에 안좋아서 잘 안마시고 자긴 차가 좋다고 적었다고 치자 아마 날카로운 레스들은 이런 식일 거야 ‘뭐? 그래서 나 보고 커피 마시지 말라고? 네 말은 내 생각이 잘못됐다는 거잖아 지금 그래서 네가 보태준 거 있어? 커피 마시는 건 내 취향인데 말 기분나쁘게 한다 그래 커피 마시는 내가 멍청했네 너 진짜 잘났다 잘났어’ 예시가 웃기지만ㅋㅋㅋ 어쨌든 대체로 이런 패턴이었던 거 같아 나랑 다른 의견은 다른 의견이다 생각하고 내 말이 무조건 맞고 다른 사람 생각은 잘못됐다는 태도만 안가지면 전혀 문제될 거 없어!! 그리고 보통 내가 혹시 실수했나? 이런 생각 가지는 사람들은 대부분 뭔갈 크게 잘못한 적은 없었던 것 같아 레더도 레스 달아줘서 고마워!
이름없음 2023/07/09 11:00:53 ID : wFeJSK45cGr
이런 스레 세워줘서 고마워. 한번씩 갱신하기에도 좋을 듯
이름없음 2023/07/09 11:23:59 ID : 789s1fTPipa
어떻게 보면 너무 당연한 내용이었을 수도 있는데 그렇게 봐주니까 다행이다 나야말로 고마워!
이름없음 2023/07/09 11:36:31 ID : 40rak9xQsry
최근에 테라포밍 시도된게 어떤게 있어? 스레 전부 읽어보진 못해서
이름없음 2023/07/09 11:50:10 ID : NumnCry7s5T
진짜 요즘 싸움이 좀 많이 늘었다, 유저들이 많이 예민해졌다를 넘어서 전체적인 분위기나 흐름 자체가 뭐지????? 왜 이렇지???? 이게 맞나????? 이럴 때가 많았는데, 본문 읽으면서 구구절절 공감 중... 레주야 이런 글 써줘서 고마워!
이름없음 2023/07/09 11:52:38 ID : 789s1fTPipa
어디까지 테라포밍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아서 애매한 것들도 있을 거야 이 부분은 양해 부탁할게 내가 본 건 비만 혐오하고 동양 국가들 추앙하는 도배 스레들도 있었고 어떤 주제를 띄웠을 때 내용이 자기랑 반대 성향이다 싶으면 분탕을 친 것도 봤어 성별 비하 용어를 섞어 쓰는 레스나 스레도 있었고 세대별로 갈라치는 스레도 있더라 다른 커뮤니티를 잘 몰라서 좀 더 간접적인 테라포밍은 모르겠어
이름없음 2023/07/09 12:03:29 ID : 789s1fTPipa
쉽게 화를 내고 편향적인 사고방식의 사람들이 간혹 있는 것 같아 어떤 말이든 한 번이라도 더 들어보고 판단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용하고, 그게 아니더라도 사람 간에 기본적인 예의만 지켜줘도 좋은데 앞으로는 그런 부분들은 다시 바뀌었으면 좋겠어
이름없음 2023/07/09 19:25:27 ID : anvcsklfU2L
테라포밍 ㄹㅇ 공감 뒷담판이 그런거 ㄹㅇ 심하긴하더라 제발 지들 소굴에서 놀았으면
이름없음 2023/07/09 23:57:14 ID : 789s1fTPipa
뒷담판 자체가 원래 분노 표출하는 곳이긴 하지만 한 번씩 도가 지나칠 때가 있긴 해
이름없음 2023/07/10 02:30:06 ID : amk3Cpf81eK
진짜 1번 너무 심해... 상황에 맞는 판 가면 좋겠다 잡담판에서 딥한 얘기 보고 싶지 않고 남 욕하는 것도 보기 싫어
이름없음 2023/07/10 02:46:35 ID : 1xu5PfO3A3V
나 아카하는데 타 커뮤에 비해서 여기 굉장히 클린하다. 심지어 욕도 거의 못봄.
이름없음 2023/07/10 03:16:23 ID : r9a8qp8001f
개인적으로 잡담판 테라포밍은 전부터 한 놈이 주기적으로 다중질하는 거 같음 타사이트면 정게나 시사게로 가란 소리 들을 주제들만 갖고오는 것도 그렇고 구스레딕처럼 잡담판이 아니라 뻘판이었어야했다 잡담은 이미 각 스레 잡담판에서 가능하기도 하고 뒷담판이나 이런데는 다른데서 자각도 없이 하던 짓 그대로 하는 거라서 애매하게 보이는거지 빡치긴 마찬가지
이름없음 2023/07/10 03:42:03 ID : 789s1fTPipa
특히 고민상담판, 뒷담판 스레들이 이쪽으로 올라오더라 요즘 자주 보여 뒷담판은 그렇게 깨끗하진 않지만 다른 판들은 비교적 클린한 편인 듯해 한 사람만 그러는 건진 모르겠지만… 일단 한 사람이 여러 스레 올리는 건 맞는 것 같아
이름없음 2023/07/23 11:08:14 ID : wFeJSK45cGr
ㄱㅅ! 판이탈 지적이 금지인 건 아는데, 본 1번 레스에 나온 것처럼 다른 판에 스레올려도 되는 이야기들이 잡담판에 많이 올라와서. 혹시 모르고 있던 경우라면 알아줬으면 좋겠어. 연예, 음악 관련 이야기도 매우 포괄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미디어판의 잡담 스레나 질문 스레가 있어. 여러 판이 있으니 뉴비 스레딕 설명서에 나온 판들을 탐방해보는 것은 어떨까? 뒷담이나 하소연을 하고싶으면 1번 레스에 나오는 것처럼... 심리판도 mbti관련 이야기 많이 하니 이용해줘! 충분히 역할을 할 수 있는 판들이 그 존재성을 잃어가는 것 같아서 좀 슬픔... close판 같은 경우도 접근성이 낮아서 그렇지, 충분히 뒷담, 토론 등 이용하기 좋은 판들이 있거든. 각각 판에도 잡담/질문 스레가 있으니 일단 그곳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물론 화력이 낮아서 바로 응답이 오지 않을 수도 있지만 급한 게 아니라면 쓸만 해. 너무 길었다 미안ㅎ 암튼... 어그로 스레 ㅡㅡ 빨랑 없어져라
이름없음 2023/07/25 09:23:04 ID : q59jxPinSHu
진짜 찐공감... 요즘 진짜 분위기 이상해ㅠㅠ 빨리 이상한 사람들 사라졌음 좋겠다아..
이름없음 2023/08/07 14:42:08 ID : 7e3Xs5VbCqo
ㄱㅅ
이름없음 2023/08/07 15:22:39 ID : 3SE2oE8mHwt
나만 요새 스레딕에 예민한 사람들 많다고 느낀 게 아니었구나....그래도 이렇게 생각하는 레더들도 있어서 다행이다
이름없음 2023/08/07 15:35:39 ID : 2LbB9g7wNy6
근데 하소연 같은 얘기는 각 게시판 화력이 다르다 보니 화력 있는곳에 쓰게 되는것 같아..
이름없음 2023/08/07 15:36:59 ID : yGk787804KZ
그럼 이제 어그로나 싸움, 판이탈 신고도 전부 감수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여야지.
이름없음 2023/08/08 00:51:37 ID : 789s1fTPipa
음 그렇게 치면 다른 주제도 다 마찬가지일 거야.. 화력 별로여도 다들 웬만하면 맞는 판에 쓰고 있고 고민상담판 정도면 화력이 괜찮은 편이니까 가급적 그쪽에 쓰는 걸 추천해! 하소연판이랑 합쳐져서 하소연판 통합 스레, 하소연판 잡담 스레도 다 거기에 있어
이름없음 2023/08/08 05:06:46 ID : O2oFdxwso7t
잡담에 우울 자살 하소연 정말 싫음... 자살 관련은 바로 잘리는데 우울이나 하소연은 안 잘리고 불쌍해서 몇 번 레스 달아주면 여기에 써도 되는 줄 알고 관련 스레 우르르 쏟아져서 걍 기운 빠짐. 요즘 멘탈 관리 중인데 진짜 힘들다.
이름없음 2023/08/08 10:31:21 ID : pf9cq6pfdWl
내가 스레딕을 하는 이유들 중 하나이기도 해. 커뮤들 보면 다들 갈등에 미쳐있어서 보기만 해도 정신이 안 좋아졌음
이름없음 2023/08/22 14:52:17 ID : js4NtdzQso7
이상한 레더가 보이니 괜히 이 스레가 생각나서 와봤어.
이름없음 2023/08/22 14:54:18 ID : tAqkq0oILdS
뒷담판에 자꾸 테라포밍 와서 짜증난다... 자꾸 양비론 들이밀고 님들 누구누구편이에요? ㅇㅇ멀티네 여기~ ㅇㅈㄹ해서 눈살찌뿌려짐
이름없음 2023/08/27 08:43:24 ID : oNy2Gnvg0sq
오랜만에 놀러왔는데 요즘 분위기가 살벌하구나,,그래도 스레주 같은 레더들이 있어서 잘 돌아갈 것 같아. 난 찍먹만 했다가 오랜만에 왔더니 단어들도 가물가물하네
이름없음 2023/08/27 16:06:21 ID : qZfXAkk02qZ
갈라치기하는 애들은 일부러 하는게 가장 악질이지만 가끔은 그게 갈라치기란 생각조차 못하는 경우도 있더라 개인적으로는 사람 뿐 아니라 특정 문화나 특정 시기의 창작물 등을 까는 것도 일종의 갈라치기라고 생각해서 남들 생각과는 다를 수도 있지만
이름없음 2023/08/27 19:22:39 ID : 3BeY2k9uq43
탈커뮤하면 마음 좀 편해짐 바쁘게 살면 커뮤생각도 안남
이름없음 2023/10/10 23:52:59 ID : wq1wljy2MnX
나도 스레딕 몇년전에 몇번 했었다가 얼마전에 생각나서 아주 오랜만에 들어 왔는데 스레딕 분위기가 변해서 놀랐어 몇년전 스레딕은 익명이라고 해도 다른 커뮤들과는 다르게 엄청 클린한 느낌이었는데... 확실히 어그로 꾼도 그렇고 예민한? 사람이 늘어난 것 같아
이름없음 2023/10/29 08:58:07 ID : DvxBhBBs5RB
ㄱㅅ
이름없음 2023/10/29 19:33:41 ID : HyK5dXAmMlA
이거 읽고 다른 스레 보다가 악질여초에서 많이 쓰인다는 말을 사용한 레스가 보여서 깜짝 놀랐어 네가 쓴 글을 공지사항으로 그것도 상시 고정을 시켜놔서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게 해야 타싸 말을 쓰는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까 모르겠네
이름없음 2023/11/07 22:26:39 ID : q5hs2rhs8nP
이름없음 2023/11/08 01:06:20 ID : Wi4Gk05Vf83
맞아
레스 작성
612레스🐋🐬🐋🐬잡담판 잡담스레 41판🐋🐬🐋🐬new 2487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27분 전
914레스💢💥💢💥💢💥💢💥💢어그로 퇴치스레 15💥💢💥💢💥💢💥💢💥new 35671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23레스레더들은 열두띠중에 무슨띠를 가지고있니??new 702 Hit
잡담 이름 : 으아더웍 2시간 전
3레스제 에 발 이 거 좀 봐 주 ㅅ ㅕ요 ㅇㅇㅇㅇㅇㅇㅇㅇㅇnew 139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22레스얘드라 너네는 영양제 뭐 챙겨 먹어??new 162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8레스키 큰 여자의 신세한탄new 34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15레스국가에서 부모자격증을 만든다면new 553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121레스키작은 여자애들 자기 키 정말 만족 못해?new 2627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9레스옛날 우리집을 추억해본당new 117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5레스사랑이란 이기적인게 아닐까new 375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3레스안녕하세요?new 269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826레스음식 잡담 2판new 19380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965레스다이스 스레 2new 3691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
6레스(공부판인가.?)new 54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
43레스버스에 맘충있었음new 500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
3레스왜 그리 우는거니new 231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6시간 전
2레스실시간 내방에서 초파리 번식중new 262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6시간 전
3레스(더러움) 와 ㅆㅂ 진짜로 급x 지릴뻔했어...;;;;new 648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7시간 전
18레스여자 속옷 사이즈 재거나 맞추는 거 원래 처음엔 엄마가 알려줘?new 434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8시간 전
105레스스레딕에 자기 성씨 싫어하는 사람있음?new 2796 Hit
잡담 이름 : 이름없음 19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