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19/06/17 21:18:41 ID : bgY2nDs08ql
조선족도 우리 동포고 지금은 중국인이지만 중국찬양하는것도 공산당교육받아서 그런거잖아 오원춘사건 몇년전이야벌써 나만 이런생각하니? ㅠ
이름없음 2019/06/17 23:50:54 ID : VhwK6koNurf
.
이름없음 2019/06/17 23:56:30 ID : bgY2nDs08ql
믿지않으시겠지만 저는 한국을 위해서 이런말을 하는겁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인에게 인종차별을 당했다는 소리를 이따금합니다 저는 우리나라가 폐쇄적이고 우리들끼리만 살아가는 국가가 되기를 원하지않습니다 조선족들도 세금을 내고 일을 합니다 외국인 노동자도 그렇습니다 유럽극우들은 글로벌주의자들이 유럽망친다고하죠 네 저는 글로벌주의자입니다 우리나라가 단일민족의 정체성에서 벗어나 외국인에게 조금 친근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럽과 미국이심한데 왜 우리나라한테 그러냐고요? 그래도 유럽과 미국은 저 같은 주장을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ㅠㅠ진보도 이런주장안합니다 그래서 저라도 표현하고싶었습니다
이름없음 2019/06/17 23:59:16 ID : INs3CkmoHBg
왜 한국인만 일반화 하냐는 질문에 대답 안 하냐? 너도 니가 하는 말에 모순 있다는 거 알아서 그래?
이름없음 2019/06/18 00:03:16 ID : bgY2nDs08ql
그리스--경제위기에서 복구하려면 멀었죠 난민 받을 여력이 아예없는국가인데 받았죠 많이힘들겁니다 스웨덴- 백인우월주의가 심합니다 극우가 득세중이니 당연히 불호가많습니다 이탈리아-여기는 난민을 2005년부터 받았습니다 남부유럽이라 난민의 제1관문이죠 그리고 지금 극심한 불황에서 탈출을 못하고있습니다 유럽은 경제위기이며 난민을 받을여력이 크지않습니다 그렇게도 엄청난 수의 난민을 받았고 사회적문제가 크죠 하지만 그들은 대단한일을 했다고 생각하고 우리나라보다 훨씬 더 많은 난민을 받았습니다 지금 유럽이 지친상태이긴합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06:18 ID : ta4Lbva5Pa6
저도 글로벌주의자입니다. 우리나라가 난민이나 조선족 등에게 좀 더 열려있기를 바랍니다. 안타깝게도 수많은 사람들이 극우주의와 국수주의에 빠져 있는 상태이기에, 정말 많이 투쟁해야 합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07:48 ID : bgY2nDs08ql
그런 생각은 한적없는데요? 차별좀하지말자고했죠
이름없음 2019/06/18 00:10:11 ID : SHDtfO8rur9
한국을 위해서 이런 주장을 하는 거라는데, 그 말은 난민 수용같은 부분에 있어서 조심스러운 스탠스를 취하는 사람은 한국을 위하지 않는 사람들로 몰아가는 내용 아닌지? 너 자신만 한국을 생각한다고 믿으면 인생 살기 팍팍할텐데. 또한 한국이 폐쇄적이고 우리끼리만 살아가는 국가가 되지 않기를 원한다고 하는데... 한국은 현재 인구도 감당하지 못하는 나라야. 나라가 가진 자원이나 기타 등등은 이미 한계를 이야기 하고 있고 오히려 현재의 한국은 인구가 더 줄어야만 한다. 이 순간에 무조건적인 수용을 요청하는 건 나라의 한계를 시험하자는 것 밖에 안되지. 표현하는 건 좋은데 네가 옳은 말을 하고 있다는 무식한 착각은 좀 내려 놓아줄래. 굉장히 투명한 사고방식이라 보는 내가 낯이 민망하네. 지구 주의를 표방하는 것은 좋은데 그래서 현재 지금 체제가 국가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가? 그건 또 아니잖아. 지구는 하나의 별이지만 결코 하나의 공동체가 아냐. 많은 사람들이 각각 다른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면 국제주의로 접근해야지 너처럼 일짜 지구주의로 접근하면 어떻게 하냐... 그리고 외국인에게 친근한 나라랑 수용이랑은 또 다른 거거든. 진짜 너무 납작하고 투명하다.
이름없음 2019/06/18 00:13:35 ID : bgY2nDs08ql
아니오 엄청난모욕적언사를 쏟아내는 것은 안타깝게도 레스의 수준을 낮추게합니다 여기는 제가 공공의적이니 이해는 합니다만 저는 안보를 걱정하는 사람도 존중한다고 위의레스에 말했습니다 인구는 늘려야합니다 한국 사회에 세금을 내고 노인을 부양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저는 제가 옳다는 무식한 착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주장을 하고 의견을내는 것이지 무슨 사실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14:49 ID : SHDtfO8rur9
모범적인 사례도 아닌 엉망인 선례를 보면서도 사회과학 및 분석적 시점에서 접근하지 않고 감성주의 시점으로 접근하면 어떡하니. 지금 유럽은 모범적인 사례가 아니라 대규모 난민 수용의 문제점을 여실히 드러내는 사례거든... 문제점이 보이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지 문제가 있지만 그래도 우리도 저거 따라 하자는 건 멍청한 짓이지.
이름없음 2019/06/18 00:17:57 ID : bgY2nDs08ql
장점도 있습니다 세수를 확보할수있고 노동력을 확보합니다 메르켈이나 마크롱이 무한한 인류애로 받아준 것은 아닙니다 요르단 레바논 이런국가에비하면 유럽도 크게 받은것은 아니죠 레바논은 아예난민에 잠식될지경입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18:06 ID : cE3A582oK6j
네 입으로 인정하는구나 나라가 망하고 국민들이 고달파도 난민은 무조건 받아야 한다고 ㅋㅋㅋㅋ 유럽이 난민을 수용한 건 인도적 이유에서가 아니야 유엔에서 압박하니까 받은 거지
이름없음 2019/06/18 00:22:54 ID : cE3A582oK6j
레바논은 이슬람 난민들에게 본국 국민들이 테러당하고 있는데 그런 말이 나와? 국교인 기독교는 무슬림들에게 시달리고 주변 국가 중에서 제일 부유하던 과거는 끝났어 이슬람 난민들이 본국의 국민들을 핍박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떤 식으로 설명할 거니?
이름없음 2019/06/18 00:24:16 ID : bgY2nDs08ql
당연히 레바논의 상황은 안타까우며 레바논은 잘못된 난민정책을 썼다고 말하죠
이름없음 2019/06/18 00:24:53 ID : cE3A582oK6j
그럼 네가 올바른 난민 정책에 대해서 설명해 봐
이름없음 2019/06/18 00:26:39 ID : bgY2nDs08ql
명령조네요? ㅋㅋㄱ 저는 계속말했는데요? 목숨이 위험한 난민은 되돌려 보내지 말아야한다고요
이름없음 2019/06/18 00:29:08 ID : cE3A582oK6j
수용국 국민들은 자신들이 대단한 일을 했다고 생각한다고? 위에 나온 그래프에서는 Disapprove가 절대적인 거 안 보여? 그럼 이후에 어떤 식으로 수용할 건데? 너 난민 수용이 받기만 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거니? 남을 설득할 거면 납득 가능한 이유도 가지고 와야 하는 게 도리야
이름없음 2019/06/18 00:29:26 ID : INs3CkmoHBg
언더도그마라는 말 아냐? 약자라고 무조건 착하지 않거든. 목숨이 위험한 난민이 다른 사람을 해치지 않을 거란 보장이 어디 있냐? 난 너처럼 제대로 된 대책도 없이 이상만 세우는 놈들 진짜 극혐한다. 솔직히 말해봐. 너도 니 이상 내세우면서 남들 은근히 깔보고 있는 거 아니야? 난 이만큼 우월하고 깨어있는 사람이라면서. 다른 사람들은 옳은 것과 정의가 뭔지 몰라서 그러는 줄 알아? 그것만 내세우기엔 현실의 벽이 너무 높아서 그런 거잖아.
이름없음 2019/06/18 00:32:49 ID : bgY2nDs08ql
제가 생각했다고했죠 수용국 국민들의 생각이 그렇다는 뜻은 아닙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33:15 ID : CrApdU7xV88
노컷뉴스 구독 주요뉴스 정치 경제 사회 생활 세계 IT 사설/칼럼 노컷뉴스 포항법원, 후배 살인 50대 조선족 징역 12년 선고 본문듣기 설정 기사입력2019.05.30. 오전 10:40 화나요 좋아요 평가하기1 3 요약봇beta 글자 크기 변경하기 SNS 보내기 [포항CBS 김대기 기자] 원본보기 자신을 놀렸다는 이유로 같이 술을 마시던 후배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0대 조선족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대구지방법원 포항지원 제1형사부(재판장 임영철)는 30일 살인혐의로 기소된 조선족 조 모(57)씨에게 징역 12년을 선고했다. 조씨는 지난해 12월 포항시 북구 자신의 원룸에서 후배 중국 동포인 최 모(45)씨와 술을 마시던 중 최씨가 자신을 대머리라고 놀리자 주방에 있던 흉기로 최씨를 찔러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재판부는 "우발적으로 범죄를 저질렀고, 다른 범죄 전력이 없고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지만, 인간의 생명을 빼앗은 점, 유족과 합의가 되지 않는 점을 고려했다"는 양형 이유를 밝혔다. ▶ 확 달라진 노컷뉴스
이름없음 2019/06/18 00:34:14 ID : cE3A582oK6j
우리나라의 난민 비수용에 대해서는 매정하다고 우리나라 국민들을 욕하면서 레바논의 내전에 대해서도 잘못된 방식으로 받아들인 탓이라며 레바논 국민들을 욕하는구나 네 논리에 따르면 핍박하는 자는 늘 비난 받아마땅한 거 아니니? 수용국 국민들이 아니라는데 네가 무슨 권리로 자랑이라고 말하는 거야? 참 이기적이다 너
이름없음 2019/06/18 00:35:26 ID : bgY2nDs08ql
저는 도덕적 우월감을 싫어합니다 저에대해 잘못생각하시는 것 같은데요? 네 목숨이 위험한 난민이 남을 해치지 않을거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난민은 추방을 두려워합니다 추방은 죽음이기때문이죠 최대한 조심하려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를 극혐하시는것같은데 왜 저와 대화를 하시죠? 저는 레스주를 극혐하지않습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35:59 ID : SHDtfO8rur9
내가 지금 환경과 사회과학적 측면에서 이야기 하는 거라는 걸 고려바랄게. 나라의 자원과 시장에 도는 자본의 양은 어찌 되었건 제한되어 있을 수밖에 없음. 세금을 내는 노동자가 늘어나야한다는 주장은 대개 경제 성장을 목적에 둔 것이기도 한데... 이미 한국의 경제 성장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해 있으며 그 성장을 뒷받침할 자원이 없다는 게 최고의 문제점이지. 이 상황에서 인구를 늘려야 한다는 것은 오히려 나라 전반의 자원분배와 동시에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한 이후의 경제성장은 어렵다는 사실을 무시한 이야기야.. 또한 노인은 당연히 부양해야 하는 존재가 아님. 오히려 정년이 너무 빠른 점을 주목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을 도모 해야지 인간의 수명은 점점 늘어날 것이고 일할 수 있는 연령은 인간 전체의 삶에 비해 지나치게 짧다ㅋㅋㅋ 노인 부양 문제는 여기서 주로 나온다고 봐야해. 인구 감소는 한 세대만 지나고 나면 문제가 줄어들 것이라는 환경학자들의 견해도 있음. 애초에 인구 증가로 얻는 세금보다, 지출되는 사회적 비용이 더 크다는 것도 고려의 대상이야.
이름없음 2019/06/18 00:36:07 ID : bgY2nDs08ql
자랑이라고 한적도 없고 그현실에서 받아드린것은 대단하다고 제가 생각한겁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37:08 ID : cE3A582oK6j
레바논 이야기는 언급도 안 하는구나 ㅋㅋㅋㅋ 너 스스로도 네가 얼마나 모순적인 말을 하고 있는 건지 알고 있으리라 생각해
이름없음 2019/06/18 00:40:03 ID : bgY2nDs08ql
레바논의 정책은 부작용이 많고 너무 많은 난민을 받아드렸습니다 그리고 지금 저는 많은 레스에게 공격을 받고있으며 많은 대답을 해야하는 상황십니다 저는 제가 모순적이라 생각하지않습니다 제의견은 간단하죠 과도한 차별을하면 안되고 목숨이 위험한 난민을 송환하면안됩니다 여기서 무슨 대량난민을 받아드리자라고 주장하는게 아닙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40:54 ID : SHDtfO8rur9
인구감소로 제시되는 문제점이 일자리 감소, 소득 양극화, 부동산 하락, 개인 이기주의, 사회보장제도(연금과 보험) 붕괴, 교육체제의 개편이야. 일자리 감소는 대신에 인간의 사회가 늘어나며 고령화 사회를 위한 직업이 새롭게 제시 될 것. 소득의 양극화는 오히려 현재의 고용불안과 경쟁력 문제에서 나왔다는 견해도 있고 지금도 심해서 차라리 불안정한 경제성장을 계속해온 역 카운터라고 봐야지. 그리고 이부분은 낙수효과를 표방하는 경제정책이 더 문제아닐까. 또한 부동산 하락은 오히려 바람직한 추세이고... (영국에서조차 부동산은 은행에 맡기지 않는 또 다른 저축 방법이라고 매도할 정도인데) 개인 이기주의를 주장하는 측면의 이야기를 보면 한국에서 개인주의와 이기주의의 구분이 안될 뿐더러, 개인주의를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때문이지. 지나치게 공동체를 주장하기 때문에 단점으로 꼽힌다고 밖에 말 못함. 국민연금같은 경우는 한 시대의 생산 인구가 동시대의 노인 인구의 부양을 책임지는 거거든? 그런데 노인 인구 일자리 창출이 되고 나면 생산 인구의 부담이 준단말야ㅋㅋㅋ 그리고 교육체제의 개편은 오히려 읽어보면 단점이라고 꼽기도 애매한게 현실이야. 애초에 자원에 비해 인구가 너무 많아 곤란을 앓고 있는 나라에서 마냥 인구 더 늘려야 한다고 하면 좀 신기하네...
이름없음 2019/06/18 00:42:56 ID : bgY2nDs08ql
네 난민의 효용보다 사회적 비용이 많이들거라는 의견이군요 실제로 일리가있는 의견입니다 저는 다만 외국인귀화 이민으로 이문제를 해결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저출산은 해결될기미가안보입니다 오해하실까봐 걱정되서 말합니다 레스주의 의견을 존중하며 저의견이 절대적으로 옳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43:19 ID : SHDtfO8rur9
우리나라 시리아 난민이나 그런 전쟁난민들 강제 송환 안하는데?
이름없음 2019/06/18 00:44:07 ID : cE3A582oK6j
지금의 레바논 국민들은 이슬람과의 내전 때문에 난민 상태야 그런데 주변의 중동 국가들은 레바논 난민들을 안 받고 도리어 이슬람 반군을 지원하고 있어 넌 난민이라면 무조건 죽고 못 사는 사람 아니었니? 정작 레바논 난민들은 난민인지 아닌지도 모르는구나 난민을 수용하자면서 난민의 탓을 하는 게 웃길 따름이다
이름없음 2019/06/18 00:46:15 ID : bgY2nDs08ql
난민을 탓을 한것이아닙니다 난민정책을 탓한것입니다 물론 당연히 중동부국이 난민수용에 관심도없다는건 너무나 잘압니다 반군지원은 언제나 하죠 개인적으로 미친짓이라 생각합니다
이름없음 2019/06/18 00:49:11 ID : bgY2nDs08ql
난민에 죽고못사는 사람이라는 것은 레스주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저는 항상 주장합니다 난민을 위험한곳으로 돌려보내지말자고요 이게 왜 죽고못사는의견입니까?
이름없음 2019/06/18 00:50:49 ID : cE3A582oK6j
그래서 우리나라가 다시 보냈니? 너 착각하고 있는 것 같은데 우리나라에서 난민들 아직 살고 있어
이름없음 2019/06/18 08:41:20 ID : DtfSNBumk02
스레주. 아까부터 불리한 질문은 계속 무시하는데 거기에도 좀 대답해봐. 그리고 지금 스레주 머릿속은 많이 꽃밭 같은데. 스레주 머릿속에 조선족은 핍박받고 나는 그걸 막는 깨어있는 인간이라는 망상꽃으로 가득찬것같아. 게다가 우리나라가 유럽이나 북미가 같은 문화적 배경을 지닌것도 아니고 왜 자꾸 유럽과 북미를 예시로 드는지 모르겠네. 걔네도 난민때문에 난리거든. 별로 효과적인 예시는 아냐
이름없음 2019/06/18 09:45:46 ID : twIE006ZeMl
난 충실히 대답했으며 아무리대답해도 나를 망상적인생각으로 가득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깨닳았다 134레스가 될때까지 대답했는데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나? 이미 결론은 망상적인 사람이라고생각하는데 왜 질문을 하나?
이름없음 2019/06/18 09:47:37 ID : twIE006ZeMl
여기있는 모든 질문이 나에게 불리한질문이다 조롱과 막말은 덤이다ㄲㅋ
이름없음 2019/06/18 10:47:29 ID : QpTTO3veMo3
걍 스탑걸어 뭐하는거임
이름없음 2019/06/18 10:50:24 ID : umrgkmpPclh
우리나라에서 조선족을 까지 그러면 히스패닉 까겠니..
이름없음 2019/06/18 12:21:20 ID : twIE006ZeMl
너무 심하다는것이 내 의견이야
이름없음 2019/06/18 19:43:43 ID : nU0sqnWo7y2
제노포비아는 그 어떤 근거가 있다고 해도 합리적이지 않아
이름없음 2019/06/18 20:10:07 ID : lyMkoNvxCnP
국가안보와 시민의 안전이 걸린 상황에 합리고 비합리고 그게 대수?
이름없음 2019/06/18 20:15:47 ID : lyMkoNvxCnP
세수확보???? 노동력확보???? 우리나라 젊은이들 백수되는 상황에 장점이라고???? 그래 무슬림 난민들도 여기 오면 세금내고 일도 해주겠지. 덤으로 폭탄도 터뜨리고 알라후 아크바르 외치면서 자폭도 벌일거고 선량한 어느 어머니들, 딸들, 아내들을 강간할거고 선량한 어느 한국여자랑 결혼한뒤 히잡을 강요하고 순종을 강요하다 아내가 자기 말 안듣고 반항해서 수틀렸다 싶으면 용광로에 아내를 밀어넣어 죽이고 선량한 어느 한국남자랑 결혼해서 무슬림 숫자를 늘리겠지 딸이 태어나면 히잡과 순종과 강제정절을 강요할거고 아들이 태어나면 무슬림식 쓰레기교육시키며 코란 암송시키고 늑대의 전사로 키우겠지 거참 장점 많네
이름없음 2019/06/18 20:59:37 ID : u5Xs0009y1v
나는 이슬람극단주의가 이슬람커뮤니티에 살아있다는 것을 부정하지않아 하지만 사회통합이되고 차별하지않는다면 극단주의가 커지는 것은 막을 수있어
이름없음 2019/06/18 21:02:24 ID : u5Xs0009y1v
시민의안전의 확보가문제라면 가장확실한건 외국인 모조리 추방하고 우리끼리 살면돼 그럼 적어도 외국인들로부터의 안보의 위협에서 해방될거야 그런데 왜 우리나라는 절대 그렇게 하지않을까 외국인이 우리나라 경제에 기여하는바도있다는거야
이름없음 2019/06/18 21:35:51 ID : K2NBAqqpbu1
외국인이 경제에 기여하는 바가 있다는건 당연한 말이야. 외국인을 어떻게 추방하겠니.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야. 외국인을 추방하면 그 나라에서 우리나라 제품 수입을 금할수도 있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 나라에 못 가게 될수도 있지. 결국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피해가 돌아온다는 말이고. 실행하는 데에 장점보다 단점이 너무 크잖아. 게다가 외국인이 다른 나라의 경제에 기여한다는건 관광 산업이 존재하는 이상 당연한 말이야. 반면 난민을 받지 않는건 달라. 난민을 받지 않는다고 우리나라가 받는 불이익이 있을까? 받아들여서 좋은점은? 인력확보라고 해도 우리나라 실업률을 생각해봐. 일자리 부족해서 넘쳐나는 잉여인력부터 없애야지. 잉여인력이 넘쳐나는데 잉여인력을 늘리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안그래도 높은 실업률이 더 올라갈꺼야. 난민을 무조건 받아들이지 말자는 말이 아냐. 단지 우리가 모든 난민을 받아들여야 할 이유가 없다는 뜻이지. 그리고 이건 사담이지만 아까 스레주를 딱히 망상환자라고 집어 지칭하진 않았다만, 그렇게 느꼈다면 사과할께. 우리나라가 외국인 배척이 심한 이유는 5000년이 넘는 세월동안 단일 민족을 유지하고 있었고 유지하고있기 때문이야. 단일민족 국가라는 특성상 외부인을 배척할 수밖에 없지. 유럽이나 아메리카, 혹은 타 대륙의 국가들과는 달라. 다른 대부분의 국가들과는 다르게 단일민족이 섞이지 않고 유지되어왔는데 이제와서 갑작스레 다른 나라의 사람, 그것도 난민이라는 신분조차 증명되지 않은 이들을 무작정 받아들이면 그건 결국 난민만 위하고 정작 우리나라 국민들의 안전권을 위협하는 거나 다름없어.
이름없음 2019/06/18 21:46:49 ID : q42K42K5atz
동포는 무슨ㅋㅋㅋㅋ 자기들부터가 중국인이라고 부정하더만 거기다 버는 돈 다 중국에 보내서 내수에 도움도 안됨 자기네들 이미지 스스로 그렇게 만든거야 엄마친구 중에 대림 사는 분 있는데 얘기 듣고 경악했다 그리고 유럽난민 엥엥하는데 걔네는 지들이 깽판친거 그대로 다 돌려받는거임 유럽난민이랑 비교하면 안돼
이름없음 2019/06/18 21:49:48 ID : K2NBAqqpbu1
ㅇㅇ 솔직히 유럽은 지들이 깽판친 댓가를 치르고있다고 생각함. 그쪽에서 자기들 행위에 사과한 나라 있던가? 독일이 유대인들한테 사과한것 빼곤 없잖아. 그렇지? 일본이나 유럽이나... 어쨋던 유럽 난민은 좀 다르지. 역사적 배경이나 민족 구성부터가 다른데?
이름없음 2019/06/18 21:51:19 ID : lyMkoNvxCnP
차별은 이슬람들이 하고 있는거 아닌가? 비이슬람을 자기네들이 먼저 차별하고 학살하고 인간취급을 안 하고 있는데? 이슬람국가 중에는 동성애자를 건물꼭대기에서 밀어서 사형시키는 곳도 있지 세계적으로 봤을때 동성애를 차별하고 경멸하는 나라는 많아 그렇지만 오로지 동성애자라는 이유만으로 비이슬람인 그 어느 나라도 막 죽이자고, 처형하자고는 안 해 이슬람국가 대다수는 여성을 노리개취급하고 자식 낳는 도구로만 취급고 물건이나 재산취급하지 여성을 차별하고 동성애자를 차별하고 비무슬림을 먼저 차별하는 건 무슬림들인데 왜 우리가 그들을 받아줘야하지? 저쪽이 먼저 나서서 우리를 차별하고 있는데 왜?
이름없음 2019/06/18 21:52:43 ID : K2NBAqqpbu1
게다가 이슬람 솔직히 말하면 여성 인권 개판으로 취급하잖아. 뭐? 명예살인? 개소리하고 있음ㅋㅋㅋㅋㅋ 성차별부터 종교차별까지 차별이란 차별은 다하는데?
이름없음 2019/06/18 22:00:23 ID : lyMkoNvxCnP
스레주는 굉장히 감성적인 사람인거같은데 그럼 나도 감성적으로 써볼까 만약 무슬림 그 예비테러리스트들이, 유럽으로 도망간 무슬림난민들이, 조선족이 한국에 와서 내 가족들에게 손댄다면 나는 내가 사형당하는 한이 있더라도 그것들을 죽여버릴거야 용광로에 밀어버릴거야 아니면 망치로 대가리를 부수던가할거야 갈아마셔버릴거야 꼬챙이로 고슴도치를 만들어버릴거야 무슬림은 차별하는 존재들이야 무슬림과 비무슬림의 문화는 절대 공존할 수 없어 왜냐고? 무슬림들이 먼저 안 섞이려고 하니까 저런 끔찍한 종교를 가진 족속들을 받아야한다고? 똥이나 먹으라지
이름없음 2019/06/28 03:25:50 ID : q0rcLfak7fc
종교든 인종이든 성별이든 차별 받기 싫어하면서 차별하는 건 내로남불이잖아. 나는 널 이해할 생각이 없지만 너는 날 이해해야 한다고 하면 과연 누가 그걸 인정해 줄까?
이름없음 2019/07/02 14:57:22 ID : tAnRwljvzPh
나는 - 여성할례랍시고 마취도 안한 채로 여자 클리토리스 떼내고 생식기 꿰매서 생리할때와 화장실 갈 때 엄청난 고통을 느끼게 하고 성교할 땐 칼날로 그 꿰맨걸 다시 찢는 전통을 가진 국가의 난민 - 툭하면 명예를 위해 여자를 살인하는 국가의 난민 - 여자 얼굴, 머리카락 가리려고 천 강제로 쓰게 하고 그거 벗고 영화 출연했다고 채찍질 86대를 가하는 국가의 난민 - 이미 난민으로 받아준 국가에서 난민 반대 시위를 하는 여성들을 단체로 밀어붙이고 성추행을 한 사례가 있는 국가의 난민 - 가까스로 한국에 들어와서도 한국 여자들을 향해 캣콜링(성희롱)을 하는 난민 및 외노자 이런 사람들이 우리나라에 들어오지 않기를 원해. 여기 제목은 조선족에 관한거긴 한데 난민까지 범위가 확장된 거 같아서 써본다
이름없음 2019/07/02 15:29:42 ID : fO3vg2INvve
퉁던기 두떼요
이름없음 2019/07/06 08:59:50 ID : 2NutwE9vyE6
너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우리 나라에 조선족 많아. 말투도 외모도 티 하나도 안 나고. 그리고 모든 조선족들이 다 국적 중국이라고 한다고? 우리 엄마가 조선족이신데 지금 한국에서 쭉 살면서 중국어도 좀 까먹으셨음... 말투 같은 것도 하나도 다를게 없어서 나도 15년 살고 나서야 엄마가 전에 조선족이었다는 사실을 알았어. 걍 너희가 욕하고 비하하는 와중에도 너희 친한 지인이나 주변에 당사자가 있었을 거라는 사실만 인지해뒀으면 좋겠어 내 친구들도 아무도 모르니까
이름없음 2019/07/06 10:23:09 ID : Xtg2Fjtdu1f
난 조선족이나 난민 등에 사회적으로 타당한 거부감이 있는건 충분히 이해가고 기피하고 반대하는 사람들도 자연스런거다 생각되긴 하는데, 아무리 그래도 똑같은 사람인데 싫어하는 걸 넘어서 '혐오'하는건 나도 불편함... 그냥 조선족/난민이란 이유로 쓸데없이 쌍욕하고 인신공격하고 무시하는 그런거,,,;
이름없음 2020/09/10 07:37:11 ID : 2HDArwK7yY1
조선족 욕할만 하지 않니?ㅋㅋㅋㅋㅋㅋ 하는 짓을 봐... 누가 좋아하겠냐고 어이없어서 갱신한다~~~~
이름없음 2020/09/10 07:41:55 ID : 2HDArwK7yY1
사건이 몇년 지났다고 그 죄가 없어지진 않아 뭔 당연한듯이 말하냐..? 그리고 유튜브 조선족 많던데 댓글보니 오히려 걔네들이 한국 배척+욕하고 중국 옹호하고 그렇던데?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9/10 09:13:59 ID : 81dwoHClxvb
한국전 중공 선발대가 조선족이었지. 개전초기에 김일성이 승세를 잡은 이유가 이것들 때문임. 참전기념비도 있더만? 사람들이 이걸로 안 까는게 더 신기함.
이름없음 2020/09/10 10:04:16 ID : 9vBbAZhgmIE
결국 인종차별하지 말자가 논점 아닌가
이름없음 2020/09/10 11:15:06 ID : ry2JRDApbxw
너 조선족이니 하다하다 조선족을 옹호하네 우리나라 강력범죄는 대부분 조선족 관련인 건 알지 우리가 조선족을 옹호해서 좋을 건 없어 걔네들도 우리 안좋아함ㅋㅋ
이름없음 2020/09/10 11:17:51 ID : 2HDArwK7yY1
인정ㅋㅋㅋㅋㅋㅋㅋㅋ 옹호해줄 가치도 없음
이름없음 2020/09/10 13:24:03 ID : E4HyFhfdU3Q
과하게 일반화하면서 까는건 눈쌀 찌뿌리게 되긴하지만 같은 한국인도 안씻는 새끼, 진상새끼보면 욕나오고 범죄자 욕하는건 당연한건데 조선족이라는 이유로 하지 말아야되는건 아니잖아 조선족을 포함한 외국인이 그만큼 한국에서 범죄도 많이 저지르고 매너없고 위생관념없이 돌아다니는 경우도 좀 많아 당연히 모든 외국인이 그렇지는 않으니 모든 외국인을 혐오해선 안되지만 애초에 어느나라를 가나 사람들은 노숙자 보면 피하게 되고 외국인이면 경계심이 생기는 것처럼 조선족(외국인)도 경계하게 되고 위의 문제있는 조선족(외국인)은 피하게 되는건 어쩔 수 없는거 아님?

레스 작성
505레스투디갤 사이트 깐다 3new 848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분 전
259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843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3분 전
861레스자기자신을 까는 스레new 1290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8분 전
657레스통합 까까스레2new 1023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4분 전
418레스동인에서 캐해석 너무 안맞고 별로여서 못보겠는 커플링 솔직하게 뭔지 까보자 2판new 1780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5분 전
959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1054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9분 전
47레스보컬로이드(보카로) 팬덤 까스레new 188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77레스원신,스타레일 일부 무개념 통합 까스레new 328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468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new 1109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330레스붕괴3rd 원신 제작사 미호요&실드치는 유저까스레new 1074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225레스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아이와 그 팬덤 까는스레 2판new 444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34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494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1레스BL로 뇨테로 먹는게 싫다new 4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258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393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67레스에브리타임 까스레new 288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831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1091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44레스하이브 깐다new 113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11레스전투력 서열 과몰입 까스레new 28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540레스장르무관 양아치팬덤을 적고 가는 스레new 1492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499레스외국인 캐릭터 작명할때 이름 고증 안하는거 깐다new 1994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