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펜팔이 고2로 나랑 동갑인데 어쩌다가 학업 얘기가 나왔어. 일단 우리나라는 고2되면 제2외국어 선택으로 갈려서 배우잖아? 얘네는 영어 아니면 외국어를 안 배운데. 뭐 그건 그럴 수 있어. 근데 찐은 수학이야. 얘네 고등과정 수학으로 2차방정식 배운다네... 그래서 놀러댕기는 건가...? 그 비하가 아니고 고등과정에서 배운다니까 신기해...

시발거 교육 불평등 진짜

한국 고2는 로그함수 삼각함수 구불구불 그래프 그리면서 수포를 다짐하는데 일본 고2는 수학 편하게 하면서 동아리활동도 하고 학교댕기는거 보면 좀 부러움

씨펄... 지금도 독서실인데 현타 지리게 온다

>>2 ㄹㅇ 근데 얘도 일본수학교육 한국에 뒤떨어진다고 말함 일본이 순한맛이면 한국은 핵불닭인듯

설마 이과인데도 그래? 문과라서 그런 거 아니야?

걔네 핸드폰도 안걷음 우리는 야자때는 돌려주긴 하는데 개빡세게걷음 걸리면 7일압수 미쳐부러

>>6 걔네가 문이과 통합인지 선택인지는 모르겠어 내가 일본 입시체계를 몰라서... 함 물어봐야것다 아니 그래도 문과라도 2차방정식은 에바 아닐까

근데 여기서 2가지 전제가 틀렸어. 한국도 지금 교육 배우는거 점점 학년을 높이고 있어서 우민화 정책이다 뭐다 논란이 많은 상황이고, 일본 쪽에서 배우는게 그거라고 해도 그걸 처음 배우면 쉬운게 아니잖아.

>>8 하긴 아무리 문과라도...

>>9 ㅇㅇ 맞말인데 교육체계 격차가 이렇게 클 줄 몰랐다는 거여 적어도 지수로그보단 적응하기 쉽지 않을까...

비즈니스 배우는 고닥교래 근데 궁예지만 고닥교 교육과정이 크게 차이나지는 않을 것 같단 말이지...?

아 저쪽 입시제도 진짜 혼란스럽다 생각을 관두고 공부를 하자

비즈니스면 문과니까 뭐

일본 고등학교 수학은 3학년 빼고 문이과 통합일거야 애초에 교육 과정을 빼고 보더라도 한국이 교육열이 너무 강하다보니 국가가 다를 뿐인데도 학생들이 그렇게 살게 되는 것 뿐이지...

야 시벌 고학력 고닥교는 1학년때 미적분 배울거래 이거 찐이냐 구라냐

암만봐도 쌉소린데...?

>>16 맞아... 한국이 빡센걸 넘어서 개빡세지... 기초교육을 상향평준화하니까 갈려나가는건 학생들인데 그걸 또 해내는 괴물들이 있어...

근데 우리나라 수학교육이 좀 심한 건 맞는 거 같음 실생활 어디에 써먹는다고...ㅋㅋㅋㅠㅠㅠ 임대차계약 같은 사회 나가면 당장 필요한 걸 더 가르쳐라!

>>20 그런건 확실하게 교육 잘 한다는 평가를 듣는 핀란드에서도 안가르쳐요.

일본은 대신 과학을 엄청 많이 배움... 물리나 화학 교과서는 한국의 두배야 거의

차라리 과학을 줘 시1벌

>>21 어쩌라고요 남의 나라랑 비교하면서 어차피 걔네도 안 가르쳐 이거 너무 꼰대 마인드 아님? 실제로 많은 사회 초년생들이 몰라서 불편을 겪는다 호소하는 것들을 교육과정에 넣는 게 불필요한 일은 아니지 않음?ㅋㅋㅋㅋㅋ 걔네는 걔네고 우린 우리지... 그리고 어느 나라나 교육의 질은 상대적 자료로는 수치화할 수 있지만 절대적 자료로 이정도면 완벽하네요 이럴 수 있는 게 아니잖아.

>>13 혹시 상고 아니냐...

>>25 사회에 필요한 것들도 네 말대로면 걔네는 걔네고 필요 없는 사람에겐 필요없을탠데? 그게 그거잖아.

늬들 왜 갑자기 싸워ㅋㅋㅋㅋㅋㅋㅋ

워워봉 ! 워워~ 워워 🙌 워워~ 워워👐

사회에 필요한 걸 교육하라는 말은 ㅇㅈ한다 갓스물 되면 갑자기 할 게 훅 불어나는데 다들 자취자취거리기만 하고 자취방 하나 제대로 못 찾는 경우도 있으니깨... 그거말고도 더 많긴 하지만 일단 >>20 의견에는 동의!

>>27 필요없는 사람한테는 필요 없을 거라니...ㅋㅋㅋㅋ 그래 너레더 말이 맞아!

일케봤을때도 우리나라 고등학생들 수학천재같음.....

와 대박이다 내 동생 중1 때 미적분 했었는데 일본 가면 개천재 소리 듣겠닼ㅋㅋㅋㅋㅋ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8레스 심심한사람들어와봐 1분 전 new 20 Hit
잡담 2021/03/08 21:15:31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다들 껌 얼마나 오래 씹어 8분 전 new 23 Hit
잡담 2021/03/08 20:11:32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스레딕 같은 익명 커뮤니티 사이트 26분 전 new 145 Hit
잡담 2021/03/07 19:01:0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얘들아 나 무선 이어폰 사보려고하는데 27분 전 new 14 Hit
잡담 2021/03/08 21:21:23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39분 전 new 14 Hit
잡담 2021/03/08 20:49:13 이름 : 이름없음
264레스 💧🛀👳‍♀️ 입욕을 하자꾸나~![입욕제 체험&후기]👳‍♀️🛀💧 42분 전 new 900 Hit
잡담 2021/01/08 15:04:53 이름 : 입욕요정
44레스 🎁💝선물 추천스레💝🎁 47분 전 new 281 Hit
잡담 2020/12/17 10:56:2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완전 중이병같은데 49분 전 new 20 Hit
잡담 2021/03/08 20:53:55 이름 : 이름없음
20레스 나보다 더 인생 꼬인 애 없을듯 54분 전 new 126 Hit
잡담 2021/03/08 14:38:15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우리 이모, 이모부의 뿐인데 시리즈/ 이모 이모부 자랑 58분 전 new 79 Hit
잡담 2021/02/03 01:11:57 이름 : ◆7Btg2IIFeLf
3레스 나른하다 행복행 1시간 전 new 14 Hit
잡담 2021/03/08 20:07:48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친구랑 사주장사(?) 열었던 썰 1시간 전 new 18 Hit
잡담 2021/03/08 20:20:32 이름 : ◆cFjxSHu7eY3
2레스 학교가 먼데 알바를 하려고 해 1시간 전 new 17 Hit
잡담 2021/03/08 20:18:17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싼 앵두전구같은거 사면 안돼? 감전됨 ㄹㅇ??? 1시간 전 new 53 Hit
잡담 2021/03/08 19:20:27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나만없어...? 1시간 전 new 35 Hit
잡담 2021/03/08 19:56:2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