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고등학교를 왔는데 다른 반이 됐엉 근데 그 친구는 이미 반에서 친구를 많이 사겼다는데 나는 우리반 인싸(?) 무리에 끼지도 못하고 조금 겉도는? 애들 중에 하나야 ,, 심지어 벌써부터 그 무리 중에 한명은 내가 좀 이유없이 싫은듯해 ,, 공부하려고 맘먹고 온거라서 공부에 집중하기엔 좋은 것 같은데 그래도 좀 서운하고 그러네 ㅠㅜ 원래 그래도 좀 반에서 인싸인 편인데 내가 조용히 살려고 자처한거라 전처럼 살고도 싶고 이미 엎질러진 물 같아 서운하기도 하고 그러네,, 긴 글이지만 읽고 조언좀 부탁해!

전에 어땠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고등학교 3년 지내려면 원래 성격 드러내고 사는 게 편할 걸... 친구 사귀는 거 좋아하고 그런애가 조용한 컨셉잡고 공부하려고 하면 미친다 웬만해선 힘들거야 ㅠㅠ 친구들이랑 놀면서도 공부는 얼마든지 할 수 있으니까 그냥 편한대로 지내는 게 좋을 것 같아..! 대신 놀때는 놀고 공부할 때는 확 집중해서 하기!

>>2 고마워!! 근데 친구 많은 게 공부하는데 걸림돌이 되진 않을까..? 진짜 잘 모르겠어서,,

>>3 그거는 사람에 따라 다른 것 같아 ㅠㅠ 너가 너만의 원칙을 정해서 그걸 따르는게 중요할 것 같당,, 자기가 친구한테 많이 의존하고 그러는 스타일이면 친구가 많은게 방해가 될 수 이쏘ㅜ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레스 고딩 내신 버려도 되니. ..??ㅠ 2시간 전 new 2 Hit
고민상담 2021/06/23 04:22:33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얘들아 부모님 이혼하는데 물어볼거있어!! 3시간 전 new 291 Hit
고민상담 2021/05/24 22:57:57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우리집 파탄날듯 애들아 나는 이제 어캄 3시간 전 new 53 Hit
고민상담 2021/06/22 23:11:0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엄지 빠는 버릇... 3시간 전 new 11 Hit
고민상담 2021/06/23 02:28:03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야 도대체 이런 일이 뭐임,,? 4시간 전 new 15 Hit
고민상담 2021/06/23 01:55:31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 4시간 전 new 150 Hit
고민상담 2021/01/15 22:32:5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서울 듣보잡 대학교 암거나 제바류ㅜ 5시간 전 new 70 Hit
고민상담 2021/06/22 15:13:39 이름 :
6레스 친구 인스타 계정 뒤져서 팔로우하면 기분 나빠? 5시간 전 new 48 Hit
고민상담 2021/06/22 23:28:08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남자 학생 대답 부탁해 6시간 전 new 22 Hit
고민상담 2021/06/22 23:58:12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동생 힙찔이 됐는데 해결법좀 ... 7시간 전 new 97 Hit
고민상담 2021/06/18 23:50:55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나 은따인가 7시간 전 new 197 Hit
고민상담 2021/06/12 21:39:44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나만 목조르는게 기분좋아? 7시간 전 new 62 Hit
고민상담 2021/06/22 19:44:50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탈덕이나 휴덕한 장르 굿즈 어케 하지 ㅠㅠ 7시간 전 new 36 Hit
고민상담 2021/06/19 16:50:1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월70과외 월40학원중에 뭐가나아 7시간 전 new 19 Hit
고민상담 2021/06/22 22:59:20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친구 사이에 권태기 오면 어떻게 해? 7시간 전 new 28 Hit
고민상담 2021/06/22 22:33:5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