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중에 ㅁㅁ하고 ㅎㅎ라는 친구가있는데 ㅎㅎ가 ㅁㅁ뒷담을 까더라고 같이다니기싫다. 개 따돌리면 안돼냐. 애가 멍청하다. 같은거 있잖아 그렇게 뒤에서 ㅁㅁ뒷담을 엄청 까는거 있지 다른애들이랑 나랑 불러서.. 근데 내생각엔 ㅁㅁ는 나쁜얘가 아니였어. 그래서 뒷담까는데서 뒤에서 그딴식으로 말하는거 듣기싫다고 ㅁㅁ그런애 아니라고 쉴드치긴 했거든 근데 ㅎㅎ이 나한테 그렇게 한쪽면만 보고 살지마라고 지금 지 차별하는거냐 하더라. 그렇게 같이다니기 싫다고 죽도록 까더니 다음날 보니깐 ㅁㅁ랑 손잡고 같이 화장실도 가고 쉬는시간에 놀고 완전 베프처럼 하는거야 물론 나한테도 평소처럼 대했지. 근데 학교 끝나고 또 ㅎㅎ가 ㅁㅁ뒷담을 까더라고 그게 한 일주일은 반복됬어. 뒷담까고 친한척하는거 가증스러워서 ㅎㅎ한테 싫은티 팍팍내도 계속 친한척 하더라 겉으로만 보면 세상베프임. ㅎㅎ가 애들 모아서 하도 ㅁㅁ 뒷담 까니깐 그게 애들사이에서 하나의 놀이처럼 되어버렸어 난 이제 친구고 뭐고 존나 가증스러워서 싫은데 ㅁㅁ는 ㅎㅎ가 자기 뒷담하는것도 모르고 ㅎㅎ너무 좋은애라고 하는거 보니깐 속터져. 근데 개네끼리는 친하게 지내는데 이걸 말하면 이강질 하는거 같거든. 이걸 말해야 할까?

이걸 이간질이라 볼 수 있나...솔직히 나라면 ㅎㅎ가 너레더 욕하고 있을 가능성도 생각해봤을 듯. 앞에선 친한척하고 뒤에선 뒷담까는거보면 다른 애한테도 똑같이 그럴상이니까....그리고 ㅁㅁ한테 말하고싶으면 ㅎㅎ도 같이 손절해야한다는 거 꼭 알아.

>>2 내생각엔 이미 나도 이미 뒷담할때 쉴드친걸로 많이 까이고 있을거 같아. ㅎㅎ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해서 손절할 생각이구.. 역시 말하는게 나을까..?

나 그렇게 하는 친구 있어서 결국 말 했어 내친구한테..ㅎ 말 하는건 괜찮은건데 너만 나쁜년 되지않게 주의해서 말해

>>4 어떤점을 주의해야 할까..?

나한테 다른 애 욕하는 애는 다른 곳 가서도 내 욕하고 있을거임

>>5 그냥 우물쭈물하게 얘기하지 말고 확실하게 하란 얘기!!

>>2 >>6 나도 여기 동의함 난 내가 ㅁㅁ 입장이기도 하면서 레주 입장이기도 했어 내 친구한테는 내 욕 오지게 해 놓고 나한테 붙고, 근데 또 나한테는 다른 애 욕을 막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애들은 그냥 아무한테나 이 친구 저 친구 욕 막 하고 다니는 애니까 빨리 손절 치는 거 추천. 난 연말까지 질질 끌다가 크게 한 판 터져서 애들이랑 그 애랑 n:1로 싸웠고 걔 애들한테 다 손절 당했음 ㅋㅋㅋ 어쨌든 파이팅 ㅠ

>>6 어떤 결정을 내렸을진 모르겠지만 나도 이거에 동의해. 너 욕은 안하는 척 해도 다 다른사람한테가서 욕 함...

>>6 >>7 >>8 >>10 다들 조언 고마워! 내 선택이 나쁜 선택은 아니겠지...?

>>9 이게 일회성이 될줄은 몰랐어ㅠㅠ 다음엔 주의할께

일단 ㅁㅁ한테는 다 말하고 왔어.

ㅁㅁ도 이미 눈치채고 있었나봐...

ㅁㅁ랑 ㅎㅎ는 초딩때 부터 같이 다녔었는데 뒷딤까고 다니는것도 다 알고 있고 ㅎㅎ가 자기를 무시히는게 느껴졌었데 애가 막 힘들었던거 다 말하면서 울더라고

솔직히 마음이 좋진않아 굳이 말했어야 했나 생각되기도 하고 일단 내일 ㅎㅎ랑 셋이서 이야기 해보기로 했어

그리고 아까 ㅎㅎ한테 장문으로 카톡이 왔었는데 무슨의도로 보낸건지는 모르겠어

아마 ㅎㅎ도 찔리는게 있나보지. 마음이 좋진않아도 나는 그냥 말해주는게 맞았다고 생각해. ㅎㅎ가 ㅁㅁ 뒷담까는걸 계속 들어주는 위치에 있었으면 언젠가 더 괴로워졌을거야

>>12 난 이게 일회성은 아니라고 보는데...힘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64레스 죽을거같은데 아무도없다 10분 전 new 423 Hit
고민상담 2021/07/14 21:36:52 이름 : 이름없음
941레스 신이 해주는 고민상담 1시간 전 new 3817 Hit
고민상담 2021/05/01 00:50:3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여기에 이런거 올려도 되나 싶긴 한데 어디에 털어놓아야 할지 모르겠어서 일단 적어봐.. 3시간 전 new 13 Hit
고민상담 2021/07/31 05:51:3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이거 공황장애야? 3시간 전 new 9 Hit
고민상담 2021/07/31 05:38:0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쌤한테 피드백을 받으면 눈물이 나려고 해ㅠㅠ 3시간 전 new 46 Hit
고민상담 2021/07/30 20:46:44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엄마나 아빠가 돌아가신 레더 있니 5시간 전 new 79 Hit
고민상담 2021/07/16 02:06:20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 6시간 전 new 29 Hit
고민상담 2021/07/31 00:41:0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6시간 전 new 10 Hit
고민상담 2021/07/31 02:23:58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너무너무너무너무 나태해서 고민이야 8시간 전 new 32 Hit
고민상담 2021/07/31 00:46:21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학원 친구가 너무 싫어 8시간 전 new 17 Hit
고민상담 2021/07/31 00:50:53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동생이 돈에대한 개념이 너무 부족해 심각한정도야 8시간 전 new 88 Hit
고민상담 2021/07/30 11:12:2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9시간 전 new 23 Hit
고민상담 2021/07/30 20:33:31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안 아프게 죽는 방법 좀 9시간 전 new 30 Hit
고민상담 2021/07/30 23:40:2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9시간 전 new 6 Hit
고민상담 2021/07/30 23:52:26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친구가 환멸 날때는 어떡해? 9시간 전 new 37 Hit
고민상담 2021/07/30 20:26:0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