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인간이면서 이러 말 하기 좀 그렇지만서도 솔직하게 말하면 바퀴벌레가 지구의 주인임 인간들 얹혀사는 주제에 물건들 다 깨부수고 뒤집어 엎고 지랄이면서 인간이 지구의 뭐 최고 존엄이다 ㅇㅈㄹ 하고 앉았음 기생충과 다를게 뭐임? 막 지 입으로 인간이 최고 아님? 인간이 지구의 주인이잖아 하는 애들 간간히 보이는데 그런애들 보다보면 진짜 오글거리고 어이없음. 아니 공존이라는것도 아니고 인간이 최고다 라니. 한참 틀어져도 하아아아ㅏㅇㄴ참 틀어진 생각 아니냐고 우린 걍 같은 동물로써 보통보다 조금 더 똑똑한것 뿐 아님??? 뭐 무슨 인간이 하늘에서 뚝 떨어진것마냥 우리는 최고지존이네 어쩌네 하는 것들 보면 어이없음 겨우라고 표현하긴 뭣하지만 겨우 진화한것 가지고 인간이~ 이러는 애들 ㅈㄴ 얼척없음

엥 인간이 보통에서 조금 더 똑똑한게 아니고 월등하게 똑똑한거 맞는데.. 최고포식자인데는 이유가 다 있어. 지능뿐만아니고 신체조건도 뛰어나 '손'이 있고 직립보행을 할 수 있거든.. 인간 최고맞아. 또한 가역적사고와 역지사지를 할 수 있는 동물이기때문에 도덕적사고도 가능한거고 그에따라 다른 생명도 소중히 여길 수 있는거지. 적어도 생명체들 중에서는 인간이 최고권위자 맞아. 최고'권위자'라는 단어가 좀 어색하긴한데 암튼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지.

>>2 그럼 밑에 레스에 세우시던가 까까스레 만드시던가;; 굳이?

>>3 아... 뒷담화판 첨와봐서ㅜ 미안행

>>3 아닌데 내가 미안할건 없는거 같은디 다른 스레도 보니까 줄줄이 달아서 얘기하는뎅

>>5 줄줄이 얘기하는게 잘못된거임 원래가 새스레 세우는거야 그럴거면 까스레를 뭐하러 세우냐 토론판에 세우지

어휴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 우리가 인간이라지만 어떻게든 잘난척하고 싶어서 안달인 거 보면 추하다 추해ㅋㅋㅋ

빨리 인공지능이 발달해서 인간들 잘난척 못 하게 되었으면 좋겠디.

>>8 나 레준데 아무리 그래도 그런말 하라고 세운 스레는 아님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26레스 서브컬쳐계의 과한 인체강조(불쾌한골짜기)까스레 17분 전 new 1258 Hit
뒷담화 2021/07/13 12:59:24 이름 : 이름없음
64레스 MBC 깐다 (도쿄올림픽 개막식 중계 방송 사진&문구 논란) 1시간 전 new 294 Hit
뒷담화 2021/07/24 02:00:10 이름 : 이름없음
580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6) 3시간 전 new 2892 Hit
뒷담화 2021/04/30 12:40:40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지뢰 마주쳤을 때 소리 지르고 가는 스레 4시간 전 new 319 Hit
뒷담화 2021/02/10 21:27:12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양파 깐다 4시간 전 new 64 Hit
뒷담화 2021/07/24 20:55:16 이름 : 이름없음
426레스 오타쿠 까는 스레 4시간 전 new 9569 Hit
뒷담화 2018/09/21 21:16:01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마음에 안 드는 꿈 꿨을 때 까는 스레 4시간 전 new 136 Hit
뒷담화 2021/07/01 01:16:28 이름 : 이름없음
642레스 투디갤 사이트 깐다 4시간 전 new 22458 Hit
뒷담화 2019/12/14 16:00:10 이름 : 이름없음
128레스 양덕 그림체 깐다 4시간 전 new 1679 Hit
뒷담화 2021/06/19 15:44:08 이름 : 이름없음
869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2) 4시간 전 new 19473 Hit
뒷담화 2020/08/16 11:04:55 이름 : 이름없음
84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5) 4시간 전 new 1401 Hit
뒷담화 2021/07/15 21:39:19 이름 : 이름없음
277레스 날씨 깐다 4시간 전 new 1954 Hit
뒷담화 2018/07/21 01:06:31 이름 : 이름없음
623레스 빡칠때 '에휴'만 적고 가는 스레 5시간 전 new 2740 Hit
뒷담화 2020/01/03 01:51:03 이름 : 이름없음
31레스 오빠 여친 까는 스레 5시간 전 new 152 Hit
뒷담화 2021/07/23 23:24:13 이름 : 이름없음
464레스 좋아하는게 뒷담판에서 까이면 소리지르고 가는 스레 5시간 전 new 6879 Hit
뒷담화 2019/09/29 15:09:4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