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건 꽤 상위권인데 진짜 수학만 하위권이야. 선생님이 하시는 말도 모르겠고 일차방정식을 풀이를 보면 알겠는데 나 혼자서 하면 손도 못 대 수학 멘토링을 2개 하는데 학교에서 모르는건 멘토 쌤한테 물어봐도 이해 못하는 내가 너무 머저리 같아 어릴때부터 수학은 정말 못했기에 유전이라 의심도 해봤는데 엄마는 수학 학원에서 강사로 일한적이 있기에 내가 엄청난 똥멍청이라는 결론이 나옴 목표로 둔 고등학교가 성적이 좋아야 하는데 일차방정식도 제대로 못푸는 내가 과연 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나름대로 인강도 찾아보고 문제집도 풀어보는데 하면 할 수록 한 숨 밖에 안나와 어떻게 해야 할까

ㄱㅊ 나 중1때 다항식이 뭔지 이항어케하는지 이해가 안갔는데 열심히 하고 고딩때 100점으로 전교일등 함 포기하지말고 해 근데 수학은 무조건 학원이다

다른게 상위권이라는걸 보니까 레주가 공부머리가 없는건 아닌 것 같아! 그냥 어렸을 때부터 수학을 못했다고 하는데 나랑 좀 비슷하네..내 경험을 말해주자면 나 초딩때부터 딴건 다 잘했는데 수학만 안되서 진짜 힘들었거든 ㅠㅠ 중1때까지 못하다가 중2때 우연히 잘 맞는 학원 찾아서 설명이 귀에 잘 들어오고 조금씩 문제도 풀기 시작했지 아마 그때가 내 인생에서 제일 수학 열심히 했던 것 같앙 밤늦게 새벽 3시 4시까지 문제도 진짜 많이 풀었고...그때 한번 열심히 하니까 그이후로는 지금 고2인데 수학 문제없더랑 올해는 아직 최종등급 안나와서 잘 모르지만 작년에 1등급도 받았고! 암튼 너가 지금 인강도 듣고 문제집도 풀고 있는거면 계속 그 패턴 유지해 가면서 열심히 해봐 중학교 수학은 그래도 열심히만 하면 아니 문제만 진짜 많이 풀어도 따라잡을 수 있고든!! 그냥 풀 수 있는 쉬운 문제부터 많이 최대한 많이 풀어봐 그럼 언젠가 성적 올라있을거야

>>2 근데 학원 갈 형편이 안돼ㅋㅋㅠㅜㅜㅜㅠ

>>4 한달에 30 낼 정도도 안 돼? 나도 집이 형편이 안 좋지만... 커서 몇배로 갚는다 생각하고 공부하는게 맞긴해...

>>5 동생들이 학원을 다니는데 나까지 다니기에는 무리라서ㅋㅋ

ebs 정승제쌤 인강들어봐!!쉽게 설명잘해주셔

고등학교 때는 수학 학원 다니는 편이 나을 수 있긴 한데 중학교 땐 절대 필수 아님 인강만 듣고도 쌉가능 중딩 3년 내내 수학 학원 한 번 안 다니고 3학년 마지막 기말 때 실수 하나 한 거 빼면 계속 백 점이었음 윗레더들 말대로 인강 찾아 들어봐 이해 안 되면 계속 돌려보고

나 중1 때 수학 17점 맞고 중2때 인강듣고 중위권은 갔음 인강 추천함 10만원대 인강도 많고 ebs도 있으니까 학원 못다닐거 같으면 인강들어 근데 중3 2학기 쯤에는 고등학교 준비해야하니까 학원은 다녀야하긴해

내가 중1때 공부한 방법은 시간 남을때 공식보기,혼자 못하겠으면 주위 사람들한테 물어보기.질문할거 체크하기.이렇게 공부했어.

콴다나 큐브같은 ㄴ앱도 좋고, 공부판 질문 스레도 있으니깐 계속 질문하는 것도 추천해!

형편이 안 좋더라도 고등수학은 혼자하기 많이 어려워. 동생들 학원을 몇 개 끊던지 해서 학원은 다니는 걸 추천해. 고등학교 때 수학은 학원이나 과외 안 하고 좋은 점수 받는 애는 별로 못 봤어. 아는 애 중에 젤 가까운 애가 2등급 턱걸이 한 앤데 걘 진짜 머리가 좋아서 중등 수학 공부 많이 안 해도 90점은 넘는 애였어. 근데 고딩 돼서는 많이 노력하는데도 자기가 원하는 점수가 안 나와서 머리 아파하더라고.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4레스 고1 D-27 공부스레 1시간 전 new 17 Hit
공부 2021/09/17 09:50:1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수시넣었는데 뭔가 불안해.. 1시간 전 new 22 Hit
공부 2021/09/17 17:53:37 이름 : 이름없음
83레스 대학생이 현생 부수는 스레🔥(일본어 공부중) 2시간 전 new 268 Hit
공부 2021/08/22 22:13:53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솔직하게 고등학생 공부시간 2시간 전 new 147 Hit
공부 2021/09/14 21:41:3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시험 공부 계획 어떻게 짜? 3시간 전 new 23 Hit
공부 2021/09/17 11:45:45 이름 : 이름없음
86레스 D-14 고1의 공부기록일지※잔소리 환영※ 3시간 전 new 237 Hit
공부 2021/08/28 04:51:43 이름 : 이름없음
179레스 하루라도 공부 안 하는 날엔 바나나우유 깊티 쏨 4시간 전 new 452 Hit
공부 2021/09/04 19:50:01 이름 : 이름없음
94레스 공부판 질문 스레 5시간 전 new 663 Hit
공부 2018/04/23 13:29:31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오늘 끝난 중간고사 썰 7시간 전 new 16 Hit
공부 2021/09/17 15:29:56 이름 : 이름없음
543레스 𐂂 (난입대환영)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자소서 편~ 8시간 전 new 2907 Hit
공부 2021/01/07 14:34:21 이름 : ◆LeZeNzdQk3D
5레스 고등학교 버스 14시간 전 new 25 Hit
공부 2021/09/17 10:52:23 이름 : 이름없음
77레스 간호대생이 답변해주는 스레 16시간 전 new 599 Hit
공부 2020/11/05 18:44:04 이름 : 간호대생
1레스 . 22시간 전 new 10 Hit
공부 2021/09/17 02:07:48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독서실에서 하루종일 있으면 생기는 단점 23시간 전 new 27 Hit
공부 2021/09/17 02:14:52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의지박약 공부스레 2021.09.17 59 Hit
공부 2021/08/12 13:21:5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