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더 발전해서 하나의 고유한 장르로 인식될 것이다 vs 점점 갈라파고스화되어서 락처럼 쇠퇴할 것이다 어떻게 생각해? 그냥 가볍게 자유롭게 얘기해보자

발전할것이다. 어쨌던지 간에 하나씩 히트곡이 뜨고 히트 그룹이 뜨고있음.

점점 어두워지는중...

요새 나오는건 팝송인지 케이팝인지 알 수 없을정도로 팝송이 되게 나오는중인데 난 오히려 이게 해외팬들에게 케이팝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물론 따라부르기가 힘들다는 점이 괴롭지만 ㅠㅠㅠ

그야말로 그사세 아닌가.. 빠순/빠돌이들만 알고 일반 머글들은 알지 못하는, 그룹 이름이나 노래 제목정도만 아는 그런 시대가 오고 있잖아? 어떤 의미로는 쇠퇴한다고 봐

점점 해외'만' 노리면서 국내를 신경 안쓰고 있어 전쟁할때도 제일 중요한게 본진사수고 제일 잘 먹히는게 빈집털기인데 말야....

불꽃처럼 지금은 화려하지만 점점 빠르게 꺼질것같음

후자 예전만큼 파급력 없어진 것 같아 그사세

지금도 망해가는중임

내 생각엔 지금이 전성기임 싸이에 강남스타일이 그렇게 뜰줄 몰랐듯, 언제든 다음 순번이 이어질 줄 모르고 또 반대로 언제 져도 모르는 그런 상황임. 지금의 우리 문화의 대한 노력을 폄하해서는 안되지.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더 전성기가 이어질지, 이대로 저물어갈지 그 갈림길에 왔다고 봄. 다만 지금은 우리가 많이 유리한게, 오징어게임 같은 히트작이 생김으로 인해 한류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음. 다음 방탄이나 개인적으로는 gd같은 셀럽이 어떤 노래를 어떻게 히트시키느냐에 따라 달라질듯.

어두워진당..~~ 여즘은 너무 미국 시장에 집중하는 듯 ㅋㅋㅋㅋㅋ 그리고 솔직히 개성이 살아있는 그룹이 많이 나와야하는데..... 뭐 많이 보다보면 다르지만 딱 첨 봤ㅇ르 땐 다 거기서 거기로 비스무리하게 생김 노래도... 개좋은거 몇개 빼고는 음...~~ 그냥 이 정도임 대충 비트찍고 사랑 가사 넣은,,

Bts가 ama도 먹은거 보니 전성기는 확실한듯. 쉽게 안 질 거 같은게 해외bts팬이 워낙 극성이라,, 군면제 되면 진짜 확실하지 않을까? 싶은데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11레스 젠더갈등을 없애기 위한 노력 1시간 전 new 656 Hit
토론 2021/10/09 19:21:09 이름 : 이름없음
184레스 요즘 이슈가 되는 설거지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해? 2시간 전 new 1174 Hit
토론 2021/10/24 18:03:30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촉법소년 나이제한은 어디까지 내려야 하는가 4시간 전 new 78 Hit
토론 2021/12/01 11:49:23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미성년자한테까지 백신 패스 확대 어떻게 생각해? 4시간 전 new 73 Hit
토론 2021/12/04 11:50:59 이름 : 이름없음
20레스 경찰, 간호사 성적 대상화 하는 거 5시간 전 new 210 Hit
토론 2021/11/13 23:04:46 이름 : 이름없음
31레스 만약 자살하는 장면을 목격하게 된다면 말리는 것이 정답인가? 6시간 전 new 455 Hit
토론 2021/06/02 22:32:54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뭐라고 생각해? 10시간 전 new 46 Hit
토론 2021/12/03 17:47:06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기아가 심각한 나라에서 아이를 계속 낳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15시간 전 new 69 Hit
토론 2021/11/30 16:31:32 이름 : 이름없음
249레스 코로나 백신 여권 어떻게 생각해? 16시간 전 new 598 Hit
토론 2021/09/23 23:16:08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핵무기는 인류 평화에 도움이 되었는가 19시간 전 new 28 Hit
토론 2021/12/04 13:45:11 이름 : 이름없음
19레스 인공지능 연구을 중단해야 한다 2021.12.04 182 Hit
토론 2021/10/25 19:48:45 이름 : 이름없음
51레스 섹스파트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2021.12.04 634 Hit
토론 2021/09/25 23:59:22 이름 : 이름없음
57레스 아이돌 얼굴은 잘생겨야 한다? 2021.12.03 550 Hit
토론 2021/09/04 22:59:13 이름 : 이름없음
61레스 비혼비출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 2021.12.03 681 Hit
토론 2021/02/18 20:31:55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 2021.12.02 74 Hit
토론 2021/11/29 01:28:5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