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나라로 갔으면 그 나라말을 조금이라도 배워서 한다거나 폰으로 번역기 쓰거나 그래야지 다른나라와서 자기네 모국어로 말거는거 솔까 짜증남 나 길가다가 미국인이 영어로 말걸고, 또 어떤일본인은 일본어로 말걸고.... 로마에 왔으면 로마법을 따르듯이 어느나라에 왔으면 그 나라사람에게 말걸거나 묻고싶으면 그나라말을 조금 배워오거나 번역기를 사용해야하는거 아냐? 진짜 외국인들 한국을 비롯해 다른나라사람에게 지네 모국어로 말거는거 진짜 짜증나

영어가 세계공통어니까 이 사람도 당연히 영어할 줄 알겠지~ ^^ 한자문화권에 사는 다 같은 동양인이니까 중국어랑 일본어 써도 한자 덕분에 대강 뭔 뜻인지 알아들을거야^^ 라며 생각하는게 너무 투명하고....

어딘지 까먹었는데, 어떤 나라는 그 나라 모국어로 안 물어보면 대답 안 해준다고ㅋㅋㅋ

>>3 요즘도 그런진 모르겠는데 프랑스일꺼임ㅋㅋㅋ 당연한거긴한데 프랑스 사람들 자부심이 많아서

일본사림들은 외국인들 보면 영어로 대화하려함 한국인한테도 영어로 말할려고 하고 영어 모르면 짜지더라고 굳이 뭐 이런걸로 ㅎㅎ

그 나라 갔으면 간단한 회화라도 그 나라 언어로 하는 게 예의라고 생각함.

이 분야 갑 중국인들 ㅋㅋ 존나 길 가는데 중국말로 씨부리면 나더러 뭐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음 한국어 말하는건 안 바래 영어라도 쓰던가 ㅅㅂ

>>7 전 세계 인구의 1/10은 중국인이니까 중국어 하면 잘 알아들을거야^^ 이러는게 너무 훤히 보임ㅋㅋ

>>7 ㄹㅇ 중국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중국어로 길 묻는거 같았는데 뭐라는지 몰라서 어벙벙하게 있었는데 쎙 지나가더라...

나만 그런가... 저번에 일본 엄마 따라 갔는데 나는 일본어로 말하고 주민분들이 영어로 말하셔서 ㅠㅠㅠㅠㅠ 서로의 배려... 때문에 의사소통전달아 안됐었음... ㅋㅋㅋ

아 ㄹㅇㅋㅋ 일부 외국인들의 잣같은 오만함 때문에 눈살 찌푸린 적이 한두 번이 아님. 한국인들 중에서 10~30대는 솔직히 영어 교육 많이 받았으니까 영어로 길 물어보면 대부분 알아듣긴함... 근데 씨발 알아듣고 말고를 떠나서 그 나라에 대한 최소한의 조사도 안하고 전혀 존중하지도 않는 태도를 보이니까 개빡치는 거지

아 누가 한국에 오려면 한국어능력검정시험 치랬냐고ㅋㅋ 안녕하세요 그거 하나 외우는 게 그렇게 싫음? 아니면 감사합니다 하나 익혀서 뭐 물어볼 때마다 앵무새같이 반복하든가... 단어 하나 못 외워서 다니면 지능이 딸리는 빡대가리인 거임 솔직히 어디든 그렇지만 한국인들 '외국에서 오는 관심'에 대한 관심이 크잖아. 외국인들이 한국어 한두 마디만 배워도 온갖 칭찬 다 해주고 뭐 깎아주고 그러는데 최소한의 성의조차 안배우는 외국인들 좀 꺼졌으면 좋겠다 니네 나라 가시라고요

이거 인방 관련일도 말해도 되나? 아무리 영어가 글로벌 언어라고 해도 tv 공중파 같은것도 아니고 외국인들 굳이굳이 트위치 한국인 개인방송와서 영어로 채팅치고 그러는거 너무 싫은거 나만 그럼? 한국인들은 번역기 꾸역꾸역 돌려가면서 영어방송 가면 영어로 채팅치는데 외국인들은 눈치 안보고 영어로 챗치고 스트리머는 영어 모르면 뻘뻘대고 그러는거 너무 꼴보기싫음

>>15 되게 무레한거지. 외국방송 들어가면 번역기 돌려서라도 그 나라 언어로 채팅해주는 게 예의아닌가;;;

적어도 안녕하세요? 정도는 하면서 영어 씨부리든가. 아니면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 모름? 21세기 사람 맞냐고

그나마 일본인들은 말걸 때 일본어로 써도 인사말이나 감사인사는 번역기 돌려서 말해줬는데, 미국인은 ㅅㅂ... 러시아인은 더 심함. 전에 러시아인이 손님으로 온 적있는데 러시아어 못알아듣는다고 개화내면서 통역해주거나 알아듣는 사람없으면 말 안한다고해서 속으로 '그럼 여기 오지말던가ㅅㅂ'라고 생각했음. 아니 한국에 와서 러시아어 알아듣는 사람이 얼마나 될거라고 생각해??? 개인 통역사를 데리고 다니던가! 파파고를 돌리던가! 손가락 까딱도안하면서 지 말 알아들어줄 사람만 기다리면서 다른 직원들 개무시하는거보고 다들 욕함. 인사말조차 모르고 언어 이해할 생각도 없으면서 살고는 싶고? 걍 꺼졌으면...

좀 치졸하기는 한데 나는 길가다 외국어로 물어보는 사람 있으면 한국어로 저 당신네 나라 언어 못 합니다. 하고 걍 가버림 한국에 나쁜 인식 있으라지 지 손가락 까딱하기 싫다는데 뭐 어쩔 나도 내 손가락 움직이기 싫거든

제발 가게 와서 뭐 주문할 때만이라도 한국어로 해라 진짜 심지어 영어도 못하면 어카잔 거...;;;;; 핫, 아이스 조차도 못 알아먹어서 차가운 음료 뜨거운 음료 뭘 만들어줘야 할지 모르겠다고오오오오오

케이팝 아이돌 라이브 채팅에서 eng plz😭 거리는 연놈들 다 뒤졌으면... 아니 한국 아이돌 덕질하고 그 아이돌의 라이브가 알아듣고 싶으면 니들이 한국어 공부를 하세요
스크랩하기
87레스 포켓몬스터 W 깐다 8분 전 new 2939 Hit
뒷담화 2020/07/09 19:25:59 이름 : 이름없음
750레스 로판 깐다 3 22분 전 new 25349 Hit
뒷담화 2021/03/27 21:26:37 이름 : 이름없음
73레스 팬덤 극성빠들이 유독 기승부리는 캐릭터 이름 쓰고 가보자 1시간 전 new 1913 Hit
뒷담화 2021/12/05 05:49:2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경기도 수원특례시의 도로를 깐다 3시간 전 new 21 Hit
뒷담화 2022/05/22 04:05:43 이름 : 이름없음
43레스 커뮤에서 한 사람 단체로 사이버불링한 사건 깐다 4시간 전 new 723 Hit
뒷담화 2022/05/20 09:36:08 이름 : 이름없음
43레스 까는 말로 끝말잇기 하기 5시간 전 new 427 Hit
뒷담화 2022/05/08 17:04:4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단추 두개씩 풀고다니는 남자쌤 5시간 전 new 51 Hit
뒷담화 2022/05/22 01:35:17 이름 : 이름없음
57레스 너희 장르에서 캐삭했으면 좋겠는 캐 하나만 꼽아보자 5시간 전 new 1471 Hit
뒷담화 2022/05/04 22:32:45 이름 : 이름없음
152레스 서브컬쳐계 일뽕 비판스레 6시간 전 new 2891 Hit
뒷담화 2020/08/08 21:21:35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서브컬처계의 과한 인체강조 까스레를 까는 스레 6시간 전 new 455 Hit
뒷담화 2022/04/05 19:56:13 이름 : 이름없음
413레스 초성으로 까스레 7시간 전 new 3847 Hit
뒷담화 2018/05/31 04:47:20 이름 : 이름없음
534레스 친구 통합 까스레 7시간 전 new 4800 Hit
뒷담화 2020/06/17 21:07:00 이름 : 이름없음
32레스 알바하면서 겪은 불쾌한 진실...깐다...🙊🤢 8시간 전 new 533 Hit
뒷담화 2022/05/14 22:36:46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자캐커뮤에서 앤캐 뺏으려한 박살러 썰 푼다 8시간 전 new 775 Hit
뒷담화 2022/05/05 03:22:21 이름 : 이름없음
908레스 캐릭터 까스레 8시간 전 new 24127 Hit
뒷담화 2018/01/22 16:13:34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