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캐릭터도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데 반드시 올캐러 하고 모든 캐를 품어야지 무개념으로 덕질하는 거 아니라는 식으로 은근슬쩍 올캐러 아니면 눈치주는 거 불편해 나는 이렇게 아량 넓어서 모든 캐릭터를 다 품고 서사도 챙기는데 너는 한정된 캐릭터만 좋아하니까 원작서사도 관심없고 자기최애만 아끼고 다른 캐릭터는 관심도 없는 편협한 덕후다 그런 은근한 눈치주기 말야

ㄹㅇ 자기는 다 취향이라 올캐러라고 캐 다 품을수 있는지는 몰라도 난 아니야 남 취향캐릭들 취좆할 생각 없고 존중은 해주겠는데 올캐러 아닌사람 눈치주는거 싫어............ 작품내 캐릭 적으면 캐릭이 많지도 않은데 꼴랑 몇몇캐만 판다고 눈치줘서 더 싫음..... 물론 작품 캐릭이 많다고 눈치 안주는것도 아님....... 자긴 올캐러라 다 좋다하면서 올캐러 아닌사람 이렇게 좋은애들 서사 짱짱한애들 불호라는 사람들 이해 안간다면서 은근히 까는것도 싫음......

몇년전이긴 하지만 올캐러 만난사람중에 어이없었던 일은 나는 최애가 딱 정해져있는 쪽이었고 올캐러인 사람 있었는데 맨날 뭐 자긴 올캐러라 체력 갈린다, 지가 파는 캐 많아서 그릴애가 너무 많다 힘들다~ 하고 나는 딱 취향인 애들 몇몇만 파다보니 나보고는 올캐러 아니라서 캐릭 하나 아님 몇몇만 그리면 되니까 올캐러 파는 자기보다 편하겠다? 자기는 애정주는 애가 너무 많아서 힘든데 하나만 애정주면 되니까 별로 안 힘들겠다 이런 소리 들은거였음. 아니... 그냥 좋아하면 좋아하는거지 그걸 올캐러vs최애바라기 애정 크기 비교를 하나 싶었음 자긴 올캐러라 애정도 많고 큰데, 나는 최애바라기고 하나만 파니까 애정이 올캐러보다 적다는건가 싶었음

아이돌 개인팬 까는 거 생각나네... 다 보는 곳에서 대놓고 일차원적인 캐혐취좆발언 내뱉는 거 아니면 남이 특정캐를 좋아하든 말든 신경 껐으면 좋겠음 꼭 모두를 좋아해야 진정한 팬인 것처럼 굴어...

작중에서 내가 좋아하는 A한테 나쁜짓하는 B 싫을수도 있는거고 걍 취향이 아니라서 안잡을수도 있는건데 올캐러 아니라고 은근히 꼽주는거 개싫음ㅋㅋ 근데 솔직히 올캐러 자부하는 애들도 진짜 올캐러 아닌경우 종종 있더라. 올캐러라면서 특정 캐릭터만 깊게 판다던가. 걍 올캐러라고 부둥부둥받고 올캐러 아닌 사람한테 부심부리고 싶어서 원래는 C만 좋아하면서 올캐러인척 하는 애들 좀 보임.
스크랩하기
79레스 앙스타 팬덤 까스레 15분 전 new 3278 Hit
뒷담화 2019/11/09 23:59:13 이름 : 이름없음
575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6) 16분 전 new 13253 Hit
뒷담화 2022/02/26 08:16:05 이름 : 이름없음
414레스 까스레 쉴드충 난입 까스레 16분 전 new 5325 Hit
뒷담화 2020/01/09 05:30:34 이름 : 이름없음
399레스 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 18분 전 new 8543 Hit
뒷담화 2019/09/03 09:43:40 이름 : 이름없음
337레스 특정 작의 과하다 싶은 편애나 푸쉬 등을 까보는 스레 24분 전 new 10164 Hit
뒷담화 2018/06/20 17:02:56 이름 : 이름없음
655레스 싫어하는 말투, 단어, 문장을 까는 스레 시즌 3 25분 전 new 8360 Hit
뒷담화 2020/10/06 21:16:02 이름 : 이름없음
19레스 내 친구 반에 있는 역대급 민폐 ㅅㄲ 깐다 31분 전 new 111 Hit
뒷담화 2022/05/24 16:01:23 이름 : 이름없음
504레스 오타쿠 까는 스레 2시간 전 new 12480 Hit
뒷담화 2018/09/21 21:16:01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귀칼 시노부랑 시노부 극성팬들 깐다 2시간 전 new 233 Hit
뒷담화 2022/05/12 00:43:18 이름 : 이름없음
176레스 재혼황후 까는 스레 3시간 전 new 6348 Hit
뒷담화 2020/09/25 01:57:19 이름 : 이름없음
852레스 하네되 까스레 3시간 전 new 37095 Hit
뒷담화 2020/07/10 08:36:31 이름 : 이름없음
829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3) 3시간 전 new 18217 Hit
뒷담화 2020/08/16 17:53:43 이름 : 이름없음
478레스 👤👥웅성웅성 뒷담판 집단스레 19판👥👤 3시간 전 new 3315 Hit
뒷담화 2022/05/07 20:19:07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하이브 깐다 3시간 전 new 321 Hit
뒷담화 2021/11/05 23:39:41 이름 : 이름없음
985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8) 4시간 전 new 7698 Hit
뒷담화 2021/10/09 12:02:4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