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병이나 학과병 있는 사람들 있닝 무슨직업(학과)인지랑 같이 알려주라! 일때메 생긴 버릇도 좋고 일상에서 이런적 있었다하는 썰도 죠아 친구들이랑 말하면서 다른 사람들도 궁금해져서 물어봐 사소한 거라도 알려주면 완전 감사요!

나 먼저 하면 실음과라 다른 사람들 공연하거나 노래들 들으면 고쳐야될 부분부터 찾게 되더라 그리고 목관리한다고 이것저것하니까 유난스럽단 소리도 많이 들어 헿 나 혼자 까는 건 부끄러우니까 아침까지 없으묜 지우께..!

서비스직 알바하느라 교수님들한테 말 할 때마다 정말 죄송합니다만 교수님<- ㅇㅈㄹ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혹은 정말 죄송한데요..... 이게 디폴트 멘트임 ㅠㅠㅠㅠㅠㅠ

>>3 >>4 어머어머 빠르구만 지울필요 ㄴㄴ였다ㅋㅋㅋㅋㅋ 나도 알바하면서 그 말이 입에 붙었어ㅌㅋㅋㅋ 내가 일하는 곳 아니여도 다른 가게에서 누가 들어오면 인사할 뻔한 적이 몇번 있다규...ㅋㅌ큐큐ㅠ

ㅋㅋㅋㅋ나도 알바 투잡 뛰는데 입에 베인 말이 마지막에 감사합니다 안녕히가세요~ 임 그래서 다른 곳에서 뭐 사거나 먹고 나서 직원분이 인사하면 나도 알바 톤으로 감사합니다 안녕히가세요~ 이럼.. 진짜 개쪽팔린데 아직 가끔 그래…

>>6 ㅏㅇ잍ㅌㅋㅋㅋㅋ 나도 아직 그러드라.. 나는 네일 받는데 네일샵자체가 그리 큰곳은 아니여서 손님 오면 다같이 어서오세요 이러거든 한 번은 네일 받고있는데 손님 들어오는 거에 같이 어서오세요 했다가 거기 나랑 나 해주고계시던 직원분이랑 옆에 계시던 원장님, 손님까지 다 빵터져가지고 한참 웃었어ㅌㅌㅋㅋㅋㅋㅋㅋㅋ..

디자인과인데 포스터만 보면 머릿속으로 디자인 분석해

유아교육과고 누군가한테 자꾸 예를 들어서 설명하려고 해 예를 들어서 누가 역지사지가 뭐더라? 라고 물으면 '상대편이 되어야 그 상대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다는거 예를 들어서 그거라고 보면 되는데~' 이러면서 뭔갈 설명하게 되더라

>>8 헐 뭔가 전문적이야 저런 직업병은 멋있는데..? >>9 유아교육과는 차분하게 하나하나 설명할 거 상상하니까 너무 귀엽고 웃프다ㅋㅋ큐큐ㅠㅠ

마트 알바하는데 근무시간 아니고 그냥 살거 있어서 왔는데 옆에 손님이 물건 못 찾고 계시면 찾아드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감독 하고 있는데, 영화 같은걸 보게 되면 샷 구도라던가 트랜지션, 편집 기법 이런거 보면서 오... 다음 작품에 써먹어볼까?? ㅇㅈㄹ함 ... 은근 영화나 이런 곳에서 확실히 영감을 많이 받는거같아. 길가다가도 영상에 담기 좋아보이면 뭐든지 카메라 들고 막 찍어. 연습도 많이 해보고.

금융 부동산 배우고있는데, 교수님이 항상 거리를 다니면 넓게 보고, 건물과 뭐시기.. 암튼 주변을 둘러보는게 도움이 된다 하셔서 나도 모르게 어디 다니게되면 주변을 둘러보는 습관같은게 생겼어ㅋㅋ..

영문학과인데 가요나 힙합 노래에 그냥 편의상 문법 어긋나게 쓰는 영어 가사들 심하게 거슬림ㅜㅋㅋㅋㅋ

>>11 아잍ㅌㅋㅋㅋㅋㅋㅋㅋ 맞아 그런 건 꼭 도와주게 될 것 같앜ㅌㅋ큐ㅠ >>12 진정한 직업병이구만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런 직업병은 멋있는데? 뭔지 모르게 프로페셔널 해보이는 건 기분탓있가요 >>13 금융 부동산 배운다니까 싱기하당!! 주변 둘러보는게 관련있다는 것도 첨 알았넹 >>14 ㅌㅌㅌㅋㅋㅋㅋㅋㅋ 마자 약간 가요에 특히 그런 거 많지 하지만 그런 영어가 입에 쫙쫙 붙는걸...?이젠 그런 가사 없으면 아쉬웤ㅋㅋㅌㅋㅋㅋㅋㅋ

퍄노과....,사람들 손끝이 바깥으로 꺾여있으면 불편함...얼른 아치형으로 구부려줘야 할 것 같음 그리고 손톱 깎아주고싶음

아 ㅋㅋㅋ 나도 디자인과 뭐만 하면 컨트롤 S 누르는 거 국룰임 선 하나 긋고 저장 색 하나 바꾸고 저장 ㅋㅋ 글 한 줄 쓰고 저장 ㅋㅋㅋㅋ 그리고 길가다 본 폰트가 뭔지 다 알아

>>16 아닠ㅌㅋㅋㅋㅋㅋ 맞아 마 손톱때메 항상 욕먹어...ㅎ >>17 여기 다들 학과병 무슨일이얕ㅌㅌㅋㅋ 아니 폰트 다 외울 수 있는 거였어요...?

일어관련학과인데 일어만 보면 저게 무슨 뜻인지 검색하고싶어짐

드럼 10년 넘게 쳤음 모든 음악에서 드럼소리만 들림ㅋㅋㅋ 노래나오면 발로 킥 밟고 있음

>>2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랑 비슷하다 나도 피아노 9년 정도 쳤는데 아는 곡 나오면 벌써 손으로 책상 두드리고 있음

>>20 >>22 요기 음악 하시는 분들도 많구나!! 저도 친구들도 노래들으면 자기 파트 먼저 듣게되버리는 현실ㅋㅋㅋㅋㅋ

간호학과인데 티비에서 메디컬 드라마 나오면 신물나서 채널 돌림ㅠ

심리학과인데 회사생활하거나 일상생활 할 때 마다 사람을 대할 때 그 행동이 어떤 감정인지, 어떤 이유 때문에 나한테 이런 행동을 하는 건지 자꾸 분석하려고 한다거나... 조금 상담이 필요한 사람들을 못지나치는 정도..

일문과 : FM 존나 강조함 - 교수님께 메일 이런거 존나 엄근진하게 보냄 우리과가 좀 심하긴 했는데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00학번 000이라고 합니다 저는 0요일 전공 000을 듣고있는 학생으로 ~ 건으로 문의드렸습니다" 이렇게 보내야함 4학년때까지 저렇게 보냈음 : 이상한 일본어 쓰고있으면 못버팀 꼭 지적해야함 개그라도 지적해야 직성에 풀림 : 지나가다가 일본어 들리면 자연스럽게 해석하고 있음 : 누가 일본어 이거 뭐냐고 이야기하면 해석해줌. 모르면 파파고.

강사 특 : 뭔가 자꾸 가르치려고함 남이 이해못하면 하..... 자 잘봐 하면서 다시 설명함 자기도 모르게 설명충되어있음 : 가르치는 애들이 10대라서 10대중에 유행어 하는거 입으로 막튀어나옴 킹받쥬 우짤래미 저쩔래미 누칼협? 이런거외움 당연히 동년배들 사이에서 왜저러냐는 얘기 들음 (+젊어보인단 소리들음)

사회학과 마르크스라고 하면 화냄 무조건 맑스임 기득권, 갈등, 노동... 같은 단어 잘 씀... 반지성주의적인 사람들(?) 못참음...

>>24 아닡ㅌㅋㅋㅋ 너무 웃픈 거 아니냐고욬ㅌㅋㅋㅋ큐ㅠㅠㅠ 약간 언어 관련 학과 특도 많넽ㅌㅋㅋㅋㅋㅋ 강사분도 있고 학과도 다양하고 세상엔 여러 일들이 있는 걸 여기서 다시 깨닳고 가는구만 >>28 요런건 진짜 첨 들어봐써 ㅇㅅㅇ 공부를 너무 안햤던걸까 암튼 싱기하네

>>29 우리 과는 사회학에 진심인 애들이 드글드글해서 오늘 우리 몰골이 별론데? 이걸 우리 오늘 노동자같다... 이렇게 표현해ㅋㅋㅋ큐ㅠ 정치에 다들 관심이 많고 대부분의 주제에 오픈마인드라는 특징도 있겠다

가르치는 일 하고 있는데... 이제...설명병? 안내병이라고 해야 하나 조금이라도 비속어 안 쓰게 되서 어색한 거+조금 애쓰고 있는 사람 있으면 참견하면서 이것저것 알려주게 되는 거+나랑 틀어진 인간도 뭐 사정이 있겠지 하고 머리아프게 이해하려고 들게 된 것 등등 있어 ㅋㅋ...

>>30 아닡ㅌㅋㅋ큐ㅠㅠㅠㅠ 노동자 모얔ㅌㅋㅋ큐ㅠㅠ 한번에 확 이해 가는 거 맞냐곹ㅌㅋㅋㅋㅋㅋㅋ 근디 사회학이라 정치에 관심 많을 것 같다 그러면 약간 편견인가 그런 느낌일 것 같기는 해 >>31 아니 설명병은 이해 가능인데 틀어진 인간 사정 이해해 주는 건 그냥 레더가 착한 것 같은데...? 혹시 천사야? 이건 아무나 멋해..

무역 일 하는데 카페나 식당 가면 자꾸 원산지 어딘지 보고 아 저기면 요즘 운임 이 정도니까 청구는 얼마겠당 이러고... 막 어느 선사는 거기에서 수출할 때 이런 서류 필요한데 졸라 귀찮겠다 이러고 있어... 그러다가 최근에 사고친 국가 보면 혼자 개킹받앜ㅋ큐큐ㅠㅠㅠ

식당 서버-손님이 싫어서 집밥먹음 or 배달

>>33 무역일 하는 사람은 첨봐써... 대단하다 원산지 보는 거 뭔뎉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

작사쪽... 음악방송 보면 보라는 아이돌들 춤추는 건 안 보고 구석에 적힌 가사만 보면서 분석하고 있음

ㅈ됐다싶음 ctrl+z 찾음 벌써 손가락 올라가고있어

>>36 아니 작사 미쳤다 개멋있어요... 가사 쓰는 사람들은 많이들 그러시드라.. 가사만 보는 거 약간 국룰이여ㅋㅋㅌㅌㅌㅌㅋ큐큐ㅠ >>37 컴터는 1도 모르는 문외한이라 저런거는 아무것도 몰라요... 저게 모야...? 암튼 전문적이야

>>38 실행 취소, 뒤로가기

(구)애니과 쓰리디든 투디든 극장에서 애니메이션 볼 때 제정신으로 못 봄......ptsd 와서....

사진작가(부업이지만...) 커피잔 하나 찍는데 앉았다가 일어났다가 컵 들고 창가 갔다가 난리... 수평 수직 안맞는 사진 보면 신경쓰여 죽으려함

K-고2 놀 때마다 자괴감+죄책감 오짐 매일매일 곧 고3이라는 정신적압박감(?) 비스무리한 거 때문에 불안함

>>39 아하아하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 컴맹은 오늘도 광광 울어요.. 컴은 너무 어려워... 그런일 하는 레더는 멋져... >>40 애니에 나름 진심인 사람입니다 애니과는 하나하나 분석하면서 즐길 줄 알았는데 ptsd때메 제대로 보지도 않는군뇨...? 나는 여태 뭘 알고있던 걸까 >>41 ㅋㅌㅌㅋㅌㅋㅋㅋ 사진 잘찍는 거 너무 부러버... 나는 수평수직 지금도 못맞춰서 맨날 친구들한테 혼나...

>>42 아닡ㅌㅋㅋ 고2면 아직 놀아도 되요... 할 건 하고 놀아야하지만 일단 지금을 즐겨

>>43 좋아하는 제작사 작품이거나 지인들과 같이 볼 땐 봄! 좋아하는 작품도 많고...근데 자본 와장창 들어간(ex-디즈니) 작품일 수록 그 퀄리티를 위해 사람을 얼마나 갈아넣었을지가 보여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쓰리디 깎는 노인 시절 떠올라서 괴로워짐.. 물론 이거 말고 애니 볼 때 화면 구성이나 연출법 분석하는 것도 있긴 함! 병까진 아니고 경향 정도??

>>45 오오 역시 전문적인 건 달라... 근데 나는 일본애니를 더 좋아해서 디즈니 잘 안보긴 하는데 그래도 디즈니는 퀄리티 진짜 장난아니더라 그게 일반인 눈에도 보여서 진짜 만드는 사람 존경해ㅋㅌㅋ큐ㅠㅠㅠㅜ장인의 손길이여...

수시원서접수한 고3인데 대학생 되고 나서 여기다가 글써야겠다ㅋㅋㅋㅋ

그냥 k-고3인데 손에 샤프 없으면 불안함 맨날 뭐 쥐고 있어야 해 공부 안 해도 샤프 쥐고 있고 그래

>>47 >>48 아이고 고3은 힘드러...ㅠ 아직 볼펜이랑 샤프 들고있는게 맘 편하고 그렇긴 하겠다..원하는 학교 원하는 학과 붙어서 나중에 생각나면 알려주러와죠! 이제 좀 있으면 신나게 놀 수있다! 그 전까지 쪼꼼만 더 힘내봅시당 화이팅!!

편의점알바생.. 다이소나 다른 마트가면 진열대에 살짝 안맞게 있는 물품 정리하게 된다..습관이라구..

>>50 아닡ㅌㅋㅌㅌㅋㅋㅌㅋㅋㅋㅋㅋ 편의점 알바분들 다 왜그랰ㅌㅋㅋㅋㅋㅋㅋ 거기서까지 일하지 말라규욬ㅌㅌㅋ큐큐ㅠㅠ

전기,소방 감리(안전 진단)라서 건물 들어갈때마다 콘센트, 소방 감지기, 수신반에 저절로 눈길가고 "아 저거 불법인데" 이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어 석사도 했는데 일본어 쓰는거 볼때마다 답답해서 지적질함 ㅋㅋㅋㅋㅋㅋㅋ

이름만 고3인 나도..내년에 여기 다시 와서 쓸게ㅋㅋㅋㅋ 과연..내년에 쓸지 내후년에 쓸 수 있을지...?

>>52 아니 일본어 석사시면서 무슨일을 하시는 거에요... 안잔진단이라지만 너무 무서운걸료...? 아냐 그래도 둘 다 멋진 직업이여 하지만 전기 너무 무서버요.... >>53 고3은 너모 힘드러 나도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ㅎ 레더는 올해 붙을 슈 있다! 언제든 와서 써달라규 화이팅!!
스크랩하기
8레스 나 일주일 후에 미국 들어가ㅠㅠ 3분 전 new 151 Hit
잡담 2022/02/27 18:11:24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미국 대학 ROTC 프로그램 중 일어난 일들 12분 전 new 2 Hit
잡담 2022/10/07 06:14:33 이름 : thfwkddnf
6레스 과잠은 언제 입는거야? 1시간 전 new 70 Hit
잡담 2022/10/06 23:03:17 이름 : 이름없음
169레스 🍟잡담판 잡담스레 37판🍟 1시간 전 new 1269 Hit
잡담 2022/06/08 09:24:32 이름 : 이름없음
32레스 내가 생각하는 전 연인과 사귈때로 돌아가기vs일확천금하기500억정도 1시간 전 new 303 Hit
잡담 2022/10/01 23:11:2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너네도 거울보고 와 존나이쁘네(잘생겻네) 해? 2시간 전 new 40 Hit
잡담 2022/10/07 01:32:43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 2시간 전 new 12 Hit
잡담 2022/10/07 03:52:13 이름 : 이름없음
302레스 여기 마시는 것도 되냐? 차 좋아하는 사람 모여봐 3시간 전 new 4174 Hit
잡담 2018/05/20 23:19:30 이름 : 이름없음
484레스 음식 잡담 2판 3시간 전 new 6189 Hit
잡담 2021/04/11 23:32:01 이름 : 이름없음
694레스 💞💌기프티콘 뿌리는 스레(2)💌💞 (공차 토핑 무료 쿠폰!) 3시간 전 new 18022 Hit
잡담 2021/10/14 07:23:4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터뜨렸어 너무 시원해 4시간 전 new 104 Hit
잡담 2022/10/06 22:50:0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엥 얘들아 내머리카락 갑자기 이상함 5시간 전 new 31 Hit
잡담 2022/10/07 01:24:41 이름 : 이름없음
872레스 부끄러운 장래희망을 말해보는 스레(과거 현재 모두 됨) 5시간 전 new 9943 Hit
잡담 2018/09/06 15:23:1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얘들아 자꾸 호흡곤란 6시간 전 new 53 Hit
잡담 2022/10/06 22:58:30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학교에 사복 입고 가도 돼? 7시간 전 new 167 Hit
잡담 2022/10/05 00:27:2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