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22/10/06 14:12:29 ID : Cqjh85QslCk
연애하고싶은데 일이나 학업에는 집중이 잘 안돼 이거를 직장인 되고서야 깨닳음.. 이제라도 깨닳은게 더행이라고 생각은하는데 문제는 진짜 생각만 하고 실천이 안된다는거... 열심히 자격증 따가지고 젤 높은 급수까지 따보려고함(일하고있는것과 관련된 자격증임) -일에서 인정을 못받고 내가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취업한거라 나도 부족했던건 인정 근데 내가 sns중독인것 같은? 계속 연애하고싶은 마음에 소개팅앱이나 insta 나 오픈채팅 들가서 이성이랑 자꾸 얘기하는게 좋고 설레는데 위험한건 나도 아는데 자꾸 무의식중에 들어가서 계획없이 자꾸 현혹 된다고 해야하나 이런건 어떻게 고칠까ㅠㅠ 충고좀 해주라ㅠ 정신차려야하는데ㅠ

2 이름없음 2022/10/06 14:14:43 ID : Cqjh85QslCk
혹시 나같은 사람 있으면 얘기좀 해주라ㅠ

3 이름없음 2022/10/06 14:54:49 ID : 3VgmLhvClwl
나는 성인ADHD라서 하고 싶은일 때문에 해야 하는 일을 많이 미루는 편인데, 상담과 약물치료와 함께 나 스스로 그걸 극복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는 편이야. 스레주는 나 정도까진 아닌 것 같은데, 나한테 도움이 된 것들을 몇가지 얘기해주자면, 뭔가를 못하게 하면 엄청나게 스트레스받기 때문에 SNS든 뭐든 해도 돼. 다만, 시간을 정해두는거야. SNS에 하루 1시간 할당해뒀으면, 1시간 타이머 맞춰두고 알림 울리면 끝. 이런식으로 시간을 관리해야 해 아니면, 아예 폰에서 인스타나 그런 앱들을 지워버리고, SNS는 노트북이나 PC에서만 한다던가 장치나 기기를 제한해두는 것도 괜찮아. 나는 forest라고 딴짓 못하게 하는 앱 깔아서 쓰고 있어.

4 이름없음 2022/10/06 23:22:52 ID : Cqjh85QslCk
>>3 오홍 그런 앱이 있구나

5 이름없음 2022/10/07 00:34:42 ID : 0q0pXBzfe5d
오픈 채팅 같은 곳에서의 만남은 연애보다는 인스턴트식 인간관계에 가깝지. 지금 하는 일에 자부심이 있거나, 목표를 이루는 등으로 정신적 쾌락을 이뤘어야 했는데 그게 없으니까 SNS같이 손쉽게 쾌락을 얻을 수 있는 환경에 빠지는 듯. 1차원적에다 휘발성이라 지속되지도 않고 자아 형성이나 성장에 전혀 도움 안 되니까 물리적으로라도 거리를 두어야 할 것 같아. >>3 이 말한 것처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고, 현실에서 아주 사소한 것이라도 좋으니 목표를 설정해서 성취감을 느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그리고 '원래 가진 능력을 갈고닦는 것'의 의미로 쓴 거라면 자기'계'발이 아니라 자기'개'발이 맞을 것 같아. (자기계발이 틀린 단어는 아닌데, 혹시나 해서.) 깨'닳'았다도 깨'달'았다고 쓰고.

6 이름없음 2022/10/07 12:45:21 ID : i3zSE646i9u
성취욕보다 애정욕이 더 큰가본데 충고한다고 안 바뀔 것 같음
새로고침
스크랩하기
1레스나 혼자 병원가볼까 하는데new 8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2분 전
2레스공부해야하는데 아플때new 81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레스나한테 고백 했던 애랑 연락 주고 받는 거 여지주는거임...?new 32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1레스복학생... 친구 어케 사귀냐new 34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1레스사주성형운 볼줄아는 스레주있어 연애운이랑?new 31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3레스손절한 애랑 선택과목 하나 겹침new 67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3레스인간관계가 원래 이런건가new 48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1레스친구랑 게임 약속new 33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5레스new 35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레스new 37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3레스나 혹시 사회부적응자야?new 180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5레스진짜 친구라고 할만한 친구가 없어..new 353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1레스.new 58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1레스나한테는 선톡이 안 와new 95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
3레스아 진짜 수학 못하는게 이렇게 서러울 줄 몰랐다new 177 Hit
고민상담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