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랑 초등학교때부터 친구였는데 애가 트위터에빠졌어 집안도 좋고 부모님이 보수적이긴해도 공부도 잘하고 얼굴도 나름 괜찮은애인데

애가 처음엔 덕질용으로 시작했는데 점점 어디 이상한대로 빠져서 기안만화 빻았다, 뭐가 빻았다 그런말 하더니

이제는 페미같은것도 알았는지 영어학원에서 왜 꾸미고다녀야하냐고 뭐라고하더라

일단 기안은 빻은 게 맞고... 스레주야 구체적으로 얘기해 줘.

>>3 굳이 피해만 안 주면 상관 없는데 그걸 말하고 다니는 건 좀... 나는 내 친구가 야 코르셋 벗어;; 이러면 그래;; 넌 꼭 너처럼 사회에 도퇴되고 남 얼평하는 피부더럽고 뚱뚱하고 키 작은 사람 만나라고 할 거 같음 자기들이 노력은 안하고 맨날 걔네 얼평하고 세계 바뀌어야 된다고만 하잖아

>>4 나 회춘밖에 안봐서그런데 빻았다는게 안좋은거지? 빻았다는게 무슨말인지는 모르겠고 일단 트위터에 쓰는말투?? 인것같은데

탈코르셋?에 대해 알있다고 뭐라고 하는데 종신이없어서 잘 못들었네

>>6 빻았다라는 말은 트위터에서도 많이 쓰긴하는데 현실에서도 몇몇 사람들이 쓰는거 보긴했엉... 일단 안좋은 뜻은 맞아

나도 친한 친구는 아니고 그냥 아는 친구 있는데 자꾸 느개비 빻았네 어쨌네 재기한다 이런 이상한 말투 쓰는 거야 나는 틧터 말투인지도 모르고 ㅋㅋㅋ이러고 웃기만 했지 갑자기 막 페미니스트에 관심있어?이래 놓고선 자기가 아이돌 알페스? 그런 거 봄 나는 그거 범죄라고 생각하는데.. 스레주 친구 말로 해서 들을 거 같으면 차분히 말해보고 아니면 조금 거리를 두거나 트위터 관련 이야기를 하면 그것만 무시해봐 일단

>>9 일단 그런 대화 나오면 아..ㅎ 이런반응으로 대충 넘기긴 했어 근데 난 걔가 그런쪽으로 빠지는게 너무 안타까워.. 공부도 잘하고 외모도 괜찮은앤데 점점 물들어서 인생 망치는것같아..

페미에 대해 잘 아는건 아니지만 탈코르셋 거리면서 떠도는사람이 좋은건 아니잖아

내가 이래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하는사람들 보면, 성격이 다 보이더라... 그래서 나는 마음속으로, SNS 하는사람이면 예외 불문 '질 나쁜 사람' 으로 낙인찍음

빻았네가 트위터 말투아??? 몰랐다 나도 쓸때있는뎅

나두 그런거에 대해서 아무 생각 없었는데 친한 친구가 그 쪽으로 극단적으로 빠져서 이미지가 좀 안 좋게 보이게 됐어.. 남돌 좋아하는데 지뢰네, ㅈ돌이네, ㅎㄴ뭐 이런 말을 해서 연락도 잘 안 하는 중.. 공부도 잘 하고 착한 애였는데. 처음에는 여성 인권이나 사회문제 관심가지고 있어서 멋져보였는데 점점 극단적으로 표현하는게 불쾌하더라

>>15 내 친구도 극단적으로 빠질까봐 걱정이야.. 일단 그런얘기 하면 고ㅓㄴ심은 안주는데 그런얘기 안했으면 좋겠다

>>17 엥 아니야 미안할 것까지야😂 내 말투 넘 띠꺼웠어?? 그러려고 한 건 아닌데 미아내

빻았다는건 정치적 올바름(pc함)에 어긋난다는 뜻임. 물론 피씨함의 기준이 다 다르니까 빻았다의 기준도 트위터리안마다 다 다름. 트위터에 피씨한걸 중시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말이 자주쓰임.

>>6 빻았다는거 트위터 말투 아님..^^ 일반인들도 많이씀 더군다나 남자애들도

얘네 요즘에 탈코한다고 하고 한남한남거려..

>>20 난 트위터에서 많이 보이길래 트위터말투인줄알았지

이상한 논리로 탈코해야한다고 주장하고

프사 바꾸는게 자신을 어필?하려는것같아서 기분 나빠서 sns 다 지웠대

고데기 하는것도 남한테 예뻐보이려고 하는거라서 기분이 나쁘데

너한테 강요해? 아니면 자기만 그러는거야?

>>27 간접적으로 얘기 한번 꺼냈었어 학원가는데 왜 꾸미냐고 자기는 탈코르셋 어쩌고 하면서 뭐라고 했는데 위에처럼 정신없어서 잘 못들었어

>>28 음 뭐 본인이 탈코르셋하는건 상관없다고 생각해 꾸미는것도 자유듯 안꾸미는것도 자유니까 근데 만약에 스레주의 자유를 침범하려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ㅜ

>>29 다른친구한테 강요해 예쁘다는 말 듣고싶어서 화장하냐고 그러고 예브다는게 칭찬일지 잘 생긱해보래

>>30 ㅜㅜ좀 그렇긴하네 엄청 과도기를 겪는중인가보네

처음엔 좀 안쓰럽고 얘를 어떻게 정신차리게 하지라는생각밖에 안들었는데 사이비같에 지금은

자기는 남한테 예뻐보이려고 태어난게 아니라고 그러고 예쁜건 칭찬이 아니래 냄져들 항상 ㅈ달고산다고 무ㅗ라뭐라해

너무 정신없다 지금 진짜 나중에 배리나되는거 아니야?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34레스 » 트위터하는 내친구 9시간 전 new 181 Hit
고민상담 2020/09/11 17:14:35 이름 : 이름없음
30레스 매번 대화할때마다 사람 기분나쁘게만드는 친구 10시간 전 new 81 Hit
고민상담 2020/09/19 23:45:50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학생들은 출산, 임신에 대해 얼마나 알고 배워? 10시간 전 new 93 Hit
고민상담 2020/09/20 17:43:32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정신과 관련 질문 10시간 전 new 37 Hit
고민상담 2020/09/20 20:50:31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16살 툭튀 너무 심해..도와줘 10시간 전 new 220 Hit
고민상담 2020/09/17 17:43:46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모르겠다 그냥 너무 힘들다 이러다 죽을거같아진짜 12시간 전 new 135 Hit
고민상담 2020/09/17 20:29:2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자꾸 나쁜 생각이 들어 12시간 전 new 27 Hit
고민상담 2020/09/20 18:51:47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키크면 살빠지냐? 14시간 전 new 143 Hit
고민상담 2020/09/02 23:22:0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의사 성희롱 15시간 전 new 665 Hit
고민상담 2020/09/04 13:35:55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친구들한테 다이어트 한방음료 마시는거.... 16시간 전 new 105 Hit
고민상담 2020/09/16 15:06:47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나 지금 너무 짜증나 객관적으로 말해주라 16시간 전 new 44 Hit
고민상담 2020/09/20 14:30:44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너네라면 의사 쌤 말 들을거야? 16시간 전 new 67 Hit
고민상담 2020/09/20 08:42:41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중딩 남동생 있는데 17시간 전 new 30 Hit
고민상담 2020/09/20 15:26:4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부모님이면 무슨 잘못을 해도 다 괜찮고 사과 안해도 되는거야? 어이없어 17시간 전 new 35 Hit
고민상담 2020/09/20 12:18:20 이름 : 이름없음
20레스 18시간 전 new 34 Hit
고민상담 2020/09/20 02:26:1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