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 자기연민이 심각한건 알겠는데 그렇다고 네가 하는 행동이 다 합리화되는건 아니잖아. 남의 돈에 손대놓고는 우울증이랑 자기연민 방패 삼아서 불쌍한척, 피해자인척을 왜 하는거야? 사람들한테 돈 빌린거 안갚으면서 갚으라고 얘기하면 그게 왜 독촉이고 가해자야?? 아쉬워서 돈 빌려놓을때는 언제고, 몇달이 지나도 안갚으면서 사람들한테 비난당하면 하는 말이.. 세상은 가해자 편인가봐 라니... 가해자한테 감정이입한다고 난리치고... 가해자는 너 아니냐. 언제부터 돈빌려주고 못받는 사람이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가 된거지? 돈 언제 줄 수 있냐고 카톡하면 독촉한다고 친구들한테 그거 캡쳐해서 다 돌리지를 않나. 그 나이먹고도 사람구실 못하는거에 쪽팔림이 없나?? 니 인성과 행실이 개떡같은게 무조건 부모님탓이고 우울증으로 정당화 될 수 있는거야? 니 논리대로면 조현병때문에 살인 일으킨걸로 감형 받는 대한민국이 니가 살기 제일 좋은 곳이다.

아 맞아 자기연민 심한애들 보면 그냥 인간적으로 별로인 행동을 해서 욕먹는것도 "내가 ㅇㅇ라서 그러는거지?!" 하면서 사람 나쁜놈 만드는데 진짜 좆같더라

자기연민 심한 애들이 대개 피해의식도 심해서.. 미침 진짜

아 진짜 왜 그걸 방패로 삼아; 저런것들 때문에 우울증 심한 애들 다 그런 줄 알겠다; 오히려 우울증같은거 이상한 시선 많아서 감추는 애들이 더 많은데;. 사실 불행배틀하는 짹짹이들 같은 부류 아님? 근데 우울증 걸리면 증상 중에 심한 죄책감 느끼는 것도 있는데 자기 연민도 같이 온다고..?

>>4 우울증 걸린 사람들이 모두 죄책감을 느끼는 건 아냐 사람들 마다 증상이 다 각기 다르고 정형화되지 않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 그러니 자기연민이 심한 우울증 환자가 있을 수도 있겠지 그리고 자기연민이 심한 사람을 실제로 본 적이 많은데 자기연민 또한 피해의식으로 직결되는 문제는 아닌 것 같다

이 스레 너무 공감된다.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 진짜로 아무것도 모르고 있다니. 그것도 능력이라면 능력이다. 그러면서 온갖 불쌍한 피해자인 척, 세상에게 버려진 척. 본인이 남들에게 피해준건 생각도 안하면서 남들은 자기를 이해해줬으면 하는 그런 이기적인 생각은 어떤 시선으로 봐도 곱게 못봐주겠어.

그런애들 많긴 하지 요즘... 힘든건 알겠는데 그거갖고 나힘들어 봐줘 징징징 한두번이어야지 들어주는 나도 힘들고.... 즈그들 놀땐 멀쩡히 놀다 뭔 일 터지기만 하면 급 우울하고 자살하고싶고 내가다 미안해 미안해 미안한거 아는데 왜 수습은 안하냐?이러고 또 슬쩍 지나가면 언제그랬냐는듯 깔깔대고 감성팔이하는 의도 뻔히보여서 짜증나고 질리고 슬슬 지친다 너때문에 내가 우울증이 오겠어

>>7 감성팔이한다는거 공감이다

이거 찐이야... 맨날 자기 우울증인거 방패로 내세워 자기는 공격성이 자기자신을 향한다던데 착각좀 작작하지 외부로 잘 향하고 있어 썅아

우울증 앞세워서 주변 친구나 가족 지인들 자기 감정쓰레기통으로 생각하고 매일같이 지 화나는얘기, 우울한얘기 하는애들 개싫지않냐??얘기 들어주는 것도 하루이틀이지 만날때마다 힘들어 걔때문에 짜증나 어쩌라고ㅡㅡ 조언해줘도 똑같은짓 지가 해놓고 맨날 나한테만 찡찡거려대

자기 우울증이라고 막 TMI발사하고 맨날 우울증 드립치는데 그냥 남의 죄책감과 배려심 이용하겠단거 뻔히보여서 역겨워ㅋㅋㄱㄱㄱㅋㄱ 그리고 지보다 쎈놈이나 그런거 들어도 끄떡도 안할상대한텐 알아서 사리더라 좆같게

뭘 모르는 주변도 합세해서 난리치면 실질적으로 옆에 있는 사람 썅년만듦 ㅋ

>>12 ㅇㄱㄹㅇ... 옆에있는 사람 죽어나감 진짜 노이로제 걸린다니까 뭣도모르고 옆에서 입만 나불대는 새끼 지네가 좀 맡아주면 좋겠어^^ 난 썅년이라 못하겠으니까 날개없는 천사이신 지네가좀 해주셨으면~^^

아픈건 죄가 아니니까 수용 가능한 선에서 당연히 배려해 줄 수 있지만 그 배려를 당연하게 여기는 순간부터 아픈게 벼슬이냐는 소리가 나오는거임. 나 때문에 아픈게 아닌데 왜 내가 당연하게 피해를 감수해야 돼? 진짜 아픈거든 코스프레든 나한테 와서 유세 떨지 마. 피해 줘서 미안하다, 배려해 줘서 고맙다고 하는게 정상이지 난 아프니까 당연히 니가 이해하고 배려해~ 이게 말이여 방구여. 저럴거면 학교건 사회건 기어 나와서 오만군데 피해 주지 말고 집에 쳐박혀 있다가 다 낫거든 나오는게 맞다고 봄.

나 우울증인데 왜 안해주냐고 하는거진심 욕나옴 안해주잖아? 자기 우울증 걸리게 만든 가해자랑 똑같데 말이야 방구야

SNS 가리지 않고 많지만 특히 트위터에 그런애들 존나많아 본인이 욕 처먹는 이유를 다시 한 번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진짜

이것도 환자마다 다르겠지만 진짜로 우울증 있고 정신이 아프면 아무데나 그렇게 말 못해. '내가 이런 말 했다고 나를 싫어하게 되면 어쩌지? 이상하게 보면 어쩌지?' 이런 생각이 들면 들었지. 솔직한 얘기나 표현은 의사쌤이나 상담사쌤 앞에서나 하는 거고 쌤들도 좀 익숙해지고 가까워지면 '난 선생님 좋은데 내가 이런 얘기 해서 선생님이 싫어하시면 어쩌지?' 이런 생각까지 들어.

이어서, 자기가 병 핑계로 남들한테 피해 주면 결국 환자들 인식만 더 나빠지는 거야. 인식 나빠지길 원하는 건 아닐 거 아냐? 인식 나빠지면 또 가해자들만 있네 어쩌네 하겠지만. 정신과 가는 거 물론 돈 때문에 못가면 어쩔 수 없지만 갈 수 있는데 안 가는 건 눈병 생겼는데 인정하기 싫으니까 안과 안 가고 다리 부러졌는데 창피하니까 정형외과 안 가는 거지.

우울증 환자들 말이야 원래 가족한테 막대해? 미치겠어 만만한게 나지 ㅆ발

안그런 우울증 환자도 있겠지만 내가 여태까지 봐왔던 우울증 이라는 것들 5명중 안 저런것들이 없었지 돈없는 학생 상대로 10만원 떼먹고 튄새끼도 가스라이팅으로 후려치고 착취한 새끼도 자기연민에 빠져서 너 가해자! 하면서 남팔아서 지 이미지 상승했던 새끼도 자기 우울증이라고 연성뜯어내고 사람 감정의 쓰레기통 취급한 새끼도 사람 따시키고 뒤에서 병신만들어 놓고 자기가 업보돌려받으니까 환자 학대한단 새끼도 전부 우울증 쉴드로 치고 그걸로 동정받고 애먼사람만 병신 만들어놨지 병은 내가 걸릴 지경이다

이런 놈들때문에 진짜 우울증 환자들만 고생임.

>>20 그래서 정신과에 가면 그런다잖음. 정작 와야 될 사람들은 안 오고 그 사람들한테 피해 입은 엉뚱한 사람들만 온다고.

>>22 패션 정병러만 그러지 않았음 한 둘정도는 진짜 병원다녀 맨날 약먹는다고 보여주고 진짜 자기연민 개심함 맨날 혈압약 먹는 사람앞에서 실험동물마낭 정신과약 먹는 자기자신이 너무 불쌍하다고 소리치는 패륜아새끼도 있어 꼬박꼬박 약먹는게 너무너무 불쌍한 모양인데 혈압약 먹는 어르신은 그말 들은때에 혈압약 드신지 16년도 넘으신 분이었음 왜 소린지른지 암? 빼먹지말고 약을 꼬박꼬박 잘챙겨 먹어야지 하셨다고^^ 지 정병이라고 자기연민하고 쉴드치는 애들은 별걸로 다 그래 과자 안줬다고 가해자랑 동급됨😏

자살가지고 진짜 그런말들있잖아 자살하려했는데 그래도 몸은 살아보겠다고<-- 이런 늬앙스 자기연민의 극치아니냐이거...? 정말 죽고 싶은건지 그냥 적고싶은 자신을 남에게 감정팔이하거싶은건지 모르겠어 힘들다고 그냥 말해그게나아 무슨 약을 먹었고 칼로 그어보고 근데도 난 살아있더라... 이지랄좀 떨지마 어쩌라는거야 대체 무슨 반응을원하는거야 나도 사는거 좆같고 힘들어

>>27 이거완전ㅋㅋㅋㅋㄱㅋㄱ 뭐하다 쫌만 불리해지면 자살카드 막 마치 자살생존자인 내말 안들어주면 넌 자살방조죄랑 같다는 늬앙스 풀풀 풍기면서 자기 올려치기 할때도 자살얘기 꺼내지 않더냐? 먹금하고 안들어주면 유서에 이름쓰고 죽는다는 협박까지ㅋㅋㅋㅋㅋㄱㄱ

EDEFF946-6FE2-4600-B9B1-7DEBCD19C2DA.jpegEDEFF946-6FE2-4600-B9B1-7DEBCD19C2DA.jpegㄱㅅ한다 아오씨발 집에만 있느라 우울해져서 자존감 높이는 영상 보러갔다가 이 좆같은년때문에 화가나서 자존감이 높아지네

꼭저런새끼들이 우울이 벼슬인거마냥 느ㅔ~~ 앞으루는 더 뷰드럽게 마래주세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기서 어딜 더 부드럽게 말하는데요 초등학교6학년이 나름 사람들 보듬어주고 싶다고 열심히 글쓴데에다가 꼭 그건 좌존감 낮운 솨람두레게 상초가 되네욥!! 이따구로 야부리를 털어야겠니..? 설령 그 글을 보고 레알로 상처를 받았다 하더라도 나이가 어린점을 감안하는 정도는 인간이라면 할수있는거 아닌가...? 닉네임 보니까 트위터하는거 같은데 하는꼬라지보니까 주변인한테 어떤식으로 했는지 사이즈 나온다 ; 전형적인 자기객관화 못하고 남한테서만 잘못 찾으면서 본인 우울한거 합리화하고 ㅜㅜㅜ 우우엑 역겨워 이런새끼들

비교를 하는 이유가뭔뎅ㅅ~~~ 아 생각할수록 존나화나 ㅋㅋㅋㅋ 그렇게 찡찡대지만 말고 좀 스스로 바꿔보려는 노력좀 해보세요 그렇게 혼자 아무것도 못하고 다른사람 말에 온전히 기대서 아무것도 안하려고 하니까 니가 벗어날수 없는거야 ;;

진짜 솔직히 솔직하게 말하면 그냥 인성개파탄나서 저 어린애한테 일부러 상처주려고 되도않는 억까하는걸로밖에 안보임 진짜 얼마나 부정적이면 어떻게 할수있다고 생각하라는 말을 내가 노력을 안해서 그러타고..?ㅠㅠ로 받아들일수 있는지 존나궁금함 그딴식으로 이거저거 핑계 쳐대면서 난 안돼라고 생각할거면 그냥 계속 그렇게 살던가 병신아 ㅋㅋㅋㅋ 자존감이 어떤 사람이 해준 조언에 의해서 바로 촤! 올라가는줄아냐?? 그 좆같은 사고방식부터좀 고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얘같은애들때문에 예전에 얼마나 힘들었는지ㅋㅋㅋㅋㅋㅋ ㅇㅇ 니 주변사람헌테 피해만주고 존나쓸모없는거 맞으니까 ㅈㅂ유튜브에 댓글달면서 자존감 올리는 영상 물하리지말고 좀 꺼져 니 망상은 니 혼자만 해 제발 보는사람 개역겨우니까

나도 예전에 자기연민이랑 피해망상 ㅈㄴ심하게 온적 있었는데 저런건 그냥 사바사임. 피해망상이나 자기연민은 고칠려고 노력해도 조금식은 느끼게 되는데 지가 ㅂㅅ같은걸 아닉까 그냥 여물고 있는 앧르도 있는 반면 자기 개인적인 해석이 진짜라고 믿고 빽빽 우겨대고 내가 뭐뭐해서 그런가잖아!!하거나 나 우울증이야 자해도해 자살하고싶어 내 가정환경은 이러이러해 티엠아 남발 나 너무 불쌍하지??이러는 애들도 있음...후자는 걍 노답이고

우울증 진짜 개심하게 왔었던 사람인데 돈 떼먹거나 가스라이팅 하거나 아무튼 거하게 사고 쳐서 공론화 당하거나 악플이나 악의적인 행동 했다가 고소 당한 새끼들이 자기 우울증 때문에 그랬다고 변명할 때마다 개빡침 그냥 지 심성 꼬였고 인성 터져서 저지른 일인데 왜 우울증 탓함? 그리고 병원 다니고 약 꼬박꼬박 먹을 수 있으면 존나 복받은 건데 흑흑 약 먹는 나ㅠㅠ 이지랄하는거 꼴보기 싫어 우울증이 방패가 아니고 그냥 병 중 하나며 치료받으면 낫는 병인데 지들이 편견 생기는데 일조한건 생각도 안해

동생이 딱 저런 케이스인데 ㅋㅋㅋ 정작나는 쟤보다 심한 난치병있는데. 얘가 내약을 버리고 이딴짓한건 부모가 쉴드치고 있음. 존나 자기 연민 쩌는년 ㅋㅋㅋ

미안한 말이지만 우울증을 가지는순간 이미 남에게 호감을 주는 성격이 아니게 되어버림.... 자기문제에 너무 깊이 빠져서 주위사람 못챙기고 세상에서 자기가 제일 불쌍한 줄 알고 매일 찡찡거리고 피해의식 쩔고.... 나도 우울증 앓았어서 무슨 기분인지 알고 걔네가 이런말 들으면 얼마나 슬퍼할지도 아는데 걍 인생에서 엮이고싶지 않음 엮이는순간 기분 잡침.. 제발 앞으로 살면서는 우울한인간 안 마주쳤음 좋겠다 골치아파

우울한 친구가 제발 친구들있는 단톡에서 힘들단소리좀 안했음좋겠음 뭘 말해도 우울해하니까 해줄말도 없고 같이 우울해지는것같음 ㅅㅂ 아니 병원가서 상담을 받으라고 우리한테 얘기해서 뭐가 달라지는건데

우울한 애들은 상종을 하기가 싫어 맨날 밥먹거나 카페같이 대화할 분위기가 생기면 시발 맨날 힘들어 지쳐 죽고싶어 나 우울증이래 약을 늘렸어 ㅇㅈㄹ 어쩌라는거임 나보고 내가 의사냐? 내가 상담사냐? 난 몰라 너가 한두번 하소연 하면 진심으로 위로해주는데 맨날 만날때마다 그러면 진짜 싫어진다고. 맨날 내 스토리 답장으로 오늘 여기갔네 행복해보인다 난 힘든데 뭐 피해의식 느끼는 것도 아니고 하.... 연락안보고 피하면 그런줄 알아라 제발 니랑 상종하기 싫음

그런 애들 참... 힘들다고 자기 입으로 말은 하지만 사실 가장 속편하고 세상 쉽게 사는 애들 아닐까 싶음ㅋㅋㅋㅋㅋㅋㅋ 나도 시발 우울증이라고 니네만 힘든 거 아니라고 나는 존나 병원 선생님이랑 상담 선생님 말고 아무한테도 말 못하는데 실컷 떠벌리고 그걸 변명거리로 써먹고 다닐 수 있을 만큼 낯짝 두꺼워서 좋겠다 좋겠어

>>38 22222 누구는 일반인들한테고 막 말하고 다니고 누구는 전문가들한테도 사리면서 말하고... 나도 그 배짱 좀 가져보자!

>>40 트위터에 저런 애들이 많아? 트위터 안 해서 분위기 잘 몰라...

아 단어가 기억 안났는데 그냥 저런 사람들 다 패션우울임...ㅋ 꾸며낸 자신의 불행서사 전시하면서 우울한 내 자신에 심취해있는 사람들

진짜 우울한 사람은 지들이 하는 짓 할 기력도 없는데.. 그럴 힘이 있는 게 오히려 부러움 ㅋㅋㅋ 지가 비련의 여주인공인 줄 아나

패션우울증도 있겠지만, 아무튼 진짜 뭐 병명있는 정신병 있을 수도 있음. 막장사연 같은 거 들으면 성격장애 종류의 무언가를 앓고 있는 것 같은 이야기들이 많은데 사람들은 무슨 정신병의 일종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정신병자같다. 라는 식으로 일축하잖아. 근데 다른 정신병과 달리 우울증은 정신병자, 정신병의 단어를 언급하면 되게 공격적으로 나오는 경우 많았음. 정신병을 정신병이라 부르지 뭐라 불러.. 괜히 정신병이겠니. 그러니까 그런 짓을 하지(정확히는 하기 쉽다는 뜻). 물론 모두가 그런 건 아니고. 사이코패스라고 모두가 범죄자인 건 아니듯. 같은 정신의 의상이 있고 치료가 필요한데도 다른 취급이길래. 이런 식의 의견 내면 꼭 누구는 내가 온실 속 화초처럼 자란 줄 알아서 덧붙이면 나도 니들처럼 남들처럼 진단받고 약먹고 고생했음. 단지 나는 폐쇄적인 타입이라 누구한테도 입 다물고 있었던 것 뿐이고, 외로웠지만 애정이 고팠던 것보다 손가락 하나 까딱 못할 만큼 지쳐있었을 뿐임.

자해한 거 보여주는 것도 빡침 더 빡치는 건 약하게 그어놓고 약 바르고 밴드 붙이고 아픈척 하는 거;;; 그어놓고 약은 또 왜 발라 관심 안 주니까 친구가 힘들다는데 반응이 왜 그러냐면서 따지는데 진짜 ㅈㄴ 패고싶었다

업계 프로면서도 우울증 핑계대고 책임감 없이 빠져나가려는 사람들 너무 많음. 책임을 물으면 "우울증 때문에 한동안 일을 못했고 피곤하고 건강도 안 좋고..." 어쩌라고? 그럼 자기 때문에 피해 받은 다른 사람들의 정신 건강도 생각해줘야지. 우울증으로 힘들어서 일을 못하겠으면 미리 말이라도 해주던가. 남들한테 우울하다는 핑계로 정병 발산하고 SNS에 우울하다는 글만 쓰고 자기 일은 일대로 질질 끌고 일 못하겠다는 말도 전달 안 하고 그러다가 약속 못지키거나 엄한 사람이 피해보면 또 우울증 방패. 사적인 일에 이래도 짱돌로 내려찍고 싶은데 공적인 일마저 저따구로 대하면 죽창 꽂고 싶음.

이거 보면서 과거에 자기연민에 빠져서 주변 사람 고통스럽게 했던 나에 대해 반성하고 간다 그리고 나랑 같은 짓을 나와 주변사람한테 행했던 놈도 까고 간다 그놈보면서 우울증과 자기연민 방패삼는 게 얼마나 민폐고 못할 짓인지 거울치료 됐다 고맙다 개새끼야 셀프치료 시켜줘서 그리고 나도 앞으로 안 그럴테니 너도 그런 행동 다른 사람한테 앞으로 하지 마라

야 제발 니가 우울증인거 알겠고 지금 존나 우울한거 알겠는데 티내지좀 말아줄래ㅋㅋㅋ 시시때때로 챙겨줄 의무가 나한테 있는것처럼 굴지마 제발 니기분 니가챙겨

아니 나 이거 할말 열라 많음 블로그 하면서 친해졌는데 초반에 친해진 애라 쳐내지도 못하겠고 지 혼자 진짜 자기연민+선민의식=답이 업는 우월감 공식 그대로 따라가고 있음 그거 보고 위로해주는 것도 한두번이지 만날 그러면 그냥 웃겨요 내가 이제는 니 그런글 올라오는 건 읽지도 않고 공감 누르는거 모르지?

나도 내가 왜이러는지 모르겠다 속에서 눈물이 나는 것 같다 언제부턴가 팔을 그었다 제발 나 좀 봐줘...... <<<<----라는 글을 유튜브 댓에 올리는 이유를 구하시오.(5점)

본심이 본심이다보니 결국 현생 얘기나오면 하게되는 나 자신을 깐다 적어도 인터넷에선 현생 얘기 안하고싶고 스스로도 최대한 안하도록 해야겠다 인터넷이니까 현실도피 하겠다는건데 구태어 현생얘기 사회생활 얘기를 자꾸 꺼내는 놈들도 깐다 ㅅㅂ

계약걸린 약속을 지 정병있다고 내팽겨치는건 뭐냐...ㅋㅋㅋㅋ 아주그냥 회사에서도 아무말없이 하루 빠졌다가 나중에 상사한테 사실 제가 정병이 있어서요ㅠㅠ라고 하지그래?그 상사가 그렇구나...푹 쉬도록하게.이러겠냐?그게 말이냐고 ㅈㄴ혼나겠지 나이 먹을대로 쳐먹었으면 정병핑계로 니만 생각하고 다른사람들한테 민폐나 끼치지마 솔직히 정병도 없는데 니 하고싶어서 저질렀다가 나중에 정병핑계대는걸로밖에 안보여 이 스레보니 전에 트위터에서 한창 난리였던 그 일러레생각남ㅋㅋ

너무 위태로워보여서, 죽어버릴까봐 챙겨줬던 애가 나를 감정 쓰레기통 취급하면서 매일매일 학교 갈 때마다 좆같게 해 다른 애들이랑 있으면 ㅇㅇ아 재밌겠다 재밌어보인다 ㅇㅈㄹ하면서 기분 나쁜 티내면서 눈치보이게 하고 그래서 같이 있어주면 갑자기 무뜬금 지 얘기 하면서 우울하다 살기가 싫다 내가 너무 불쌍하다 밥을 못 먹겠다 살이 빠졌다 하는데 그거 다 그래봤자 남자친구랑 헤어졌다고 그러는 거임 현실을 좀 직시해 제발 진짜 한심해 그리고 존나 나보고 어쩌라는 거야 죽을까봐 챙겨줬더니 ㅅㅂ 남한테까지 우울을 옮겨야겠냐?

아제발 니가 우울하거나 우울했던거 굳이 말하지마 안궁금하고 어케반응해야할지 모르겠으니까

>>28 초6짜리한테 뭐하는짓이냐 ㅋㅋㅋㅋ 그나이쳐먹고 안부끄럽던?

진짜 우울증이면 그래도 이해해주고 최대한 존중해줄텐데 패션우울증인게 티가 나는 애들이 있음 미국학교 다니는데 여기는 그게 진짜 심함 10명 중에 2-3명은 그런게 있음 나는 말 못할(근데 다 떠벌리고 다님 고민 잘 말 못한다면서) 사연이 있고, 나는 불쌍하고, 항상 상처 받는 입장이고 이런 어디 잼민이책에 여주로 나올 것 같은 그런 성격을 너무 좋아함

>>55 뒷북 미안한데 저 초6한테 하는말이 아니라 저 답글한테 한말임; 존나 초6이 뭘 안다고 나름 응원해준다고 단 댓글에 훈수두는 꼴이 너무 같잖아서 .. 설령 위로가 안됐다고 하더라도 고작 초6한테 저러고 싶을까ㅋㅋㅋ 어떻게둔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말 꼬투리 잡으면서 가르치려고 하는 저런 태도 자체가 우울이 벼슬이라 생각하는거같고 역겹다는 뜻이었음 ; 내가 우울한애한테 위로해주다가 이위로는 이래서 싫다 저래서 싫다 이런애들한테 많이 데여서 그런가 ㅎ..

>>57 ... 나도 너말고 저 댓글한테 한말임...... 오해햇다면 ㅈㅅ

>>58 아 오키오키 ㅋㅋㅋㅋㅋ 감사감사

미안한데 우울증인 애들 하는거보면 왜 정신병자가 욕으로 쓰였는지 알거같음 피해의식 존나 심해서 멀쩡한 남을 이상하게 보고 싫어함 뒷담에 상처받았는데 지도 이년저년 뒷담 다 함 부정적인 감정조절 못해서 주위에 심적, 물적인 피해 줌 약먹는경우에는 인지능력 떨어져서 기억력이나 판단력 집중력 개떨어짐 걍 병신새끼임.. 이런 싫어할수밖에 없는 특성이 가득한 좆같은 인간을 조금이라도 멀리하려고 하면 죽을만큼 상처받음 아 씨발 진심어쩌라고..? 멀쩡한 사람들 괴롭히지마 제발

갠봇판에서 이런 인간들만 없으면 갠봇판이 더 멀쩡하게 굴러갔을텐

약에만 의존하는 경우도 짜증남ㅋㅋㅋ 니 사고방식 생활습관도 고쳐야 효과가 있을거아냐

우울증 같은 정신질환을 액세서리처럼 가볍게 여기고 자길 장식하는 무언가라고 생각하는 놈이 가끔 있더라. 그러면서 우울증 코스프레하면서 우울해하는 불쌍한 나...에 취한 놈 가끔 보이고. 대체 왜 그러나 몰라

우울증 만화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해? 창작만화 페이지 구경하다가 가끔 자기 정신병 우울증 관련 만화가 나오던데 그런 만화들 볼 때마다 드는 생각이 병원에 갈 만했네... 하는 생각임...

>>64 그 만화를 그림으로서 작가가 자신의 우울감을 털어놓고 덤덤하거나 건강하게 해소할 수 있다면 예술의 영역이라고 보고 넘어갈 수 있는데 그걸 패션정병러처럼 자랑마냥 쓰거나 자길 더 불쌍해 하라고 유도하는 소위 관종같은 방식의 만화들은 오글거려서 꼴보기싫응

우울은 내 지성의 부산물이야 이거 작년인가 제작년에 처음본말인데 처음 볼때부터 기가 찼음 씨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동의하는 애들은 반쯤 우울컨셉질중인거임 우울한게 멋있어보이니까 저딴 소리가 나오지

>>66 지성이 덜되어먹어서 우울을 흘리고 다니는거지 사회적 지능이 높은 사람이라면 우울 티내는게 자신과 주변에 안 좋다는 걸 알고 있을 거구요 자신이 우울감을 느낄 때 그것을 컨트롤하려는 노력을 하고있을거랍니다 무슨 우울을 지성탓을 하고있어 우울은 너희가 뛰어난 상태에 놓여있다는 표시가 아니라 모자란 부분이 있다는 소리란다!

우울증 있는 사람이랑 사귀다가 헤어졌는데 와 ㄹㅇ 말이 안 통해. 운동하는 게 우울증에 좋다고 해서 같이 운동도 다녔는데 한 일주일 하더니 우울증 약때문에 몸에 힘이 없어서 못 나간다 그러고, 같이 어딜 놀러가도 표정이 항상 우중충이고, 우울증 때문에 자기 알바도 그만뒀다 그래서 밥은 거의 다 내가 사는데 밥 먹는데 깨작거리니까 내가 다 입맛 떨어짐ㅎ 그래서 이렇게 심각할 정도면 상담을 다녀보는 건 어떠냐해서 상담을 갔는데 그것도 한두번 가더니 나아지는 게 없다 이럼. 와 진짜 환장함. 밤마다 전화통화할 때마다 '나 오늘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했다. 이러고 사는게 정말 우울하다'라는 걸 매일같이 들음. 걔 얘기를 듣다가 위로해주고 내 얘기를 꺼내면 '너는 그래도 오늘 밖에나가서 뭐 많이 했네.. 나는 집에만 있었는데' 이럼. 나보고 어쩌라고ㅋㅋㅋㅋㅋ ㅈㄴ 나까지 우울해져서 헤어지는 데 '너도 내가 우울해서 떠냐냐' ㅇㅈㄹ ㅋㅋㅋㅋㅋ

우울한데 행복해지려는 노력도 안하는 경우 너무 짜증나 니 인생 니 기분 니 태도 니가알아서챙겨 씨발..;

우울증과 자기연민이 죄는 아니고 그걸로 경멸받고 그러면 당연히 안되는거지만 뭔 일만생기면 내가 우울증이..로 핑계대는 사람들 개빡침ㅋㅋ..벼슬 아닌거 진짜 공감. 벼슬처럼 여기는 사람들 때문에 오히려 진짜로 아프고 힘든 사람들에 대한 인식 나빠지잖아;;

우울이 나쁜게 아니다. 와 우울은 몹시 좋은거야! 랑 같다고 보는 사람들이 너무많음

우울증 핑계좀 대지마 그냥 지가 생활습관 나쁘고 성격나쁜걸 다 우울증 탓을 함 그러면 속편하긴 하겠다ㅋㅋㅋ 근데 주위 사람은 힘들어 우울증 방패 써버리면 걔를 향한 정당한 비판까지도 우울증 환자를 괴롭히는 어쩌구로 돼버리는게 제일 문제임
스크랩하기
299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9) 2시간 전 new 3095 Hit
뒷담화 2022/05/26 18:53:40 이름 : 이름없음
556레스 친구 통합 까스레 2시간 전 new 5350 Hit
뒷담화 2020/06/17 21:07:00 이름 : 이름없음
35레스 싫어하는 노래가사 까는 스레 3시간 전 new 676 Hit
뒷담화 2022/03/20 13:12:52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악마의 재능 까자 4시간 전 new 622 Hit
뒷담화 2022/03/13 11:05:04 이름 : 이름없음
47레스 플리 유튜버 / 빠들 깐다 4시간 전 new 1772 Hit
뒷담화 2021/02/14 16:36:57 이름 : 이름없음
46레스 답정너 까는 스레 4시간 전 new 682 Hit
뒷담화 2019/03/29 20:04:44 이름 : 이름없음
577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4 4시간 전 new 14478 Hit
뒷담화 2022/03/11 10:52:05 이름 : 이름없음
95레스 화력 없어서 심심할 때마다 와서 까는 스레! 4시간 전 new 1258 Hit
뒷담화 2022/04/28 10:38:31 이름 : 이름없음
975레스 맞춤법 틀리는애들 너무싫다 4시간 전 new 9544 Hit
뒷담화 2018/04/23 02:51:53 이름 : 이름없음
34레스 투디갤 사이트 깐다 2 5시간 전 new 1183 Hit
뒷담화 2022/05/04 21:37:10 이름 : 이름없음
204레스 🥘🥘뒷담판 잡탕스레 20판🥘🥘 5시간 전 new 1496 Hit
뒷담화 2022/06/17 10:19:16 이름 : 이름없음
59레스 보컬로이드 판 까는 스레 5시간 전 new 2128 Hit
뒷담화 2020/11/20 20:30:42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그랜드체이스 리르 무개념팬 까는스레 6시간 전 new 167 Hit
뒷담화 2022/06/11 21:21:18 이름 : 이름없음
178레스 프로세카(프세카) 깐다 6시간 전 new 5758 Hit
뒷담화 2021/10/11 13:10:37 이름 : 이름없음
46레스 붕괴3rd 원신 제작사 미호요&실드치는 유저까스레 6시간 전 new 1220 Hit
뒷담화 2021/09/27 04:24:5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