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인종차별 주의자는 아니고 처음엔 원작과 인종 달라도 뭐 이것도 괜찮네 하고 봤는데 인어공주 팅커벨부터 이건 아니다 란 생각이 들었음

닉 퓨리는 원래 마블 세계관이 여러 평행 세계가 있어서 누가 쓰느냐에 따라 아예 인종 성별이 완전히 뒤바뀌는 일이 수시로 일어나고 특히 실사 닉 퓨리는 원작에서도 흑인인 얼티밋 버전 닉 퓨리가 모티브니 할 말은 없어 게다가 얼티밋과 실사 닉 퓨리는 그 흑인 배우로 외모를 정하겠다고 땅땅 배우와 합의 하기까지도 했고 게다가 지니와 스타파이어 얘네도 흑인화다 뭐다 하긴 힘들지 둘 다 요정 외계인이라 인종 따지기 힘들다 하기전에 일단 기본적인 특색은 다 살렸고 원작부터 백인이라 볼 수 없는데다가 이미 피부색 자체가 인간이 아니잖아 그런데 인어공주와 팅커벨은...

>>2 팅커벨은 원작피터팬에서 그냥 빛으로만 표현되었으니 그렇다 쳐도 인어공주는 원작에서부터 백인이라 못박은 캐릭터잖아

>>3 이미 안드레센이 인어공주 다리는 하얗다고 묘사했는데

흑인화 시키지 전에 좀 닮았는지 부터 확인해

>>5 2222 닮았는지나 확인하고 캐스팅 하던가... 공식에서 정한 인종이 바뀐 것도 별로인데 캐릭터랑 눈코입 갯수만 똑같고 닮은 구석이라고는 하나도 없는 사람 데려와선 자 니들이 원하던 실사화ㅎ 이러고 있으니 한숨만 나온다 팅커벨 쪽은 몰라도 인어공주는 심각한 것 같던데 목소리도 아리엘이랑 안맞고 연기도 못하더만... 누가 꽂아준건지 참..

>>6 사실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동화쪽으로 갈거다 해도 인어공주 캐스팅은 노답임. 팅커벨은 원작 동화에서는 외모가 묘사된 적이 없기라도 해. 인간 여자 모습을 하고 있을 거란 간접적 묘사가 나왔긴 한데 그냥 작고 날라다니는 빛 한줄기 정도로만 묘사되니까? 근데 에리얼은 원작 동화에서도 백인임

피씨주의자들은 그렇게 묘사하면 인권신장이 될거라 생각하는 건가... 픽션은 픽션일 뿐인데 참

>>7 원작 안데르센이 묘사한 에리얼은 귀엽고 예쁜 하얀 다리, 깊은 바다와도 같아 파란 눈, 길고 풍성한 머리카락, 장밋꽃잎같이 보드라운 피부, 미인인 인어공주들자매중에서도 제일 뛰어난 외모임

특히 디즈니는 피씨코인 먹으려고 너무 과하게 흑인캐 욱여넣는 것 같아서 그게 제일 싫음 자연스럽게 캐릭터가 녹아들도록(그리고 원작 팬들도 충분히 납득할 수 있을 만큼)해야지 그걸 지나치니까 거부감 드는듯

>>10 ㄹㅇ 자연스러우면 아무도 뭐라고 안함... 디즈니 시트콤에 흑인캐 넣는다고 뭐라하는 사람 없잖아 리메이크에서 억지부리니까 그러지...

원작파괴도 원작파괴고 안어울리는 것도 안어울리는건데 흑인도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 많은데 왜 굳이 객관적으로 봤을때 별로인 사람들만 시키는거야? 난 이게 궁금하더라 동얀인도 예쁘고 잘생긴 사람들 많은데 왜 굳이 찢어진 눈, 광대등등인 사람들만 시키더라

>>11 미녀와 야수 리메이크 실사판에서 마을 신부님이 흑인이라는 설정이었지. 근데 걔는 진짜 한 10초 남짓 나오는 엑스트라라서 작품에 피해줄 정도는 아니었음

와 그래도 팅커벨 에리얼은 가상인물이기라도 했는데 실존 인물인 앤불린 흑인화 실화냐???

>>14 이젠 실존인물까지?ㅋㅋㅋ

ttwar-20201223-014821-000-resize.png.jpg>>15 실화임. 피씨 존나 좋아하는 서양 사람들도 이건 아니라고 한다더라

>>16 >>15 >>14 아예 대체 역사거나 실존인물에게서 모티브만 따와 만든 가상물이면 몰라 실제 역사를 배경으로 한 사극에서 실존 인물 인종을 멋대로 바꾸는 게 말이나 됨?앤 불린은 흑발 흑안에 피부가 가무잡잡했다는 기록은 있었지만 흑발 흑안은 모든 인종에게서 다 나타나는 특징이고 피부 가무잡잡하다는 건 흑인이라는 뜻이 아니라 그냥 선탠 잘된 구릿빛 피부라는 뜻임 그리고 앤 친자매인 메리가 당시 금별벽안 백인 미녀로 유명했다는데 어떻게 메리와 친자매인 앤이 흑인이 되냐? 그리고 그 당시 흑인이 귀족 반열에 오르고 왕비가 되었다면 전세계를 발칵 뒤집었을 이슈였을텐데 앤이 흑인이라는 설이나 기록은 그 어디에도 없었고 심지어 초상화에도 앤은 백인으로 묘사됨. 그 시대에 초상화가 증명사진 역할을 한 만큼 다른 건 몰라도 인종 가지고 장난 칠 수가 없지 세종대왕 드라마화한다면서 금발 벽안 양키나 흑인 한명 데려다 놓고 세종대왕이라는 꼴이나 다름없잖아 피씨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 그런데 아무리 피씨가 중요해도 실제 역사를 왜곡하는 건 아니지

>>16 반박도 참ㅋㅋㅋ 반박같지도 않게 해놨네ㅋㅋ

아오 빡쳐 디즈니는 내 최애 애니메이션을 그렇게 망쳐야만 했을까 시대 배경의 고증은 개나 줘버리고 ㅅㅂ

실존인물한테 그러는 건 진짜 지나쳤다고 생각함.......ㅋㅋㅋㅋㅋㅋㅋ 그 사람의 인종을 부정하는 거냐

항상 이런거 지적하는 거엔 백인과 흑인을 동일선상에 놓을 순 없음ㅇㅇ 이러고 이게 끝임 ㅋㅋㅋ 진짜로 ㅋㅋㅋ 저것만 앵무새마냥 반복하고 상대가 질려서 떨어지면 내가 논쟁에서 이겼어 ㅇㅇ 이지랄떰. 뭐 어쩌라고? 결국 쟤들도 했으니까 우리도! 라는거잖아 그게 눈 시퍼렇게 뜨고 살았던 실존인물들 인종바꿔서 역사물로 내놓아야 하는 근거가 되냐? 씨발 이젠 역사인물들도 훔쳐먹을려고? 거기서 유색인종 사람들이 무슨 자존감을 얻는다는 건데? 그렇게 표절작들에겐 도덕 잣대를 들이대면서 역사위인들 블랙워싱엔 블레이드 유머짤 올리면서 지들끼리 쿨한 깨시민인 척 깔깔거리는데 밖에서 말꺼냈다간 병신취급 당할까봐 ㅈ같은 커뮤안에서 자기 현실지인들 까내리는거 존나 비겁해.

인어공주 실사화 소식 듣고 디즈니는 안데르센을 엿 먹이고 싶은 건지 덴마크 사람들을 엿 먹이고 싶은 건지 참 궁금했음 ㄹㅇ

팅커벨 블랙 워싱 할꺼면 차라리 사무엘 잭슨으로 캐스팅해라 재미는 보장할듯

>>23 후크 선장한테 마더뻐커 날리고 요술봉으로 대가리 패는 사무엘 잭슨 팅커벨 상상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워싱 이쯤되면 엿먹으라고 하는거 아니냐 흑인 인어공주가 포크 사용법 몰라서 포크로 머리 빗는걸로 사람들이 당황하는 장면은 없애면 되니까 둘째치는데, 흑인 팅커벨이 백인인 피터팬과 웬디 사이를 질투해서 웬디 팔아넘기는 장면 어쩔거냐 아 주제에서 좀 벗어난 말이지만 피터팬에서 여성 캐릭터 활약 두드러지게 할거라고 했으니 팅커벨이 트롤짓하는 역할 남캐한테 떠맡기려나ㅋ

...???? 이 스레보고 내 두눈을 믿을 수 없어서 '에이...ㅎㅎㅎ 디즈니 인어공주로 욕 엄청 먹었는데....ㅎㅎㅎ 설마 팅커벨을 흑인으로 하겠어...ㅎㅎㅎㅎ'하고 찾아봤는데 진짜였네 난 제발 잘못된 정보이길 바라고 검색했는데... 아니 진짜로 알라딘에서 지니를 흑인으로 쓴건 ㄱㅊ했음 뭐 어차피 원작에선 그냥 램프의 요정~ 정도만 되기도 했고 솔직히 알라딘 실사화 윌 스미스의 지니 연기가 그거 성공시키는데 반은 기여했다고 생각해서 딱히 암 생각 없었는데 인어공주에서부터 에바임 개쌉에바였음 뭔 생각으로 캐스팅 했는지 모를 정도로 에바임 그 배우분을 비하하거나 욕할 생각은 1도 없는데 진짜로 인어공주에 흑인은 아니잖아... 그 시대상황과 동화책에서 나온 삽화나 지들이 애니메이션 한거 다 봐도 인어공주는 백인임 근데 여기에 흑인을 캐스팅해서 사람들 욕하니까 '덴마크 사람이 흑인일 수도 있잖아~ 그니까 덴마크 인어공주도 흑인일 수 있지~^^' 한거 보면 걍 '우린 인종차별 없는 영화 만들어용~^^'<<이런 생각에 취한건가?? 싶음

블랙워싱 너무 짜증남 난 원작이랑 안 닮아서 싫은건데 왜 내가 차별주의자가 되는 거냐고오

>>25 백퍼지~ 백인댕청차별주의자남자가 총알받이할 예정~~

이게 PC아니냐;; 진짜 짜증나네

아니 디즈니에 팅커벨 말고 흑인 요정도 있잖아 흑인을 넣고 싶으면 걜 살리면 안 돼?

>>24 >>29 ㅋㅋㅋㅋㅋㅋㅋㅋㄹㅇ 이건 진짜 무조건 볼 듯ㅋㅋㅋㅋㅋ

한국도 PC국가 아니던가?

>>33 민족국가라 민족주의+PC는 PC로 봐야하나 뭔가 좀 기괴한데

>>2 디즈니가 삭제한 장면이긴한데 지니는 원래 인간이였고 처음 아라비안나이트 부르던 상인이 지니래 따지자면 지니는 아랍인이긴해

>>34 페미니즘이 PC 아님?

>>36 글쎄 페미니즘도 분파가 상당히 나뉘기도 했고 국내 주류라면 퀴어 혐오가 좀 섞여있는 경우가 많아서 엄밀히 말하면 정치적 올바름도 아닐걸? 프로불편러가 정치적 올바름이라기에도 뭔가 좀 애매하고

>>36 그냥 페미니즘은 페미니즘대로 안좋고 정치적 올바름은 정치적 올바름대로 별로이며 둘은 가끔 연대하긴 하지만 일단은 별개의 존재다가 맞을거야

>>29 차라리 저걸로 가자

앤 불린 흑인설정 존나 에바다... 마치라잌 장희빈이 흑인으로 나오는 모습을 보는 느낌...

아니 심해에는 햇빛 한줄기도 안들어올텐데 멜라닌색소가 필요하냐 원작 에리얼 디자인한 사람도 그런 관점에서 진저로 디자인했을텐데 ㅋㅋ 웬만한 진저캐 다 좋아하는 입장에서 진저 지우기 개빡돌음

>>16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현웃 터지네 저게 아예 창작된 세계관도 아니고 앤 불린이 흑인이요? 저 시대는 흑인들 백인들 밑에서 노예살이하던 시절 아님? 설령 노예살이가 아니었더라도 흑인들은 저시절에 엄청 핍박받았을텐데? 애당초 흑인을 인간취급도 안하던 시대에서 흑인 출신 왕비가 나온다고? 그것도 백인들이 주류인 사회에서?ㅋㅋㅋㅋㅋㅋㅋ 이젠 하다하다 역사도 날조함? 설마 인어공주마냥 앤 불린만 흑인이고 나머지는 백인인거임?

>>42 흑인 핍박 차별은 둘째치고 그때는 유럽에 흑인이 흔한 시대도 아니지 않았음?

아니 근데 팅커벨은... 흑인이 뿌리는 마법의 가루를 들이마셨더니 환상의 나라로 날아간다 이거 그... 지들이 보고도 뭔가 이상하단 생각이 안 들었나......? 알라딘 지니 역에 흑인이 캐스팅되는 건 사실 다른 창작물에서도 지니가 등장하면 어두운 피부톤의 인물이라는 이미지가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일종의 클리셰같은 거라고 볼 수도 있긴 한데 팅커벨은 그... 진짜 에바아님?

>>43 흑인노예: 주로 16~19세기에 유럽 인과 미국인에 의해 아프리카로부터 강제로 끌려와 노예로 부림을 당하던 흑인. 국어사전에 나와있네

인어공주 오마이갓...티저 떴는데 여러의미로 역대급이로구나...노래는 정말 잘하긴하는데 소울풍이라고 호불호갈리고 그마저도 외모....때문에 묻힘ㅠ

>>44 흑인이 뿌리는 마법의 가루를 들이마셨더니 환상의 나라로 날아간다 그러네ㄷㄷㄷ

난 특히 이번 인어공주 캐스팅에서 제일 빡치는게 "까짓거 애들 영화 가지고 ㅈㄴ 유난떠네ㅋ" ㅇㅈㄹ 하는 사람들이 제일 빡침. 그래 솔직히 따져서 나야 크게 상관없어 내가 뭐 발벗고 나서서 시위를 할것도 아니고 안보면 그만이야. 근데 단순히 내가 그 캐스팅이 싫다는 이유 하나로 나를 인종차별자라고 몰아가고 그 상황을 보면서 도덕적 우월감에 취해 자위하고 있는 대가리 터진놈들 꼬라지가 너무 보기 싫어.

인어공주는 인종도 다른게 문제지만 그냥 미스 캐스팅임.......무슨 깡으로 섭외 한건지 모르겠다 분위기나 외모부터가 디즈니 인어공주랑 다르단 것 부터가 문제 아닌가 실사화란 영화가 그러면 안되는거지 멀티 유니버스도 아니고 흑인 배우도 애리얼상 처럼 눈 큰 사람 있지 않나.....그렇게 찾기 힘든가 실사화란 개념이 원작이랑 비슷하게 만들어서 현실화 시킨다는건데 애초에 어느 인종이 연기해도 괜찮은 캐릭터가 있고 아닌 캐릭터도 있는거잖아 인어공주는 안되는 캐릭터임 애니메이션부터 굿즈까지 전부 백인 진저 캐릭터로 팔았는데 이제 와서 흑인배우 캐스팅 하는거면 팬들 놀려먹는 것도 아니고 흑인 캐릭터 밀고싶으면 원작만들어 제발 애먼데다 블랙워싱 하지 말고.......

이번 인어공주 실사화가 무조건 캐스팅된 배우가 흑인 이라서 싫은게 아님 걍 디즈니가 노리는게 뭔지가 보여서 싫은 거임 흑인인게 싫었으면 알라딘 지니 캐스팅 엄청 싫어했을거임 근데 난 지니 캐스팅 보고 딱히 그런거에 생각없었음 그냥 연기 잘한다~ 잘 살리네~ 이 정도였음 그리고 어떤 사람이 흑인 아이가 왜 흑인 공주는 없냐고 물어봤다고 이번 인어공주 실사화로 흑인도 공주가 될 수 있다는걸 알려준다고 하는데 그... 그래요 비록 공주는 아니고 평민이긴 하지만 어쨋든 디즈니 프린세스로 불리는 공주와 개구리에 나오는 티아나는 흑인 아님..? 그리고 모아나는? 걔도 어떻게 보면 공주잖아? 그리고 이거랑은 별게로 트레일러 영상 보는데 전체적인 색감이 좀 어두워서 별로였음 근데 이런 말 하면 인종차별자가 됨

>>48 애들영화치고 나온지 오래돼서 대부분 성인팬일텐데 ㅋㅋ..ㅋ........팬으로써 이유있는 불평도 유난이라 한다면 뭔 소리를 해야될까 허무하네

>>49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해주네 동감임 얘네가 실사화로 만드는건 전부 자기들이 예전에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었던 것들임 바비인형 디즈니 프린세스로 나온거 보면 인어공주 백인이었음 최근까지도 그렇게 만들어서 판매한걸로 기억하고 근데 갑자기 실사화에서 흑인을 쓰면 사람들은 당황하지...;;; 우리가 기억하는건 디즈니에서 만든 그 이미지이고 실사화도 그 이미지라고 생각했는데 보니까 완전 다른 이미지여서 '엥??? 뭐야???' 이러는 건데 사람들은 이걸 인종차별이라고 하더라

지들이 좋아하는 일본애니 실사화에서 주인공이 흑인으로 캐스팅되면 존나 깔 새끼들이 인어공주 블랙워싱은 존나게 쉴드침 실사화면 최소한의 싱크로율은 맞춰줘야 하는 거 아니냐고 그게 원작 팬에 대한 존중이지 그렇게 흑인을 캐스팅하고 싶었으면 오리지널 영화를 만들던가 왜 꾸역꾸역 있는작품에 흑인갖다넣냐고ㅋㅋ

이럴수록 티아나 취급은 쩌리 취급하는 것 같아서 좀 그럼 흑인 공주 밀고싶으면 티아나나 실사화 해주지 원작애니 흥행 못했다고 내버려 두는 거 아니꼬움 애니보다 실사화 재밌게 만들면 사람들도 좋아해줄 텐데.....노래도 소울풍 재즈라 흥겹고 좋고...ㅠㅠㅠㅠ 공주와 개구리 재미없단 사람도 있었지만 클래식한 디즈니공주 애니 좋아하는 나로썬 잼게 봄 빌런도 매력있고 은근 인기있음

심지어 백설공주도 유색인종캐스팅ㅋㅋㅋ 유색인종 캐스팅까진 문제 없는데 할 거면 피부 하얀 배우로 캐스팅하던가 원전, 애니 모두 피부 존나 희다고 묘사하던데

>>32 닉 퓨리도 재밌으니까 넘어갔고

제발제발제발 기존에 있던 작품 블랙워싱 하지 말고 그냥 흑인이 주인공인 새로운 작품을 만들면 안되는건가? 아 기존에 있던 작품들 이름값으로 홍보 조지게 해야해서 기존 작품들은 못 놓겠구나? 진짜 개빡치네

>>56 닉 퓨리는 절대 문제 될 것 없음 마블은 공식적으로 평행세계가 존재하는 장르고 누가 펜을 잡냐에 따라 공식 평행세계에서의 인종, 성별, 외모, 나이, 종족이 천차만별로 달라짐 게다가 실사 닉 퓨리는 평행세계 설정 원작 코믹스중 얼티밋 시리즈에 나오는 닉 퓨리를 차용해서 만든 캐릭터고, 이 얼티밋 닉 퓨리는 실사 닉퓨리의 배우의 초상권을 공식적으로 사용해서 만든 캐릭터임

>>55걍 이쯤되면 유색인종 놀려먹는건가 이름부터가 나 하얀피부임 ㅎㅎ 이런 공주인데

인어공주 영화판은 사실 카리브해 연안이 유럽 식민지였던 시절을 다루는 인어공주 컨셉만 빌린 대역물이라는 추측도 있던데 그러면 말레피센트나 크루엘라같이 컨셉만 빌린 독립적인 작품으로 만들지 굳이 애니판 인어공주 이미지에 기생하려 드는게 더 괴씸함

난 다 필요없고 흑인 인어공주를 찍는데 조명 시커먼게 제일 맘에 안 들더라 PC질을 할 거면 제대로라도 해야지 왕자는 백인왕자에 바닷속은 어두침침하고 진짜 뭘 위한 캐스팅인데.. 실사화여주 걔 노래는 좋더라 근데 노래가 좋으면 뭐해 영상미가 영 아님
스크랩하기
161레스 반지성주의 깐다 (요즘 심각함 진짜) 1시간 전 new 3588 Hit
뒷담화 2021/10/19 20:32:36 이름 : 이름없음
850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2시간 전 new 7460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615레스 개인스레)겜하면서 야마돌때마다 쓰러옴 3시간 전 new 3635 Hit
뒷담화 2022/06/22 01:06:50 이름 : 이름없음
40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0) 3시간 전 new 515 Hit
뒷담화 2022/09/21 17:02:44 이름 : 이름없음
243레스 모기년놈들 까는 스레 4시간 전 new 2660 Hit
뒷담화 2019/05/06 23:00:32 이름 : 이름없음
33레스 실존인물 모에화 깐다 4시간 전 new 1075 Hit
뒷담화 2021/07/03 11:30:04 이름 : 이름없음
636레스 친구 통합 까스레 4시간 전 new 6760 Hit
뒷담화 2020/06/17 21:07:00 이름 : 이름없음
172레스 아이돌 팬덤 문화까는 스레 5시간 전 new 4632 Hit
뒷담화 2019/09/21 02:28:31 이름 : 이름없음
726레스 싫어하는 말투, 단어, 문장을 까는 스레 시즌 3 6시간 전 new 10292 Hit
뒷담화 2020/10/06 21:16:02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귀멸 시노부랑 시노부 팬덤 까스레 6시간 전 new 163 Hit
뒷담화 2022/09/24 21:23:46 이름 : 이름없음
100레스 알바 직장 까스레 6시간 전 new 1204 Hit
뒷담화 2021/01/28 20:45:08 이름 : 이름없음
296레스 프로세카(프세카) 깐다 6시간 전 new 10646 Hit
뒷담화 2021/10/11 13:10:37 이름 : 이름없음
201레스 도를 넘은 아이돌및 연예인 까는것(=악플러 혹은 기레기), 루머 까는 스레 7시간 전 new 3164 Hit
뒷담화 2019/02/11 15:54:21 이름 : 이름없음
50레스 기유시노 일부 팬(+공식 편애) 까스레 2 8시간 전 new 504 Hit
뒷담화 2022/09/09 19:58:46 이름 : 이름없음
47레스 자기가 하는 게임 신캐가 불호였을때 적고가는 스레 9시간 전 new 1412 Hit
뒷담화 2020/11/29 11:23:50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