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인데 내가 좋아하는것도 아직 모르겠고, 어느 방향으로 진로를 정해야 할 지도 모르겠어. 근데 세특때문에 많은 과목 선생님들이 진로를 물어보고 거기에 맞게 수행 준비도 해야하니까.. 너무 막막해서 미치겠어. 혹시 고1때 진로 못정한 사람 있어..?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 나 좀 도와줘..

나도 고1인데 꿈도 좋아하는 것도 다 못 정했어. 내가 고3 아는 언니한테 물어봤는데 언니 친구들도 꿈,진로 못 정한 애들이 태반이라 그냥 성적 맞춰서 대학 준비한다고 들었어. 근데 니가 대학가려면 일단 진로 찾아야 되니까 홀랜드 검사 같은 진로 관련된 검사 하면 도움될 듯. 근데 솔직히 나는 꿈이랑 진로는 빨리 찾을수록 유리하다 생각하지만 대학가서도 꿈이랑 진로 못 찾아서 허둥대는 사람 수두룩 빽빽인데 너무 거기에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좋겠어. 그냥 살다보면 니가 좋아하는 일이 생기겠지..

난 고3인데 내 주변에 아직까지 진로 갈팡질팡하는 애들 몇몇 있어 그리구 나도 고1 2학기 때 진로 정하기도 했고! 고1 때 결정했어도 고2, 고3 때 바뀌는 경우도 되게 많아! 아직 못 정했으면 다양한 분야 학교 활동 열심히 하는 게 조앙 아 그리고 세특 할 땐 고1이니까 걍 어느 학과에서 봐도 괜찮을만한 걸로 준비해바 굳이 진로랑 꾸역꾸역 엮어서 준비할 필요 없고 그 과목에서 배운 내용보다 쫌 심화된 내용으로 준비해봥

성인도 진로 없는 사람 많아

음..나 같은 경우에는 내가 좋아하는 걸 연관시켜서 정했어 예를 들면 난 뭐든 돕는 걸 좋아하거든? 그래서 뭐 수의사,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수의테크니션, 재활치료 쪽으로 정했어 아니면 고3 때까지 진로를 못 정했다 싶으면 대학 중에도 뭐 자율머시기과 있거든? 이 학과가 진로가 없는 사람한테 1년동안 각 전공마다 체험?을 시켜줘 그래서 2학년 때 전공을 정할 수 있게 해주거든 이 학과도 한 번 생각해봐 하지만 과 등급이 높고 몇 명 안 뽑는다는 점은 알아두고! 진로 정할 수 있을 거야 화이팅

ㄱㅊㄱㅊ고2도 못정함

>>1 >>2 >>3 >>4 >>5 >>6 헐 잠시 자리 비운 사이에 여러 답글이 달렸네.. ㅠㅠ 다들 고마워 진짜 위로 많이 됐어ㅜ 내가 인맥도 좁아서 이런 고민 잘 못털어놨는데 이렇게라도 조언 들으니 너무 위로가 되네 ;ㅅ; 고마워 증말루..❤️ 답글들 참고해서 열심히 해볼게!!

나 지금 고2인데 없는 사람 진짜 많아 너무 걱정 안 해도 돼 그리고 >>5 레더가 언급한 학과는 허브학과라고 해! 나도 고1때 진로 못 정했어서 좀 알아봤었거든 일단 이것저것 경험을 많이 해 봐 진로는 거의 경험에서 나오더라

>>8 우와 고마워ㅠㅠ 갑자기 생각나서 질문하는건데 혹시 세특이랑 수행 이런거 진로랑 엮으라 할땐 어떤식으로 했는지 물어봐도 될까..?

>>9 나는 1학년 11월에 확실한 진로가 생겨서 허브학과랑 관련된 세특을 많이 쓰진 않았는데 나는 그냥 내가 좋아하는 활동이랑 엮었어 난 글쓰기를 좋아해서 창작/작문 쪽으로 많이 했고 지금 진로는 영화연출 비평 감독 이쪽인데 음.. 솔직히 이런 거는 도저히 엮을 수가 없더라고 ㅋㅋㅋㅋㅋ 그래서 그냥 제일 지어내기 편한 걸로 골라서 어느 정도로만 썼어 어차피 난 내신이 망해서 수시로는 못 가거덩,,

대4인데 나도 못정함 ^^;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레스 누가 쓰던 일기장 써도 될까? 1분 전 new 1 Hit
고민상담 2021/07/25 20:42:07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동생 변태같은 행동..? 어떻게 고치지 5분 전 new 77 Hit
고민상담 2021/07/24 21:51:2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와 방학 되니까 너무 외로워 진짜 9분 전 new 3 Hit
고민상담 2021/07/25 20:32:58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뭐라해야하지 1시간 전 new 13 Hit
고민상담 2021/07/25 18:46:22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자퇴수험생 1시간 전 new 19 Hit
고민상담 2021/07/25 17:18:56 이름 : 이름없음
53레스 우리 집안 엄격한 편인거같아? 2시간 전 new 48 Hit
고민상담 2021/07/24 22:44:50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현실에 적응하기가 힘들어 3시간 전 new 76 Hit
고민상담 2019/02/18 21:23:17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연락 집착 당하는 중인데 누가 제발 좀 도와줘 3시간 전 new 121 Hit
고민상담 2021/06/28 10:32:15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우리학교 일진한테 찍혔는데 어떡해 3시간 전 new 125 Hit
고민상담 2021/07/08 20:42:06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이럴때 이직하는게 나아? 안하는게 나아? 4시간 전 new 18 Hit
고민상담 2021/07/25 16:15:59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작가 지망생이라고 꼭 필력좋아야 해? 5시간 전 new 100 Hit
고민상담 2021/07/24 20:37:1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 6시간 전 new 27 Hit
고민상담 2021/07/25 13:00:04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 7시간 전 new 18 Hit
고민상담 2021/07/25 12:40:36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친구가 나 멀리 한다 7시간 전 new 41 Hit
고민상담 2021/07/25 01:01:48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정신병동 몇달 동안 있어봤어 8시간 전 new 102 Hit
고민상담 2021/06/26 12:21:1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