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이름없음 2024/05/19 23:44:29 ID : KY5Vhy6klg6
있다고 생각해? 나는 솔직히 없다고 봐 남베트남이 막강한 전투력을 지니고 있었음에도 북베트남에게 진 이유가 뭐겠어? 부패된 정권 때문이잖음 딱 우리 느낌나지 않아? 만약 지금 주한미군이 철수하고 전쟁이 난다면 러시아와 중국은 북한에게 엄청난 지원을 해줄테고 우리는 아무 지원도 없이 떠나버린 애국심 때문에 다른 나라로 뜨거나 패배할 거라고 봄 지금 시점에서 전쟁나면 베트남꼴 날걸? 너넨 어떻게 생각해?
이름없음 2024/05/20 00:11:52 ID : JWqoY1gZdwm
단독 남북전은 핵맞아도 이김. 북한이 몇십배는 더 부패했음
이름없음 2024/05/20 02:12:43 ID : KY5Vhy6klg6
근데 거기서 중국이랑 러시아가 끼면 백퍼 지지 않을까...
이름없음 2024/05/20 02:48:12 ID : IJRyHwlg6pb
주한미군이 없다 가정하면 중국, 러시아등의 외력도 배제하는게맞지
이름없음 2024/05/20 10:27:33 ID : LdO3Dy2MrwE
? 주한미군은 우리나라 철수했는데 중국러시아는 북한 철수 안할 수도 있지 않아?
이름없음 2024/05/20 18:50:01 ID : zSKZheZeNwJ
주한미군이 없어도 주일미군도 있고, 괌, 사이판 미군도 있고...한국까지 오는 시간이 오래걸리겠지만 일본도 있고, 도와줄지는 모르겠다만 여튼 대만도 있고 중국도 밑으로 사이 안좋은 제3세계 수장 인도도 버티고 있고, 베트남이랑도 사이 안좋고... 주한미군의 철수가 대한민국 포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 물론 북중러가 동시에 대한민국의 온갖 도시에 핵쏘면서 남진하면 뭐 도움이고 나발이고 항전조차 못하겠지만 이건 말도 안되는 이야기인것 같고... 만약 핵쏘면 민족의식은 산으로 가는거지 뭐
이름없음 2024/05/20 18:51:07 ID : zSKZheZeNwJ
여튼 내 생각은 주한미군이 없어도 이길 것이다
이름없음 2024/05/28 16:01:17 ID : WnU3O5XBxVh
내 궁예로선,현재 국군들은 실전데이터가없고,나라에서 군인을 제대로 대우 해주는것도아니고,젠더갈등도 심해져서 현타온 군인들이 제대로 싸우지않을거라고봄,,,,,남자들은 전장가서 죽어라싸우는데 여자들이 한남죽어거리면 진짜 싸울맛 안날듯
이름없음 2024/07/08 08:15:07 ID : gpatusnSHA6
웃긴게 현재국군들 실전데이터가 없고<혹시 북한은 실전데이터가 있어? 나라에서 군인을 대우해주는것도 아니고<북한은 군인대우 잘해줬던가? 그리고 마지막줄이 핵심이네 젠더갈등이야기로 슬쩍 유도하기. 아닌척하지마 이미 어느한쪽으로 기울어져서 생각하는거 뻔히 보여. 본인딴엔 논리적인척, 중립적인척 하고 있지만 말야? 내눈엔 그저 여자로 태어났으면 트위터, 남자로 태어났으면 디시갤했을 인간으로 보이거든.
레스 작성
25레스경력 사기 쳐서 잘 나가는 사람의 실체를 폭로하는건 당연하다 vs 열폭이다new 262 Hit
토론 이름 : ◆a4K1AY8ry3X 5시간 전
6레스이번에 훈련병 죽은 거 추모 필요하다고 생각하냐? 7637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13
5레스님들 이거 어떻게 읽음? 53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13
17레스우리나라에 양극화는 실존하는걸까 13713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13
8레스밀양 가해자 신상공개 찬성 vs 반대 5875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10
2레스아무 주제 토론회 25 Hit
토론 이름 : 하얀아이 24.07.10
247레스트랜스젠더에 대하여 2022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10
477레스🌸토론판 잡담스레 1판🌸 27269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9
15레스죽는거vs죽이는거 1146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8
15레스피노키오를 죽이면?? 살인죄다 vs 기물파손죄다 11937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6
3레스모든 죽음은 의미가 있다vs없다 59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6
7레스지구종말시계 - 지금은 자정 90초 전 5214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5
7레스상대가 거절했는데 계속 애정을 표현하는 건 괴롭힘이다 vs 괴롭힘이 아니다 621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5
9레스귀신은 실제로 있을까? 10002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5
6레스애인이 이러면 질투난다 vs 안난다 57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4
15레스찐따는 선천적인 걸까 후천적인 걸까?(+ 찐따 발생의 이유가 궁금) 20771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3
48레스'그 장르' 보는 사람들 이해 안되더라.. 9159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3
37레스동성커플 입양에 대해 어케 생각해? 19151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2
4레스공부는 재능vs노력 1099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7.01
1레스한국은 이대로 가면 남베트남 꼴이 날까? 62 Hit
토론 이름 : 이름없음 24.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