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나 친구가 남의 편을 들었거나 빡치는 상황에서 옆에서 더 부추긴다거나 아무튼 저 속담에 맞는 상황 까스레야. 전자의 경우는 진짜로 자기가 잘못해서 공감 못 받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이건 본인이 잘못한 게 없거나 남들보다 적은데 남의 편 들었을 경우를 말하는 거야. 문제되면 펑할게. +자꾸 본문 수정해서 미안해ㅠㅠ 갱신 안 되면서 본문 수정하는 기능이 시급하다...

나 같은 경우는 가족이 나 학폭 당하다가 자퇴한 것 가지고(물론 자퇴의 직접적인 계기가 됐던 사건은 학폭과 무관했지만) 다 내 탓으로 돌리면서 상처에 소금 뿌렸던 거.

아니... 내가 무시당하는 건(단순히 같이 안 노는 거 말고 대놓고 비웃고 싫다는데 더 놀리고 밀치고 물건 뺏어가거나 훔쳐가는 거. 한 두 번도 아니었음.) 다 이유가 있는 거고 최초가해자들은 절대 보복당하면 안 되는 거야? 둘 다 당하면 안 되는 거지;; 내가 보복하겠다는 걸 말리고 싶었으면 내가 당한 것도 부당하니까 나도 나쁜짓하면 안 된다고 해야 말이 되지 내가 폭력 당하는 건 다 이유가 있다고 재차 강조하면서 내가 보복하겠다고 하니까 뭐? 내가 뭔데 무슨 기준으로 폭력을 쓰냐고? 무슨 최후의 심판자냐고? 그럼 걔들은 뭐 최후의 심판자라서 나한테 그렇게 했냐? 걔들이 그런 건 다 이유가 있는 거라며? 걔들은 되고 난 안 된다는 기적의 논리 잘 봤고, 그게 가족으로서 올바른 길로 이끌어주는 거라는 궤변도 잘 봤어. 가족이면 당하고 자퇴한 지 1년도 채 안 된 사람한테 맞말이라도 상처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할 판에 심지어 맞는 말도 아니고 100% 가해자 편ㅋㅋㅋ 억울한 거 알겠는데 알겠는데 거리기만 하면 다 배려하는 거니? 억울해도 보복하면 안 된다는 건 맞지만 진짜로 억울한 걸 알면 그걸 배려하고 싶었으면 당하는데 이유가 있었어도 이유가 있다고 하면 안 되지 그것도 몇 번씩 강조하면서ㅋㅋ 아니 애초에 단순히 같이 안 어울리는 게 아니라 물리적 폭력(상습적으로 밀치고 간 거)까지 썼고 범죄(물건 훔쳐간 거)까지 저질렀는데 그게 당하는 이유가 있는 거니? 그 논리대로면 내가 보복해도 보복당하는 이유가 있는 게 되지ㅋㅋㅋ 얼마나 개논리야 이게ㅋㅋㅋㅋㅋㅋ 중립도 아니고 가해자 편 드는데 가해자라고 하지 뭐라 그래? 그랬더니 피해의식 ㅇㅈㄹ ㅋㅋㅋㅋㅋㅋ 너도 가해자라고 하면 무조건 다 피해의식이니? 넌 네 입으로 중딩 때 수련회에서 왕따 머리 발로 차서 TV에 부딪히게 해서 울려놓고 불쌍하다고 과자 던져줬다고 자랑했잖아^^ 그래놓고 뭐? 가해자들이 다 반성하면서 죄책감에 찌들어 산다고? 네 태도 보고 잘도 그런 생각 들겠다. 차라리 폭력 당하는데에 이유는 없지만 현실적으로 이러저러하게 행동하면 당하기 쉬운데 처벌도 어려우니 조심하라고 했으면 인정하지ㅋㅋㅋ 그래놓고 세상은 원래 불공평한 거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불공평한 거지 모든 면에서 불공평해야 "되는" 거냐? 걔들도 잘못했다고 말만큼은 공평하게 해줄 수 있잖아. 다시 생각해도 이해가 안 되네 걔들이 물리적 폭력 행사한 건 내가 우습게 보인 이유가 있는 거고 내가 하면 절대 안 되는 거고ㅋㅋㅋㅋㅋㅋ 기본은 커녕 기초조차 없는 개논리.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351레스 연애판 주작 까는 스레 4분 전 new 656 Hit
뒷담화 2021/07/13 22:18:53 이름 : 이름없음
67레스 올림픽 모든 선수들 욕하는 키보드워리어 까스레 21분 전 new 199 Hit
뒷담화 2021/07/28 22:08:12 이름 : 이름없음
54레스 공식의 못난 굿즈 까스레 26분 전 new 869 Hit
뒷담화 2020/12/03 22:43:12 이름 : 이름없음
95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5) 34분 전 new 1773 Hit
뒷담화 2021/07/15 21:39:19 이름 : 이름없음
650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2 1시간 전 new 12589 Hit
뒷담화 2021/02/21 20:42:15 이름 : 이름없음
391레스 가족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2748 Hit
뒷담화 2020/08/04 18:38:49 이름 : ◆JXAqmHDy6nX
522레스 하네되 까스레 1시간 전 new 18248 Hit
뒷담화 2020/07/10 08:36:31 이름 : 이름없음
183레스 요즘 덕질계 여캐관련/여캐신격화 깐다 3시간 전 new 5260 Hit
뒷담화 2020/09/28 21:02:47 이름 : 이름없음
353레스 웹툰작가 그분 진짜 싫어ㅋㅋㅋㅋㅋ 3시간 전 new 12055 Hit
뒷담화 2019/04/07 23:36:10 이름 : 이름없음
259레스 저주받은 자기 취향 까는 스레 3시간 전 new 3422 Hit
뒷담화 2021/02/02 18:47:49 이름 : 이름없음
49레스 에펨코리아 사이트 깐다 5시간 전 new 1752 Hit
뒷담화 2020/03/01 21:48:33 이름 : 이름없음
379레스 스레딕에 좆토피아에서 가져온 듯한 글이 보이면 갱신하는 스레 7시간 전 new 5579 Hit
뒷담화 2020/04/23 00:26:47 이름 : 이름없음
486레스 ㅇㄷㅌ,ㅂㅁ,ㄴㅃ.ㅉㅃ,ㅇㅅ,ㅁㄱ같은 '폐쇄형 커뮤니티' 깐다.(수정) 7시간 전 new 5007 Hit
뒷담화 2021/01/13 13:57:15 이름 : 이름없음
148레스 트위터 마이너 갤러리 까스레 8시간 전 new 3985 Hit
뒷담화 2019/10/12 14:51:34 이름 : 이름없음
480레스 🧅🔪 뒷담판 잠담스레 15판 🔪🫓 9시간 전 new 2141 Hit
뒷담화 2021/07/01 02:35:2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