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영미권이나 유럽꺼 파는데 동양인캐 클리셰 좀 그만 봤으면 좋겠음 ㅡ그놈의 브릿지 헤어스타일 ㅡ찢어지고 작은 눈. 심지어 이건 데포르메가 과장된 투디에서도 동양인이다 하면 무조건 나옴 ㅡ옐로에 가까운 누런 피부 ㅡ동양인이 중국인 아니면 일본인 밖에 없음 ㅡ너드 아니면 아싸임. 여캐면 있으나 마나한 들러리 ㅡ비중있는 캐릭터 롤은 닌자 or 브루스 리 타입임 예외 ㅡ존재 자체가 없음 ㅡ온갖 인종이 나와도 안 나옴 투디 쓰리디 안 가림... 난 포기했다 여기 해당 안되는 동양인캐도 있었는데 9할은 저래

아 닌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인정

동양인=브릿지 ??????????? 도대체 왜 이런 인식이 박힌걸까

ㄹㅇ 하이틴드라마에 개찐따주인공 옆에는 게이친구or흑인친구 한명 그리고 동양인에 빨간안경끼고 수학잘하고 엄마가 좀 극성인 여자친구가 있음... 나중에 찐따주인공이 이뻐지거나 모종의 이유로 주목받아서 퀸카가 되면 주위의 이간질로 인해 사이가 나빠짐.. 그러다가 여주가 온갖 정치질에 환멸느끼고 진정한 친구는 얘네들인걸 알고 돌아감.. 한마디로 하이틴에 동양캐는 그냥 등장인물들이 전부 백인이면 한소리들을까바 대충 찐따 쩌리이미지로 넣어준 느낌적인 느낌

>>5 진짜 이거ㅋㅋㅋㅋ 여기에 브릿지 보라색이면 온갖 장르 동양인캐 돌려막기도 가능함

와우에서 판다렌이라고 중국쪽 컨셉인 판다 수인종족이 있는데 판다렌 여캐로 캐릭터 생성할 때 머리색깔설정이 브릿지 색깔 변경임.

이런 클리셰도 있었구나ㅋㅋㅋ 몰랐네.

브릿지 존나 무근본 대체 어디서 시작된거냐

클리셰아닌 클리셰인데 동양인 여캐는 대부분 똑단발이나 네모난 앞머리더라

2021-06-24>>3 1) 미용실 하는 이민자 1세들이 (실습용 마네킹st로)자기 자식들 머리를 대상으로 염색 실험하던 걸 보고 '동양인들은 머리 일부분에만 염색을 하는 문화가 있다'는 착각을 함 2) 사진에 보면 빛 땜에 머리색이 특히 연해진 부분을 표현한 포인트가 있잖음? 근데 흑백만화로 나오는 순간 저 부분이 걍 존나 하얗게 처리됨 -> '동양인들은 모두가 브릿지를 넣는구나!!'란 고정관념이 생김 둘 중 하나 때문에 그렇게 된 거 아닐까.......

동양인 여캐들은 항상 흑발 칼단발 브릿지에 쭉 째진 눈에 무술을 잘 함... 혹은 그냥 비중없는 찐따로 나오더라

하이틴 드라마나 양산형 영화들 같은 거 보면 항상 동양인 남캐는 너드끼 있는 공돌이임. 다른 캐들이 바깥에서 탐험을 하고 모험을 하고 할 때 기계 만지작거려서 다음 스토리 진행을 위한 장치 뚝딱 만드는 걸로 소모되는 캐릭터로 나오는 게 한 둘이 아님.

>>11 어디에서 본건데 동양인의 머리카락 색이 어두운 색으로 한정되다 보니까 구분하기 힘들어서(or 개성을 주려고) 브릿지를 넣었다는 이야기를 본적있음 그럴듯하지 않아?

음... 일단 내가 기억하기론 적어도 한국에서는 브릿지가 2000년에 반짝 유행했었음. 근데 이걸 클리셰화하다니...

솔직히 요즘 동양인 클리셰나 푸만추나 다를게 뭔지 모르겠음

>>15 그니까... 자기네들은 다양하게 그려놓고 동양인은 정형화된 틀 말고는 만들 생각을 안함. 게으른건지 아니면 저런 동양인 말고는 개성 없다고 생각하는건지 그리고 그놈의 닌자랑 무술캐는 그만 나와줬으면... 21세기에도 그놈의 닌자 나오는거 보면 고만해 소리가 절로 나온다

>>17 닌자 무술캐 멈춰~! 자기들 딴에는 비중 있게 나온다고 생각하겠지?ㅋㅋㅋㅋ

>>18 맞음. 자기들도 스테레오타입 고착화 되는거 싫어하면서 꼭 동양인 캐는 저렇게 만들고 멋있는 캐다, 비중있다, 아시안 대표 캐다 하면서 찬양하더라ㅋㅋㅋ 제발...

큥푸 닌좌 솨무롸이 혼자 명상하다 과거의 죽은 스승과 대화하고 더 강해짐 현대일상물이면 너드 덕후 아님 보라 브릿지 요즘 한국은 kpop 아이돌이나 프로게이머

아니 디즈니는 존나웃긴게 인어공주에 흑인 집어넣고 백설공주에 백설도 아닌사람 잘만 캐스팅하는데 왜 동양인은 없음?흑인캐스팅했다고 뭐라뭐라하는사람들한테 인종차별 무식인 운운했으면서 정작 동양인은 안중에도 없음 ㅋㅋㅋ뮬란도 홍콩 경찰 지지한사람 그대로 캐스팅시킨거보면 그냥 동양인에 대한 관심도 없고 배려도 없는것같음 지들이 제일 좋아하는 다양성엔 동양인은 눈곱만큼도 안들어가있음

또 보여서 갱신 무려 두개 다 장르도 다름 1 애니 현대첩보물 ㅡ 오래간만에 새 미애니 시리즈 보나 싶더니 무술센세 섀도우-상 ㅇㅈㄹ... 첩보물이라 아주 이해못할건 아닌데 이 클리셰 지겹지도 않냐 2 드라마 현대 치정극 ㅡ 예전에 방영됐지만 현대 치정극에 주인공 무술센세 이딴거 또 나와서 어이없어짐. 동양인은 무술센세 밖에 없냐 두 작품이 8년 차이 나는데다 장르도 다른데 아직까지도 무술센세 이딴거나 계속 나온다니 세상은 요지경이다 게다가 오리엔탈리즘 개심함. 무술센세 이름은 일본인인데 무술 국적도 모르겠고, 센세는 나이든 중국인 쿵푸 사부 이미지. 롤은 주로 주인공한테 대충 무술 비슷한거 가르쳐주고 있어보이는 개소리 하면서 오리엔탈리즘에 갇힌 대사나 하는거. 어떻게된게 생긴것도, 하는짓도 똑같은지?

>>22 그놈의 무술센세ㅋㅋㅋㅋㅋㅋㅋㅋ

https://www.youtube.com/watch?v=5nmFOu86uo0 https://www.youtube.com/watch?v=SXIc8tz8oZM https://www.youtube.com/watch?v=-MBLMplVMzg https://www.youtube.com/watch?v=VBeSNrBKdsY 우리말로 자막 달려서 번역된 건 이 네 가지 정도고, 영어 원문으로 된 영상은 더 있는 것 같은데 여기서 말하는 동양인 클리셰 같은 걸 비틀어서 풍자하는 영상이야 ㅋㅋㅋㅋㅋㅋ 이 스레 주제에 맞는 것 같아 링크 찾아왔다 ㄲㄲ 꽤 옛날 영상인 것 같지만 적절한 풍자인 것 같아서 남기고 가 ㅎㅎ

제발 무술 동양인캐 고만해라... 배경이 다르면 몰라 현대에도 그 ㅈㄹ 해야겠니

자기들은 한국을 존중해서 한국인 캐를 만든 건지도 모르겠지만 그 한국인 캐가 무슨 일본 닌자처럼 생긴 걸 보면...... 이럴거면 차라리 그냥 일본인 캐나 만들지

주제랑 조금 다른 이야기긴 한데 원작에서 누런 피부가 아닌 동양인 캐릭터를 원작 그대로 밝은 피부색으로 그리면 화이트워싱이라 개거품 무는 족속들도 까고 싶음 남이 그린 팬아트 두고 멋대로 수정해서 원작부터 밝은 톤 피부인 동양인 캐릭터 피부 누리끼리하게 칠하고 fixed :) 이 지랄하던 수많은 양놈 때문에 하는 소리 맞음

>>27 그게 오히려 인종차별인줄 모르더라ㅋㅋ 아니 동양인 중에 하얀 피부는 없다는 심보 뭐냐고

솔직히 동양권에서 나오는 서양인 캐릭터 대우랑 서양권에서 나오는 동양인 캐릭터 대우 차이 너무 심한거 같음ㅋㅋ 동양쪽 창작물에는 서양인에 대한 동경, 환상 같은 감정이 담긴 채로 잘생기고 예쁜 미남미녀 디자인으로 만들어서 창작물에 주연으로도 자주 나오는 편이고.... 양산형 회빙환 라노벨&로판을 제외하면 고증같은 것도 나름 신경써주는 편인데, 서양쪽 창작물에 나오는 동양인들은 높은 확률로 인종다양성 챙기려고 성의없이 어거지로 끼워넣는 거 같음

무슨 황달걸린것처럼 그려놓음 ㅅㅂ 저건 그냥 병 아니냐

아니 동양인에서도 훈남 잘생긴 유학생들 있고 미녀 여신들도 있는데 왜???ㅠ

>>31 이게 제일 킹받음

남- 프로게이머, 해커, 아이돌, 기계공학, 머리 좋은 너드, 조용함 + 태권도 여- 해커, 로봇, 극성 엄마, -찐-, 머리 좋음, 조용함 + 태권도

나 중학교 영어시간에 쌤이 영화보여줘서 봤는데 그게 미국꺼였나 그랬단 말야 그게 아카펠라 하는 그런 영화였는데 결말 부분에서 아카펠라 하는 그 사람들이 대회를 나가게 되었는데 사회자가 '다음 순서는 한국이네요' '한국 뭐 누가 관심가지는 사람이 있나요? ㅋㅋㅋㅋㄱ' 이거 보고 기분 확 나빠졌음.....

동양이라고 맨날 무술하고 요상한 음식 손으로 처먹는줄 아냐... 니들처럼 고기도 먹고 쇼핑도 하는 같은 사람이라구

인종다양성 어쩌고 하면서 동양인은 신경도 안 쓰는거 멈춰!

대체 어디서부터 시작된 걸까ㅋㅋㅋㅋㅋㅋ

해외 미디어에 동양인이 나와도 답답하고 안 나와도 답답하다... 동양인도 그냥 니네처럼 나오면 안돼? 심지어 이민이나 교포 인구도 적지 않은데ㅋㅋㅋ 맨날 다양성 따져가면서 스테레오 타입화 해서 나오면 지적질하고 목소리 내주더니, 동양인들은 개떡 같이 나와도 지적하는 사람이 없냐...

36043aa56e0d02126affaa6669a652a7.jpg노래도 매체니까 여따 써도 되겠지...? 클리셰는 아니고 인식이지만

>>41 이와중에 짤에 댓글 존나 웃기네 강냉이만 빛났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하면 지들은 흑인차별이라고 지랄지랄할거면서 우리도 저런 거 갖다 지랄을 해야 인식이 바뀔라나

>>40 아 저거ㅠㅠ 영화관 개봉 당시 고고눈나 ㄹㅇ 내취향이었는데 지금 와서 저렇게 보니까 좀 뭣하긴 해... + 히로도 TV만화판 작화 보면 고고만큼은 아니어도 쫌 그런 티가 있어... 토끼 이빨이라던가 테디(타다시)는 멀쩡한데

한국 드라마 보고 화이트워싱 ㅇㅈㄹ 하는 외국애들 있길래 갱신 동양인인데 왜 이렇게 밝은 피부로 만들려하고, 어린척 하냐 지랄 떠는거 그만 보고싶다. 너네는 피시한 척 하면서 인종차별 하는거 그만해

>>41 강냉이 시발ㅋㅋㅋㅋㅋ

>>40 모르고 보면 매력적인 캐라는 게 참...ㅠㅠ

2b9e5bab-593a-4415-b589-1ba4d6ab23fa.jpg2b9e5bab-593a-4415-b589-1ba4d6ab23fa.jpg>>40 요즘은 그나마 나아지고 있는 추세긴 해 같은 한국계라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가슴이 웅ㅡ장해진다

요새 얘기 들려오길래 갱신 동양인은 무조건 무술캐라는 고정관념 좀 버려라 진짜... 그리고 동양 복식이 얼마나 화려한데 다 그 모양 그 꼬라지로 만들어놓냐
스크랩하기
121레스 어글리후드 팬덤 까스레 1분 전 new 3487 Hit
뒷담화 2022/06/08 20:31:41 이름 : 이름없음
559레스 오타쿠 까는 스레 4분 전 new 14588 Hit
뒷담화 2018/09/21 21:16:01 이름 : 이름없음
799레스 조아라 패러디란 깐다. 14분 전 new 26558 Hit
뒷담화 2019/07/01 19:23:5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인기캐 판다고 부심부리는 일부 인기캐 팬덤 깐다 31분 전 new 61 Hit
뒷담화 2022/10/02 20:12:47 이름 : 이름없음
113레스 ts 까는 스레 56분 전 new 4077 Hit
뒷담화 2020/02/06 21:28:17 이름 : 이름없음
277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7) 56분 전 new 7411 Hit
뒷담화 2022/07/27 10:23:14 이름 : 이름없음
250레스 동인 커플 ㅈ, 공셔틀 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8438 Hit
뒷담화 2019/01/19 17:20:09 이름 : 이름없음
179레스 반지성주의 깐다 (요즘 심각함 진짜) 1시간 전 new 3974 Hit
뒷담화 2021/10/19 20:32:36 이름 : 이름없음
606레스 사람들 다 좋아하는데 나만 싫어하는 취향 까스레!!! 1시간 전 new 10719 Hit
뒷담화 2021/04/14 17:10:50 이름 : 이름없음
94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5 1시간 전 new 2142 Hit
뒷담화 2022/09/14 07:26:20 이름 : 이름없음
952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1시간 전 new 8271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중국 까스레 2탄 2시간 전 new 385 Hit
뒷담화 2022/02/08 00:59:03 이름 : 이름없음
44레스 사실 난 뒷담판이 좋다 얘들아!!!! 2시간 전 new 1065 Hit
뒷담화 2022/02/17 17:57:36 이름 : 이름없음
391레스 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 3시간 전 new 6549 Hit
뒷담화 2021/09/02 22:39:06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개인 여성 방송인 채팅창에서 시청자들이 군대 얘기 하는거 3시간 전 new 152 Hit
뒷담화 2022/10/02 14:03:2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