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1/08/02 18:22:10 ID : e7vu005O000
주의사항 ————————————————————————————— - 자기 좋아하는 작품이 까인다고 하소연 하는데가 아님 - 우익을 쉴드치는 스레도 아님 ========================================= 우익몰이의 기준 ————————————————————————————— - 이미 옛날에 우익이랑 저어언혀 관련 없음이 밝혀졌음에도 아직도 우익이라 선동하는 경우거나 원작이 애니화 되는 경우 애니 제작사 측에서 우익적 메세지를 넣은것도 원작과 함께 싸잡는 경우 (ㄱㄱㄹㅈㅅ ㅋㄹㄹ가 대표적) - 오히려 우익을 비판하거나 풍자하는 작품임에도 일본군이 나왔다거나 그 시절이 배경이라는 이유로 우익몰이를 하는 경우 (ㅁㅂㅇ ㄱ이 대표적) - 미디어믹스화 과정에 문제가 있을지언정 작가나 원작자가 우익이랑은 거리가 먼 사람임이 확인되었음에도 우익몰이를 하는 경우 (ㄷㄹㅇㅁ, ㅇㅅㅁㅊㄱ 작가등 옛날 기성세대 작가들은 거의 좌익임) ========================================= 이중잣대란? ————————————————————————————— - 다이쇼시대는 식민지 어쩌구 피해가 어쩌구 하면서 벨 에포크, 빅토리아시대 멋있다고 빠는 경우 Q: 후자는 한국이 피해국이니 아니니 상대적으로 덜 예민한건 당연한거 아닌가? A: 그런식으로 따지면 우리는 욱일기 무늬를 입는 서양인에게 지적을 할 수도 없고 양덕들이 ㅎㅌㄹㅇ를 빨든 뭘 빨든 우리가 양덕 욕할 자격이 없어질 뿐더러 우리나라도 나치의 피해국이 아니니까 한국인이 나치제복 멋있다고 미화해도 할 말이 없어짐 - 본인이 파는 작품도 우익논란, 의혹이 있음에도 남말하는 경우 (일명 내가 파는 작품은 착한우익) ========================================= 주의사항은 이정도로 적을거고, 아무리 생각해도 본인생각에 해당 작품이 우익같으면 분탕치러 오지말고 우익까스레를 세우던가 갱신하기!!!
이름없음 2021/08/02 18:43:15 ID : AlDwJTXArvw
저번 판 처럼 조용히 스레진행중인데 분탕치지말라고~ 우익몰이들 수준 ㄹㅇㅋㅋ
이름없음 2021/08/02 18:51:04 ID : xu4ILdTPcnu
우익논란으로 유명한 작품들 몇몇 파오긴했지만 저런 류의 논란들은대다수가 팬덤싸움의 일환밖에 안되서 거르게 되더라
이름없음 2021/08/02 18:53:38 ID : xu4ILdTPcnu
그리고 주의사항에써놨던거 처럼 빅토리아나 벨에포크까지 갈것도 없고 저런 다이쇼무새 우익몰이충들 대다수가 평소에는 헬조선 나라망해라 고사지내거나 군인들 혹은 독립운동가들에게 욕 퍼붓는애들이 대다수라 걍 좋게안보여지더라
이름없음 2021/08/02 19:02:58 ID : 3zQoJXzfe3R
우익몰이들 태반은 진짜 비판 및 지적 목적이 아니라 자기네가 싫어하는 작품을 매장하려고 과장이나 루머를 퍼뜨려셔 풍평피해를 입히거나 일뽕 요소(일본 대단해, 근거없이 치켜세우는 일본 문화)와 진짜 정치 역사적으로 논란되는 요소를 분간 못하고 우익몰이하는 경우가 많더라. 정작 진짜배기 일본 제국주의 악행을 미화하거나 정당화하는 극우파시즘 코드가 대거 들어간 작품들은 정발도 안되거나 국내 인지도가 매우 낮아서 제대로 비판하는 사람들조차 없지.
이름없음 2021/08/02 19:08:42 ID : K1DxRwpQmmm
난 성우가 혐한이라고 우익 찍는게 제일 어이없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작에 혐한 사상 없어도, 원작자가 혐한사상 갖고있으면 그러려니 하겠는데 애니화 돼서 배정된 성우가 혐한이라고 우익 씨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8/02 19:08:57 ID : xu4ILdTPcnu
난 그래서 다이쇼나 이런 논란들은 걍 팬덤싸움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니라고 보고있음 여성향만해도 자기네 장르 존잘들 인기작들로 못갈아타게 하려고 저짓거리한대잖어 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8/02 19:12:51 ID : xu4ILdTPcnu
그러고보니 주술회전인가 거기도 어떤 여캐 기술의 이름이 신풍이라는 이유로 2차 세계대전때 카미카제 생각난다고 우익 선동해서 나라 망신시킨거 있지않나 ㅋㅋㅋㅋㅋㅋㅋㅋ 것도 얼척없었는데
이름없음 2021/08/02 19:17:18 ID : AlDwJTXArvw
우익몰이 특 인생의 업적이 우익이라고 폄하하는 애니가 아닌 다른 애니를 빠는 것. 정말 얼마나 좁은 어항에 살고계십니까 대체...?
이름없음 2021/08/02 19:21:47 ID : 3zQoJXzfe3R
그래서 존나 한심하지. 남 눈치 오지게 보고 같잖은 겉치레 이미지에 집착해서 "난 존나 완벽한 씹덕이여야해!"에 사로잡혀가지고 우익몰이 지랄한다는게. ㅋㅋㅋ
이름없음 2021/08/02 19:23:38 ID : xu4ILdTPcnu
우익 논란으로 유명한 작품들 몇개 파보니까알겠더라고 ㅋㅋㅋㅋㅋㅋ 위에도 말했듯이 그런애들 대다수가 평소에는 헬조선 나라망해라라고 고사지낸다던지 아님 군인들이나 독립운동가들 ㅈ으로보는 애들이 많다보니 더 우습게보이는것도 큰듯 ㅋㅋㅋㅋㅋ그리고 너님말마따나 진또배기 혐한우익 작가나 작품들은 묻히는 경향도 크기도하고
이름없음 2021/08/02 19:29:44 ID : 3TTRBbu01im
전판에 너무 살벌해서 못꼈는데 중간에 군인 비하하더라구,,,
이름없음 2021/08/02 19:31:17 ID : xu4ILdTPcnu
ㅇㅇ 특히 트짹이나 여초커뮤 우익무새들중에 전판 어그로같은애들 한트럭은 넘게봄
이름없음 2021/08/02 19:54:10 ID : IFjz88o4580
이거 보니까 pd인터뷰 왜곡해서 트위터에서 우익이라고 욕먹었던 어떤 작품 생각난다. 왜저려고사는건지 ㅋㅋㅋ
이름없음 2021/08/03 01:51:23 ID : 3zQoJXzfe3R
특정 스레에서 우익몰이랑 반일씹덕들 까는 글이 올라오면 특정 작품 우익몰이하는 스레들도 칼같이 갱신 멈춰져서 뒤로 밀려나던데 스레딕 눈팅하는 혐일씹덕들 되게 찔리나보지?
이름없음 2021/08/03 03:32:00 ID : JSFdBbveE3C
그러기나 하면 다행이지 본인 취향도 아니고 진짜 정치 성향이 극우인 경우도 있어 ㅋㅋㅋㅋㅋㅋㅋ 다이쇼 우익 이러던 애가 ㅂ근ㅎ는 여성이니 지켜야한다 이런 말 하고 있는거 보면 참...... 위안부 합의가 그 당시 어떻게 되면서 망했는지 꽤 밝혀졌는데도 말이지
이름없음 2021/08/03 03:36:27 ID : biqnQldxA1D
정치성향만 그모양이면 다행이겠음ㅋㅋㅋㅋㅋㅋ 독립운동가 뭐로보는애들도 많던뎈ㅋㅋㅋ
이름없음 2021/08/03 03:46:24 ID : JSFdBbveE3C
워마드에서 대놓고 이상한 합성짤 만드는 글도 박제되서 돌았고 전태일 열사 고인 모독도 했었지 아주 그냥 왜 살아있나 싶을 지경......
이름없음 2021/08/03 03:49:12 ID : biqnQldxA1D
정작 우익이니 뭐니 그러면서 보는건 잘만쳐보는건 안유머 내장르에도 이런애들 한트럭은넘더라
이름없음 2021/08/03 04:21:19 ID : JSFdBbveE3C
그런 일은 대부분 메이저 작품에서 일어나더라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아예 망한 작품은 트집도 지적도 무의미하겠지만 그런 애들이 사람들이 존재조차 몰랐던 걸 이거 여혐이고 모르던 니들도 여혐이야!!! 하던 사례를 본 사람으로서 웃을 수가 없어
이름없음 2021/08/03 06:21:30 ID : CknxCi8nXxW
우익몰이하는 애들, 정작 '우익'이 정확히 무엇인지 정의해보라 한다면 이야기할 수 있는 애들이 있기나 한지 의문. 그러면서 아무데나 우익 낙인 찍고 돌아다니며 마녀사냥하는 게, 빨간 완장 차고 아무데나 우익 반동이라며 죽창질하고 돌아다니던 좌익 빨갱이하고 뭐가 다름? 그렇게 우익몰이해대는 우익무새들도 한번 좌익 빨갱이라고 푸닥거리 한판 해야 정신 차리려나.
이름없음 2021/08/03 06:44:54 ID : K1DxRwpQmmm
아르고나비스라는 남자밴드물이 있는데 거기 등장하는 밴드명이 풍신rizing 이라는 밴드가 있거든? 이 밴드 이름이 풍신뇌신이라는 옛날그림(그 밴드뮤비에서도 그 그림으로 추정되는 삽화가 나옴)에 모티브 받은 거 낭낭하게 보이는데 어떤 씹덕이 풍신을 일본어로 발음하면 카제카미다>거꾸로 하면 카미카제>아르고나비스는 우익이다 이런 알고리즘을 내는 거 보고 존나 어이없었음
이름없음 2021/08/03 14:18:19 ID : nA0mljusqqo
애초에 카미카제가 고려 말쯤 나온 단어고 풍신은 훨씬 오래된 상징인데 당연히 정통성 있는 상징은 풍신 아닌가 ㅇㅅㅇ 애초에 일본 쪽도 극우 관련 싫어하는 사람이 적지 않아서 오히려 카미카제는 상품으로서 악수일텐데 게다가 풍신이랑 뇌신은 일본 폭주족이 좋아하는 상징 중 하나이기도 해서 폭주족 이미지로 해석될 여지도 있을텐데 말이지 (이건 유행이 좀 지나긴 했는데 복고풍 컨셉도 있긴 있으니까)
이름없음 2021/08/03 14:32:38 ID : rtcnu9wHxyE
하 진짜 다이쇼 ㄷ자도 안나오는데 여초에서 우익물로 찍혀서 한동안 파는거도 제대로 말못하고 다녔던 전장르 생각난다 그냥 일본풍 일뽕이지 특정 정치성향하고 관련1도 없는데 시발년들이 명성황후 시해한칼 나온다고 주작질 까지 해가면서 우익몰이 함 덕분에 그장르 파는 사람들은 ㅂㅈ에 칼꽂고 죽으라는 소리까지 들었었어 스레딕에서도 가끔 개념없는 혐일씹덕들이 우익난무 ㅇㅈㄹ하면서 까는거 보면 혈압올라감
이름없음 2021/08/03 16:56:20 ID : 3zQoJXzfe3R
그 게임은 메인 라이터 발언때문에 우익낙인 찍힌 것도 어이없는게 그 라이터는 "대동아공영권"은 깔 목적으로 언급하려고 비유한걸로 알고 있음. 정치성향은 우익이 맞는데 그 혐한 넷우익같이 인종차별하고 일방적으로 자국 옹호하는 국수주의 파시즘도 아닌 말그대로 자문화중심주의라는 우파를 말하는거라서 오히려 지나친 극우나 인종차별, 외국에 대한 혐오는 비판적인 인간이고. (오해 방지 및 분탕 방지 목적으로 쓰자면 우익 옹호가 아님. 단 우익몰이하는 애들 태반 보면 혐한파시즘 극우를 "우익" 으로 동일시하거나 오남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추가로 쓴거.)
이름없음 2021/08/04 01:05:02 ID : hgqqkso5dO8
아니 페이트 제도성배기담 극우혐한 아니라고 ㅅㅂ 어떻게하면 현대일본인이 한창 전쟁날시절 일본으로 시간여행했는데, 군대에서 전쟁이랑 학살에 동의못하는 부하를 쏴죽이면서 이런 비국민은 살아있음 안된다 ~~ 이런 식으로 말하는 장교를 보고 떨면서 두려워하는 만화가 극우혐한으로 둔갑할수있음?? 심지어 저 비국민이란 단어 일본에선 금기시되고 아예 욕으로도 쓰일 정도임 실제로 2차대전때 전쟁에 반대하고 거부하는 사람들을 그시절 일본에선 비국민이라 불렀음. 한국으로 따지자면 조센징이나 토착왜구 이런 발언이랑 동급;;
이름없음 2021/08/04 10:15:39 ID : js5SJU43SNw
남의 장르 함부로 우익몰이하면서 탈덕강요하고 그장르 언급만 해도 우르르 몰려들어서 사이버불링하는 애들은 꼭 자기장르에서 진짜 논란터지면 논란없는 장르는 없다느니 그래도 자기장르는 자기들이 우익몰이하던 OO장르보단 클린하다느니 그러더라.
이름없음 2021/09/06 21:33:25 ID : e7vu005O000
우익무새들 해리포터에는 아무말 없는게 가장 웃김 조앤롤링 동양인차별, 백인우월주의 등등으로 존나 문제가 많은거 알고 있지? 근데 대부분 사람들은 "작가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작품을 좋아하는거에요! 작가랑 작품은 별개에요!" 이러면서 서로 넘어가더라 ㅋㅋㅋ 만약 조앤롤링이 일본인이었어도 가만히 있었을까?
이름없음 2021/09/06 21:43:08 ID : MpaoNupVeZf
난 일단 전범미화를 우익이라고 부르는 데서 거부감 든다. 그렇게 부르는 것 자체가 특정 정치 성향에 나쁜 이미지를 심어주려는 느낌이라 싫어. 그러든 말든 상관 없거나 오히려 좋으니 지금까지 무지성으로 우익우익 거렸겠지만. 나도 한때 그랬고.
이름없음 2021/09/06 22:56:36 ID : hgqqkso5dO8
그리고 난 몇년전에 잠깐 유행한 피겨만화 유리 on ice던가 그건 왜 우익취급 당한건지 모르겠음 심지어 당시 김연아 금메달 빼앗긴 사건까지 겹쳐서 그냥 러시아 피겨선수가 나온단 이유만으로도 혐한 만화라고 뭐라함 아니 애초에 그 소트니코바던가 하는 년 ㅈ같긴 한데 애초에 러시아가 피겨 강국인건 맞음... 그러니까 출연시킨거지 뭔.. 글고 작가나 감독이 혐한 발언했단 루머까지 생성하고, 한국인 캐릭터 굿즈 퀄리티나 의상이 지들이 보기에 별로다, 한국 캐릭터가 내취향 아니다 그러니 혐한임!! 이 지랄하면서 이유없이 두들겨패는 바람에 한동안 유리의 유자도 못꺼냈음 그 사건 다시 생각해보면 솔직히 ㄹㅇ 우익이라 생각한 인간은 10명중 2~3명이고 나머지는 죄다 이 애니가 자기가 빠는것보다 좀 인기많으니까 질투나서 견제도 할겸 암튼 혐한이래~~하는 루머 주워듣고 뭐 있어보일라고 시애미짓한거같음ㅋㅋ 이거때문에 시발 전세계적으로 인기많은 유리 만화가 한국에서만 강제로 개씹마이너 만화되고 지금도 회복못하는중임 ㅠㅠㅋㅋㅋㅋ 고맙다 우익무새들아 멀쩡한 메이저 애니 국내 팬덤들 관짝가게 해줘서^^
이름없음 2021/09/07 01:34:23 ID : 3zQoJXzfe3R
생각해보면 2013년도에 유행한 사이버펑크 애니인 사이코-패스도 얼탱이 없는 이유로 혐한몰이를 당했었는데 설명하자면 각본가 중 하나가 친한파라 한국 문화에 오지게 관심이 많아서 자기 작품마다 한국인 캐릭터나 한국 문화를 넣는 것으로 유명했는데 사패 1기에도 최구성이라는 한국인 캐릭터가 나옴. 근데 이 최구성은 악역인 마키시마의 오른팔이자 행동대장격으로 매력을 풍겨서 악역 조연임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았고 몇 년 후에 이 최구성을 주인공으로 한 외전이 연재되었음. 그런데 당시 한국 팬덤이 해당 소설을 제대로 안보고 단편적으로 나온 스포일러만 보고 혐한 드립을 치면서 사패 탈덕한다니 사패는 혐한극우라는 개씹소리를 갈겼는데 당시 직접 연재된 잡지를 구한 팬이 해명하면서 루머 퍼뜨린 인간들은 사과는 커녕 아무 말도 안하고 잠적을 탄 사건이 있었음. 일단 해당 외전에서 최구성은 개고기가 싫다고 했는데 무슨 개고기 비하 건으로 싫다한게 아니라 작중 캐릭터의 기호로 싫다고 나온거임. 대신에 북한에서 흔한 몸보신 요리인 오리고기와 냉탕을 먹었는데 실제 한국이 복날에 삼계탕을 먹는 것처럼 북한은 오리고기탕을 먹는데 되려 작가가 한국이랑 북한 문화를 철저히 조사하고 고증을 맞춘 것이라 볼 수 있었음. 그리고 작중 안중근이 사용한 총기를 사용해가지고 안중근이 언급되는 부분이 나왔는데 일단 혐한극우관을 떠나 일본은 학자마다 안중근을 좋게 봐줘도 정치적 암살자가 상한선임. 근데 소설에선 "민족운동가" 라고 표기한데다가 비하 표현 하나도 없어서 정발 가능성이 거의 없는 외전에 일본인이 쓴 소설임에도 불구하고 되게 한국을 존중해주었다는 티를 대놓고 냈는데 이게 뭐가 혐한극우냐? 인용한거지.
이름없음 2021/09/07 05:15:19 ID : knwrfe2HzWm
손가락 애국자들 아가리 애국자들 존나 싫긴 함 이 새끼들은 하나같이 존나 유난임 내로남불은 기본이고
이름없음 2021/09/07 05:29:11 ID : 63RAY2rcIHC
우익몰이(정확히는 혐한몰이, 전범미화몰이지만), 여혐몰이, 페미몰이 덕분에 오히려 진짜로 문제있는 작품들은 희석되고 미화되는거 같아서 기분나쁨 진짜 문제있는 것들은 아예 떳떳하고 뻔뻔하게 덕질하고 다니고 지네들이 보기에 기분 나쁘다고 몰이해대서 괜히 평범하게 덕질하는 사람들만 조심스러워지고 이게 뭐냐 그리고 다이쇼는 시대만 나와도 까면서 벨 에포크, 빅토리아는 그게 뭔지도 관심없고 그저 특유의 분위기 패션이 좋다고 빨아재끼는 이중잣대 ㄹㅇ 화남
이름없음 2021/09/08 08:43:36 ID : O7are6kk9s1
현실에서 일본 야쿠자들이 우익단체들이랑 연계되어 있는 건 맞는데 그렇다고 야쿠자 나오는 작품 자체가 우익이 되나?? 심지어 일본 양키들도 야쿠자랑 연계되어 있고 나중에 크면 다 야쿠자 조직 들어간다고 한국으로 치면 그냥 일진물이나 다름없는 양키물까지 우익몰이를 하는데 진짜 어이가 없다 ㅋ
이름없음 2021/09/08 12:16:28 ID : 3zQoJXzfe3R
ㄹㅇ 현실가상 분간못하는 레벨이지. 그렇게 치면 한국도 과거 조폭들이 정치깡패 짓을 한 적이 있는데 이런 정치깡패 묘사하면 우익정권 미화인가. ㅋㅋㅋ 생각난 김에 망작 애니로 유명한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가 한때 우익몰이 당한 적이 있었네. 물론 그 이전에 기초적인 스토리부터 안되서 거기에 어그로 끌려서 묻히긴 했음. 철혈이야 진짜 평생동안 까여도 마땅한 망작이자 반면교사가 맞지만 야쿠자 코드를 썼다고 우익이니 뭐니하는건 진짜 억까라서 헛웃음만 나왔다.
이름없음 2021/09/09 00:56:59 ID : JSFdBbveE3C
이 기준으로 하면 야인시대는 극우물이네 ㅋㅋㅋㅋㅋㅋ 물론 우익몰이빌런들이랑 야인시대 합성물 파는 애들은 별로 안 겹치지만 내가 고자라니 정도는 다들 썼을거면서 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9/15 02:41:57 ID : 3zQoJXzfe3R
글고보면 우익몰이들 태반이 역사 운운하는데 역사나 욱일기 의미도 모르는 인간들이 많더라고. 사실 욱일기를 오해하는건 우익몰이들만 아니라 한국인들 태반이 속하겠지만. 일본의 극우파시즘의 상징은 욱일기가 아니라 이 대정익찬회라는 도조 히데키가 2대 총회로 지냈었고 독일로 치면 나치당급이였던 파시즘당이 세운 파시즘 그 자체였다. 때문에 이 대정악찬회의 심볼, 이하 익찬기가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동일한 극우파시즘의 상징" 이자 진짜 전범기라 할 수 있음. (사실 전범기 자체도 신조어라 틀린 말이지만 대체 단어가 없어서 썼음.) 왜 이게 안알려졌냐면 대정악찬회는 창설 후 일본의 패전으로 10년 만에 사라져서 역사 교과서나 문헌에도 안나오거든. 근데 현실 일본 극우단체나 넷 우익 태반은 왜 익찬기가 아니라 욱일기를 사용하냐고? 현실 네오나치들도 진짜 하켄크로이츠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철십자를 사용하는 것처럼 일본극우들도 익찬기를 사용하면 대외적 비판과 비난을 받으니까 욱일기를 사용하는 식으로 눈가리고 아웅하는거임. 비슷하게 한국도 일부 극우단체가 태극기를 사용하고 있지. 이런 중요한 정보를 전문 문헌이 아니라 인터넷에 활동하는 역사 전공자의 글을 서치해서 알아야한다는게 빡치는군. (원글은 ㄴㅇㅂ 블로그 글들이라서 블로그 주인 보호 및 분탕질 방지 목적으로 링크를 걸지 않았음. 대정악찬회를 서치하면 나옴.) 참고로 내가 쓰는 이 스레도, 원문글도 어디까지나 제대로 알고 비판하라는 의미지 욱일기 사용을 옹호하는 글이 아니니 난독증으로 태클걸지 마라. 욱일기 사용를 비판하려면 외교문제로 갈법한 스포츠나 국제 행사에서 막 욱일기(내지는 철십자기)를 거는 남용, 파시즘 단체의 욱일기 사용을 비판해야지 간략화된 햇살 연출이나 2차 세계대전 고증 목적, 귀칼처럼 극우목적으로 삽입한 것이 아닌 작품까지 우익몰이하는건 진짜 정신병에 속함.
이름없음 2021/09/17 03:01:35 ID : O7are6kk9s1
일제시대 당시의 조선을 배경으로 하는 건 OK지만 동시대의 일본을 배경으로 하면 우익 작품됨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9/17 03:13:47 ID : hgqqkso5dO8
글고 이해안가는게 언제부터 우익이나 보수란 정치 진영이 혐한에 역사왜곡하는 집단이 됐음?ㅋㅋㅋㅋ 진보에도 혐한이나 역사왜곡하는 사람 꽤 많고 반대로 보수 성향이여도 식민지배 비판하는 사람 많음
이름없음 2021/09/17 03:33:59 ID : 3zQoJXzfe3R
실제 일본 좌익이면 친한으로 생각하는 인간들이 국내에 엄청 많음. 오히려 일본 극좌들은 종북 성향도 가지고 있어서 한국이랑 단교해야한다는 식으로 망언하는 인간들이 수두룩하고 설령 저런 정신나간 극좌는 아니라해도 우경화를 비판할 지 언정 개인적인 이유로 한국을 싫어하는 좌익도 많더라. 오히려 외교나 여러가지 이득 문제를 고려해서 한국과 관계를 유지해야한다는 측은 우파가 더 많고 그런 정상 우파들은 일본 내 혐한들은 사회 좀 먹는 인간쓰레기나 멍청한 인간 취급을 하는데 반일씹덕들이 아예 우익 개념을 모르는걸 넘어서서 일본 사회 정세도 모른다는걸 알 수 있음. ㅋㅋㅋㅋ 한때 그런 무분별한 혐한 코드(악의적인 우익몰이가 아닌 진짜 파시즘, 인종차별 목적.) 삽입으로 욕먹은 서브컬처 종사자들 있었는데 일본 내에서도 비난을 받는 실제 학력이나 교양이 없어서 무식한 소리를 일삼거나 대학교를 나왔다해도 사회성이랑 인성 파탄난 인간 취급이더라.
이름없음 2021/10/15 04:46:55 ID : 85U42Gq1zTQ
씨발 ㅇㅇㅅㅂ 노래 듣는데 댓글에 다이쇼 로망 불매 어쩌고로 난리치는 거 보고 기분 잡침 영어판이 로맨스고 다이쇼시대에 살았던 캐릭터가 나오는 소설을 모티브로 노래가 나온 거라 해석이 다르게 될 수도 있는데 어쨌든 경솔했고~어쩌고 저쩌고 무조건 지네 말이 맞다고 하는 꼬라지 보고열받아서 끄고 나왔다 뭐만 하면 우익몰이야ㅋㅋㅋ저 이전에 나온 메이지나 쇼와시대는 아무 문제도 안 꺼내고 서양의 비슷한 시대는 무지성으로 빨아재낄 것들이 지들 아는 것에만 눈에 불을 키고 까내리는 거 못 봐주겠다
이름없음 2021/10/15 15:35:48 ID : oIJWjg1A2E4
원본 소설이나 노래나 정치, 역사왜곡 소재 없는 시대를 초월한 사랑이야기일 뿐인데 시대 하나로 물고늘어지는거 너무 무식해보임 진짜
이름없음 2021/10/16 02:12:44 ID : JSFdBbveE3C
이 분야 갑은 연호 바뀌는구나 말했다고 극우 취급당한 여돌 아니냐 내가 파는 사람이 아니라 피해자 이름을 까먹긴 했는데 애초에 일본에선 연호가 햇수 세는 수단 중 하나로 상용되는 중이고 국가원수가 바뀌는게 큰 일인 것도 맞잖아 그리고 당시 기사들 보면 알겠지만 그때 아베 내각은 일본을 전쟁 가능한 나라로 만들기 위한 평화 헌법 개정을 준비 중이었고 실제로 가능한 상황이었음;; 근데 천황이 살아서 물러나겠다고 하는 바람에 법 제정 때 천황가를 우선시하는 규정에 걸려서 결국 못한거고...... 그 아이돌이 진짜 극우였다면 연호 관련으로는 아무 말도 안하거나 오히려 욕하지 않았을까?
이름없음 2021/11/13 13:32:25 ID : hgqqkso5dO8
왜 자꾸 헤타리아랑 귀칼 도검같은거 싸잡아 묶어서 까는거임?? 지들도 헤타리아 민감한거 아니까 일부러 귀칼이랑 도검 팬덤 엿맥일라고 같이 까달라는건가? 여기서 "아니 귀칼이랑 도검은 헤타리아랑 전혀 달라요" 하면 어떻게 될까요 짜잔 이제부터 우익무새들은 당신을 헤타리아 팬이자 매국노로 취향 개조할것입니다 우익몰이하는 애들 특징이 진짜 역사에 관심있는애들은 10명중 1명도 안되고 나머지는 죄다 지들보다 인기많은 다른 팬덤들이 꼴보기 싫어서 그러는듯 아이돌 팬덤 기싸움을 2D판으로 옮겨논거같아 같잖음ㄹㅇ
이름없음 2021/11/13 13:37:03 ID : hgqqkso5dO8
글고 트짹애들 페그오에서 쇼와 이벤트 한다니까 슬금슬금 우익몰이 하는 인간들 다시 기어오던데 제발 느그 작품들로 꺼져줫음 좋겠어 딱봐도 페그오 빠는애들도 아닌데 어줍잖게 코스프레 하거나, 게임이나 애니도 돈주고 안사면서 나 골수헤비팬인데~~ 라고 자칭하는거 빤히보여서 진짜 어디 모자란 애들같아ㅋㅋ 심지어 아직도 제도성배기담 우익이라 하던데 내가 했던 말마따나 히틀러가 변태로 나오고 일본군 장교가 전쟁에 반대하는 병사를 '비국민'이라고 죽이고 천황제도에 찬성하는 암살자가 여자를 고문하는 장면 나오는게 언제부터 우익만화였음???? 무슨 자동인형도 아니고 보지도 않고 그냥 '다이쇼', '메이지', '2차 세계대전'이란 키워드만 나오면 발작하는거같음 얘네들 맨발의 겐 그림체가 오타쿠풍에 잘생기고 예쁜 캐릭 나왔으면 맨발의겐도 우익몰이할 애들임ㅋㅋ
이름없음 2021/11/13 13:48:44 ID : pdPii4IHu8r
지도로 한국이랑 일본 같이 그리고 독도 울릉도 제주도 그렸다고 오프닝에 독도있음=일본땅이라 주장함=애니제작감독과 제작진은 우익이다(????????) 이러더라... 그냥... 진짜 우익이면 한국도 안그리고 독도랑 같이 그렸을텐데 진짜 너무 심해 우익몰이... 심지어 이거 감독작품 필모리스트보면 혐한도 우익도 아님... 썬라이즈 작품도 아니고 한숨나오더라...;;
이름없음 2021/11/18 04:46:52 ID : 7bCpamlfQq3
1. 어째서 우익이라는, 좌익과 중도와 같은 하나의 정치성향이 제국주의 옹호와 동일하게 취급되고 배제해야할 개념으로 쓰이는건질 모르겠음. 따지고 보면 파시즘, 혐한 이런 것들은 극좌와 극우 상관없이 둘 다 극에 치닫으면 생길 수 있는데 좌익 논란 이 지랄은 안 나잖아ㅋㅋㅋ 좌익은 무조건 착한거고 우익은 무조건 나쁘다는 이상한 정치적 고정관념을 심어주는 말인 듯. 2. 앞뒤 배경 생략하고 다이쇼, 욱일기만 보이면 발작하면서 '우익' 장르라고 낙인찍는 거... 정말 무지성이라는 말이 잘 어울림. 자세한 설명은 다른 사람들이 다 해줬으니까 생략함. 버튼 누르면 즉각 반응하는 것처럼 어? 다이쇼? 어? 욱일기? 우익이네? 이런 사고흐름이 너무 무지성임ㅋㅋ 난 귀칼 본 적도 없지만 욱일기처럼 생기지도 않은 귀걸이랑 단순히 배경이 다이쇼 기반이라는 이유만으로 존나 까이는거 좀 불쌍함. 일반인들에게도 나름 유명한 애니인데 오타쿠들끼리만 서로 찔려서 매국노 씹덕들이 귀칼보면서 나라 팔아먹는다 ㅇㅈㄹ 개오바떠는 것 같음. 3. 저런 문제 다 치우고서라도, 본인이 좋아하던 작품이 '우익'인 것 같으먼 영원히 손 대지 말고 깔끔하게 탈덕할 것이지 한국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운동 잠깐하고 작가 트위터 가서 난리치고 트친 블락한다느니 뭐니 개지랄을 떨다가 몇 달 뒤 다시 빨고 있는 거 보면 ㅈㄴ 한심함ㅋㅋㅋㅋ 앙스타도 예전에 다이쇼 로망 같은거 나왔다고 해시 운동이니 뭐니 다했는데 지금은 잊혀졌지... 그렇게 '우익'이 싫다는 민족적 윤리적 신념이 있으면 그대로 행동하면 되잖음? 그냥 자기가 팔로하는 존잘이랑 트친이 그렇다고 하니까 군중심리로 우르르 몰려가서 줘패는 것 밖에 더 되나 싶다. 정작 자기들 파는 장르도 그 '우익' 장르랑 별 다를 것도 없더만ㅋㅋ 진짜 제국주의 미화랑 억까는 좀 구분했으면 좋겠음. 정작 불 타야 할땐 가만히 있고 안 불 타도 될 때는 장작 넣는 거 너무 이상함. 오히려 우익 아닌 거에도 우익이라 하니까 사람들이 뭐가 좌익인지 우익인지 뭐가 미화인지 비판인지 구분 못하고 무작정 까는 경향이 생겨버렸잖아.
이름없음 2022/02/09 15:58:01 ID : e7vu005O000
우익몰이 하면서 공식계정 테러하는 한국인들 보면 호사카 교수도 혐한될듯함
이름없음 2022/02/09 15:59:11 ID : Zdu7huts004
그러니까.. 억지로 우기는건 부끄러운 짓인것 같은데
이름없음 2022/02/25 16:11:59 ID : e7vu005O000
우익이라고 까이는 귀멸의 칼날 특 ) 좌익으로 유명한 토미노 요시유키(건담 감독으로 유명) 가 극찬함. 근데 토미노의 발톱 때만큼도 못한 알못들이 그냥 짜집이 주워들은걸로 우익! ㅇㅈㄹ하면 얼탱이없지
이름없음 2022/02/25 16:44:50 ID : 63RAY2rcIHC
찐으로 작품이나 작가가 문제있는 경우는 생각보다 마이너해서 큰 언급도 없더라 아예 마이너한 라노벨, 에로게쪽으로 가면 진짜 문제 많은 것들도 있는데 그래서 진짜 문제있는 작품보단 메이저한 작품 팬덤간의 싸움으로 보임
이름없음 2022/05/09 19:54:22 ID : Wjdu5SGsnU3
트위터 실트보고 혈압올라서 갱신
이름없음 2022/05/09 20:20:24 ID : IHxClCrBteN
자기가 좋아하는 작품은 괜찮고 너네가 좋아하는 작품은 안된다는 오타쿠들의 우익 내로남불이 제일 좆같음
이름없음 2022/05/10 13:44:24 ID : bgZhasqlxzU
도라에몽이 왜 우익이야 씨발새끼들아 일본이 져요!라며 웃던 그 둘을 보면 우익이란 생각이 들디?????
이름없음 2022/05/10 18:19:15 ID : yY67zgqmK6o
도라에몽은 진짜 에바임ㅋㅋㅋㅋ 애초에 후지코 F. 후지오 작가님부터가 생전에 공개적으로 2차대전이나 주의 비판했고, 애니에 들어간 우익묘사는 에니회사에서 독단적으로 넣은거 밝혀진지가 언제인데 그딴 능지 딸리는 소리함?
이름없음 2022/05/10 19:14:49 ID : pdPii4IHu8r
트위터 귀칼파는것들이 이것도 우익인데 왜팜? 하고 리스트 올려서 이슈됨
이름없음 2022/05/10 19:50:31 ID : yY67zgqmK6o
어휴 등신들ㅋㅋㅋㅋ 비빌걸 비벼야지
이름없음 2022/05/10 20:54:41 ID : 8nTQmoK1Co5
한국은 언급만 나와도 우익이라고 불타던 사람들이 그 제갈공명 애니는 제작진이 중국욕하는 문구 집어넣었다고 호감이라고 찬양하던데 중국이 잘못한거 이전에 작품에 정치성향 끼워넣는거부터가 문제 아니냐고
이름없음 2022/05/27 05:38:46 ID : hgqqkso5dO8
트짹 우익몰이 하는 애들 현실은 진짜 뭐 역사에 관심있는 애들? 은 10퍼도 안됨 그마저도 대부분 뭐뭐 애니나 무슨 게임은 다이쇼가 배경이에요 무슨 애니는 사실 주인공은 일본을 미화하는건데요 대충 욱일기 비슷한게 나와요~ 라는 식으로 선동당한 초중딩 애들임 그럼 나머지 90퍼는 뭐냐면 다른팬덤에서 지 트친들이랑 존잘이 슬슬 타 작품으로 하나둘 이탈하고 인기 떨어지는게 눈에 보이니 팬덤끼리 기싸움하는거ㅋㅋㅋ 내가 이런말 하기 싫은데 그거 까보니 죄다 어떤 모 작품 팬덤들이었음 웃긴게 이런 애들 특징이 지네 작품에서 일본군복 나오거나 다이쇼 배경 나온건 침묵함 파판에 페그오에 이번 프셐에 꼴보기가 싫다 그냥 게임사들은 트짹에서 홍보 그만하고 네이버카페 같은데 갔음 좋겠어 루리웹도 칸코레 케모노프렌즈 선동해서 매장한거 보면 역겹긴 한데 적어도 얘들은 논리라도 내세우지 트짹애들은 아예 말이 안통함 그냥 애국심이고 나발이고 어떻게든 상대방 게임이나 만화 잘나가는거 보기 싫단 심리로 그러는거니깐
이름없음 2022/05/27 10:45:25 ID : tur89y6phuk
이번 프세카도 그렇고 트위터식 우익몰이 하는 애들 거의 앙스타 인장인게 웃김
이름없음 2022/05/27 11:08:15 ID : pdPii4IHu8r
정작 앙스타도 다이쇼 군복 입히지않았던가?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5/27 11:35:18 ID : Ci3BeY63RA2
앙 한섭은 그쪽 애들이 ㅈㄹ해서 다이쇼 빼버렸잖아. 이번 일은 그쪽 애들이 지들이 눈독들이고 있던 프로세카 땅고르기하려고 지들이 하던대로 무지성거인마냥 몰려온거라고 생각함 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5/27 13:01:02 ID : 0si06ZfXuq7
어떤 아이돌 일본인 멤이 자기 옛날 사진 올렸는데 배경이 욱일기라 빛삭한 적이 있었음 그 외에는 우익 발언한 적도 없고 그냥 해프닝인데 사과 안 했으니까 우익돌이라고 까대는 거 보고 괴기스럽더라
이름없음 2022/05/31 17:57:38 ID : O7are6kk9s1
진짜 우익이었으면 삭제 안하고 그대로 냅뒀을텐데 오히려 그게 문제라는 걸 알고 삭제했으면 좌파 쪽에 더 가까운 거 아님? 그걸 우익이라고 까다니 진짜 대단하다
이름없음 2022/06/01 03:00:56 ID : V9g7xO5V9cm
보루토에 나오는 카케이 스미레 빨면서 타 작품 우익몰이 하는 것들 생각남
이름없음 2022/11/14 17:38:54 ID : s7apPjxQk1a
.
이름없음 2022/11/14 23:13:58 ID : g7s1dyGpO9y
보루토의 카케이 스미레라는 우익캐 빨면서 귀칼 우익 취급하는 트쨱들도 있었지
이름없음 2022/11/17 19:40:17 ID : s3A7wMjbgZe
일본에 유명한 밴드 요아소비 우익 어쩌고하는 걸 유튜브 댓글에서 봤는데 대체 무슨일인가 싶어서 문제의 그 뮤비를 봤음 뭐 욱일기가 있나 그래서 논란이 있는건가 싶었는데 욱일기는 무슨 그냥 과거의 소녀와 현대의 소년의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이구만 뭐가 대체 우익이라는거냐 아니 진짜 넷우익이면 몰라 그냥 사랑노랜대 어딜 봐서 우익이냐 가만보면 그냥 아무 죄없는 우익몰이하면서 줘패는 ㅅ끼들이랑 지들 맘대로 우익이라고 단정짓고 지들 맘에 안드는 뮤지션있으면 싸불하는 넷우익 ㅂㅅ들이랑 다를바가 없네
이름없음 2022/11/17 20:01:43 ID : ZdDxO1cpTVb
ㄹㅇ 그 노래 들어봤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그냥 사랑노래더만ㅋㅋㅋㅋ 그냥 지들 마음에 안드니까 욕하는 걸로밖에 안 보임
이름없음 2022/11/17 20:05:03 ID : ZdDxO1cpTVb
그리고 제발 뭐만하면 우익타령하면서 남의 나라 공식 계정이나 작가 계정에 테러 좀 하지마라 한국어나 번역기 돌린 듯한 어설픈 일본어로 공식 계정에 사과하라고 난리치고 일본인들이랑 키배 뜨는거 보면 진짜 내가 다 쪽팔려;
이름없음 2022/11/17 21:00:45 ID : IFjz88o4580
다이쇼의 다자 나와도 발작하는 사람많은듯
이름없음 2022/11/27 17:31:56 ID : E65hvu4Fjs1
무분별한 우익몰이로 팬덤 분해되고 나라망신하는거 솔직히 타진요랑 뭐가 다른지 모르겠음. 귀칼도 글코 제대로 보지도 않고 소비도 안했으면서 나무위키나 커뮤글 대충 읽고 선동하는 애들 다 나가뒤졌음 좋겠다. 내가 작가였으면 없던 혐한도 생길 각임. 느그들은 언론조작, 연예인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지판하지마라 자격 없으니까 ㅅㅂ
이름없음 2022/11/28 00:07:11 ID : 7falfSIHu08
궁금한데 은혼 우익임??
이름없음 2022/11/28 11:25:11 ID : g5hxWp88lwo
ㄴㄴ 아님 작가 그쪽 사상도 아닌데 그시절 타 팬덤끼리 서로 견제하느라 우익이란 루머 만들고 퍼트린거
이름없음 2022/11/28 21:29:49 ID : 7falfSIHu08
글쿤 알려줘서 ㄳㄳ
이름없음 2022/11/29 00:55:22 ID : wMlBhzgqqqp
왜냐면 그노래 뮤비가 다이쇼 소녀 x 현대 소년이라서ㅋㅋㅋ 다이쇼 시대만 나와도 우익 거리는 무뇌들 많음 뭐 일제찬양을해 우익사관을해 혐한을해 아무것도 안하고 걍 '다이쇼 시대 일본의 사회상' 같은 느낌만 내도 허걱!! 우리나라는 ㅈㄴ핍박받고 착취받고있었을 이시기의 일본을 이렇게 평화롭게 묘사하다니?? 이는 다이쇼 낭만=일제시대에 대한 그리움=일제찬양=우익 이다!! 이렇게됨 논리전개가 거의 번지점프 부럽지않음 그럼뭐 한국 근현대사 묘사한 작품은 빨갱이고 독재찬양이고 그러겠어? 내가보기에 우익몰이는 애국심팔아서 자기 허영감 채우는거같음 이런애들중에 진짜 전쟁나면 나라위해 한몸바칠애들이 얼마나있을까
이름없음 2022/11/29 10:23:57 ID : DwFijeJVfe3
검정고무신 극우선동만화였네
이름없음 2022/12/14 10:47:37 ID : gpgi3A0twIK
아니 남들이 깔 때 숟가락 얹고 우월감 느끼고만 싶어하니까 걍 아무것도 모르는 게 더 티남.. 혼자서는 그런 거 좆도 관심 없잖음
이름없음 2022/12/26 21:22:09 ID : tfV88lu5Wp9
간만에 이중ㅈ대 우익몰이 생각나서 갱신함 즈그 메이저캐는 우익이 아니지만 옆에 있는 마이너 애들은 우익이란다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3/19 17:51:12 ID : 2NBteE3zSFb
갑자기 빡쳐서 갱신 뭘 알지도 못하는 것들이 지네 눈에 아니꼬와보이는 건 다 우익이란다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3/21 20:58:56 ID : kleNBs4IE5W
우익문제 이것도 개인적으로 그냥 작품 견제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거 느껴지는게 뭔 일터지면 탈조선마렵다느니 한국 멸망기원 이러거나 군인들이나 독립운동가들 비하 오지게 하면서 정작 창작물에서 나오는 욱일기비스무리한 강조선같은거 조금만 나와도 우익이니 뭐니 발작하는게 웃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3/22 00:22:07 ID : alfO3vii3B8
좀 오래된 이야기인데 그 ㅇㅇㄱ판 사람들 ㅍㄹㅅㄴ 우익이라면서 콜라보 취소하라면서 징징댔고 결국 한섭 콜라보 취소됐으면서 왜 ㅍㄹㅅㄴ랑 비슷한 상황으로 우익 논란 있었던 타장르는 콜라보 취소하라며 징징대는 꼬라지를 못 본거 같지 실제로 ㅍㄹㅅㄴ 팬덤 사람들은 ㅍㄹㅅㄴ 스토리 오히려 우익이 아니라 좌익이라고 하는데 스토리 잘 알지도 못하면서 몰아가는거 극혐임
이름없음 2023/10/25 23:34:59 ID : yHA2Mi8pgmI
그어살 시대배경보고 우익몰이하는 애들 아니나다를까 또 등판했네... 이쯤되면 일본매체에서 2차대전 시기만 나와도 조건반사적으로 우익이라고 짖어대는거 같음... 심지어 다이쇼도 아니고 쇼와던데 이젠 쇼와시대도 우익이라고 할건가? 사실 그간 다이쇼엔 불타는데 쇼와엔 안불탔던게 웃겼던거긴 함 얘넨 진짜 뭐가 하고싶은건지ㅋㅋㅋ미야자키 하야오 시즌 162016401613번째 우익행ㅋㅋㅋ 근데 그거랑 별개로 그냥 그어살은 재미가 없어서 까일만은 하다고 봄....
이름없음 2023/10/26 01:03:05 ID : jumrdRDzbDx
ㅋㅋㅋㅋㅋㅋ그어살 반응보고 이 스레 왔는데
이름없음 2023/10/26 01:04:02 ID : jumrdRDzbDx
걍 모든 게 우익인듯 존나 지겨워
이름없음 2023/10/26 01:17:38 ID : Crs9AktAklb
우익이라고 까이면 차라리 명예로운 죽음이지... 걍 노잼이라 우익 아니어도 까였을건데
이름없음 2023/10/26 02:57:16 ID : yHA2Mi8pgmI
그니까 무지성 우익몰이 하니까 억쉴들 명분 쥐여주잖아 우익 아니어도 비판할거리가 분명 넘쳐날텐데 '우익' '전쟁미화' 이거에만 꽃혀가지고 정반대 의미로 작품을 전혀 못보는 애들 존나많아서 어지러움ㅋㅋ 지브리를 좋아하고 작품을 계속 봤다면 미야자키가 노망이 났으면 났지 죽었다 깨나도 즈그들이 부르짖는 우익작품 만들 사람이 아니란건 알텐데
이름없음 2023/10/26 07:14:33 ID : vclbbjtg0tu
오죽했으면 바람이 분다 때도 한국 우익무새들이 하도 억까하니까 미야자키가 그런 편향적인 관점이 오히려 우익 억쉴들 명분 쥐어준다고 대놓고 저격했겠냐ㅋㅋ
이름없음 2023/12/19 17:07:13 ID : 8lDuq3O9xVb
이정도면 정병도 뭐도 아닌 뭐라 해야하냐 심연? 그런거같음
이름없음 2023/12/19 17:07:25 ID : 8lDuq3O9xVb
이름없음 2023/12/19 17:16:47 ID : wrgi1eINtii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3/12/19 17:31:14 ID : SNwE9s3zSIJ
귀칼 내용은 정치랑 관련도 없는데 배경 다이쇼라고 까는 것도 어이 없음...아니 귀걸이도 그렇게 욱일기 같이 생기지도 않았는데...?
이름없음 2023/12/19 17:57:27 ID : qjilDBxTXBs
솔직히 선버스트 패턴 레트로하고 예쁘다고 생각하는데 그놈의 우익몰이때문에 죽었다 깨어나도 디자인 요소로 써볼 생각도 못 할듯ㅋㅋ 빨강 아니면 좀 냅두면 안 되나
이름없음 2024/02/07 11:35:39 ID : eNta9vA47y7
진격의 거인도 정작 우익에 해당하는거 없는데 억까 지리더라. 우익 선동이나 해대고 있는거 보고 내가 다 쪽팔렸음. 일본 찬양하면서 한국 까는 스레에서 꼬우면 일본가라는 꼰대 새끼들도 병신 같았지만 우익 선동하는 새끼들도 비뚫어진 애국심에 심취한 병신인건 마찬가지로 보였음.
이름없음 2024/02/07 11:56:29 ID : RDuk4Ntba1b
제국주의 미화는 억쉴하면서 다이쇼 배경만 나와도 거품무는 건 대체 뭐하는 짓인가 싶음 인종차별 제국주의 사상 캐릭터는 멋있다고 덕질하고 민간인 학살한 악역 캐릭터는 흐린눈 가능하지만 다이쇼 의상은 쓰레기임? 맘에 안 드는 작품 견제할 때 옐로카드마냥 우익여혐 외치기 용도 밖에 더 있냐 그게? 이런 애들 인장 꼭 앙스타 파판14 요새는 슬램덩크도 있던데ㅋㅋㅋㅋㅋ니가 파는 그건 왜 흐린 눈 하는데
이름없음 2024/02/07 12:41:20 ID : 8lDuq3O9xVb
특히 슬덩은 ㅋㅋㅋㅋㅋㅋㅋ 작가 팔로우 보면 ㅋㅋㅋㅋㅋㅋㅋ

레스 작성
825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1077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분 전
257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380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분 전
217레스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아이와 그 팬덤 까는스레 2판new 436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분 전
859레스자기자신을 까는 스레new 1288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분 전
43레스하이브 깐다new 103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분 전
360레스나 일본 진짜 싫어new 502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7분 전
95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1047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4분 전
184레스트위터에 코스프레하는애들 깐다new 1149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4분 전
417레스동인에서 캐해석 너무 안맞고 별로여서 못보겠는 커플링 솔직하게 뭔지 까보자 2판new 1775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429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487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76레스원신,스타레일 일부 무개념 통합 까스레new 325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821레스드림러 까는 사람들 까는 스레new 2914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989레스PC충 까는 스레 2탄new 2635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386레스사람들 다 좋아하는데 나만 싫어하는 취향 까스레 2new 1156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790레스프로세카(프세카) 깐다new 3310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944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625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379레스일탈계, 벗방, 원조교제, 성매매와 옹호자 까는 스레new 512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825레스최근 화제중인 게임 '원신' 깐다new 2764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457레스집게 손가락 사태 깐다new 289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490레스투디갤 사이트 깐다 3new 836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