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넨 중국이 중국했다는걸 증명하는 최악의 회사임 국가서버별 운영차별도 있고(글로벌서버 몇주년이벤트로 노래콜라보까지 했는데 중국인들이 반발+일러스트로 공안신고+이벤트종료+글섭대비 중국은 10연보상, 글섭은1연보상, 한섭이나 일섭은 1연도 못돌리는 보상증정 사건 외에도 중섭에서 불만가져서 한섭에서 중섭 이벤 스킵된 보상들만큼은 아녀도 혜자롭게 패키지내자 불공평하다고 난리남->패키지내리고 내용물수정 등등) 번역이나 여러가지 문제도 있지만... 게임을 창작 할 생각안하고 다른 국가가 힘겹게 만든걸 베껴서 그대로 냄, 저작권고소 먹어도 할 말 없는데 중국내에서 고소해도 거의 중국편 들어줘서 마음껏 베끼는중 당장 붕괴만 해도 에반게리온 좋다고 스토리 오마쥬가 아니라 다 베껴감 최근 스토리는 게임의 악역행보가 완전 겐도랑 판박이임 다들 대놓고 너무똑같다고 뭐라해도 우기고 계속 쓰는중 원신도 붕괴도 미해결사건부도 모든것이 표절 붕괴는 에반게리온 오마쥬빙자한 표절 원신은 젤다 미해결사건부 역전재판 외 다수 베낌 진짜 이 회사는 자기들이 열심히 만든거다 ㅇㅈㄹ하는데 모션 베껴서 스킬내기가 겁나 많고 몹디자인도 베껴서 그대로 내고 패턴마저 똑같으니 개빡침 얘네 니어 오토마타 그랑블루 젤다 에반게리온 소울워커 데메크 마영전 등등 진짜 많이베끼고 그거로 돈벌어먹고 있음 테크오타쿠가 세계를 구하긴 베껴서 남의 거 빼가고 돈 벌어처먹는 날강도 집단이겠지 중국현지 덕후들도 원신 극혐하는사람 많은데도 변할생각이 없음 ㄹㅇ로 답없는 회사야 진짜 근데 이걸 실드치는 흑우들이 겁나게 많음 ㅅㅂ 젤다 야숨이 원본인데 진짜 싫음 모방이 창조의 어머니라느니 캐가 이쁘면 장땡이라느니 창피해죽겠음 대체 머가리상태가 어떻길래 이런걸 실드쳐주는지;;;;

모션 대놓고 빼다박았는데 모션도 애니메이터가 고생해서 만든거잖아 그대로 1프레임단위로 똑같이 쓰는거 진짜 개에바라고 미호요 작작베껴 좀

붕괴,원신 둘다 해봤는데 붕괴 캐릭터 스킬 다른 겜 빼다 박은것도있고 심지어 한국겜 스킬 표절도 있음 조금만 찾아봐도 표절한거 돌아 다님 중국에선 그냥 미호요가 미호요했네 라고 그냥 허탈해 있던데.. 원신도 표절한거 진짜 ㅈㄴ 많고 야숨,몬헌,풍화설월 등등 그리고 이제는 안 그러지만 확률로 사기치다가 걸린적도 있고.. 다른 커뮤 가면 야숨 판매수익 제쳤다느니 야숨 자꾸 후려치는데 ㅈㄴ 쪽팔림 야숨 없었으면 지금 원신도 없었는데 무슨ㅋㅋ 야숨2 나오면 업데이트 빨라진다는 말도 나오는데ㅋㅋ 미호요 그렇게 돈 많이 벌면서 하는짓은..

얘네 미호요였구나... 아니 영어 읽을줄은 아는데 왜 유튜브에 광고 뜰때마다 무야호 라고 읽었지

표절 지적하면 혼신의 쉴드 + 좆같은 드립 뇌절 ㅠㅠ 재미도 감동도 없음 또는 다른 게임 가지고와서 얘네도 이렇게 저렇게 표절했다 진흙탕 싸움 만듦 딴 겜들이 표절한다 해도 니네 게임처럼 모션 복붙 연출 복붙 수준으로 갖다붙이진 않을듯 내로남불도 조짐 모 게임이 지네 여캐 디자인 표절했다고 개ㅈㅣ랄 알고보니 원신 나오기 한참 전 부터 만들어졌던 디자인•••니네 여캐가 그 캐 디자인 표절한건 아니고? 하 진짜 가만히라도 있던가 ㅠㅜ

미호요는 신캐 뽑기 편하겠다 캐디부터 모션까지 걍 여기저기서 베껴오면 되자너

ㄹㅇ 이짝팬덤은 가만히라도 있으면 좋겠음ㅋㅋㅋㅋㅋ 혼신의 피의 실드글 쓰는 놈들 ㅈ같아 망치로 키보드 내려치고싶다.

>>4 무ㅋㅋㅋㅋㅋ야홐ㅋㅋㅋㅋㅋ미친 >>5 맞아 유독 중국은 욕하는데 외국(한국포함)이 실드 오지게 치더라... 역겨워죽겠음 >>6 ㄹㅇㅋㅋㅋㅋㅋㅋ 신캐 지들 모션 안베꼈다 이러려고 모션만드는것도 보여주던데 베끼고 있겠지 >>7 ㄹㅇ주먹이 운다

아무리 겉으로 잘 만들어봤자 근본부터 표절로 만들어진 게임들인데 잘 만들었으니까 뭐 어때? 이런 식의 실드들 너무 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식이면 다른 회사에서 미호요 게임 표절해도 잘 만들기만 하면 괜찮은 거지????

>>9 이미 있음 중국에서ㅋㅋㅋㅋㅋ아니나다를까 대가리에 총 맞은 실드충들 발작했음

>>10 표절한 게임을 또 표절했어??? 진짜 중국은 상상초월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 ㄹㅇ레전드임 원신이 만든 젤다 신상요소 베껴서 신의눈 모으는거 다 베끼고 속성도 베끼고ㅋㅋㅋㅋㅋㅋ애들 입에 개거품물고 까던데 일부유저들은 졸라 표절겜 표절하는 클라스ㅋㅋㅋㅋ이러더라 그리고 얘네 붕괴는 스토리도 에반게리온 오지게 베낌, 아니 그대로고 에반게리온 등장요소에 강연금까지 다 베껴감ㅇㅇ

캐릭터 이쁘면 그만ㅋㅋ 이딴게 제일 싫어 진짜 나 능지떨어져요 광고하는 거 같음

>>13 ㅇㅈ양덕들 심하더라ㅋㅋㅋㅋㅋㅋ... 젤다야숨보다 원신이 갓겜이라더라 잘생긴캐 있다고ㅋㅋㄱㅋㅋㅋ

실드치는거 그만좀해 붕괴유저도 니들 베낀거 너무 대놓고해서 고소당해도 할 말 없다함 몬스터패턴에 동그란 붉은구체로 슈팅게임식 퍼지는거 쉿펄 니토마타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숨보다 더 잘나간다고 원신이 갓겜이라 지랄하는애도 있었잖앜ㅋㅋㅋㅋ 말이야 방구야 시발;;

잘생긴 캐는 야숨에도 있는데 어떻게 캐릭터 디자인이 갓겜 기준이 되는겨 ㅋㅋㅋㅋㅋ

지들 중섭이랑 1주년 보상 다르다고 눕던데 붕괴도 늘 국가차별심했다ㅂㅅ들ㅋㅋㅋㅋㄱㄴ중국에 뭘 바라고 이러는지 쟤들도 참 웃김 다른 모발겜 터지면 분탕치러오던 놈들이니 진짜 고소함ㅋㅋㅋㄱㄴㅋㅋㅋㅋㅋ느그들겜회사 중국만 챙긴다고 븅쉰

미호요 공식 중국공화당 입성ㅋㅋㅋㅋㅋㅋㅋㅋㅋ실드모지게 치고있음 아직도ㅋㅋㅋㅋㅋㅋ

근데 원신 캐디가 이쁨?? 진짜 진심으로 난 야숨 캐디가 훨 담백하고 이쁘던데 뭐 이건 개취긴 해도 원신 캐디 남캐든 여캐든 노림수 범벅 느낌이고 특출난 것도 없어보이는데 원신 팬들 야숨 캐디 겁나 후려치더라.. 표절해서 가져갔으면 리스펙이라도 하든가ㅋㅋ 싹 다 베낀 주제에 어딜 원본을 후려쳐

국가차별도 빡치지만 이 새끼들 붕괴로 신작 내는거 보자마자 은하철도999요소도 베껴가는구나 싶어짐 우주를 달리는 전차, 어디서 많이 보지않음? 그리고 또 신작내던데 이번엔 또 무슨 스토리를 베끼고 모션도 훔칠지 참으로 기대됨 욕 할 거리가 늘어나거든 그리고 미호요 사장 류웨이 공산당 들어감 이제 니들 개인정보 털리는데도 하고싶냐?

붕괴가 모션 많이 뜯어간 게임이 데메크였나? 붕괴유저들이 데메크보고 아버지겜 ㅇㅈㄹ하는거 짜증남

>>23 데메크+니토마타 한국게임것도 빼감 제일 많이 베껴진게 니어시리즈랑 데메크임ㅇㅇ

>>21 원신이나 붕괴나 캐디 하나같이 알록달록하고 개성도 없이 죄다 어디서 본거같은 디자인임 진짜 하나같이 핀터레스트나 구글에 남캐여캐 판타지 옷 검색해서 나오는거 배껴그린거같음ㅋㅋㅋ 아니면 그랑블루판타지, 데메크 이런거 당당히 표절하던가

>>25 ㅇㅈ 진짜 흔하디 흔한 섭컬에서 나올법한 디자인임... 솔직히 브로냐 드릴머리도 길어진것도 저 정도로 머릿결 풍성해지진 않을거같고 그냥 노리고 뽑은거같음

실드 중에 제일 어이없는게 캐릭터 디자인/그림체나 이게 더 인기많다고 상관없다고 하는게 존나 골때림

>>27 양덕들도 그 ㅈㄹ떨고있음 졸라싫어 원신 이 새끼 회사사장 공화당소속 되었으니 이참에 게이머들 중국빅엿먹고 뒷목잡는거나 보고싶어짐

원신 표절겜인 건 알고 있었는데 제작사가 문제였구나ㄷㄷㄷ

>>29 늘 모션과 게임표절이 일어나도록 자랑스레 개발하는게 회사니까ㅇㅇ

졸라 ㅈ같네 짭겜만들고 모션베낀 놈들인데 올려치는 기사뜨고 ㅅㅂ

캐디갖고 실드치고 야숨이나 타겜 까는거 너무 씹스러움의 결정체 같음... 걍 게임이 재밌고 접근성 쉽다! 이런거면 응그래 하고 이해라도 하지 씨밬ㅋㅋㅋㅋㅋ 그럼 난 니들 캐디보고 어디서 본 거 같다 해도 되냐? 씨발 작작까야지

>>32 ㅈㄴ흔한 캐디인거 ㅇㅈ얘네들 그리고 베낀거 ㅈㄴ많은데 야숨후속 나오면 또 베낄걸ㅋㅋㅋㅋ

이딴게임이 투표 어워드에 오른게 쪽팔림 진짜 다른 쟁쟁한 게임들을 제치고 순위후보라니... 중국덕에 인기있는 겜 베껴내면 장사잘됨의 표본이 되었네 원신 스토리에 공화당이야기 나와서 빨아먹던 팬덤들 다 육수뱉고 카페분탕질하던것도 안하면좋겠다ㅅㅂ

캐릭터가 예쁘자나~~ 이런면서 커버치는 🐦끼가 조큼 짜증나긴함... 왜 파쿠리겜 하냐고~~

>>35 ㅇㄷ ㅈㄴ많더라

사쿠라빼고 인간이던(붕괴수 퓨전 쌍둥이 제외하고) 모습이 고정되었다가 뜬금없이 엘프띄우고 씹덕 원신마냥 고양이 네코미미 뭐냐 ㅅㅂ 인간이 싸우는거라며요 원신도 아니고 세계관 씹덕으로 망칠래? 붕괴가 원신이냐??????

베끼는것도 열받고 디자인이 원신 흥했다고 전부 원신풍 디자인이 됨 야 베끼는건 잘하면서 창작은 못하냐? 캐릭터옷이 다 비슷해진다?

메이플이 잘했다는건 아니지만 적어도 붕괴나 원신하는 애들이 메이플 확률주작겜이라고 욕하는건 진짜 양심 없는거 아니냐? 미호요도 확률주작 전과범이야ㅋㅋㅋ

>>39 ㄹㅇ... 확률주작해서 걸리고 욕먹고 한국지부가 뒤집어진적 ㅈㄴ많은데 내로남불인가?

원신을 하든 붕괴를 하든 미호요겜을 하는건 못막아서 어쩔수없지만 클린겜 갓겜이라 포장좀 하지마 제발 개역겨움;;

>>41 ㄹㅇ... 진짜 싫어

게임성이 좋긴 씨발 야숨게임성이 좋으니 뜯어가니까 좋은거지 ㅅㅂ짭숨이 게임성좋다 이러면 당연히 원본이 좋아서 그대로 뜯어갔으니 좋은거지 새끼들아 ㅈㄴ열받네 붕괴도 칭찬하지마 씨발 온갖게임 디자인 보스패턴 모션 베끼다못해 오마쥬를 넘은 표절로 에바스토리서사도 채갔으니까

졸라 열받아서 갱신해버렸네 원신이 갓겜? 야숨이 갓겜인거지 결코 이딴 씹덕가챠겜은 갓겜이 아님 표절해서 만든 개성없이 여캐팔이식으로 버는거지 실제로 이 새끼들 유적가디언도 클베때 야숨이랑 똑같아서 욕먹으니 바꿨고 왜 스위치예정 이러고 안나오겠냐 닌텐도가 카피겜이라 서비스 못하게 하는거지

ㅋㅋ 몰루 하는데 이번 붕괴 수영복 스킨이 수즈사랑 닮았더라 참고했다고 쳐도 신발은 너무 똑같이 가져왔는데 ㅋㅋㅋ

>>45 걔네들은 그렇게 표절하고선 흔한건데요? 이러는 새끼들임

원신 까이면 버튼 눌리는거 웃김

>>47 매번 트위터에 플로우 돌면 다른겜 후려치던데 ㄹㅇ웃김

시즌 44454차 원신이 갓겜인 이유 이런 영상 올라오는거 꼴보기 싫어죽겠음 댓글은 태반이 한국 게임 후려치는 글들이고 게임 자체에는 악감정이 없는데 저거 하는 새끼들 때문에 악감정 생길 것 같음 평범한 글에도 한국 게임이었으면 ~~ 했을듯 한국에서는 이런 갓겜 못나옴 이지랄 해대니까 진짜 욕나옴 지들이 표절로 점철된 못난 게임 해서 그런가? 남들을 까내리지 않으면 지들겜을 치켜세울수 없나봐

>>49 뜯어간게 한두개가 아닌 누더기겜을 베낀것도 있는데 그거 ㅈㄴ욕하잖아 ㅁㅊ놈들

아 그리고 원신 캐릭터 코스프레 하는 코스어들 이해가 안가 ㅋㅋㅋ 다른 외국이나 우리나라나 일본 게임 중에서 원신 캐릭터보다 더 예쁘고 개성 있는 캐릭터들 있는 게임 쎄고 쎗는뎈ㅋㅋㅋ ㅋ 왜 그딴 짱꼴라 겜 캐릭터를... 그리고 내 네이버 블로그 서이가 서코간 사람이 원신 코스한 코스러들하고 사진 찍었는데 그냥 보기가 거북했음...;;
스크랩하기
80레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깐다 5분 전 new 1685 Hit
뒷담화 2022/08/06 22:47:20 이름 : 이름없음
44레스 성우 통합 까스레 6분 전 new 377 Hit
뒷담화 2022/08/12 00:57:10 이름 : 이름없음
662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9) 57분 전 new 7383 Hit
뒷담화 2022/05/26 18:53:40 이름 : 이름없음
665레스 PC충 까는 스레 2탄 1시간 전 new 13860 Hit
뒷담화 2020/10/30 04:22:52 이름 : 이름없음
48레스 나혼산 서프라이즈 사태 깐다 1시간 전 new 1363 Hit
뒷담화 2021/08/15 21:01:05 이름 : 이름없음
76레스 덕질계정에 정치 떡밥 가지고 오는 놈들 짜증나지 않냐 1시간 전 new 2183 Hit
뒷담화 2022/04/19 13:53:50 이름 : 이름없음
113레스 덕질커뮤에서 자꾸 타작품 비교질이나 취좆하는놈 깐다 1시간 전 new 342 Hit
뒷담화 2022/08/11 16:28:4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생머리 깐다 1시간 전 new 66 Hit
뒷담화 2022/08/13 11:36:58 이름 : 이름없음
34레스 마듀 하다가 빡칠 때마다 까러 오는 스레 1시간 전 new 483 Hit
뒷담화 2022/07/13 22:23:12 이름 : 이름없음
321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4) 1시간 전 new 7298 Hit
뒷담화 2022/06/27 04:16:52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다 지난 일 가지고 계속해서 물어뜯고 욕하는 놈들 깐다 1시간 전 new 400 Hit
뒷담화 2022/05/11 22:09:43 이름 : 이름없음
93레스 프세카 남캐, 비엘 팬덤 까스레 3시간 전 new 2477 Hit
뒷담화 2022/06/13 17:52:45 이름 : 이름없음
119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3시간 전 new 938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배고픈데 먹고 싶은 건 없는 상황 깐다 3시간 전 new 72 Hit
뒷담화 2022/08/12 20:57:43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다시보기 풀어주지도 않으면서 저작권만 행사하는거 좀 그렇지 않나 3시간 전 new 316 Hit
뒷담화 2022/08/06 11:41:00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