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아무것도 안 하고 입 다물고 있을까 생각도 해 봤는데 그럼 친구도 잘 못 사귈 것 같고 내가 원래 말도 없고 소심하고 친구도 별로 없는데 그동안 다른 애들한테 찐따로 보였을 것 같아서 이번에 고등학교 올라오니까 완전 인싸는 아니더라도 찐따처럼은 안 보이는 방법 없을까...?? 조심해야 할 거나 뭐 등등

아무것도 안하고 입다물고 있는게 찐따야 억지로 웃으려고 안해도 돼 허리 펴고 다니고 하고싶은말있으면 고민하지말고 바로 하도록해 말하고 ~~하면 어쩌지는 생각하지말고 말한뒤에 많이 무안하면 크게 웃어 목소리는 의식해서 잘들릴정도로 발음은 분명하게! 근데 이건 내 기준이라 여자는 다를수도 있어 스레주 화이팅!

내 생각엔 외모인듯..엄청 예쁘지 않아도 기본적인건 가꾸는정도??그럼 사람들이 말 걸어줄 확률도 높아지지

그게 글케 중요함? 대힉 욕심잇다면 고딩 땐 그냥 생존하기도 힘들어서 뭐....신경 안 쓰일수도...

잘 씻고 다니고 자세 바르게 해 여자면 눈썹정도는 그려주는 게 좋음

>>2 근데 그렇다고 아무말이나 하면 안돼 말 잘못해서 기분 상하게 만들 바엔 안 말하는 게 나음

우선 기본 관리만 잘 해도 친구는 금방 생길거야 너처럼 고민하는 애들은 진짜 많고 가서 보통 두루두루 잘 지내는 경우가 많아 그냥 입 무겁게 다니고 상황파악 분위기파악만 잘 하고 예의있게 말하면 괜찮을듯 외모는 솔직히 예선전이라면 진짜 본선은 인성이니까 외모는 그렇게 안가꿔도 돼

솔직히 말해서 멀쩡하게 생기면(살이나 피부가 관리를 하나도 안한 티가 난게 아니면) 본인이 주변의 접근을 차단하는게 아닌 이상 친구는 자연스럽게 사귀어져. 나도 소심했던 편이라서 먼저 다가가서 친해지는 경우는 거의 없었는데 그래도 행동 스탠스에서 낮설어서 불편하다는 느낌을 없애고 너의 말을 들을 준비가 되었다. 같은 모습을 보이면 자연스럽게 친해지더라

기본적인 자세?가 중요한 것 같아 항상 당당하게 다녀! 허리 펴고 말끝도 흐리지 말고 당당한 목소리로 말하고!!그런 소소한게 애들한테 무의식적인 이미지로 굳혀지는 것 같아 지나치게 스스로를 낮추거나 상대방한테 어색한 티 내지 말구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4레스 나 대학 떨어지면 어떡하지 31분 전 new 36 Hit
고민상담 2022/01/19 20:44:3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친구 생일 날 안 나가는 법 36분 전 new 27 Hit
고민상담 2022/01/20 01:05:45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10년지기 친구 있는 애들 개인적으로 너무 부러워 39분 전 new 80 Hit
고민상담 2022/01/18 20:15:2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친한데 불편한 친구 있어?? 1시간 전 new 8 Hit
고민상담 2022/01/20 06:22:11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띵가띵가 노는 사람있어? 4시간 전 new 50 Hit
고민상담 2022/01/19 21:58:43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나와 내 남친에게 계속 집착하는 친구 6시간 전 new 54 Hit
고민상담 2022/01/19 15:22:01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혹시 오랫동안 잠수탄 친구가 연락하면 어때? 7시간 전 new 23 Hit
고민상담 2022/01/20 01:39:4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친구랑 자연스럽게 멀어졌다가 가까워진 사람 있어? 7시간 전 new 41 Hit
고민상담 2022/01/19 12:10:5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내일 우리집에 찾아와서 물건들 압수?하겠대 8시간 전 new 49 Hit
고민상담 2022/01/19 21:19:2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엄마한테 배를 차였는데 8시간 전 new 31 Hit
고민상담 2022/01/19 23:57:00 이름 : 이름없음
28레스 내 레전드 사랑썰 들을 사람 8시간 전 new 30 Hit
고민상담 2022/01/19 23:20:33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내가 왕따일 때 도와준 친구와 가해자가 10년지기 친구일 때 9시간 전 new 114 Hit
고민상담 2022/01/19 00:28:13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3년 친구 그냥 손절하는게 좋을까?? 10시간 전 new 36 Hit
고민상담 2022/01/19 22:53:16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이거 내가 괜히 보낸건가 12시간 전 new 73 Hit
고민상담 2022/01/18 11:29:09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젊은 나이에 아파트 15시간 전 new 97 Hit
고민상담 2022/01/19 03:59:4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