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이고 내가 음악쪽에 흥미가 있어서 음악관련으로 나가보고 싶은 생각도 드는데 내가 음악에 흥미가 있는 건지 모르겠어. 그냥 노래 듣는 거 좋아하고 과장 안섞고 거의 하루종일 작게 노래 흥얼거리고 지금은 다 까먹었지만 얕게ㅋㅋ 악기도 많이 다뤘었거든. 근데 예체능은 진짜 괴물들이 많은 곳이니까 섣불리 들어갔다가는 망할 것 같은데, 그런데도 음악이 너무 좋아. 최근데 일렉기타 배우기 시작했는데 흥미가 맞아서인지 되게 재밌고... 마음이 결정되면 여름방학 때부터 그거랑 관련된 걸 해볼까 생각하고 있거든. 부모님한테도 말하고(어느정도는 아시는 듯). 다들 하루종일 노래 흥얼거리고 듣고 그래?

할거면 빨리 해 그냥 고민하면서 이도저도 아닌 시간 보내는 것보다 걍 한학기 해보고 이게 내 길인지 아닌지 결정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어짜피 목표 생기기 전에는 공부도 손에 안 잡힘

>>2 웅... 맞아 공부도 손에 안잡히고... 고마워! 이번 기말 끝나고 바로 엄마한테 말해볼게

>>3 근데 알지? 예체능한다고 수학 버리고 이런 짓 하지 말고 평균 3정도는 유지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음 진짜로

>>4 내신? 모고? 우리 지역... 교육열이 쎈 곳이라... 모고는 가능할 것 같은데 내신은...ㅎㅎ

하고싶은걸 하겠다는건 좋은데 그걸로 돈을 벌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따져봐야돼. 특기와 취미를 구분해야 한다는거지. 진짜 잘 고민해봐. 남들 취미로 컴퓨터 게임하듯이 그냥 취미생활로써 악기다루는게 좋은건지, 진짜 평생 악기만 다루면서 살고싶은건지.

>>6 악기가 아니더라도 음... 음악과 관련된 삶을 살고 싶은 것 같아. 일단 여름방학에 한 번 들어보고 너무 재능이 없는 것 같으면 다시 공부로 돌아가려고. 근데 일단 시작은 해보고 싶어 지금은 뭐만 해도 자꾸 실용음악 쪽 생각이 나서 공부도 너무 안되고... 고마워
스크랩하기
9레스 우울증이 있는데 병원을 못다니거든 2분 전 new 120 Hit
고민상담 2022/07/06 15:57:58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나 오늘 자습 시간 때 방구뀜 5분 전 new 3 Hit
고민상담 2022/07/08 00:42:27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시험개좆됨 1시간 전 new 35 Hit
고민상담 2022/07/07 20:08:21 이름 : 이름없음
941레스 🗑🗑감정 쓰레기통 스레 4🗑🗑 1시간 전 new 7862 Hit
고민상담 2021/12/16 00:26:37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165에 48~50kg 왔다갔다하는데 살찐거야..? 1시간 전 new 178 Hit
고민상담 2022/07/05 21:53:39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2n살차이나는 선생님이랑 데이트하는꿈꿔서 죽고싶음 2시간 전 new 38 Hit
고민상담 2022/07/07 20:32:28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이 여행 심히 불안하다 2시간 전 new 34 Hit
고민상담 2022/07/07 21:43:35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헲미~~‼️)) 일본인한테 고백받았는데 2시간 전 new 110 Hit
고민상담 2022/07/06 23:15:3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저 어떻해야 할까요? 2시간 전 new 34 Hit
고민상담 2022/07/07 18:03:15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친구의 남친이 나이를 속였어 2시간 전 new 34 Hit
고민상담 2022/07/07 19:18:4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친구랑 싸워서 살기가 너무 싫어 3시간 전 new 20 Hit
고민상담 2022/07/07 20:53:24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다수의 시선을 느끼면 몸이 너무 긴장을 해... 4시간 전 new 88 Hit
고민상담 2022/07/07 00:29:43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부모님에게 적당히 말이나 생각 숨기는 법좀 4시간 전 new 50 Hit
고민상담 2022/07/07 15:10:0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불어불문학과 진로 6시간 전 new 20 Hit
고민상담 2022/07/07 18:42:51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음악 전공인데 촬영 배우고 싶어 6시간 전 new 177 Hit
고민상담 2022/07/05 22:22:2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