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22/12/02 00:33:20 ID : Ajhhs9urgrB
이거 내가 나쁜걸까? 고민되서 올려봐 요즘들어 연애하고 싶은 마음이 커져서 여러 사람한테 그냥 여지 주고 있는데 내가 확 다가가는게 무서워서 그냥 가능성만 활짝열어두는 정도로 행동하고 있거든? 그러다보니깐 썸까지는 아니더라도 멜랑꼴리한 관계가 된 애들이 쫌 많아졌어 그렇다고 엄청 확 다가오는 사람은 없어서 그냥 적당한 관계로 지내고는 있는데 이게 내 기준에서는 나 나름 여우짓을 하고 있는거라 이렇게 관계 발전되다가 한명이 적극적으로 나오면 나머지 애들을 정리해야하는데 그 상황을 생각하니 내가 점점 쓰레기가 되어가는거 같아서 여기서 이짓거리를 그만둬야 되나 싶다가도 아직 뭐 엄청 적극적으로 다가오는 사람은 없어서 그냥 냅두고 있기도 하고 내가 너무 보수적이여서 나 스스로 이런 짓이 어색해서 그런가 라는 생각도 들어서 이대로 계속 여지를 열어두는게 맞는지 아니면 그냥 의도적인? 여우짓은 쫌 자제해야하는 걸까 고민 돼

2 이름없음 2022/12/02 00:39:11 ID : gqjclinQq1x
우린 그걸 어장이라고 하기로 했어요

3 이름없음 2022/12/02 02:04:06 ID : 2Fh9hhta6Y4
그게 사회적 약속이여가지구

4 이름없음 2022/12/02 02:42:09 ID : Vf82mpO63Wo
사귀고있는것도 아닌데 뭐.. 썸단계에서 여러사람 알아가다가 제일 좋은 사람하고 만나기로 하면 잘 정리만 하면 되지 전부 다 안사귈거면서 여지주는건 에반데 모든 사람들한테 가능성 다 열어두고 알아가다가 딱 한명만 고르려는거면 난 딱히 나쁘게 생각안함

5 이름없음 2022/12/02 04:14:42 ID : a5U2HA59fU0
일부러 여지 주고 좋아하게 만들고 다른 사람이랑 사귀면 난 좀 찝찝하고 불쾌할 거 같긴 함… 적당한 선에서 그만두는 게 나을 거 같은데

6 이름없음 2022/12/02 05:39:56 ID : U4Y7glA2K7y
>>2 >>3 >>4 >>5 아니 근데 아무도 적극적으로 안다가와 얘가 나 좋아하구나 확신을 주는 사람이 없는데도 나쁜건가? 가끔 나도 긴가민가 해 얘가 날 좋아하는건지 아니면 원래 이런 애인지

7 이름없음 2022/12/02 06:28:02 ID : U4Y7glA2K7y
다들 어장이라고 해서 조금 더 상세하게 적어보자면 썸이 아니라고 말하는 이유가 일단 아무하고도 단둘이 만난적이 없는데 이것 부터 일단 썸이 아니잖아 내가 지금 하는 행동들이 애들이랑 다같이 놀고 집 같은 방향인 애들 있으면 집까지 데려다주기도 하고 사진찍은거 있으면 이거 귀엽게 나왔다 예쁘게 나왔다면서 선톡도 하고 그러다보면 하루종일 카톡하기도하고 뭐 먹다가 진짜 맛있는 음식 있으면 여기 엄청 맛있다면서 카톡하기도하고 막차시간 고민하고 있으면 내가 데려다 준다고하면서 더 늦게까지 놀기도하는 이정도인데 이거 솔직히 친한친구로써도 할 수 있는 행동들 아닌가? 뭐 나도 예전에는 저정도 조차 이성친구간에는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하긴 했는데 연애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니깐 저정도 행동하는거는 그냥 친구사이에서 가능한거 아닌가 싶은데

8 이름없음 2022/12/02 09:05:47 ID : e7wIILcK47t
네가 별다른 생각 없이 정말 친구로만 생각해서 그런 행동을 하는 거면 상관없는데, 너 스스로가 '여지를 주고 있다' '여우짓을 하고 있다'라고 생각하고 있잖아. 그럼 그게 어장관리지 뭐임? 너도 이상하다고 생각해서 여기에 글 올린 거 아니야? 적당히 하고 그만 두셈....

9 이름없음 2022/12/02 09:35:58 ID : Bvu2q0oHBcH
>>8 222222 사람들 말을 일일히 안해서 그렇지 다 느끼고 있고 알고있는 경우가 많음

10 이름없음 2022/12/02 09:51:45 ID : jdu0788i8i0
그냥 다 필요없고 역지사지 생각하면 됌 너랑 연락하는 남자들이 너처럼 행동하면 넌 괜찮은지 아닌지 너한테만이 아닌 다른 여자 여러명에게 여지 주고 여우짓하는거 괜찮아?

11 이름없음 2022/12/02 11:19:43 ID : rwNze7wKY1a
아마 썸 까지 발전 안하는건 레주 행동탓이 아닐까? 한명한테만 그러면 모르겠는데 여러 사람한테 그래버리니까 호감 갖고 있는 사람도 나한테만 질해주는게 아니라 다른사람한테도 똑같이 하는구나 하고 포기하거나 확신이 없으니 다가가기 힘들어서 애매한 관계로 남는거 같애

12 이름없음 2022/12/02 12:40:58 ID : Ajhhs9urgrB
좀 더 깊게 생각해봐야겠다 주변 친구들은 내가 너무 보수적이라 친구사이에 이정도는 해줄 수 있는거고 사귀는 것도 아니고 챙겨주고 친근하게 대하는건데 이정도는 해줘야 마음에 드는 사람 나타났을 때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시작하면 썸 단계로 훨씬 자연스럽게 발전가능하다고 해서 성격 고치는 느낌으로 친절하게 하고있었는데 요즘들어 이거 여우짓 아닌가 싶어서 고민이였는데 역시 좋지 못한 행동일 수도 있겠네 다들 좋은 의견줘서 고마워

13 이름없음 2022/12/02 12:46:43 ID : Ajhhs9urgrB
>>10 역지사지로 생각하면 이정도는 괜찮아 이정도 행동은 친해지고 싶은 마음으로만으로도 가능 할 것 같아서 그래서 상대방이 저렇게 행동해줘도 나도 긴가민가 해서 못다가가는거고 근데 나는 이 때 까지 너무 보수적으로 살아와서 저정도 조차 내가 하려니 너무 어색해서 어장같아서 고민이였는데 역시 잘 못 된거일 수도 있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좀 더 깊게 고민해봐야겠어

14 이름없음 2022/12/02 16:00:47 ID : zcFilwsnQli
이게 왜 어장임...? 썸 단계에서 연애를 할 것처럼 여지를 주거나 뭐 단 둘이 만나서 밥이라도 얻어먹었으면 모를까 주변 사람들한테 적당히 꼬리치는 정도는 할 수 있는 거 아닌가

15 이름없음 2022/12/02 22:05:26 ID : SGmljAlwrao
조금만 더 과한 행동을 하면 어장인데... 지금은 좀 애매한듯?

16 이름없음 2022/12/03 00:04:15 ID : 02oNvAY5Vhu
너도 썸...은 아니라고 생각하잖아..? 그냥 여지, 여우짓 이정도로... 걔들도 썸이나 어장이라기보다는 사람 자체 성격이 살가운가보다 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남자애들이 다 서로 아는 사이면 더더욱.. 뭐 아닐수도 있긴한데 그냥 내생각이양

17 이름없음 2022/12/03 00:28:34 ID : xyHzQpWkk65
‘이게 내 기준에서는 나 나름 여우짓을 하고 있는거라’ 라며. 이 말에 다들 어장이라니까 아니라는 이유를 붙이는 게 이해가 잘 안 감. 그리고 남들 기준이 어떻든 네가 너 스스로에게 떳떳하지 못한 행동을 하고 있는데 괜찮다고 남들한테 말을 들어서 뭐하나 싶음

18 이름없음 2022/12/03 02:19:51 ID : 46oY7anBbDt
>>17 떳떳하지 못한마음도 있으면서 한편으로는 이런 행동 없이 예전처럼 너무 철벽치면 될 것도 안될 것 같아서 그부분이 너무 고민이라서 남들말에 좀 더 신경쓰게 되는거 같아 나도 뭐가 맞는지 도저히 모르겠어서

19 이름없음 2022/12/03 03:21:10 ID : AY5TWry5gkm
그냥 너 천성대로 행동하는게 낫지 않을까 원래 네가 마음에 드니까 다들 흔쾌히 가깝게 지내는 거겠지 친구라는 선을 좀 더 명확히 하고 여우짓이라고 생각하는 짓 그만두고 너가 좋아하는 사람한테만 적극적으로 대해 보자

20 이름없음 2022/12/03 04:44:49 ID : xyHzQpWkk65
>>18 어떤 게 맞고 틀린 건지 구별이 잘 안갈 때는 네가 어떤 사람인지 고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야. 19 레더 말처럼 네가 타고난 천성은 바꿀 수 없듯, 네가 다른사람 기준으론 괜찮을 수 있는 행동을 하더라도 너 스스로가 못 받아들이고 되려 힘들기만 할 거야. 그러니 너 스스로 어떤 걸 좋아하고, 어떤 행동과 상황에 사람들과 부담없이 친해진다고 느끼는지, 그리고 너의 선이 어디까지인지 알아가는 게 더 좋을 거 같다. 그러고나면 남들이 너한테 (만약에라도) 철벽녀라고 하든 말든 신경 안 쓰이게 될 거야. 네가 이기적으로 사람들을 배척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네가 그렇다는데 토 다는 사람들이 이상한 거니까.
스크랩
즐겨찾기
레스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