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걸 누가 지켜볼 지는 모르겠지만..ㅎㅎ 나는 독일 갈 준비하는 스레주야! 예전 수능 준비 할때처럼 빡세게 준비해야하는데 최근 무기력해진 나를 보고 스레를 세우게됐어ㅎㅎ 앞으로 독일 학교 입학전까지 여기에 내가 오늘은 뭘 공부했는지 계획, 과정, 생각등등을 기록하려고 해. +나처럼 독일 준비하고 있는 유학생들 여기에 같이 계획 올리는거 환영이야!

나는 음악으로 독일 유학온 레스주야!궁금한게 있으면 도와줄게!언어 빼고...독일어는 너무 어려워서 나도 아직 배우고 있어

>>102 헉 드디어 독일가있는 유학생이..ㅠㅠ 반가워! 어느 도시에 살고있어? 그리고 간지는 얼마나 됐어?

그런데 독일어는 영문법이랑 비슷해? 공부하다보니깐 모르겠네...

>>104 응 기본영문법알면 일단 어느정도 이해하는데에 도움이 돼 근데 문제는 그 영어의 영문법을 기본토대로 엄청.. 심화되는게 독일 문법이야ㅋㅋ 예를들면 주어 동사 이런건같은데 영어의 if절이 독일어에선 굉장히 어려운 접속법2법이라고 wenn절로 나오지.. 이때 영어처럼 과거형으로 바꾸고 도치하고 장난아니야ㅎㅎㅋㅋ 그리고 기본적으로 독일어에는 후치..도치가 정말 많아! 재귀대명사도 있고. 만약 만나다 라는 treffen동사가 있으면 mich라고 내가 널만나는거니 주어외에 한번 더쓴다던지! 궁금한 문법있으면 물어봐~

[7/24] 요즘 매일 독일친구랑 영상통화함 친구가 처음 통화하고 발음 좋다고 그랬다!!! 재밋당

>>103 전에 독일 유학러야 늦게 답햐서 미안ㅜㅠ음악전공이다보니 연습하느라 핸드폰을 잘 안봐..나 베를린에서 살고 있고 온지는 한 2년?정도 됐어

>>107 오 오랜만에 들어와봤는데 딱 레스 달렸네ㅋㅋ 와..2년이면 진짜 오래됐다..대학은 이미 다니고있는거겠넹?

[8/1] 시간 참 빠르당.. 벌써 8월이라니 운전면허따려고 연습중임. 요즘 다시 그림이 잘그려지는데 그거랑 별개로 조금 행복하다! 피폐하지 않은 삶이라 다행이다. 미술스터디도 하고있는데 맘에든다. 어쩌다보니 내가 수업자료..?다 챙겨가고 강의하는 형식이 돼버렸는데 많은 애들한테 가르쳐주는게 좋다. 나도 하면서 공부되고 그걸 공유하니 애들에게도 도움되고 좋음. 근데 참석인원좀 늘었으면 좋겠다.. 정말 잘 가르쳐줄 자신있는데ㅜㅜ..이걸 이 소수의 애들만 듣는다니 너무 아쉽다..

>>108 대학은 아직 안다녀 내가 유학을 좀 일찍 왔거든 원래대로라면 가디언이 계셔야 하지만 나는 아는분이 가디언 해주신다 하셔서 그분 가디언으로 등록해놓고 기숙사에서 살고 있어 원래대로라면 음악전공은 교수님 추천서 받고 시험봐서 대학을 빨리 가도 되지만 나는 좀더 공부하고 싶고 나이차도 나서 그냥 계속 다니기로 했어!

>>110 음? 가디언이 뭐징.. 미술엔 가디언이란게 없어

>>111 그게 가디언이 보호자 같은건데 나는 아직 미성년자라 등록해놨어 만약 스레주가 만으로 미성년자가 아니라면 가디언은 필요 없구 가서 구하는게 좋은게 실제로 가서 꼼꼼히 보고 구해야돼 사진만 번지르르 하게 찍어놓고 물도 제대로 안나오는 곳이 종종 있어서 되도록이면 가서 구하는걸 추천해

>>112 아하 나는 미성년자는 아니야ㅎㅎ 그렇구나.. 근데 가자마자 구할때 시간이 정말 부족할거같아서 되도록이면 여기서 계약해가려했는데..ㅜㅜ 흠..

오랜만에 스레딕 들어왔다! 근황은 a2시험을 봤고 지금 b1반을 듣고있음. 이제 잘들리고 좀 말할줄도 앎 나가려면 4달남음.

>>115 맞아.. 진짜 각오 단단히 하고 가야 될거 같아...

스레주가 돌아왔습니다.. 독일대학 다음달에 들어가구요. 오랜만에 생각나서 와봤음. 현재언어수준- B2 굿. C1 통과.

스레주 대단해요..! 나도 독일 유학 지망하는 대학생이야!ㅋ큐ㅠ 대단하다 결국 이뤄냈구나..!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3레스 아프리카 사는 사람 없냐 4시간 전 new 190 Hit
해외 2020/09/08 08:30:25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나 일본 살지롱 12시간 전 new 140 Hit
해외 2020/07/25 23:58:40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한국 가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 18시간 전 new 51 Hit
해외 2020/09/22 12:44:5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호주 사는 사람 없어? 2020.09.23 8 Hit
해외 2020/09/23 21:46:09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한국계 뉴질랜드인이다 질문 받는다 2020.09.22 68 Hit
해외 2020/09/14 20:56:29 이름 : 이름없음
118레스 » 독일 유학 성공 전까지 적는 스레 2020.09.20 803 Hit
해외 2018/04/10 23:23:04 이름 : ◆s4KZeE62L83
6레스 중국 유학 2020.09.20 34 Hit
해외 2020/09/18 00:00:06 이름 : 제발ㅠ
2레스 유학가서 친구 사귀기 힘들어? 2020.09.16 67 Hit
해외 2020/09/02 20:13:19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12특 어케 생각함 2020.09.15 67 Hit
해외 2020/09/04 19:57:03 이름 : 이름없음
40레스 미국 유학생이야 궁굼한거 있으면 물어봐!! 2020.09.13 281 Hit
해외 2020/06/13 15:43:1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유학가면 엄마아빠 안보고싶어? 2020.09.13 49 Hit
해외 2020/09/13 00:35:43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파운데이션으로 유학가는거 2020.09.12 76 Hit
해외 2020/09/12 14:50:4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영국 교환학생 질문인데 2020.09.11 16 Hit
해외 2020/09/11 17:09:3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유럽권 친구 2020.09.11 33 Hit
해외 2020/09/11 01:54:47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미국 유학생인데 궁금한거 있으면 물어봐! 2020.09.10 107 Hit
해외 2020/09/02 06:27:5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