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19/04/28 20:59:51 ID : vu79hfffanB
옛날에 모의고사에 눈길 나왔는데 풀다가 울 뻔함 그리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소설은 오발탄 ㅠㅠ

2 이름없음 2019/04/28 23:37:46 ID : DxSNy7uoFfW
하근찬의 수난이대

3 이름없음 2019/05/05 04:25:43 ID : bjAnWi5RzPj
나목

4 이름없음 2019/05/05 16:36:05 ID : lyE5PjAlu5Q
몽실언니랑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진짜 이건 지문으로 읽지말고 한권으로 읽어야해

5 이름없음 2019/05/06 10:12:17 ID : xB9hdRwsnRx
난쏘공.. 제발 난쏘공... 모두 다 읽어봤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아무도 읽지 않은 책이지. 난쏘공 제발 처음부터 끝까지 다 읽어줘ㅠㅠ 나는 '꼭'이 그렇게 절절한 단어인지 처음 알았어.

6 이름없음 2019/05/06 21:03:42 ID : VcL9fXBAqjd
오발탄

7 이름없음 2019/05/06 23:50:37 ID : qrBArxValjB
오마니별

8 이름없음 2019/05/08 00:14:09 ID : vu79hfffanB
>>6 오발탄 있네!!ㅠ 스레주 울고 간다..

9 이름없음 2019/05/09 14:11:18 ID : GpTXBwNBs9w
>>5 아씨 너 왜 날 울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지나가던 레스주 울고간다...... 아버지를...난장이라고 부르는 놈이 있으면....

10 이름없음 2019/05/09 19:22:09 ID : cIK5dV83xyG
황정은 상류엔 맹금류, 복경 백수린 시간의 궤적 ㅠㅠㅠㅠㅠㅠㅠ 제발... 읽어주라..ㅠㅠㅠㅠ

11 이름없음 2019/05/11 01:01:09 ID : xB9hdRwsnRx
>>10 와 상류엔 맹금류라니ㅠㅠㅠㅠ 그거 다 똥물이래요ㅠㅠㅠㅠㅠㅠ 상류엔 맹금류 추천22

12 이름없음 2019/05/11 01:02:18 ID : xB9hdRwsnRx
>>9 흐엉ㅠㅠㅠㅠㅠ 꼭 다 주겨버려 오빠ㅠㅠㅠ

13 이름없음 2019/05/12 05:47:13 ID : y0oJQnDtdDv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

14 이름없음 2019/05/14 20:02:23 ID : js1eMi7gqnO
오발탄 좋지...B사감과 러브래터도 재밌게 봄

15 이름없음 2019/06/05 13:06:48 ID : TTUZjupSK6m
구병모 작가님의 아가미

16 이름없음 2019/06/07 23:30:33 ID : 8lDzbvgY2lb
최인훈의 광장. 한국소설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임

17 이름없음 2019/06/08 15:49:18 ID : gphvA1yE4Gr
박완서 그남자네집 이문열 사람의아들

18 이름없음 2019/06/09 22:12:30 ID : VffdO67Arvx
퇴마록!!!!!!!!!!!!퇴마록 진짜 재밌ㄷㅏ구요ㅠㅠㅠㅠㅠㅠ 진짜 홀린듯이 읽힘ㄷㅏ꼭읽으세요 꼭☆

19 이름없음 2019/06/10 00:31:03 ID : u3DurbyE3xy
박완서 그 산이 정말 거기 있었을까

20 이름없음 2019/06/13 20:17:30 ID : 2ty6nQtAjfW
이효석-메밀꽃 필 무렵 묘사가 정말 미친 것 같다. 글을 읽으면서 그 풍경과 공기가 느껴져.

21 이름없음 2019/06/14 00:36:15 ID : RyNs8o0oNuo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22 이름없음 2019/06/29 02:37:01 ID : DzbCrvyNz9j
어둠의 혼

23 이름없음 2019/06/29 05:17:38 ID : io4Za3xzSGo
>>6 오발탄 진짜 띵작

24 ◆io4Za3xzSGo 2019/06/29 05:34:22 ID : io4Za3xzSGo
ㄷㄷ

25 이름없음 2019/06/30 16:30:52 ID : fcGqY63O62I
운수 좋은 날 설렁탕을 사왔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26 이름없음 2019/07/28 22:41:02 ID : 9uk7f84MnVh
소년이 온다

27 이름없음 2019/07/28 23:59:02 ID : o3RyFa7e6o5
김유정 작가님의 봄봄! 사실 이 작가님 작품은 다 좋아해ㅠㅠ

28 이름없음 2020/04/29 14:03:26 ID : yIFba5U40oH
선우휘- 불꽃

29 이름없음 2020/04/30 18:14:13 ID : 1Ds8mMnTPjy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ㅠㅠㅠ 꼭 읽어줘.... 나는 이거 읽고 정말 오랫동안 마음이 먹먹했어

30 이름없음 2020/04/30 18:50:11 ID : 83u9tg4Y3Be
>>18 퇴마록ㅋㅋㅋㅋㅋㅋ 그럼 난 눈마새도 쓸래ㅋㅋㅋㅋ

31 이름없음 2020/04/30 18:50:26 ID : 83u9tg4Y3Be
김동인의 감자랑 광염소나타!

32 이름없음 2020/05/07 19:47:39 ID : Btg3WqnWpcG
이상의 날개 이상 책 다 문체 특이하고 읽기 힘든데 묘하게 빠져드는 맛이 있어

33 이름없음 2020/05/07 20:41:27 ID : CmNur87e0ts
>>26 와 이책 나도 여러번 읽었는데.. 뭔가 읽을때마다 느낌이 달라서 좋아

34 이름없음 2020/05/07 23:25:43 ID : vxzSJQnCksl
최인훈 광장 나도 추천 한국 문학 통틀어 이를 뛰어넘을 작품은 없다고 생각해

35 이름없음 2020/07/04 03:25:12 ID : FjyY9ta1a8i
동화책에 현재 절판인 책도 괜찮다면, 선안나 작가님의 고양이 마을 신나는 학교. 초딩 때 한 번 읽고 계속 생각나서 결국 중고로 사서 또 봄. 한국 동화의 클리셰를 깨는 수작이라고 생각함. 결말이 좀 아쉽긴 하지만 그걸 감안하고서도 몇 번이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임.

36 이름없음 2020/07/04 17:29:54 ID : cK2JQoNwMpc
>>13 작년 교과서에 실린 작품이라 읽게 됐는데 재밌더라! 글고 좀 슬펐어

37 이름없음 2020/07/04 17:34:25 ID : uoE1js1hcE2
벙어리 삼룡이 이거 읽고 울음 ㅠㅠ

38 이름없음 2020/07/04 21:43:22 ID : B85TXurgjg4
누가 이미 나목을 써줬다니...... 감동의눈물오리터쏟고간다...... 나목외길인생 7년차다 나목받고 완서쌤 단편 그냥 다.. 전부....

39 이름없음 2020/07/05 00:22:52 ID : 3SJU2E5TQle
박지리 작가 소설 다 천재적이니까 하나도 빠짐없이 꼭 읽어줘라... 몇년전에 요절하셨는데 이 분 작품 더 못 본다는게 아직도 눈물날 정도로 마음아픔

40 이름없음 2020/07/08 03:29:34 ID : ByY1hhunyKY
이상 날개랑 김동인 광염 소나타... 읽으면 기분이 참 이상해지는 것 같은데 그게 자꾸 생각나

41 이름없음 2020/07/09 01:33:47 ID : 9vCnSJV809t
박완서-아저씨의 훈장

42 이름없음 2020/07/10 21:23:56 ID : 2rfeZg41vg4
구병모의 '아가미', 정유정의 '종의 기원', 김숨의 '한 명', 마지막으로 김승옥의 '서울 1964년 겨울'

43 이름없음 2020/08/04 01:34:32 ID : dQtBBAjcpPe
동행

44 이름없음 2020/08/04 14:00:12 ID : g7vDvzXzfao
장강명 작가 한국이 싫어서

45 이름없음 2020/08/04 23:59:56 ID : eK1yL9dxzSG
신경숙 엄마를 부탁해... 작가 논란 있긴 했지만 읽고 나서 꽤 충격받았음

46 이름없음 2020/09/07 15:03:24 ID : zXyY5XtilA5
오정희 작가 완구점 여인

47 이름없음 2020/09/07 15:07:01 ID : IFjwFhdVhwK
채식주의자 어느날 내가 죽었습니다

48 이름없음 2020/09/08 10:07:15 ID : bBgqkoMlDBw
난 홍계월전이 왜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다 어느날 내가 죽었습니다

49 이름없음 2020/09/08 16:02:20 ID : 9yZba5Qraml
정유정 작가님 종의 기원

50 이름없음 2020/09/09 18:35:17 ID : xCkleJSNs4L
조창인 '등대지기'랑 '가시고기', 박완서 '옥상위의 민들레꽃'

51 이름없음 2020/09/09 18:37:30 ID : xCkleJSNs4L
>>50 시도 문학이니까 기형도 '질투는 나의 힘'도 읽어죠...

52 이름없음 2020/09/12 16:27:36 ID : attcttck2nv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솔직히 나도 아직 안 읽어봤는데 친구가 적극 추천해서 같이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적어 둘게

53 이름없음 2020/09/12 20:16:05 ID : 5XtfTVcE9vv
서유미-스노우맨 : 직장인의 고충을 좀 더 암담하게 써내려서 비판하는 내용인데 너무 슬퍼 그냥 ㅠㅠㅠㅠㅠㅠㅠㅠ 상사 재촉전화 받으면서 회사 가려다가 눈에 파묻혀 죽는다는게 너무 비극적이야

54 이름없음 2020/09/13 11:37:01 ID : pRBdO66rwL8
광염소나타(김동인) 서울1964겨울(김승옥) 화랑의 후예(김동리) 한계령(양귀자) 아홉켤레의구두로남은사내(윤홍길) 원고지(이근삼) 오발탄(이범선) 두파산(염상섭) 배따라기(김동인) 역마(김동리) 눈길(이청준) 허생전(박지원) 감자(김동인) 모범경작생(박영준)

55 이름없음 2020/09/13 21:46:06 ID : y2GnBe5fgmK
난 고딩 때 배웠던 문학하면 원미동 사람들이랑 무진기행, 난쟁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 뭔가 유난히 더 기억에 남더라

56 이름없음 2022/11/15 18:25:22 ID : i8jeFdzSGnB
유원!!진짜 재미있다..

57 이름없음 2022/11/16 00:21:38 ID : 67tijba2lcs
설계자들

58 이름없음 2022/11/16 00:23:54 ID : qrs2la05Xut
광장 카메라와 워커

59 이름없음 2022/11/16 00:42:49 ID : 4ILalikoKZb
이 스레 너무 좋다! 더 알려줘!
새로고침
스크랩하기
921레스독서습관 A or B!new 6714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890레스그냥 아무 노래 가사나 쓰고 가는 스레 2new 8344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70레스아는 룩덕겜을 적고 가보자new 6208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320레스🧩 멀티 퍼즐 맞추는 스레 2판new 5105 Hit
미디어 이름 : 퍼즐있음 8시간 전
386레스○●○●❗노래 질문하고/찾아주는 스레❗●○●○new 3738 Hit
미디어 이름 : 마 이거 좀 써줘라 마 8시간 전
12레스개인스레)#컴파스 #라이아리 #사랑해 #평생함께야new 277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223레스애니/웹툰/소설 명대사로 작품맞추기!! 3454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6
6레스일본 비주얼계 밴드 좋아하는 사람!! 666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6
224레스명일방주 사전예약 시작햇따 5689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6
343레스기억 안 나는 웹툰 or 애니 or 만화 제목 찾아주는 스레(2) 5782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6
28레스건담 수성의 마녀 스레 894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6
13레스오타마톤 연주하는 스레 380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5
20레스천박한 가사 들어간 힙합 곡 추천좀 718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5
2레스이상한 과자가게 전천당 좋아하는 사람 있니?? 186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5
414레스좋아하는 시 또는 문구 적어보자 8835 Hit
미디어 이름 : 이름없음 22.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