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커뮤/역극팸 등등 살면서 본 기상천외한 빌런들 썰을 푸는 스레 나는 자꾸 반캐입 기본인 곳에서 오너관련 주저리 오지게 하던 애... 진짜 하나도 안궁금한데 계속 지 오너관련 주저리 떠들질 않나... 수갑겜때 지 캐 남캐랑 됐다고 대놓고 할복한다면서 공방에서 물흐리기, 캐 설정도 메리수 그 자체에 말 진짜 심하게 해서 퇴출 찬반투표까지 나왔는데 한 표 제외 다 찬성이더라ㅋㅋㅋㅋ 진짜 보는 내내 뭐하는놈인가 싶었음

나... 단답빌런.. 최소한 역극 지문..을 줘야하지 않나..

>>2 아... 맞아. 단답도 행동 지문을 같이 주면 몰라 단답만 주면 진짜 싫음;

>>3 맞아.. 나는 머리 싸매고 잘 이어줄 수 있도록 써주는데 돌아오는게 단답이면 짜게 식음.. 그러면서 다른캐한테는 길게 써주니까 너무 힘들더라 정신적으로..

본인이 해당 커뮤 내에서 그림을 제일 잘 그리는걸 알고 있던 오너였는데. 자신감을 가지는 것 까지는 딱 좋았어... 근데 지가 거기서 제일 잘 그린다고 오만하게 굴던 오너 ㅋㅋ... 거의 늘 남이 그림 올려서 칭찬 받으면. 갑자기 30초도 안되서 본인 그림 올린 다음에. 어머! ㅋㅋㅋ 우연히 저랑 타이밍이 겹치셨넹ㅎ ㅋㅋㅋ 요즘 제가 그림을 자주 그려요 ㅎㅎ 하면서 견제질하기 + 갑자기 타장르 팬아트 그린 그림을 가져오거나 , 이 캐 예전에 굴리던 캐인데 데려오고 싶다ㅠㅠ 하면서 관종처럼 굴던 빌런 그림러가 제일 기억에 남아 ㅋㅋ

고록 거절하면 해당 오너를 되게 멍청하고 나쁜놈처럼 말하다가 같은 캐로 다른 캐한테 동일 커에서 고록파고...그거 때문에 거절당하면 또 해당 오너를 폄하하고...쨌든 좀 미친 고록빌런 하나 잇었음

1인 총괄제에 갑자기 시리기간 들어가자마자 탈주한 총괄

>>5 >>6 >>7 와 진짜 극혐이다; 나보다 더하네

내가 카카오그룹에서 커뮤 뛸 때 그땐 앓이방이라는 게 있었다(요즘에도 이렇게 부르는지 모르겠어). 프로필 열몇개 올라오고 아직 개장은 안 한 상태였어. 그때 누가 앓이방에서 총괄을 언급하면서 덕캐가 있냐고 묻대. 총괄은 그림체 예쁘고 오너가 금손인 애들만 뽑아서 이름 나열하더라. 그때 난 손그림러에다가 그림초보여서 이름이 쏙 빠졌었지... 당시엔 '아, 이런 취급 안당하려면 그림 잘그려야겠구나'란 생각만 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개장도 안하고 말 한마디 섞어보지 못한 사이에서 그림만 보고 뽑아말한다는게 기분 나쁜 일이었네. 뭐근데 당시엔 나도 어렸고 총괄도 끽해봐야 중딩~고딩이었을거라 뭘 잘 몰랐던 것 같아.

역계...는 있어본 사람이라면 다들 알겠지만 커뮤랑 앤캐/앤오 느낌이 좀 달라. 커뮤는 캐릭터-캐릭터끼리라면 역계는 캐릭터랑 오너가 동시라는 느낌이지,,, 예전에 ㅂㄷ도 아니고 ㄹㅇ..^,,^에서 팸마다 문어다리 걸치던 남오너가 있었지...여오너한테 성적인 말도 많이 해서... 결국엔 공론화당했는데...🤔

내 전앤오ㅋㅋㅋㅋㅋ 나한테 고록판 지 3일만에 1년 넘은 팸 터뜨리고 얼마뒤에 새 팸 차리더라...

>>7 와 이건 무슨.... 그냥 커뮤 폭파시킨 거잖아...

>>12 아이디 달라졌을텐데 흑막오너 두분이 정말 책임감이 있으셨음. 그날 쉬고 다음날, 다다음날 2일만에 커뮤 노멀엔딩으로 대충 끝내고 2주동안 러너들은 신나게 애프터를 즐겼음... 사실 제일 컸던 병크가 났던 커뮤기도 했지만 제일 재밌었던 커뮤기도 했음 일단 러너들이 다갑자기 빠진게아니라 다들 총괄을 씹으면서 열심히 했고 흑막분들도 첫흑막이라 열심히 하셨음 총인원 30명도 안되었던 커뮤에서 총괄이 탈주했으니 망할 줄 알았는데 진짜 다들 너무 돈독했다...

>>13 나 12인데 대박이다 그러면 총괄 없이 러너들끼리만 커뮤 끌고 간 거야? 완전 bb

우와 커뮤만 뛰는데 역극팸은 뭐야? 어디서 해? 그것도 신청서 필요해?

>>15 역극팸은 역극카페나 역극홍보밴드 같은 거 가입하면 홍보글 볼 수 있는데 보통은 2d/2.5d/3d/자캐로 나누는 거 같음. 거기 글에 링크타고 들어가면 면접방이 나오는데 2d같은 경우는 원하는 임관/오너 나이/캐입글 2~3줄(많으면 5줄도 봄) 으로 면접보고 합격하면 반캐입방에 데려가는 식. 주로 노는 건 채팅으로 한역하듯 말하거나 가끔은 방 파서 티알이나 단겜 하기.

ㄱㅅ 그리고 나 썰 풀어도 될까?? 오늘 있던 일인데

커뮤에서 한역하는데 오너인 자기 일상 사진 써가면서 한역하던 오너.. 놀랍게도 각각 다른 커뮤에서 두명이나 봄.ㅋㅋ한명은 호프집에서 술마시는 한역 하는데 진짜 오너가 호프집에서 술마시면서 찍은 안주사진 올리고(이걸 어케아냐면 엔딩나고 연공했는데 오너 미디어에 친구들이랑 만나서 술마신다고 올렸던 사진중에 똑같은 사진이 있었어) 다른한명은 자기 집에서 찍은 사진들이랑 고양이 사진 한역에서 쓰는거 보고 기함함ㅋㅋㅋㅋ 둘 다 굳이 사진이 필요없는 상황이였는데 캐입이 아니라 진짜 오너가 이입을 해서 한역을 하는 느낌이였고.. 나는 커뮤에서 자캐 캐입이라면서 오너가 찍은 일상사진(예쁘게 찍은 분위기사진 같은것도 아니고 진짜 그냥 친구들끼리 카톡하다 사진 찍어보내듯이 올리는거) 쓰는거 이해안돼. 진짜 좀 커뮤에 자기를 이입해서 갈아넣는;; 현실과 커뮤를 구분 못하는 오너들 같애 그리고 지금 뛰고있는 커뮤에도 한 오너가 자기 일상을 캐입인척 독백으로 사진찍어서 올리는데 뭐지 싶음;; 내가 이게 어떻게 오입인지 아냐면 이사람 내 트친이거든ㅋㅋㅋㅋㅋ 근데 트위터에서 오늘 뭐 해먹었다 뭐했다라면서 사진 올라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커뮤 독백란에 트위터에 올렸던 사진 똑같이 올린거 본게 한두번이 아니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뒷담판이 더 적당할것 같은데
스크랩하기
19레스 🍒그저 그림을 그릴 뿐인 스레🍒 1시간 전 new 693 Hit
동인 2022/07/13 20:34:56 이름 : 이름없음
502레스 💡 자캐 커뮤 관련 질문과 답변 통합 스레 💡 2시간 전 new 7058 Hit
동인 2020/10/02 22:10:24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그림 그린지 얼마나 됐어? 6시간 전 new 178 Hit
동인 2022/08/05 06:50:57 이름 : 이름없음
37레스 아직도 그리운 구앤캐 이름 말하고 가자 7시간 전 new 1680 Hit
동인 2020/10/11 03:02:42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너네 입 어떻게 칠해? 10시간 전 new 90 Hit
동인 2022/08/07 13:46:30 이름 : 이름없음
952레스 자캐 / 자캐커뮤 이야기 하자 13시간 전 new 14217 Hit
동인 2020/11/14 05:15:41 이름 : 이름없음
56레스 다시 돌아온 합창 스레! ☆디즈니☆SPEECHLESS/ 모집완료 13시간 전 new 1167 Hit
동인 2022/07/04 21:37:59 이름 : 이름없음
144레스 다같이 이모지 3개로 캐릭터 만들기 하자! 2022.08.07 2924 Hit
동인 2020/04/24 20:26:35 이름 : ◆FdA5fbyLcHC
153레스 📚📃✏🖌📐✂️🎨 <필독> 동인판 기초 규칙 <필독> 🎨🎶🎤🖼🎼🧸 2022.08.06 4146 Hit
동인 2022/02/16 13:49:57 이름 : 이름없음
602레스 ★동인판 잡담 스레★ 4 2022.08.06 8537 Hit
동인 2021/06/15 20:07:23 이름 : 이름없음
69레스 개인 그림 기록용 스레+리퀘 받음 2022.08.06 2329 Hit
동인 2021/11/16 16:09:06 이름 : 이름없음
263레스 🐋고래를 좋아함🐋 (+다른 그림&크로키) 2022.08.06 2944 Hit
동인 2021/01/25 01:39:53 이름 : 🐋 ◆Qmk3wq1xwpP
17레스 낙서 그릴때마다 갱신되는 스레😋 리퀘도 받고있어! 2022.08.06 755 Hit
동인 2022/07/12 23:04:37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작심❌일주일 2022.08.05 383 Hit
동인 2022/07/14 13:19:11 이름 : 엑스
53레스 그림 과정 올리기 2022.08.05 968 Hit
동인 2022/07/12 12:05:4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