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랑 오루알사랑 썬문이랑 셋 중에 뭐살까?? 혹시 다 해본 사람 잏으면 어떤 순으로 재밌었는지 좀 알려줘!

다 해봤는데 일단 썬문은 진짜 개노잼이고... 오루알사나 xy 중에서 골라야 할거 같다 그나마 스토리는 오루알사가 나은데 3세대 생각하고 플레이하면 실망 많이 할 수 있어

일단 스레주가 3D 멀미 같은 거 있으면 XY 비추함. XY가 그럭저럭할 만한데, 이게 첫번째 3D 포켓몬이여서 그런지 난 하면서 뭔가 어질어질했거든. 오루알사는 2회차 스토리... 스포는 안 하는데 스토리가 특정 캐릭터 편애 그것 땜에... 썬문은 스토리 신경쓰고 하지 않으면 그나마 할만은 함. 근데 스레주가 스토리 좋아하는 편이라면 완전 실망스러울 수도 있음. 오루알사 2회차보다 편애 더 심각한 캐들 등장하고. 내 생각엔 스토리 위주라면 오루알사>XY>썬문, 난이도 쉬운 거 위주라면 XY>오루알사(갠적으로 알사 추천)>썬문 아무튼 썬문 웬만해선 비추. 나도 오루알사나 XY 중에 골라야할 것 같은데

포켓몬 처음하는 사람이면 xy>오루알사 난 되려 오루알사가 너무 난잡해서 별로라고 느꼈음 위 레더가 말했듯이 2회차 스토리도 문제고.... 포켓몬 예전에 좀 하다 말았으면 오루알사가 나을수도 있음 3세대 안해봤다는 전제 하에 근데 우리나라에 3세대 해본사람이 얼마나 있겠냐? 썬문은 왜없냐고? 하지마........하지말라면 하지마

나는 xy>오루알사>>>>>>>썬문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0레스 카모카테 해본 사람 있어? 54분 전 new 373 Hit
게임 2018/10/06 12:10:43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게임 할 때 나오는 습관 말해보자 2시간 전 new 98 Hit
게임 2021/09/13 08:32:24 이름 : 이름없음
319레스 얘들아 나랑 퍼즐 맞출래? (멀티게임) 4시간 전 new 988 Hit
게임 2021/04/20 22:33:15 이름 : ◆XxU0moHvgZe
50레스 💩믈리에의 닌텐도 스위치 게임일기 22시간 전 new 125 Hit
게임 2021/09/01 19:18:27 이름 : 꺅꺅
109레스 쿠키런 킹덤 통합스레! 23시간 전 new 291 Hit
게임 2021/08/03 17:57:40 이름 : 이름없음
40레스 시키칸,쿄오노 코라 마다나노? 소녀전선 스레! 23시간 전 new 517 Hit
게임 2018/05/05 09:09:02 이름 : 이름없음
501레스 잃어버린 게임을 찾는 스레(우리 함께 기억을 되살려봐요) 2021.09.25 5544 Hit
게임 2018/03/11 01:41:59 이름 : 이름없음
586레스 ♤주관적으로 할만한 모바일게임을 모아놓을 뿐인 스레♤ 2021.09.25 5800 Hit
게임 2019/02/24 01:10:28 이름 : ◆2rcIE7dVhxT 꺅꺅
1레스 디스코드 화면공유 팝업창 어디감 2021.09.25 14 Hit
게임 2021/09/25 14:47:31 이름 : 이름없음
463레스 ★☆★☆ 게임 잡담 #2 ☆★☆★ 2021.09.25 3552 Hit
게임 2020/05/10 01:17:47 이름 : 이름없음
664레스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 스레 제2판! 2021.09.25 3750 Hit
게임 2020/03/24 04:44:05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좋은 피자, 위대한 피자 스레 2021.09.23 66 Hit
게임 2021/07/25 17:26:01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몽슈슈앎? 2021.09.22 165 Hit
게임 2021/07/11 14:30:18 이름 : 이름없음
161레스 서울2033 유저 있어? 2021.09.21 639 Hit
게임 2021/06/12 23:38:53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젤다는 역시 갓겜이다 2021.09.21 220 Hit
게임 2018/07/17 02:00:4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