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위클래스에서 상담 받는거 어때?? 다들 별로라고 하던데 우리 선생님은 막 말하거나 그럴것 같진 않아서... 대충 알아보니까 정신병원 상담비도 만만치 않아서 최대한 돈 안드는쪽으로 가야할것 같거든...ㅠㅠ 부모님 관련된 내용인데 그걸 상담해도 부모님한테 과연 연락이 안갈까 싶기도 한데 너무너무 힘들어 우울증이랑 불안증은 나을 기미가 없고 공황장애도 있어서 그걸 좀 극복하고싶고 요즘엔 틱도 살짝식 생긴것 같아... 몇주전엔 갑자기 트라우마 쇼크가 왔었고 미칠것같은데 위클래스는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놓는게 좋을까..?? 청소년 상담 센터는 가보니 영 별로라서 가더라도 전문 병원을 가고싶거든

난 위클래스 쌤이 한번 바뀌어서 두분을 만나봤는데 둘다 괜찮았어. 근데 다른사람 말 들어보면 괜찮은 쌤을 만나는건 운빨이라던것같더라

일단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부모님께 연락은 갈거야 정말정말 괜찮은 분을 만나지 않는 한... 아무리 상담이라 하더라도 일단 학교 내에 있는 곳이니깐. 나는 조금 불안하다ㅜㅜ 진짜 쌤은 캐바캐여서

>>2 >>3 그렇구나.ㅠㅠ 딴건 다 모르겠고 연락만 안가면 되는데 확신할수 없으니... 더 고려해봐야겠당 고마워!!

몰랐는데 상담 내용 유출 하기도 하더라 내 전 상담쌤 왜그러셨어요?^^

난 내가 봐 왔던 상담쌤들은 다 소문내더라... 친한 쌤한테 말하면 그분이 또 다른 쌤한테 말하고 그렇게 말 옮겨지더라. 그러다 보면 아예 다른 선생님들끼리 그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복도나 급식실에서도 이야기하시는데 가끔 내용이 들리고... 진짜 왜 그러는지 몰라

아 진짜? 난 해봤는데 쌤이 먼저 나한테 상담한 후에 부모님한테 어디까지 말해도 되냐고 먼저 물어보셨어 근데 엄마한테 전화 안하셨더라고 아니면 엄마가 나한테 말을 안하시는 건지 그리고 담임쌤도 모르시는 것 같더라고 근데 그냥 내가 하기 싫어서 무시했었어...

아마 부모님한테 말하는 건 어디 학교를 가던 같을거야 내 경우는 엄마가 해달라고 먼저 부탁한 경우라 울 엄만 이미 내 고민 다 아신 상태라 무슨 말을 해도 다 상황을 아셔서

근데 나는 상담 괜찮았어 내 얘기 듣고 혼자 우시더라고...

난 위클래스에서 다 좋은 분들 만났어! 정말 괜찮은 분들은 상담하러 가면 그 말을 꼭 해주셔. 이러이러한(대충 자살관련 세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던가 심한 자해 등?) 상황이라면 내가 네 보호자께 연락을 취할 수밖에 없다. 이말씀 꼭 해주심ㅇㅇㅇㅇ 그리고 상담 한 번 하면 너도 대충 이분이 나랑 맞는다 안맞는다 판단할 수 있을 거야. 나는 그동안 진짜 좋은 분들 만나서... 처음부터 무거운 얘기 꺼냈을 때도 되게 잘 도와주셨고 고등학교 올라와서는 다 1년 계약이셔서 고1때만 가고 말았는데(우리학교에 정털려서....ㅋㅋㅋ) 고1때 만난 분은 가시기 전에 나한테 편지까지 써주시고 갔음....ㅋㅋㅋㅠㅠ 레주도 꼭 좋은 분 만났으면 좋겠다

난 개인적으로 정말 비추야... 내가 상담을 받아봤는데 나한테는 절대 비밀이라고 걱정 말라고 하고서는 상담 내용 녹음해서 부모님한테 보내고 나랑 친한 친구 누구냐고 물어봐서 그 친구한테 내가 이래이래서 힘드니 잘 돌봐줘라 그러고 담임 선생님께도 말했고 담임 선생님은 나랑 친한 친구들을 알잖아 그래서 그 친구들 불러서 또 얘기하고 담임 선생님이 또 우리 부모님한테 말하고... 나중에 안 건데 위클레스 선생님이랑 우리 엄마랑 상담도 했다고 하더라 ㅋㅋㅋㅋ 진짜 선생님 by 선생님인데 안 좋은 선생님을 만났을 때 얻는 불이익이 너무 커...

>>11 아 나도 심한 자해나 자살 계획 그런거 생각하고 있으면 부모님한테 연락 할 수 밖에 없다고 하셨어

>>13 응 아마 그게 학교전담상담사들 메뉴얼일 거야 그쪽은 상담사 개인 역량으로는 힘든 걸로 알아ㅜㅜ 큰 일이 일어났을 때 책임을 지게 될 수도 있는 일이라....

>>11 >>14 이 둘 레더인데 일단 난 위클래스 상담사는 총 세 분 만나봤고 전문 상담기관에선 두 분 만나봤어. 위클쌤들은 다 좋은 분 만났고 전문상담기관에서 만난 분 중 한 분은 진짜 개별로였다... 나보다 그분 치료가 더 급해보였어 ㄹㅇ;; 학바학 사바사 케바케지만 그건 위클래스 뿐만은 아냐. 하다 못해 정신과도 나랑 맞는 의사 찾아야 하는 걸. 당연히 조심은 해야겠지만 그냥 처음부터 아 위클 별로야... 이러진 않았으면 좋겠다ㅜㅜ 나는 인복이 좋기도 하고 사람을 잘 보는 편이라 더 그런 것도 있겠지만... 그냥 한 번 성적얘기나 진로얘기처럼 가벼운 걸로 한 회차 상담 받아보면서 먼저 관찰하는 걸 추천해! 대화하다보면 그 쌤의 가치관이 불쑥 튀어나올 때도 많고 말투나 상담 태도로부터 레주가 느껴지는 게 있을 거야. 처음에 그냥 '상담하러 왔어요' 해버리면 상담 전 쓰라고 주는 거 오지게 많으니까 뭐 가볍게 ~~한 얘기 나눠보고 싶어서 왔어요ㅎㅎ 이런 식으로 가는 게 좋을 거야

나는 초등학생 때 사고로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너무 힘들었어 그렇게 맘고생 쭉 하다가 중학교에 들어가서 위클래스를 하게 되구 내가 따로 신청한 건 아닌데 학교에서 반강제적으로 해주더라 근데 들어가니까, ~이유로 돌아가셨니부터... 과정을 싹 다 말하래 말하다보니까 잊혀질 것 같던 기억들도 다시 생각나서 오히려 더 힘들어졌어 결과적으로 아무것도 안해줌...OO이 많이 힘들었겠다...같이 공감해주는게 전부.... 그리고 아버지 돌아가신 걸 위클래스 상담사한테만 말 했는데, 반 애들이 알고 있더라 초등학교 졸업하자마자 다른지역으로 이사가서 알고있는 애도 없었을텐데 상담받는거 비추할게

정말 하지마. 나 중1 때 위클에서 말한거 그 쌤이 다 소문내고 엄마 아빠한테 그대로 다 말해서 엄마 아빠 학교도 오시고 아 하지마 그냥 하지마 제발 하지마. 수업 시간에 불려가기 일쑤고 절대 비밀 안 지켜줘. 차라리 그냥 정신과 가는게 나아. 정말 몇 년이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그 쌤이 미워. 나 그래서 중1 여름 때 다른 동네로 이사갔고. 참고로 나 자살 야기도 아니였고 그냥 공부하기 힘들고 속상하다 이런 얘기였는데 어느샌가 자살하고 싶어한다고 소문나더라. 그 쌤, 다시 만나기만 해봐.

위클 ㅈㄴ~~~ 비추 쌤이 좋고 안 좋고 간에 위클 원칙이 있음 몇 가지 있는데 해당되면 바로 부모님한테 말해야됨 그게 원칙이야 그리고 위클 선생들 중에 날 진심으로 걱정하거나 응원해서 상담한다는 느낌 거의 못 받음 그것도 처음에나 아껴주는 것같지 두세 번 상담하고 하면 이제 할만큼 했으니 다음 사람~~? 이런 느낌 들었음 글고..딱히 상담하는게 도움 되지도 않음....ㅋㅋㅋㅋㅋㅋㅋ....................................음......엄.음...응....

부모님한테 알려지고 위클 담당 친구들이 열람하는 순간 소문나 바추 절대비추

훈계만 늘어놓는 경우, 공감은 커녕 귀찮아하는 경우, 부모님 선생님한테 알리면 껄끄러운 걸 꼭 알려서 부모한테 맞거나 선생한테 관심 학생으로 찍히는 경우, 위클 들락거리는 걸 주변 애들이 봐서 괜히 안 좋은 말 나오는 경우, 조언이랍시고 말도 안 되는 소리 지껄이는 경우, 학폭일 경우 빨리 해결하려고 가해 학생이랑 억지로 만나게 하는 경우, 집단 상담 열어서 내 이야기 까발리는 경우......

헉 이렇게나 많이 달렸었네 다들 고마워 쭉 읽어보니까 위클래스에서의 기준?에 어긋나면 부모님한테 연락이 가는것 같은데 그 기준을 정확하게 모르겠으니 가볍게 진로 관련해서 잠시 묻거나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 고마워!!

위클 깊이 상담하기엔 악명이 너무.. 본인 동의 없이 보호자한테 연락하기도 하더라고 어떻게 알았냐면 나도 알고싶지 않았구

위클 땜에 소문나서 해외 온 사람 ㄴㅇㄴ....

나 위클래스 상담사 교육받았는디 부모랑 담임함테 연락감

엥 뭔....ㅋㅋㅋㅋㅋ 위클 기준이 뭐냐고? 일반 상담사가 해결할 수 없는 범위다ㅋㅋㅋㅋㅋ 생각을 조금만 해도 알 수 있을텐데;;ㅋ

>>27 응? 그게 무슨 말이야? 내가 그런 소리를 했어?

>>28 레주 말고 위에 달린 수많은 레스주들한테 하는 말이었어. 물론 상담사마다 인성이랑 역량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연락 가는 건 상담사가 본인 능력으로 해결하기엔 위험하거나 부담스러울 때 연락 하는 거지 아무거나 다 말하는 게 아냐. 분명히 그건 상담 시작 전에 말해주고. 생각해봐 자살 자해 관련을 고작 학교 상담사가 혼자 해결할 수 있을 거 같아? 우울증도 심하면 학교 상담사한테 상담받는 것보다 전문 상담기관이나 정신과에 가는 게 나아. 위클 인식이 안 좋은 건 알았지만 이렇게까지 생각 없이 싫어하는 줄은 몰랐네....ㅎ 물론 진짜 그냥 버러지같은 위클쌤도 있긴 해. 근데 그정도는 알아서 거를 수 있어 딱 보임ㅇㅇ

근데 위클 학교에서 안알려줘? 우리학교에는 반마다 다 위클래스 원칙사항? 붙어있던데 모든 상담은 기본적으로 비밀보장이 된다 다만 자살,자해 행위로 생명에 위협이 가해진 경우 담임선생님과 부모님께 상담 내용이 알려지게 된다 이 외에도 폭력이나 법적 관련 피해 발생 경우에도 동일하다 이런식으로 적혀있었어

>>30 응 없던데 위클래스에서 가끔 몇명 모집해서 만들기 같은거 하는데 그때 위클래스 내에도 없었어 상담실 내에도.. 상담 시작전에 알려주시나

>>31 헉.. 그런거 안알려주신다니 상담 시작할때도 안알려주면 한 번 물어봐 상담 무슨 이야기든 비밀보장 다 되는거 맞냐고..

우리학교만 그런건진 몰라도 수업시간에 대뜸 들어와서 @@이 상담이요~ 하면서 불렀음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5레스 14분 전 new 3 Hit
고민상담 2021/06/24 08:50:36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친구 역겨워하는거 고치는법좀 알려줘 진짜 짜증나서 일상생활 못하겠어 26분 전 new 62 Hit
고민상담 2021/06/23 23:20:35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내 친구 정상일까..? 52분 전 new 49 Hit
고민상담 2021/06/23 22:43:26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얘들아 내 관심사가 이상한 걸까 1시간 전 new 72 Hit
고민상담 2021/06/23 11:35:51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이 상황에서 어케 해야 돼??? 1시간 전 new 35 Hit
고민상담 2021/06/23 17:39:0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 5시간 전 new 10 Hit
고민상담 2021/06/24 03:07:24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나 맨날 새학기 마다 실수 하거든 7시간 전 new 33 Hit
고민상담 2021/06/24 00:20:34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꿈이 없어 8시간 전 new 17 Hit
고민상담 2021/06/24 00:50:00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레스주들 인생 중 학폭 가해 연예인 있니? 고민 상담해줄게! 8시간 전 new 126 Hit
고민상담 2021/06/13 22:54:28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나 담주에 자퇴 하는데 이 친구 걱정 하는 거 너무 오지랖인가 8시간 전 new 31 Hit
고민상담 2021/06/24 00:45:3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 8시간 전 new 11 Hit
고민상담 2021/06/24 00:46:45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야 도대체 이런 일이 뭐임,,? 8시간 전 new 59 Hit
고민상담 2021/06/23 01:55:31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고딩 내신 버려도 되니. ..??ㅠ 9시간 전 new 104 Hit
고민상담 2021/06/23 04:22:33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우리집 파탄날듯 애들아 나는 이제 어캄 9시간 전 new 131 Hit
고민상담 2021/06/22 23:11:0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요즘 친구가 좀 거슬리는데 9시간 전 new 26 Hit
고민상담 2021/06/24 00:00:24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