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정말 한마디로 얘기하면 내가 친구 둘 사이에 끼여있는 상황이야 걔네 이름을 서진이랑 정원이라구 할게(물론 가명) 둘 다 나랑 친한 애들인데, 지금 정원이가 자꾸 나한테 서진이 뒷담을 까서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엉ㅜㅜ

나한테 와서 뒷담 까는 애는 분명히 다른 곳 가서 내 뒷담도 까는 애들임. 손절이 답. 그런 애들은 답이 없어. 그냥 빨리 내 인생에서 내보내는게 좋음.

>>2 그런가... 근데 고민인 점은 내가 정원이를 작년부터 알았는데 작년에는 착하고 괜찮은 애였거든 그런데 갑자기 올해 들어서 슬슬 사춘기가 왔는지 이러기 시작해서... 그리고 몇번씩 뒷담화 하고 그럴 때 말고는 그대로 괜찮은 애야

그러면 서진이한테는 지금 정원이가 너를 좀 안 좋게 말하고 다닌다는 걸 말해줘야 돼? 나중에 서진이가 그거 알고 나서 서진이가 나한테 서운하다 할까봐 불안한데 또 잘못했다간 내가 이간질하는 애 될까봐 일단은 아직은 정원이가 그렇게까지 떠벌떠벌 말하고 다니진 않아서 나랑 다른 친한 여자애 하나 정도한테만 말한 상황이라서 서진이는 아직 모를 거거든

내가 볼때는 좀 어이없는 거로 트집잡는 거 같긴 하거든 나랑 친하니까 지나가더가 내 이름 부르고 안녕? 하고 갔는데 친구 골라 사귀고 왕따시킨다고 그러고...

>>5 여기서 말한 여자애랑 정원이랑 둘이서 되게 꼭 붙어 다니는데 서진이가 다른 여자애들 거의 대부분이랑 마피아게임하고 걔네는 둘이서만 남겨지니깐 서진이가 우리 왕따시킨다면서 그러더라구 내가 볼 때는 정원이가 조금 꼬아서 생각하는 거 같다고 느끼는데 혹시 그냥 내가 너무 부정적으로 생각하눈 거야...?

>>4 그럴 때 말고 괜찮다고 말 할 수 있는게 아냐. 뒷담화를 한다는 것 자체가 당당하지 못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뒤에서 까는거지. 정말 정당한 이유로 까내리는거라면 왜 굳이 다른 사람 이야길 너한테 하겠어. 걔는 그냥 지금 그런 애인거야. 커버칠 수 있는 문제가 아냐. 다음부터 뒷담화 하러 오면 불편하다는 말을 꼭 해. "야 너가 나한테 이런 말 하는거 난 조금 불편해. 걔가 마음에 안 들면 직접 가서 얘기하면 좋겠다" 이런 식으로. 중간에 계속 끼어있으면 결국 휘말릴 수밖에 없어. 남일에 끼는거 아닌거 알지? 둘 사이에 끼지마. 짜피 너가 해결해줄 수 있는 문제가 아닐테니까.

와.. 내가 서진이고 아는 애중에 정원이도 있어서 놀랐다

>>8 오옹 고마오 그러면 서진이한테는 정원이가 너 뒷담하고 다닌다고 얘기해야 하는 거야??

>>11 뒷담이란 단어를 쓰기보다는 정원이랑 얘기 좀 해보라고 말하는게 좋을 것 같아. "너희 둘 사이에 무슨 일이 있는지 모르겠는데 둘이 해결했으면 좋겠어. 정원이가 뭔갈 오해하고 있는 것 같은데 너가 정원이한테 말해볼래?" 이런 식으로. 뒷담이란 단어를 쓰고 그 상황에서 정원이에 대해 나쁘게 말하는 식으로 흘러가면 그것또한 뒷담이 되는거니까. 같은 사람이 되진 말자.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4레스 이거 이명인거 같은데 13분 전 new 33 Hit
고민상담 2021/08/01 19:34:1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자기가 제일 잘나야하는 친구 엿 먹이는 법 20분 전 new 80 Hit
고민상담 2021/07/31 20:45:4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뇌해킹이라고 아는사람 있음? 22분 전 new 4 Hit
고민상담 2021/08/02 12:44:2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나 좀 고쳐줘 2시간 전 new 26 Hit
고민상담 2021/08/02 02:29:54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그림 존나 열등감에 찌들어 간다 3시간 전 new 52 Hit
고민상담 2021/08/02 01:19:15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손에서 똥냄새가 안빠져... 3시간 전 new 99 Hit
고민상담 2021/08/01 21:36:4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괜ㅊ낳ㅇ 8시간 전 new 27 Hit
고민상담 2021/08/02 01:26:54 이름 : 이름없음
60레스 우리 집안 엄격한 편인거같아? 8시간 전 new 101 Hit
고민상담 2021/07/24 22:44:50 이름 : 이름없음
994레스 신이 해주는 고민상담 9시간 전 new 4016 Hit
고민상담 2021/05/01 00:50:36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이런 친구 어케 생각함? 나만 기분나쁘게 받아들이는건강? 9시간 전 new 62 Hit
고민상담 2021/08/01 21:43:43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교사 정신과 기록 9시간 전 new 34 Hit
고민상담 2021/08/02 02:31:22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숨쉬는게 힘든데 병원을 갈수가 없어 10시간 전 new 27 Hit
고민상담 2021/08/02 01:44:43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아니 요즘 기분이 자꾸 오락가락해서 고민이야 어떡하지 11시간 전 new 19 Hit
고민상담 2021/08/02 00:18:33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남친이 계속 우리집 오고싶어하는데 12시간 전 new 58 Hit
고민상담 2021/08/01 23:20:4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정신과를 가야할지 잘 모르겠어 12시간 전 new 19 Hit
고민상담 2021/08/02 00:52:1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