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날때마다 내가 좋아하는 노래 추천하고 싶어서 세웠음. 아마 이거저거 많이 올릴 예정이라 통합 스레 세우기에는 도배 급이 될거라 생각해서 따로 스레 세웠으니 양해 부탁함... 장르는 케이팝 위주긴 한데 가끔 외국 노래나 가뭄에 싹 나듯 클래식이나 씹덕 노래 껴있을 수도 있음 ㅋㅋㅋㅋㅋㅋㅋ 뭐 아이돌 노래, 드라마 ost, 유튜버 제작 곡 등등 안 가려서 장르 자체만 모아놓고 보면 꽤나 끔찍한 혼종인 스레가 될 예정... 근데 그거랑 별개로 최신 유행 모르는 트렌드에 뒤쳐진 새럼인지라 추천하는 노래들중 최신 곡은 아마 거의 없을 것 같음.

1. Devil Doesn't Bargain - Alec Benjamin https://youtu.be/SSCJphSvNoI 약간 소년 느낌 나는 음색과 멜로디가 좋아서 최근 꽂힌 노래. 개인적으로 가사 중에 "He'll never be Prince Charming" <- 요 부분이 가장 좋음... 멜로디도 그렇고 발음도 그렇고.

2. All the things she said - t.A.T.u. https://youtu.be/8mGBaXPlri8 여성 듀오가 부른 노랜데 갠적으로 자주 반복되는 코러스 부분이 굉장히 매력적임...

3. 환상비 - Xynsia https://youtu.be/hZ0pIYbJ-hQ 노래하시는 여성 유튜버 분이 부른 노랜데 가사나 분위기가 몽환적이고 아련한 느낌이 들어서 좋아함. 목소리 호소력도 bb.

4. 서랍 - 10cm https://youtu.be/gNP-IqAn1wU '그 해 우리는'라는 제목 드라마 ost인데 먼가 아련한 첫사랑 재질 ㅋㅋㅋㅋㅋㅋㅋ 아련미 뿜뿜하고 음색 좋아서 계속 듣게 됨.

5. Dear Alcohol - Dax https://youtu.be/k5ZtZEtDEGo 알코울 중독자의 심정을 가사로 담은 노래인데 개인적으로 분위기나 멜로디를 좋아해서 자주 들음.

7. Downtown Baby - Bloo https://youtu.be/3yST4DBZ8aE 조곤조곤 말하듯이 부르는 게 매력적이라 좋아하는 노래. 음색도 이 노래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함..

8. 야화 - 안예은 https://youtu.be/vYw6-1znJ8o 야화첩이라는 웹툰 노래라는 듯? 사실 웹툰은 잘 모르는데 안예은 노래 넘 좋아해서 이 노래도 좋아함... 분위기도 뭔가 퇴폐적인 거 같고.

9. 옥탑방 - N.Flying https://youtu.be/VpaUh_BGqE0 뭐 나름 유명한 노래기는 하지만 워낙 좋아해서 추가해봄! ㅋㅋㅋㅋㅋ

10. Maps - Maroon 5 https://youtu.be/NmugSMBh_iI 내가 Maroon 5 노래를 참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제일로 좋아하는 노래... 신나는 멜로디에 그렇지 못한 가사... 코러스 부분을 특히 좋아함.

11. Wonder Women - 다비치, 씨야, 티아라 https://youtu.be/dIT-6D9Znbo 이것도 워낙 유명하긴 한데 오늘 놀뭐에서 나와서 들은 김에 올려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멜로디가 흥겨워서 좋아함 ㅋㅋㅋㅋ 둠칫둠칫.

12. 라면인건가 - 악동뮤지션 https://youtu.be/1nuYKM6oiI8 처음 코러스 부분만 들었을땐 읭? 싶었는데 가사가 넘 공감가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사 집중해서 듣다보면 어떤 상황인지 머릿속에 그려짐... 공감 개쩔게 되는 노래...

13. Nonstop - 오마이걸 https://youtu.be/_Swwnu3ohpM "살짝 설렜어 난."하는 코러스 부분이 굉장히 유명한 노래. 적당히 흥겹고 신나는 비트나 멜로디가 좋다고 생각함.

14. 그때 그 순간 그대로 (그그그) - 가야G https://youtu.be/vN0AuAS25aQ 요새 인기인 놀뭐 wsg 그룹 가야G의 노래. 시원하게 뻗는 고음이 청량하다 못해 고막 뚫어버릴 기세라 자주 찾아듣게 됨...

15. Beethoven virus - 원곡 루트비히 판 베토벤, 편곡 BanYa https://youtu.be/DtKCNJmARF0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8번 비창 3악장을 편곡한 곡. 다만 알아보니 리메이크보다는 앞부분만 따오고 나머지는 창작곡이나 다름 없다는 듯? 웅장한 클래식 느낌이 나면서도 현대 악기의 소리가 신나게 휘몰아치는 느낌이라 한동한 무한재생 시켜두고 하루종일 들었었음 ㅋㅋㅋㅋㅋ

16. Clink Clink - 오아시소 https://youtu.be/7zb_uYeh8K0 >>14와 마찬가지로 wsg 그룹 중 오아시소의 노래. 여름 느낌나는 시원하고 흥겨운 노래라 텐션 업되면 자주 듣고 있음.

17. Fake Love - 방탄소년단 https://youtu.be/7C2z4GqqS5E 방탄소년단 노래를 그렇게 많이 듣는 편은 아닌데 이 곡은 멜로디가 넘 취저임... 초반엔 잔잔했다가 코러스 부분에서 파워풀 해서 좋아함.

18. Fight for Love: Aria for Myth - 조수미 https://youtu.be/Pq5ULGhJ9eM 시지프스라는 드라마 ost인데 드라마를 재밌게 봐서 그런가 ost만 들어도 드라마 장면 자동재생 돼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더 좋아하는 노래. 목소리도 미쳤고 노래 부르신 분이 성악가시라는데 그래서 드라마 ost에 오페라 한두스푼 섞인 것 같은 느낌이라 웅장하고 멋있음.

19. I kissed a girl - Katy Perry https://youtu.be/tAp9BKosZXs 이것도 워낙 유명한 노래기는 한데 동성애 요소가 있어서 이쪽에 거부감 있는 사람은 별로일수도 있음. 멜로디가 밝고 통통 튀는데다 중독성 있고 코러스 부분이 쉬워서 따라부르기 쉬움 ㅋㅋㅋㅋㅋ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케이티 페리 목소리가 이 노래에 워낙 찰떡이라고 느껴져서 더 취저였던 곡.

20. 달과 6펜스 - 심규선 (Lucia) https://youtu.be/dL7abzlDXhA 약간 사극 ost 느낌 좀 나는 노래. 속삭이거나 말하듯이 조용히 부르는 노래인데 진짜 분위기가 다 해먹는 거 같음...

21. Stay - The Kid LAROI, Justin Bieber https://youtu.be/kTJczUoc26U 개인적으로 저스틴 비버를 그렇게 좋아하진 않는데 음색이나 음악적 재능만큼은 진심 엄지척을 안할수가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사는 별로 맘에 안 들지만 멜로디는 완전 취저. Laroi나 저스틴 비버 음색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 이것도 엄청 유명하긴 하지.

22. That's Hilarious - Charlie Puth https://youtu.be/Nq3x1AkwgpY 찰리푸스가 전여친이랑 헤어지고 나서 그때의 감정을 토대로 작곡한 노래라던데 막 느낌을 설명하고 이런 걸 잘 못해서 뭐라 설명을 덧붙이기가 어렵지만... 무튼 진짜 다들 꼭 한번씩은 들어봤음 하는 노래 ㅋㅋㅋㅋㅋㅋㅋ 넘 좋음...
스크랩하기
30레스 아!! 이 책 뭐더라?? 책 같이 찾아주는 스레 1시간 전 new 1337 Hit
미디어 2020/07/07 20:49:13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극마이너 어떤거까지 파봤니? 마이너에 대해 얘기를 해보자 3시간 전 new 20 Hit
미디어 2022/08/12 11:22:45 이름 : 이름없음
21레스 도라에몽 퍼맨 키테레츠 침푸이 다모여라! 추억의 후지코 후지오 작품스레 5시간 전 new 383 Hit
미디어 2021/12/28 00:43:46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 TRPG 얘기 하자! 🎲 7시간 전 new 301 Hit
미디어 2022/07/23 06:48:5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우영우는 이준호,우영우의 러브스토리만 없어도 완벽했다 14시간 전 new 38 Hit
미디어 2022/08/12 00:08:33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원피스 잡담 통합 스레🏴‍☠️ 16시간 전 new 185 Hit
미디어 2021/03/17 12:11:48 이름 : 이름없음
844레스 그냥 아무 노래 가사나 쓰고 가는 스레 2 17시간 전 new 6630 Hit
미디어 2020/10/16 15:14:52 이름 : 이름없음
896레스 🧩 멀티 퍼즐 맞추는 스레 19시간 전 new 8358 Hit
미디어 2022/01/21 05:07:11 이름 : 이름없음
219레스 페그오 마스터들, 칼데아로 와라 19시간 전 new 3341 Hit
미디어 2018/03/29 00:09:15 이름 : 이름없음
101레스 카카오 웹소 데못죽..... 아 아 마이크 테스트 러뷰어를 찾습니다 21시간 전 new 1611 Hit
미디어 2021/07/21 18:54:54 이름 : 이름없음
175레스 [애니,만화,소설]🌸우리는 모두 라 플로라 공주님! 라 플로라 아카데미 통합스레🌺 2022.08.11 1767 Hit
미디어 2022/04/23 23:54:57 이름 : 이름없음
96레스 🎭🎵뮤지컬 통합스레 (작품, 배우, 넘버... 등등 전부 다!!!) 2022.08.10 1936 Hit
미디어 2020/05/15 11:50:42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 스레주가 노래 추천해주는 스레 2022.08.10 394 Hit
미디어 2022/07/26 13:01:16 이름 : 이름없음
160레스 좋아하는 뮤지컬 넘버나 가사 적고가는 스레 2022.08.10 2415 Hit
미디어 2019/05/06 03:00:38 이름 : 이름없음
834레스 영화 제목 찾아주는 스레 2022.08.10 9601 Hit
미디어 2018/01/04 01:51:5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