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통은 네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다는 증거야. 그러니까 달아날 필요도 두려워할 필요도 없어. 임산부는 콧구멍에서 수박을 꺼내는 듯한 고통을 이겨내고 아이를 낳아. 예술가는 똥꼬에서 우주를 쥐어짜 내는 고통을 견뎌내고 작품을 낳아. 누구나 벽에 부딪혀 전부 내던지고 달아나고 싶을 때가 있어. 하지만 괴로운 때란, 네 안의 기계가 벽을 깨부수기 위해, 뭔가를 낳으려 할 때라는 사실을 잊으면 안 돼. 그 고통 속에 귀중한 것이 있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 돼. 모두가 성가신 기계를 등에 지고 고통에 몸부림치며 살아가고 있어. 물론 오일이 샐 때도 있겠지. 그럴 때는 원하는 만큼 질질 흘리면 돼. 그러고도 멎지 않을 때는, 우리가 오일을 닦아줄게.
도망가라는 말을 할 거면 그만둬. 왜 혼자 모든 것을 떠안으려는 거야? 섭섭하잖아. 눈물을 흘리며 도움을 청해. 콧물까지 흘리며 기대라구. 울고 싶을 때는 울고, 웃고 싶을 때는 웃어. 그러면 돼. 네가 못생긴 얼굴로 울부짖을 때는, 그보다 더 봐줄 수 없이 못생긴 얼굴로 울어 줄게. 네가 배를 움켜쥐고 웃을 때는, 그보다 더 큰 소리로 웃어 줄게. 너한테는 그런 동료가 있잖아. 어깨를 빌려주고, 짐을 나눠 짊어지고 나란히 걸어가 줄 동료가 있잖아. 더 이상 뭐가 필요해? 너를 희생하고 깨끗하고 아름답게 죽는 것보다, 폼은 좀 덜 나도 너답게 살아가는 것이 훨씬 근사해.
>>714 ㅁ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장이 네 뇌를 지배하게 내버려두지 마
You do count
I don't have friends, I have just one
나는 내 동생이 당신을 만나 더 망가지거나 더 인간적으로 변하게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지금 보니 그 두 개는 똑같은 것 같군요.
Sorry, but the vacation is over.
Miss me?
저 작품 명대사 기억나는 건 다 적어봤는데 다들 뭔지 바로 알아보려나 ㅎ_ㅎ
Well yeah, and I'm sad. But at the same time, I'm really happy that something can make me feel that sad. It's like, it makes me feel alive. You know? It makes me feel human. The only way I can feel this sad now is if I felt something really good before. So I have to take the bad with the good. So guess what I'm feeling is like a beautiful sadness.
바라야. 바라야. 아가바라야.
당신에게 행운이 함께하기를.
목이 아팠다.
어떤 삶을 살아서 이리도 고와지려는고. 어찌 삶을 살려고 이리 고와지는 것이냐…….
세상을 전부 아름답다 여기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는 필히 세상의 모든 것에 망가져본 사람일 것이다.
그럼에도 만일 네가 만인에게 상처를 받고자 한다면. 기꺼이 그들에게 맨살을 내어 준다면. 그들이 너를 손톱으로 할퀴었을 때는, 그저 너를 너무 꽉 껴안으려다 할퀸 것이다, 여기려므나.
삶은 본래 같은 질병을 앓기로 한 사람들의 것이고, 세상은 본래 같은 꿈을 꾸기로 한 사람들의 것이다.
냉소는 유치하지 않지만, 냉소하면서 사는 사람은 유치하더라고요. 정론은 유치하지만, 정론으로 사는 사람은 안 유치해요.
봄이 오면 목련이 진다.
아해야, 그것이 너의 시(詩)다.
태양이 삶을 뜻한다면 그늘은 아픔이다. 삶을 사는 인간의 윤곽은 저마다 따로이지만, 아픔은 겹쳐지고 또 겹쳐진다. 그리하여 인간은 살아 있음으로 해서 하나인 것이 아니라, 다만 아픔으로 인하여 하나인 것이다.
…이제는 네가 술래다. 꼬마야.
선은 물과 같아. 그렇지만 가만히 내버려둬도 산정에서 흘러내리는 강이 아니다. 흐르면서 모든 걸 깨부수는 폭포는 더욱더 아니야. 선이 물이라면 그저 우물이란다. 계절이 가물고 땅이 메마를 때, 흙을 부수고 암반을 깨야만 비로소 한 바구니 길어올릴 수 있는 우물이야.
비가 내렸다.
사람만이 사람을 버릴 수 있다. 사람만이 사람을 버리지 않을 수 있다.
-" It's much more dangerous if we go slow.
You're going to want to hold tight. " 우리가 느리게 가면 더 위험해져. 꽉 잡아
-"oh, Reggie. I don't think you know what this jacket means. Because you have no sense of honor or history or loyalty." 레지, 니가 이 자켓 의미를 알수 있을 거라 생각도 안했다. 너는 명예나, 역사나, 의리에 대한 개념이 없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