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판이 없어졌다니 슬프다.. 재밌었는데 흑흑 슬프지만 여기서라도 자캐 이야기 나누자 자캐판에서 즐기던 레더들 다 어디갔는가..!

>>801 고마워 레더야ㅠㅠㅠ 나 오너님이 여기 스레 보실까봐 일부러 수정했어 일단 좋은 해결방안 줘서 고맙구... 하긴 지금 비계 만들어서 탐대도 안하고 비밀스럽게 대화나누는데 ㅋㅋㅋㅋㅋ.... 뮤트하면 더하면 더했지 약하진 않을 것 같더라고 나 그림 제법 그려!! 자주 많이는 못 그리지만... 경험담이었어??? 대박 너레더 그림 잘그리나보구나 헤헤 좋은 방법 알려줘서 고마워 당장 시도하러 가본다!! 해보고 잘 되면 후기 남기러 올게 알럽

>>802 아냐ㅠㅠ 도움이 됐다면 내 쪽이 기쁘지ㅠ 그나저나 자기 쪽 이야기 보이지 않게 비계 파서 앤오님한테 말 거는 거 보면 그쪽 진짜 작정하고 왔구나 싶네...ㅋㅋㅋㅋ 정말 치졸하다. 그럼 이미 네 앤오님께 디엠처럼 1:1의 프라이빗한 방법으로 말 걸었다가 까였을 가능성이 높아. 다행히 앤오님이 중심을 잡으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계시는 것 같네. 대는 좀 약하신 것 같지만...! 그래도 그만큼 네가 잘 잡아주면 해결될거야. 그나저나 그림을 잘 그린다니 잘 됐다! 나도 그림을 나쁘진 않게 그리는 편이라, 덕을 많이 봤어. 글도 멋진 연성 수단이지만, 한눈에 상대의 눈에 꽂으려면 그림만한 게 없으니까. 그쪽도 네 앤오님께서 올려주신 수위 연성 떠올리면서 오밤중에 이 박박 갈게 될 거야(ㅋㅋㅋ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힘내! 그런 상도덕도 모르는 놈한테 예쁜 앤캐랑 좋은 앤오님을 뺏길 수는 없지!! 잘 해결될 테니까 넘 걱정 말구~~!

누가알아볼까봐지움~~

>>804 그 정도로 타입 안 맞으면 어쩔 수 없어... 진짜 찐 즐커러는 바꾸기 쉽지 않아. 네가 그분이 그렇게 네 앤캐에게 들이대고 다른 분 캐랑 노는 걸 견딜 수 있는 타입이라면 모를까, 아니면 앓지 말고 말을 해야 해. 의외로 즐커러들은 본인들이 즐커러인 걸 알고 있어서, 말하면 아 이분 이거 싫어하는구나 하고 맞춰주거든. 만약 말을 해도 안 통하는 사람이면... 어쩔 수 없지. 그건 진짜 눈새니까 아무리 취향 잘 맞는 사람이라도 곁에 안 두는 게 나을 거야. 네가 크게 상처입을 수 있어. 그리고 많이 바쁜 거랑 네 앤캐에게 부비는 걸 놔두는 거랑 무슨 상관이야. 그렇게 치면 장거리 연애 주말부부들은 상대방 못 만나니까 외로워서 썸남썸녀 하나씩 옆에 끼고 살게?

아보카도 연동 커뮤는 어떤건지 설명해줄 수 있어? 트위터커뮤를 주로 뛰었고, 엄청 옛날(7년전..?) 에 네이버카페 커뮤도 뛴 적 있어. 로드비 커뮤도 뛰어보고.. 근데 아보카도 연동커뮤가 도저히 뭔지 모르겠어ㅠㅠ 홈페이지인건 알겠는데.. 비슷하다면 뭐랑 비슷할까?

>>806 로드비=아보카도임

>>809 견제할 트친이랑 맞팔이면 그냥 네가 그림 올리면 안돼?

제발..여오너only 풀어줘ㅠㅠㅠ 존나 뛰고싶은 커뮤 찾았는데 못뛴다니 너무 억울해 난 왜 남자일까 bl gl 다 괜찮고 별생각 없으니까 뛰게해주라고오오오오오ㅠㅠㅠㅠㅠㅠ 지금까지 앤캐 안만들고 문제안일으켜서 깨끗하다고... 하...슬프다

커뮤 참 뛰기 힘들다...

>>812 헐 힘내... 여오너든 남오너든 또라이 보존의 법칙으로 이상한 사람은 성별 상관없이 있는데 왜 그러는지 참... ㅠ

>>812 파이팅...ㅠㅠ 솔직히 내 기준 박살러들 다 여오너들이었고... 남오너들은 수가 적어서인지 잘 보이지도 않았어ㅠㅠ 무조건 여자 / 남자 떠나서 박살러는 성별상관 없이 있는건데 왜 그러나 몰라... 힘내ㅠㅠ

>>812 보통 카커가 여오너온리가 많아서 트커는 그래도 떡커 아니면 나이제한만 있는듯? 카커 뛰고 싶은거라면.... 힘...

여오너only 풀어줘 세계관이랑 커뮤 설정이 마음에 드는데 남오너도 커뮤 뛰고 싶슴다

남오너 받아주는 커뮤 가고 싶으면 스스로 열던가 아니면 연령대 낮은 곳 가야 할걸... 높은 연령대 남오너는 99퍼센트로 터지는데 공룡화라고 암암리에 웃겨하는 정도 병크 이상으로 터지곤 해서

얘들아 이거 잘못인지 아닌지 판가름 좀 해주라 공정성을 위해 어느쪽이 나인지는 말 안함 평소 자주 여러 자캐들로 관계를 쌓고 놀던 A와 B가 있었음. 그러는 어느날 어김없이 한 커뮤의 애프터로 새 자캐(a)를 들고 온 A가 같은 커뮤를 뛰었던 B의 캐(b)와 놀다가 계연을 부빔.(합앤이 아님) 키스하는 썰도 풀고 데이트하는 썰도 풀었는데 A가 마찬가지로 같커를 했던 다른 사람의 캐(c)에게 치여버림. 이것도 애프터에서 일어난 일. c와 서사를 쌓고 싶어서 양해를 구한 뒤에 b와의 계연을 깼음. 그리고 훗날 a와 c는 성사되어 이어짐. 근데 나중에 이야기 들어보니까 B는 a에게 치여 싹이 난 상태였음. 그런데 키스하는 썰까지 다 풀었으면서 계연을 깬 것에 대해 매우 속상함을 느꼈다고 함. 이게 1개월 전인데 그 감정이 여태까지 지속되고 있었음. 이렇게 되면 A는 B에게 잘못을 한게 맞을까?

>>820 계연이었으니까 딱히...? 계약기간 다 채운거야 안 채운거야? 뭐 사실 그것보다 1달 이상 못 놓은게 더 쇼킹하긴함

>>821 안채우고 중간에 깬거야

>>822 음 그럼 좀 글킨한데... 계연기간이 1년 6개월 이정도로 길어서 그 사이 C가 갈수도 있는거면 뭐 깰 수 있다고 생각도 하는데 일주일 한 달 이정도면 이왕이면 더 참아볼 수 있지 않았나 싶고... 계연은 주변에서나 해서 나도 잘 모르겠다

>>819 당장 지금도 그루밍 성범죄 건이 하나 알티타는 모양이더라 억울한 남오너들에겐 어쩔 수 없지만... 진짜 뭐 어쩌겠어

>>820 그냥 계연인데? 계연 아니고 c랑 똑같은 애프터에서 키스하고 데이트까지 한거면 몰라도 계연은 우리 지금부터 사랑 한번 시키고 헤어져보자~잖아 게다가 양다리도 아니고 잘 양해 구하고 깼고. A잘못이 있나...? 속상했으면 B가 잘 잡았어야지... 다른 사정이 있어?

아... 관심없던캐릭이(그분은 내 캐릭한테 관심이 있었나봄..) 이벤트로 데이트 해야되서 어제 데이트 할래라고 보냈는데.. 하필 내가 주말부터 풀타임 알바해야되가지고.. 답장을 못해서 오늘 5시쯤 학교끝나고 정말 미안해요..정말..정말 미안해요 보내고 오너개입까지 하면서 죄송하다고 했는데 그분은 괜찮다곤 하셨는데 캐입방 나가버렸어...아 ㅜㅜ 더 하면 그사람이 고록팔거같아서 거절 해야되나 받아야되나 어캐 해야되지 하고 있었는데 덜컥 나가버리니까 진짜 한없이 죄송하다..죄송합니다....집 들어와서 바로 이을려 했는데......

주기적으로 탐라에서 자캐커뮤 까는 사람 너무 싫어 자기도 커뮤 뛰면서 ㅋㅋㅋㅋ 정병 취미이니 뭐니 하면서 욕이란 욕은 다 하는데 그러면서 지는 뛰자나 ㅠ 오타쿠 욕하는 오타쿠가 제일 꼴보기 싫음 내가 보기에는 즈그들이 제일 등신인데 ㅠㅠㅠㅠ 안타깝다 욕할 시간에 자기관리 해~~~^^

제발 오너한테 가스라이팅 좀 하지마... 시ㅣ발.... 진짜 미칠 거 같아... 친하던 앤오들 세 명이 내가 다른 사람들이랑 친해졌다고 난데없이 셋이서 팀먹고 나를 소외시킴...ㅋㅋ... 웃긴 건 앤오 ab는 접점이 있었는데 앤오 c는 ab랑 접점이 없고 내가 연결시켜 준 사람임...ㅋㅋ 굳이 따지면 서로 관계캐도 없어서 자기들끼리 앤오 관계도 아니었고...ㅋㅋㅋ 나중에 이야기 하니까 내가 자기들보다 그 사람이랑 친해서 그런 거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나를 소외시켰대ㅋㅋ........... 결국 현타 와서 앤오 관계 끊고 차단함...ㅋㅋㅋ 웃긴 점 : 그렇게 내가 자기들 보다 더 친해졌다는 지인 A도 나중에 앤오D 만났더니 자기한테 소원해졌다면서 일시적 차단 때리고 눈치 오지게 주면서 가스라이팅해가지고 차단함ㅋㅋㅋㅋㅋ

>>828 그리고 레전드인게 이제 앤오D랑 1년차인데 자컾 관계 27명임.......이거 정상인가... 저 중에 합앤+고록으로 성사된 자컾이 총 8명이고 서사 쌓다가 1도 아닌 관계에서 합앤은 아니지만 애인도 아닌 세미 자컾이 5명인데 이게 맞나 싶음...ㅋㅋㅋ 취향 98% 맞는 (빻취향/오너취향/자캐취향/서사취향/공수관계까지 전부 포함) 유니콘 오너님을 가져서 행복하긴 한데 맞는지 모르겠음..

앤오님이 어려운데 인간관계라면 당연히 어려운 부분이 있는 거라...그건 그러려니 하는데 자기 얘기 안하고 싶어하셔서 왜 그러시는지 묻거나 상황을 모르니까 다른 얘기하기도 약간 눈치보인다 ㅋㅋ 가끔 콕콕 썰 단문 찔러보는 중

>>828 내가 지금 뒷담판에 왔는지 동인판에 왔는지 카테고리 확인하고 왔네..뒷담판 갈 거리는 거기서 쓰자

>>828 물 흐리지 말고 뒷담판 가자 레더야

초등->고등 성장커 너무너무 뛰고싶은데 안보여서 천년만년 대기중 ㅜㅜㅜ 말랑말랑한 초등 친구들이랑 귀엽게 놀다가 아쉬워하며 졸업하구.. 고등학교에서 다시 재회해서 반가워하고싶어 으항

텍관 조율이나 갱신, 정리 같은 거 찾아갈 때 어케 해야 해??? 나 진짜 하나도 몰라서 처음에 조율할 때 어버버거리면서 했는데 상대분 골때리셨을 듯ㅠ.... 진짜 서치해도 안나오는데 누가 텍관에 대한 설명 좀 자세히 해줫으면 좋겟어...... ...... ......

>>834 찾아가는 건 조율기간에 아무때나 가면 되고, 그렇다고 상대가 아무때나 찾아온 사람에게 퀵반응하길 바라면 안되고 (새벽 3시에 갠밴 와서 다음날 아침까지 일어나세요 소리 999+개 온 거 보고 기절한 적 있음) 주로 텍관 짜자고 찌르러 가는 사람이 무슨 관계를 짜고 싶은지 대충 정해놓고 찾아가야 하고 (갠밴 와서 전 아무 관계나 다 좋아요 이러면 아 그래요 그럼 아무 관계도 아닌 관계 합시다라는 소리가 목구멍끝까지 치밀어오름) 텍관글에 흔적(트커 마음, 밴커 표정)남기면 찾아가겠다고 하는 경우에도 대충 무슨 관계를 할지 생각해두는 게 좋음. 구체적일 필요는 없고 얘랑 나랑 신청서상에서 이런 접점이 있을 것 같으니 이런관계 어때요 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 물론 상대가 너레더에게 먼저 이런 관계 어떠냐고 제안을 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는 관계 찌르러 간 사람이 관계 내용도 생각해가자. 갱신도 마찬가지. 갱신 끊자고 하면 쿨하게 돌아나오면 되는 거고.

와......수프커랑 떡커 무섭다 여기저기서 그런 분위기 잡아가지고 관캐 한 번 생기면 다른 캐랑 그런 분위기 잡을때 제법 아프지 않나 신기해

시험 기간이라 커뮤가 없어 빨리 러닝하게 개장했으면 좋겠다 역극 핑퐁 좋아

뒷담판 보고 왔는데, 나같은 쫄보는 핑발 자캐 하면 안 되겠다... 편견가질까봐 두려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커피홀릭 캐 내고 싶다.

아 나도 퇴근하고 커뮤 뛰어보고 싶다~ 그놈의 운동이랑 공부...ㅠㅠ

>>836 그 수프커에서 치인사람이 바로나야 죽여줘

방치 안하고 꾸준한 앤오님 모시고싶어. 근데 그런 오너님들은 이제 커뮤에서 보기 힘든듯ㅠㅠ 자컾 덕질할 기력은 충분한데..

앤오님이 자꾸 나를 따라하는것 같아서 찝찝해. 내가하면 자기도 그걸 똑같이 해. 내 말투나 이모티콘을 따라쓴다거나 내가 무언가를 하면 그거 비슷한걸 해. 기분탓이거나 피해의식이 아니라 확실한 이유가 있어. 이사람이 그동안 이거에 관심이 없었는데 내가 이거 한다고 하니까 갑자기 며칠 있다가 나 이거 해볼까ㅎㅎ 하는 식이야. 이사람이 나를 따라한다고 확신한 계기는 바이오를 내껄 따라쓰더라고. 자기가 안쓰는건데 바이오에 나랑 똑같이 적어둬서 알았어. 이런 경우가 몇번이나 반복되니까 좀 그래;; 근데 진짜 사소해서 왜 따라하냐고 하기도 그렇고.. 앤오님이 나보다 능력도 좋을텐데 굳이 왜 나를 따라하려고 하는걸까. 이분이 나랑 친해지고 싶어서 그런것 같지는 않아. 그랬다면 나한테 직접 말을 걸었겠지?

구앤오한테 씨게 당한 이후로 무소유로 러닝하니까 나름 재밌고 미련없이 뛰는 듯 내가 재밌게 노는 캐가 다른 캐랑 뭔진 모르겠지만 겁나 긴 서사를 쌓네? 그럴 수 있고 ㅎㅎ 그래도 재밌어으니까 << 이생각으로 러닝함 질투도 안 생기고 연공도 안 하니 깔쌈하고 좋다고 생각중

>>844 나도 나중에 뛰게 되면 이렇게 해야지!

커뮤가 나랑 엮인 병크(내가 피해자임)로 터졌는데 캐가 좀 아까워서 리뉴얼해갖고 딴 커뮤에 재활용할 생각임 이거 얼마나 갈아엎어야 할까 내가 커뮤에 썼던 캐 재활용해보는 게 처음이라... 사실 갈아엎어야만 하는게 그 전에 터진 계기가 자캐 캐디랑 성격 같은 중요한 부분에서 연관이 있어서...... 자세한 건 말하면 특정될까봐 말 못하겠고 요약하자면 병크러가 자기 취향에 꼭 들어맞는 캐를 보고 치였고 그래서 전방위로 정병발사하면서 지랄떨고 소유발언하고 집착해댔는데 거기서 그 병크러 취향이었던 캐가 내 자캐임...... 만약 걔가 나중에 보거나 해도 얘가 걔 리뉴얼이다 하는 거 못알아볼정도로 갈아엎으려면 얼마나 고쳐야할까 나 솔직히 얘 캐디도 마음에 들고 다 마음에 들었던 캐릭터라서... 많이 엎고싶진 않은데 그렇다고 걔가 알아보고 쫒아오면 바로 망하는 지름길이라... 진짜 어떡하냐

>>846 딴캐 굴리면서 잠깐 묵혔다가 다시 생각해 봐 자캐뽕 조금 빠지면 생각보다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돼ㅇㅇ

>>846 그 정도면 캐를 고쳐가며 재활용하지 말고 그 병크러가 못 쫓아올 커뮤에 내버리자. 병크러 나이 이상이 커트라인인 커뮤에 넣든지 1차지인제커에 내든지

아주 당연하게 남오너 없다는 식으로 얘기하고 연공하면 님 남자였냐고 대놓고 싫은척하고 며칠있다 언팔하고 블랙하고 밴커 대다수가 온리여오너인데 트위터는 어련할까 나 이런거 별로 생각하고싶지도 않았고 하지도 않고있었는데 남자라고 대놓고 차별하고 무시하고 왜 커뮤를 굽히고 들어가서 눈치보며 해야하는지 난 잘 모르겠어 자캐커뮤판에 남오너가 없다고 왜 생각하는거지 왜? 현타온다 진짜 앞으론 연공 절대안하고 앤관도 절대로 안만든다 이렇게 상처받을바에 차라리 안받는게 더 나아

윗 레스주인데 트위터를 하면 할수록 분노가 치밀어올라서 바로 계삭하고 어플도 지웠다. 앞으로 절대 연공 안한다

뼈테로러라서 지엘자컾 챙기기 힘들어... 분위기 휩쓸려서 어찌저찌 합앤 맺긴 했는데 내가 남캐든 여캐든 상관없이 헤테로 아니면 못 먹겠어... 깨기엔 내가 받은 게 좀 있고... 그런데 달라고 한 적도 없고 바빠서 보답을 많이 못 해드린다고 죄송하다고 항상 말씀을 드릴 정도거든... 여기까지야 일대일인 부분이라 어떻게든 둘이서 해결하면 되는 건데 문제는 나 포함 셋이서 삼각으로 비엘 지엘 헤테로 자컾 하나씩 맺은 상태야... 헤테로 맺은 지인분과는 곧 1주년 되고 여유롭게 핑퐁하면서도 안정감 느끼고 서로 굉장히 애정을 많이 쏟는데 지엘 쪽은 아니거든... 핑퐁하기 벅차고 힘들어... 그런데도 너무 좋아해 주셔서 깨고 싶다고 말씀드리기 어려운 와중에 지엘 지인분이 헤테로 지인분하고 서로 비엘 맺으신 상태에 많이 어울리시고 짓시도 자주 하시는 게 그닥 마음이 편하지는 않아...

>>847 사실 커뮤 터진 건 4개월쯤 전 일인데 건너건너 듣기로는 그동안 계속 내 캐 닮은 캐만 보면 들이댔다더라 >>848 원랜 그렇게 피해보려고 했는데...... 이번에 뛸 커뮤를 정해놓고 커뮤에 맞춰서 캐 리뉴얼하려는거라

컾겜이나 다른 페어겜에 찌름말고 찌름방지를 신청 가능하면 좋겠다 난 페어겜 찔리는 게 싫어서 요즘은 아예 페어겜 신청을 안 하거나 자찌름을 하고 있어

예전커뮤에서 썸타다가 나도 현생 그분도 현생으로 빠이빠이한 캐를 다시 생각하다 문득 나는 그 캐를 좋아한 게 아니라 그런 성격의 캐를 좋아하는 내 캐를 좋아한 게 아닐까 싶어짐 그걸 몰랐던 채로 그대로 대쉬했으면... 엄청 나쁜 앤오가 됐겠지...

>>850 당한 거 많나보네ㅜㅠ 힘내 레스주

뛰고 싶은 커뮤가 너무 많다

갑자기 구앤캐 생각난다 그 캐가 유독 떠오르는게 오너님한테는 미안해서 서로 현생 문제상 정리할때까지도 말 못했지만 앤캐가 처음에는 솔직히 말해서 지뢰였던 타입인데 지뢰여도 어쨌든 편파할수는 없으니까 계속 대화했었음 저쪽에서 로그 쳐오면 에휴... 하면서도 나도 어거지로 로그 쳐왔고 그러다가 어라 캐릭터 되게 잘 짜셨네? 싶은 소소한 매력이나 이런저런 갭을 발견하고 슬슬 호캐까지 갔었는데 그 갭을 내 캐한테만 보여줬으면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비명지르다가 내가 고록박고 이어진거라 미안해요 그래도 많이 좋아했어요 현생문제로 정리한지 몇년이 됐고 마음도 정리됐지만 마음 한켠엔 추억으로 남아있답니다

뜬금없는데 카커에서 편파맞고 독기 품는 것 만큼이나 그림이 느는 방법은 없는듯

>>858 카커는 신청서조회수편파부터가 대단하지

>>859 근데 솔직히 카커는 그림 잘 그려도 빨아주는 그림체가 따로 있기 때문에 잘 그리는 것도 일정 이상 넘어가면 그때부터는 의미 없음 ㅋㅋㅋㅋㅋㅋ

>>860 약간 모에체? 잘 그리는 사람들은 살아남기 힘든 세계인 거 같음 bl웹툰 그림체 아니면 관심도 안줘

>>861 난 모에체 좋아하는데 슬픔 ㅠ
스크랩하기
444레스 💡 자캐 커뮤 관련 질문과 답변 통합 스레 💡 1시간 전 new 5676 Hit
동인 2020/10/02 22:10:24 이름 : 이름없음
558레스 ★동인판 잡담 스레★ 4 4시간 전 new 7039 Hit
동인 2021/06/15 20:07:23 이름 : 이름없음
864레스 » 자캐 / 자캐커뮤 이야기 하자 6시간 전 new 12082 Hit
동인 2020/11/14 05:15:41 이름 : 이름없음
261레스 자기 그림체 남성향 그림체일까 여성향 그림체일까 물어보는 스레 8시간 전 new 5763 Hit
동인 2021/06/23 23:52:2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다시 돌아온 합창 스레! ☆디즈니☆ 8시간 전 new 25 Hit
동인 2022/07/04 21:37:59 이름 : 이름없음
142레스 서로의 그림체 느낌 말해주는 스레 10시간 전 new 4350 Hit
동인 2018/01/31 22:09:38 이름 : 이름없음
234레스 그림쟁이들 그림 변천사 올리고 가는 스레 12시간 전 new 7140 Hit
동인 2018/02/17 06:54:07 이름 : 이름없음
959레스 서로의 그림체로 그려주는 스레! 15시간 전 new 25171 Hit
동인 2018/01/21 19:00:33 이름 : 이름없음
342레스 ♥동인판 질문&고민상담 스레♥ 21시간 전 new 3974 Hit
동인 2019/08/22 23:01:11 이름 : 이름없음
31레스 아직도 그리운 구앤캐 이름 말하고 가자 22시간 전 new 1298 Hit
동인 2020/10/11 03:02:42 이름 : 이름없음
32레스 정주행한 애니의 팬아트를 그릴 뿐인 개인 스레 2022.07.04 2599 Hit
동인 2022/05/07 02:09:17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너네가 만든 자캐있어? 2022.07.03 422 Hit
동인 2022/06/30 00:52:27 이름 : 이름없음
142레스 📚📃✏🖌📐✂️🎨 <필독> 동인판 기초 규칙 <필독> 🎨🎶🎤🖼🎼🧸 2022.07.03 3223 Hit
동인 2022/02/16 13:49:57 이름 : 이름없음
20레스 네이버 웹툰 추천 좀!! 2022.07.03 615 Hit
동인 2022/06/29 00:44:35 이름 : 이름없음
201레스 😘❤ 2022.07.03 2920 Hit
동인 2020/11/19 21:57:07 이름 : ◆CnPa65gnQ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