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캐판이 없어졌다니 슬프다.. 재밌었는데 흑흑 슬프지만 여기서라도 자캐 이야기 나누자 자캐판에서 즐기던 레더들 다 어디갔는가..!

>>201 사람한테 크게 한 번 데여 봐서?...

>>202 걔 원래도 친구 없었을텐데... 가상 인물 어떻게 만들지...

>>201 세상이 지 맘대로 안 돼서 울보였다가 크니까 울어도 별로 반응이 없는 걸 보고 싹퉁바가지로 바꾸기?

>>204 헐헐 좋다 좋아!

갱신~ 요즘 왜이렇게 고퀄커가 없지...? 아무나 고퀄커좀 만들어줘 지난번에 홍보애니로 박살난 이후 특정인 한 분이 만드는 성인 로드비커 아니면 찾아볼 수가 없어...

올종족 나폴리탄 극시리커를 뛰고 싶어 아니 그냥 올종족 극시리커여도 좋을 것 같아... 동물 외형으로 짠 인외캐가 있는데 커가 반 동결 상태라 가개장도 못 해서 빛도 못 봤거든. 이대로 창고 가긴 아깝고 그렇다고 커 열기엔 퀄리티 싸움 때문에 무섭고... 찾자니 수인까지만 허용인 곳이 대다수고.

커뮤는 어떻게 뛰어야할과...

>>208 클래스판 커뮤 관련 참고해보ㅓ!

옛날에... 그니까 2~4년 전까지만해도 커뮤 정말좋아했어.. 근데 요즘들어 흐름도 바뀌고 사람들도 너무 엄격하게 굴다보니까 그거에 질려서 요즘 커뮤를 안 뛰고있어... 예전엔 정말 좋아했는데.. 내가 그 흐름에 맞추지 못하는걸까? 그리고 요즘 커뮤 너무 짧아...........

얘들아 헤테로 커뮤에서 지엘컾이 성사됐는데 뛰었던 커뮤가 엔딩 이후에도헤테로 이외 컾 지양한다고 공지되어있더라 이거 괜찮을까 엔딩난지 1년 지났긴함

난 자캐는 파는데 커뮤는 절대 하지 않아...하기가 두렵거든 좀 뭐랄까 쎈(?) 사람들이 많을것같고 음 그래 트위터도 몇년전에 해봤다가 별거 아닌거가지고 조리돌림먹고 알티로 욕 엄청 많이 먹어서 무서워서 안 하고 있거든... 그래서 홀로 파는게 너무너무 외로워 ㅠㅠㅠ 내 본진인 게임이 있는데 원래 포켓몬같은 게임이라 마스코트 펫은 40마리가 넘는데 메인 인간캐가 서너명 남짓할 정도로 굉장히 적었거든 그래서 학원물 + 도라에몽 스타일 일상판타지 컨셉으로 원래 살던 인간세계에서의 얘네들은 어땠을까 하고 언급 한줄 안된 부모님들이나 학교 친구들 등 기반자캐만 열명이 좀 넘어가 이히히 요새 얘네들 파는게 너무 재밌어....어쩌지 나 얘네들도 자캐라고 해야하나...? 어쨌든 기반자캐? 이건 어떻게 생각해

>>213 나라면 그냥 비밀덕질계 만들래 벨컾러들이 왜 백합은 되는데 벨은 안되냐 빼애액 하는거 듣기싫음

>>213 >>215 ??? 전혀 안 괜찮지. HL 커에서 어떻게 GL이 성사될 수 있어. 그거 박살이야... 그리고 다른 레더는 박살인거 맞는데 갑자기 가만히 있던 벨러들 머리채는 왜 잡아? 혹시 지엘 성사됐을 때 러너들이 막 축하해주고 그런건 아니지...? 비엘 성사됐을 때 처럼 타임타임 이거 박살이니. 사과문 써주세요. 이거 박살입니다, 퇴출, 경고 등등의 이야기가 총괄 입 에서 나와야 정상 일텐데. 만약에 내가 그 커 러너고, 지엘 터졌을 때 러너들이 갓컾이라면서 칭찬 해줬다하면. 거기 러너들 전원이 진짜 속보이고 정 떨어질 듯... 비엘은 앤캐로 둘 남친 후보 두명 사라졌으니 공론화 감이고, 지엘은 견제할 여캐가 두명이나 줄었으니 개이득이라는 생각으로 지엘 컾 바라봤을 것 같아서. 진짜 나였으면 바로 사과 + 해명해달라고 했을 듯. 부디 그 커 러너들이 칭찬만 안했길 바래... 1년이나 지난 일이라니 어쩔 수 없긴하지만. OO 지향 전용커. 라고 못 박혀있음에도 불구하고, 타 컾링 지향 한다는 말이 기재 되어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지향을 제외한 다른 컾이 나오는건 진짜 박살이야ㅠㅠ 다들 꼭 알아줬으면 좋겠다.

>>214 기반 자캐 좋지~ 세계관 다른 만화나 게임이랑 이어 붙여서 만드는 사람들도 많고! 난 괜찮다고 생각해. 어차피 혼자 파는건데 딱히 문제될 것도 없고!

>>216 보충 설명하자면 커뮤 엔딩나고 1년 지난후에 성사됐다는 말이였어 엔딩난건 작년 3월 성사된건 올해 4월. 좀 고인탐라라서 그동안 탐라 대부분이 탈커하고 현생살거나 다른 장르로 가버린 상황이고 이젠 거의 언급 안하고 (애프터도 교류도 오래돼서) 캐도 언급 없었지. 우연히 창고에서 꺼내져서 합앤으로 놀게되었어. 그러니 적어도 레더가 걱정하는 남친후보/견제대상제외 그런일들은 없을거라고 생각해. 그 커뮤 뛰었던 지인들도 행복해라 축하축하ㅋㅋ 하고 지나가서 괜찮은줄 알았어 ㅇㄴ;; 어쩐지 미심쩍더라 축하 다받고 찬물 붓기그래서 여기에라도 물어봤어. 앤오랑 상의해볼게 고마워

>>218 지향이랑 only는 다르지 않아? 온리가 아닌 이상 박살은 아닌듯.

>>219 레주가 hl 커를 갔고 커뮤 엔딩 후에도 커뮤 굴린 캐로 hl 컾 이외의 컾은 지양한다고 공지를 내렸나봄. 저런 지정글이 없었으면 엔딩 ' 후 '에 지엘을 하든 비엘을 하든 큰 상관은 없었을 텐데 하필이면 지정글이 있어서 박살로 볼 수 도 있을 것 같음

>>220 지양과 금지는 다르잖아?

빨리 방학 왔으면 좋겠다 커뮤 뛰게 ㅠ 근데 맨날 커뮤 뛰고 나면 현타 옴 왜일까... 1커뮤 1관캐 0성사라 그런가 ㅋㅋㅋㅋ 어라 어째서 눈물이..?

커뮤...엔딩 나고 정신 차리니 세같살 엔딩...

ㅋㅋㅋㅋㅋㅋㅋㅋㅋ썸도 안 타고 나혼자 망상만 했지만 둘이 잘어울려!!!!!!! 이번에도 자연스레 탈관되겠지

엔딩 후에도 좋아하는 캐랑 로그 핑퐁 하면서 지냇더니 그걸 본 같커 뛴 오너분이 답답하셧는지(....) 오작교 이어주셔서 앤캐가 생겨버렷다...ㅎㅎ

내가 못된걸 수 도 있는데... 솔직히 지문이 너무 수동적이고 노잼인 러너랑 대화하는게 너무 괴롭다... 맨날 내 캐한테 지문 써놓은거 보면. 막 뭘 할까 고민하고 있다, 조용히 입을 다물고 있다, 허공을 바라보고 있다, 카페를 가고싶어한다 같이 막... 지 혼자 생각하고 있고, 누군가 말을 걸어줘야 상황이 시작되게 지문을 쓰시는 분이 계시거든...? 근데 진짜 내 로그에 이 분이 글을 달면 뭐라 해줘야할지 모르겠음 이런 러너가 굴리는 캐한테는 무슨 지문을 써줘야해?? 맨날 억지로 구실잡아 말 걸고 하는거 힘들고... 한날은 너무 화가 나서 나도 수동적으로 굴었더니 아예 대화가 안 이어져서...ㅋㅋㅋㅋ 그 분이 나한테 음... 거리면서 불편한 티 내셔서 걍 어떻게 짜내서 썼지. 이런 사람은 어떻게 대처해? 진짜 같이 이야기 안하고 싶은데

학교 때문에 커뮤 쿨타임이 반년이야 ㅋㅋㅋㅋㅋ 방학에만 할 수 있다니... 뭔 견우와 직녀도 아니고 진짜 ㅠ 근데 뛸 때마다 맨날 망싹 때문에 고생함 ㅋㅋ;

남자오너 받아주는 곳 중 성인커 많은 곳 어디 없을까?...

>>228 남오너 안받는데가 더 적지 않아…? 벨커 아니면 성별제한 잘 없던것같은데…걍 내가 관심있게 안봐서그런가

>>229 밴커같은 경우엔 남오너 안 받는다고 적혀진 곳 많아! 트커는 어떤지 모르겠네

>>228 밴커 트커 여오너온리 비율은 비슷한듯 난 여오너온리를 더 많이봤어 걍 여기저기 보는 게 나을 것 같음 글구 밴드는 성인커 적지 않나?

>>229 밴커는 대부분이 ONLY 여오너 던데 다른데는 내가 밴커 말고 안뛰어봐서 잘 모르겠어

약 11시간 뒤에 개장이다 후하 너무 기대돼 ㅠㅠㅠ

얘들아 나 고민상담 좀 해도 되니......? 지금 뛰고 있는 커뮤에 A라는 캐가 있고 B라는 캐가 있어. 나는 관캐는 아직 없는데 현재 호캐는 B라는 캐! 약간 관캐 될랑 말랑 한 선에 놓여있어. 조금 작은 커뮤라서 내 캐는 A라는 캐랑도 친하고 B랑도 친해. 근데 기본적으로는 동접이 가장 잦은 A랑 제일 친하긴 하단 말이야? 선관도 짜놔서 서사도 탄탄하고 관계성 하나만큼은 나도 정말정말 마음에 듦. 근데 유성애 적으로는 전혀 마음이 없는데 A 오너가 내 캐릭터를 관캐로 두고 있는 것 같아...... 처음엔 에잉 아니겠지 김칫국 마시지 말자 ㅋㅋㅋㅋ 이랬는데 가면 갈수록 조금 노골적이 되어 간다 그래야 하나, 슬슬 눈치 못채면 바보겠다 싶거든. 나는 딱히 앤캐가 안 생겨도 괜찮긴 한데 기왕 생긴다면 B랑 맺어졌음 좋을 것 같거든...... ㅠ 근데 요새 A 오너분이 엄청 티를 내시고 계속 어필을 하더라. 서사가 서사다보니 내가 잘 받아줘서 아마 맞관이라고 생각중이신 것 같아. 근데 뭐 고록을 받은 것도 아니어서 미리 선 긋는 것도 좀 이상하고, 서사사 이미 쌓일대로 쌓여서 (유성애적인 서사는 아니야) 이제와서 갑자기 거리 두는 것도 이상하잖아...... 일단은 최대한 유성애적으로 끌고 가지 않으면서 관계는 이제처럼 이어가려고 노력 중이기는 한데 영 효과가 없는 것 같기도 하고...... 나 진짜 어째야 하니......

요즘 커뮤 로고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좀 떨어지는 것 같아... 예전엔 로고 하나만 보고 클릭하게 되는 커뮤 많았는데 이젠 로고 때문에 들어가 보기도 싫어짐 대부분의 커뮤 자체가 일회성이라 그런가? 진짜 미안한데 대충 만든 티가 좀 난다 근데 또 어쩌다 퀄 좋은 로고 발견하면 백이면 백 시리커임 로고 금손들 다 시리커로 간 거냐고 ㅠ 일상커로도 좀 와 주라 제발...

시험기간 끝나면 신청서 받을 생각에 설레

그리고 혹시 여기 구글 설문지로 신청서 받은 레더 있어? 그리고 설문지로 신청서 받으면 스프레드시트 여러개 만들고 구성 수정하고 그런 거 가능해? 이번에 구글폼 처음 써 보는 거라

안녕 내 얼어붙은 심장 녹인 관캐가 생겼는데 수프커라서 관캐랑 그런 의미의 파트너가 됐단 말야 근데 역극 지문 칠때마다 나보고 사랑한다고 해서 이건 맞관이다 빼박 맞관이다 하면서 고록 갈길라구 영상 찌고 있었는데 이게 왠걸? 관캐가 문어다리였네? 그분은 강퇴당하고 내 고록 휴지통행 내 마음도 관짝행 커뮤 분위기 개박살남 난 탈주함

재미있는 그림온리 반막 카커 열어줘

커뮤 너무 오래 쉬었는데 사실 엔딩ㄷ까지 간 컴도 지금까지 하나도 없다... 이 의지력 어쩔 것인가 젠장

>>240 나도... 사실 캐 짜는 게 젤 재밌었던 걸지도 ㅋㅋㅋ

마참내 곧 방학이다!!! 엄선하고 엄선해서 최고의 커뮤만 뛰어야지~

주변 그림 그리는 애들 절반 이상이 커뮤 해서 해보고 싶기도 한데.. 트롤 될까봐 망설여진다 커뮤 추천할만해?

>>243 과몰입 잘 조절할 자신 있다면 추천! 장점: 귀여운 캐들이랑 짱친 먹을 수 있는 거랑 개그 지향 커뮤는 특히 웃긴 애들 많음 좋은 커뮤는 좋은 추억이 됨! 난 아직도 같이 떠들던 캐들 가끔씩 생각 나 ㅠㅠ 단점: 가끔 중2병이나 이상한 애들(레더가 말한 진짜 트롤들은 얘네임)도 있어서 스트레스 받을 수도 있음 😕 편파도 당할 수 있구... 시리커나 플러팅커 같은 매운맛 커뮤 뛰면 정신 피폐해짐(이건 사람에 따라 다름) 기본적인 규칙만 잘 숙지하면 괜찮아! 주변인들한테 물어보면 자세히 알려 줄 거야 안 알려 주면 우리한테 물어보고!! ㅋㅋㅋ 인생을 전부 커뮤에 쏟진 말고 시간 날 때마다 들어가는 게 좋아 내가 하루 종일 커뮤만 들락날락하다가 예전에 방학 다 날림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공지 필독하기★☆

>>244 이렇게 정성껏 알려주다니.. 고마워!

갠적으로 지인커가 제일인 것 같아. 여기선 내가 흑막 아닌데 갑자기 '와 생각해보니 흑막이 맞는 것 같아!'라면서 흑막한테 붙어도 아무도 뭐라 안 하잖아 나는 이 자유를 원했어

엄..음...울딸과 아들 얼굴합으로 찍먹해보고 가실? 싸가지 외강내유녀x얌전 조용 박애주의 남. 전생에서 의상가게 조수와 마음없는 정략 결혼한 도련님. 여자가 딱 키스하고 눈물 뚝뚝 흘리며 상경한날 기차사고 때문에 죽음. 두번째 생은 디자이너와 사업가 남자 인외라 300살인데 여자 먼저 죽고 성격 변해서 영리해지고 흑화하는데 세번째 생에서 다시 만나서 여자 앞에서 내숭떨고 여자는 알지만 귀여우니까 넘어감. 아이 함만 드셔봐 츄라이츄라이

투커 뛰고 싶은데 뛸까 말까??? 둘 다 시리커인데다가 일정도 겹쳐가지고 애매한데 둘 다 갓커여서ㅠㅠㅜㅜㅜ

>>248 하루에 한 커뮤씩 번갈아 뛸 거 아니면 비추... 시리커면 스진도 있을 텐데 일정까지 겹치면 너무 힘들 것 같아! 네 현생 스케줄이나 러닝 인원 같은 거 고려해서 더 잘 뛸 수 있을 것 같은 커뮤 하나에만 집중하자! 그래도 둘 다 뛰고 싶다면 말리진 않어 ㅋㅋ

일대일로 은밀하게 다른캐한테 각각 고록 두개받았는데 둘다 같이있으면 즐겁고 귀여워서 어째야할지 모르겠어 둘다 귀여운데ㅠㅠ... 그냥 둘다 차야하나?

글러고 오랫동안 세계관이랑 각종 설정 다 짜놓고 덕지덕지 기워놓은 자캐는 있는데 커뮤는 워낙 이상한 일들 많이 일어난다길래 그냥 조용히 혼자 자캐만 입체적으로 꾸미는 중 여기다가 자캐 설정 풀어도 되냐,,

너네는 앤관일때 바쁘다면서 앤오가 너를 방치하다시피 하길래 지쳐서 관계 정리했는데 앤관이기 전보다 정리하고나서 더 살갑게 대해주면 기분이 어떨것 같애...?

정리한것도... 막 앤오는 바쁘다해서 먼저 연락하는 것도 조심스럽게 하고 그랬었는데 어느날 우연히 시간 맞아서 같이 디코할때 >>맨날 바쁘다 하면서 이렇게 게임이나 하고있고... (네 닉넴)님 답멘 해드려야하는데<< 하는걸 듣고 이 사람이 정말 바쁜가?하는 생각으로 맘고생만 하다가 신경 안쓸라고 정리한건데 그랬는데 그랬는데 정리하고나니까 오히려 막 같커하지 않겠냐 그러고 더 막 그러는데 그러면 어떨것 같애...??

중년커 제발 내주세요 떡대&중년&피폐&수염&우울캐 내고싶어요 제발

커뮤 처음 하는데 온훅커 함 그래서 만남로그 올려야 하는데 너무 떨렬ㅇㄹㄹ 사실 방금 올림 이게 맞는 건지 모르겠어

1년만에 커뮤뛴다ㅋㅋㅋㅋㅜㅠㅜ.... 1년에 한번씩 뛰다보니깐 점점 어린친구들이 커뮤뛰는걸 보게 되는데 나이 먹는걸 체감하는 중..

>>256 ㅋㅋㅋ 난 반년마다 뛰는데 진짜 예전엔 나이 안돼서 못 뛰었는데 이젠 연령 제한이 너무 낮아서 못 뜀...

프로필 쓰고 개장 기다릴 때는 설레는데 막상 개장하고 역극 몇 번 이으면 아무것도 하기 싫어져서 그대로 잠수타는 걸 반복하고 있음 그만둘 때가 됐나 봐

>>258 와 나도 그래.. ㅋㅋㅋㅋㅋ 진짜 커뮤 이젠 끝이구나 싶었다가도 여기저기서 커뮤 얘기 하는거 보고있으면 뛰고는 싶더라.. 그 흥분감을 프로필 작성할때 다 쓰나봐

왜 이리 내 동지가 많지... 나 지금 친구가 갓컨데 동결될 것 같아ㅠㅠ 이래서 신청서 내고 왔는데 캐짜기까지만 재밌고 설레... 이쯤되면 우리는 그냥 자캐 짜는 게 재밌는 거 아니냐

아 ㅋㅋ 위 레스들 다 받고 난 예비 덕캐까지 정해 놓고서 못 뜀 ㅋㅋㅋ 죄송합니다 총괄님... 아니 예전엔 잘만 뛰었는데 왜 요즘은 그게 안 되는지...?? 그래도 이번엔 갓커 찾으면 열심히 뛸 수 있겠지? 캐디도 최대한 내가 애정 쏟을 수 있게 만들면 자캐덕질 하기 위해서라도 뛰겠지 ㅠㅠ 제발

와 얘들아 나 갓커 발견했다 지금 캐디 할 생각에 넘 떨려

와... 자덕질 너무 좋아서 미치겠음...

커뮤 나이 얘기 남들 얘긴 줄 알았는데 중딩 때 커뮤 열심히 달리다가 한 번도 손을 안 댔더니 요즘 올라오는 홍보 트윗 보면 ㅈㄴ 만화 캐릭터 마냥 입이 떡 벌어짐 뭐??? 나이가 ㄴㄴ라고???? ㄹㄹ생을 받는다고????? 아니 너무 어리지 않나.... 세대 차이 날 거 같아... 이러면서 백스텝 하게 됨... 내가 중1때 운영했던 커뮤에 고3 한 분 계셨는데 그 분은 어떻게 러닝하셨을까 정말 죄송스러워서 아직도 헤드스핀함...

12시간만에 플필쓰기 #가보자고

원래 오류신청서 나면 오류신청서 몇 개입니다까지만 말하고 오너님 이거 오류에요...안 해주는게 당연한거임...? 걍 확인되었습니다 이러고 마는데...? 아무리 합격제라 그래도 그렇지 오류신청서 빼고 최소 개장인원도 안 되는 커뮨데 원래 이런건가 나 ㅏㅂ발제 첨 뛰어보는데 밴커임

레더들아 관캐 썰 좀 풀어 주라!! 커뮤 뛰러 가기 전에 설레 보고 싶다

>>267 돌심장이라 미안하다

>>268 ㅜㅜ 그럼 덕캐는...?? 웃긴 덕캐 썰도 좋은디

원래 지금까지 안 자고 있으면 새벽러들 슬슬 기어나와서 김레더가 "안 자냐? 왜 아직도 깨어 있는 건데"라고 글 올리면 댓글로 (밴커 기준) 이스레 F 20: 너는 왜 안 자? ㅋㅋ (* 막커 특: 나이 많아도 너라고 부르거나 이름으로 부름) 김레더 M 21: @이스레 F 20 난 할 일 잇음 ㅋ 이스레 F 20: @김레더 M 21 잠 좀 자라 (대충 코난 마취총 짤) 김레더 M 21: @이스레 F 20 ㅅㅂ 이게 뭐임 (이스레의 마취침을 가볍게 피하며 ㅋ) 봤냐? 나의 완벽한 순발력 이스레 F 20: @김레더 M 21 지랄... 아아니 레더는 마취침을 참 잘 피하는구나~ 김레더 M 21: @이스레 F 20 지랄이라니 스레야 예쁜 말 써야지 이스레 F 20: @김레더 M 21 라고 욕쟁이가 말했다 박레주 F 25: 너네 뭐 하냐? 이러면서 티키타카 하는 건데 ㅠㅜㅜㅠㅠㅜ 요즘 막커 화력 버텨 낼 힘이 없음... 개썅막커에서 현실: 뉴짤 줘라 싫다 공방전

>>265 12시간의 반의반쯤 걸림 나 커직하면 맨날맨날 비명지르러올게

>>272 헐 커직 축하해

>>273 고마워!!!!!! 나 열심히할게

위에 3시간만에 플필 파고 커직한사람이다 합발나고 계정파고 북치고장구치고 했는데도 아직 실감이 안난다 이세계에 떨궈진 것 같다 잘할 수 있을까

>>275 커직 성공했으니까 이제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마셈 잘할 수 있음

>>276 고맙다 정말고마워 세상에서 제일 멋진 러닝을 하고 올거야

뭐지? 가개장인데... 커뮤 개장도 안 했는데 프공방을 감싸는 이 훈훈함... 도대체 뭐지? 도장 받고 좋아하는 러너분과 그것에 답해 주는 운영자분... 세상은 아직 아름답다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83레스 스레딕 오디오북 1편 📖🎧[녹음러 상시모집] 7시간 전 new 444 Hit
동인 2021/06/12 22:58:56 이름 : ◆ClBcK43XwLa
341레스 대사 쓰면 녹음해주는 스레! 8시간 전 new 4258 Hit
동인 2018/01/03 22:49:09 이름 : 이름없음
54레스 혹시, 음성으로 듣고싶은 말이 있나요? 8시간 전 new 284 Hit
동인 2020/06/15 02:24:50 이름 : 이름없음
104레스 개인그림스레,,(+낙서 8시간 전 new 1099 Hit
동인 2021/04/27 19:37:25 이름 : 이름없음
278레스 » 자캐 / 자캐커뮤 이야기 하자 9시간 전 new 3258 Hit
동인 2020/11/14 05:15:41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그림 배경추천해줘..! 10시간 전 new 42 Hit
동인 2021/07/23 17:08:05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중1 스레주의 입시미술 독학 스레 10시간 전 new 107 Hit
동인 2021/07/21 15:44:18 이름 : 스레주
66레스 애니 포트폴리오 하는 고삼 갠스 10시간 전 new 764 Hit
동인 2021/07/12 11:04:31 이름 : 이름없음
70레스 30초리퀘 해줄게 드루와🗣🗣 10시간 전 new 183 Hit
동인 2021/07/20 21:58:08 이름 : 이름없음
181레스 입시하기 싫다 진짜...ㅠ 나 그림 봐줄사람 리퀘도 받음 11시간 전 new 639 Hit
동인 2021/07/16 16:20:47 이름 :
5레스 간단간단히 그림이나 그리는 스레 11시간 전 new 20 Hit
동인 2021/07/23 22:08:01 이름 : 이름없음
84레스 그림연습스레 12시간 전 new 466 Hit
동인 2021/06/16 22:05:13 이름 : ◆SE03yLe6nXB
307레스 자기 작품 스포일러 하는 스레 17시간 전 new 4087 Hit
동인 2019/02/10 22:45:26 이름 : 이름없음
270레스 🌸동인판 분양스레🌸 2021.07.23 3923 Hit
동인 2020/07/22 20:15:53 이름 : ◆DwLff83Bbvj
118레스 그림 그린당~~↗️↗️↗️ 2021.07.22 1517 Hit
동인 2020/11/19 21:57:07 이름 : ◆CnPa65gnQn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