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그래 거의 처음 만났을 때부터 5개월동안 처음에 어쩌다 친해졌는데 처음에는 나도 호감을 보이고 다가갔지. 근데 친해지고 나서 계속 얘가 나를 따라와. 급식같이 먹는데 급식 같이 먹자! 하고 같이 먹는 것도 아니고 어느 순간부터 그냥 같이 가게 됬어. 이동 수업 후에 점심먹으러 갈때면 내가 반에 와서 기다리고 있을게.. 이러고 혼자 먹고 싶어서 먼저 가도 왜 먼저가..ㅠㅠ 이러면서 다시 따라와 다른 친구랑 같이 먹게 되면 걔 다른 친구 나 이렇게 셋이서 먹게되고 급식실에서도 내가 밥 다 먹어서 버리고 오려고 일어서면 걔는 자연스럽게 일어나 내가 괜찮아~더 먹어 이래도 아냐... 괜찮아ㅠ 이런 식으로 말하고 내가 밥을 늦게 먹으면 아무 말도 안하고 자리에 앉아있다가 내가 일어설 때 같이 일어서. 재촉같은 것도 안하고 그냥 옆에서 내가 먹는 거 보고있다가 일어서. 같이 버리고 와 걔가 다 먹지도 않았는데도 내가 물 마시러 가면 같이 물 마시러 가고 내가 수행평가 보기 전에 급하게 외우고 있으면 걔는 내 앞자리로 와서 앉아서 가만히 책보고 있거나 나 보고 있어 내가 화장실은 혼자 가는게 편해서 자주 혼자 가는데 내가 화장실 가려고 반을 나서면 걔도 내 뒤를 따라서 화장실을 가 그리고 화장실 칸 안으로(용변을 보러)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세면대 쪽에서 날 기다렸다가 같이 와 이걸 맨날맨날 5개월동안 그래 최근에 줄넘기 수행평가가 있었는데 내가 줄에 걸리니까 걔는 더 뛸 수 있었는데 멈췄어 힘이 딸려서 그렇다고 했는데 그거 말고도 비슷하게 나랑 맞추려고 하는 행동 같은 것도 해서 좀 그래 처음에는 더 심하게 따라왔는데 요즘에는 좀 나아진거야 나는 얘가 나한테 너무 맞춰주는 행동 같은 걸 안했으면 좋겠는데 계속 이러니까 불편하고 그렇다고 엄청 친한 사이도 아니라 어떻게 딱 잡아 거절해야할지 모르겠어 내가 너무 예민한 걸까...?

딱 글에 써져 있는것만 본다면 보통 친구들 다 그러지 않아?? 대부분의 여자애들 세트로 맨날 붙어다니잖아 특이할건 없어보이는데.. 근데 레주가 유난히 따라다닌다고 느껴지는거면 뭐가 이상할거 같긴 해 사람 감이란게 있으니까..

그거 여자애들끼리 의리같은거 아냐? 보통 여자애들끼리는 같이 다니잖아 친구가 혼자 있으면 좀 그러니까... 아니면 더 친해지고 싶을 수도 있지

>>3 딱히 무리없고 얘랑 친하게 지내다 최근에 무리가 생겼는데 다른 무리친구들한테는 안 그러면서 나한테만 그래서 딱 같이 가자~하고 같이 가는 것도 아니고 내가 가면 쓰윽 일어나서 기다리고 있다 서로 아무말도 안하고 오고 그래 사적인 대화도 별로 안하고 불편하고 좀 거리두고 싶은데 어떻게 말하지 싶어서

스레주가 불편하다고 느낄 정도면 앞으로도 계속 신경쓰일거같은데 조금이라도 빨리 말하는게 나을듯… 근데 뭐라 말하기가 또 애매하네.. 차라리 친해지고싶으면 얘기를 하던가 사적인 대화도 거의 없는데 계속 그러면 확실히 좀 부담스럽긴 하겠다

불편하면 말하는게 나은데... 내가 그런적이있어서 대리상처.. 처음 전학와서 친구도없고해서 정말 친해지고싶은얘한테 그랬더니... 그친구가 나 데리고 다른친구무리한테가서 아 쟤 진짜 짜증나...아니 화장실까지 따라온다니까??? 이러고.. 다른친구무리는 나한테 아..우리랑 다닐레? 이러고.... 그 무리에서도 별로환영받지못하다 지금은 다른친구만나서 적응도잘하고있지만 정말 상처더라... 그러구 레주글쓴거보니 나랑 내 친구들이 하는건데 일상적인..? 좀 부담스럽다면 최대한 빨리 좋게 말하는게 좋은것같아 난 너가 이러는거 부담스럽다고..

근데 그 친구가 모든 행동을 너한테 맞추면 완전 부담스럽긴 하겠다... 부담스럽고 자제해달라고 말하는게 좋을듯 아니면 걔 계속 그럴거같은데

개부담스러운데...?뭐 화장실 가는거 따라가는건 그럴수있다..칠수도 있긴한데 사실 화장실가는건 당사자가 같이가자고 할때 같이가지않아? 뭐 베스트프렌즈면 걍 말없이따라가도 걍 편하니까 상관없지만 친한것도아니고..내가 느끼기엔 좀..수상함 걍ㅋㅋ 저정도면 집착이지...

한번 내가 왜 자꾸 따라와~이런식으로 말한적도 있었는데 그때도 ㅎㅎ 웃고 넘어가고 계속 따라오더라고 좀 더 분명하게는 못말할까?

저건 좀 많이 무서운데...? 그냥 면전에 대고 난 너 싫어! 이것밖에는 방법이 없어 나도 그랬었는데 비슷한 경험해본 내 친구가 팁이랍시고 알려줘서 한번 해봤는데 효과 만점! 근데 줄넘기수행 미쳤다 진짜.... 급발진이지만 혹시 중3이야?

>>12 아항 내 주변 중3들 지금 줄넘기 수행 보더라 응 티엠아...

>>8 그니까 좀.. 아무도 없는 줄 알고 편하게 용변 보고 나왔는데 걔가 기다리고 있으면 좀 민망하기도 하고 불편해 최대한 거리두고 있는데 그렇다고 무리에서 걔만 멀리하기에는 내가 따시키는것같기도 하고 머리아프다

아무리 그래도 화장실은 먼저 말하지 않는 이상 혼자 가지 보통.. 이건 진짜 불편하겠다

다른 건 몰라도 급식이나 이동시간은 레주가 좀 더 맞춰줘야하는거이니야?? 친구사이에 밥 혼자 먹고 싶다고 먼저 가버리는 게 어딨어 그건 누구라도 서운할걸.. ㅠㅠ 친구가 밥 늦게 먹는다 싶으면 다 먹었어도 좀 기다려주고.. 그게 어려운 일은 아니잖아 ㅜㅜ 오히려 계속 눈에 띄게 피하면 조바심나고 불안해서 더 끈질기게 따라다닐 수도 있어

윗레더 말대로 마지막에 피하면 더 끈질기게 따라올 거라는 건 맞는 말 같은데 그렇다고 레주가 맞춰줄 필요는 없을 듯 ㅠ 오히려 맞춰주면 맞춰주는 대로 좋다고 더 따라다니지 않겠어? 그냥 좀 더 선을 확실히 긋는 게 좋을 거 같아

급식 관련 얘기는 그냥 친한 사이에 누구나 다 하는 일상적인 행동 아닌가? 보통 급식 친한 친구랑 같이 먹으려고 하고 내가 먼저 다 먹으면 기다려주고 친구가 먼저 다 먹으면 아 좀만 기다려 하고 허겁지겁 먹고 같이 일어나지 않아? 나랑 내 주변은 다 그러는데 남자애들도 그렇고... 근데 뭐 레주가 불편하면 선 긋는 게 낫지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레스 시험 7일 남았는데 너무 지쳐 41분 전 new 4 Hit
고민상담 2021/10/18 09:04:57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고1 올라가면 자퇴해도 괜찮을까 4시간 전 new 50 Hit
고민상담 2021/10/17 02:05:45 이름 : 이름없음
185레스 나좀 살려주라 얘들아 7시간 전 new 4039 Hit
고민상담 2019/02/17 04:10:59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 7시간 전 new 48 Hit
고민상담 2021/10/16 16:22:2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조별과제 8시간 전 new 22 Hit
고민상담 2021/10/17 22:39:07 이름 : 중2
17레스 중간고사 성적에 대해서.! 8시간 전 new 99 Hit
고민상담 2021/10/15 17:17:1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가치관이 맞지 않는 사람과 계속 친구관계를 유지하는 게 맞을까...? 10시간 전 new 27 Hit
고민상담 2021/10/17 23:23:10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쉽게 끊어내지 못하는 관계때문에 미쳐돌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시간 전 new 33 Hit
고민상담 2021/10/17 21:40:34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내 친구가 너무 예뻐 11시간 전 new 174 Hit
고민상담 2021/10/12 20:40:34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뒷담 대처법 좀 11시간 전 new 37 Hit
고민상담 2021/10/17 21:07:08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큰 고민이다 이 나이 먹고 똥지렸다 11시간 전 new 35 Hit
고민상담 2021/10/17 21:19:04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이거 나만 좀그런거야..? 13시간 전 new 49 Hit
고민상담 2021/10/17 17:35:0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덕질 단톡방에 있는 사람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는데 어쩌면 좋지 14시간 전 new 35 Hit
고민상담 2021/10/17 19:05:27 이름 : 이름없음
15레스 너희는 통금있어? 15시간 전 new 46 Hit
고민상담 2021/10/17 00:50:55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하 ㅋㅋㅋㅋ얘들아 진짜 아빠 국뽕이 너무 심해서 돌아버릴거 같아 15시간 전 new 62 Hit
고민상담 2021/10/17 12:24:1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