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에서 원하는 사람은 간식 가져갈 수 있는데 자꾸 더 가져가고 싶어... 인당 몇 개 제한도 없고 감시하는 사람도 없으니까 조금 더 가져가도 아무도 신경 안 쓰지 않을까?

욕심 많은 것도 그런 자잘한 거면 진짜 안 좋게 보여...얼마 하지도 않는 걸 보고 그런 마음이 들면 아예 욕심 없는 척 안 먹는다고 하는게 나을 것 같아. 나도 이상한 거에 욕심 정말 많았는데 그런 식으로 고치니까 절제도 되고 오히려 다른 거가 보이고 그랬어. 대부분은 신경 안 쓰겠지만 누군가는 신경 쓰고 비호감은 아니더라도 호감이 생기지 않는 행동임. 뭐든지 안일한 생각버려.

>>1 지금은 제한 없다고 했지? 인당 개수 제한 없는 이유가 사람들이 적정 수준으로 가져갈 거라고 믿어서 그런 거임. 스카 이용자들이 적정 수준으로 가져갈 거라는 걸 신뢰하고, 서비스 제공 차원으로 놓은 거지. 근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간식이 사라진다? 그러면 다 눈치챔. 그러면서 제한이 생기는 거임. 법률도 이런 식으로 생기는 거고. 옛날에 쓰레기봉투 종량제 시행 막 했을 때 사람들이 밖에 있는 공공쓰레기통에 쓰레기 내다 버려서 공공쓰레기통을 싹 없앴던 미개한 국민 수준을 보여준 사건이 있음 쓰레기 버리는데에 자기 돈 드니까. 이것도 다 욕심+미개함 때문.

딱 몇개만 가져가야지를 머릿속에 외쳐봐 나도 자유롭게 가져가라고 둔 간식보면 좀 욕심부리는 성격 나왔었는데 그때마다 아 ㅅㅂ 딱 2개만 가져간다 그보다 더 많이 가져가면 난 진짜 천하의 개썅ㄴ이다 썅ㄴ!이런식으로 머리에 외면서 참으니까 되더라
스크랩하기
5레스 친구들이랑 갈등이 있었는데 내가 죄인인듯 3분 전 new 85 Hit
고민상담 2022/05/23 15:59:23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이거 정신병원 가야 돼? 4분 전 new 97 Hit
고민상담 2022/05/20 02:01:5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펜션 사장이 리뷰 글 삭제 해 달라고 연락오는데 글삭 안 하면 문제 될까?? 18분 전 new 5 Hit
고민상담 2022/05/24 12:25:1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안경 처음쓰는데 1시간 전 new 50 Hit
고민상담 2022/05/23 23:03:52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쌤이 다른오빠랑 같이 밥먹자는데 셋이 같이 밥먹기 싫은데.. 어떻게 얘기할 방법 없을까? 1시간 전 new 73 Hit
고민상담 2022/05/23 16:45:54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우울증?우울한건 안심한데 2시간 전 new 98 Hit
고민상담 2022/05/23 09:16:46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폰을 바꾸려는데 3시간 전 new 38 Hit
고민상담 2022/05/24 04:23:3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정신과 처음갈때 4시간 전 new 44 Hit
고민상담 2022/05/24 00:35:4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좆같은 성격인 나 4시간 전 new 44 Hit
고민상담 2022/05/24 00:44:22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자퇴 하는 거 에바야? 4시간 전 new 99 Hit
고민상담 2022/05/23 09:23:44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얘드라.. 나 사기당했어 5시간 전 new 64 Hit
고민상담 2022/05/24 00:33:1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학교에서 아이패드 도난+파괴당했는데 5시간 전 new 54 Hit
고민상담 2022/05/23 23:13:47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친구랑 갑자기 어색 6시간 전 new 26 Hit
고민상담 2022/05/24 05:48:36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ㅈㅎ흉터 12시간 전 new 85 Hit
고민상담 2022/05/23 10:41:45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성인인데 과보호 심한 사람... 12시간 전 new 76 Hit
고민상담 2022/05/23 17:27:0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