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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종의 방탈출 게임입니다. 낯선 공간에서 눈을 뜬 주인공은 자신에 대한 기억을 잃은 상태입니다. 제한된 공간에서 단서를 수집해 기억을 떠올리고 무사히 방에서 탈출하도록 도와주세요.
* 소지 물품은 4개로 제한됩니다.
* 주인공이 앵커의 지시에 따라 행동할 때마다 1턴씩 시간이 지나갑니다.
* 저장 슬롯은 5개입니다. 저장은 언제나 가능하며(앵커로 지정, 턴 소비하지 않음) 덮어쓸 수 있습니다.
* 주인공이 모은 단서와 행동에 따라 결말이 달라집니다.
* 난이도는 쉽고 분량은 짧습니다.
* 엔딩은 모두 5가지입니다.
(11)
당신은 앞쪽에 있는 상자를 열었습니다. 망치, 드라이버, 나사 같은 공구와 손전등이 들어 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상자 2, 발코니, 망치, 손전등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당신이 뒤쪽에 있는 상자를 조사하려는 순간, 작은 방의 문을 열고 검은 형체가 들어왔습니다. 검은 형체는 손에 식칼을 들고 있습니다. 검은 형체는 당신과 마주친 것에 놀라 잠깐 멈춘 상태입니다.
> 도망친다.
> 발코니
> 공격한다.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손전등
당신은 가지고 있던 식칼로 검은 형체를 공격했습니다. 분명히 검은 형체의 배를 찔렀는데 손에는 아무런 감각이 없습니다. 당신이 당황한 사이 검은 형체가 당신의 팔을 움켜쥐고 들고 있던 식칼로 당신의 배를 찌릅니다.
[배드 엔드 1 - 복수]
(검은 형체를 공격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단서를 더 모아야 할 것 같군요.)
게임을 계속하시겠습니까?
처음()부터 or 바로 전()부터 or 저장한 곳()부터
(12)
당신은 문 반대편에 있는 발코니의 유리문을 열었습니다. 발코니는 작은 방보다도 어두컴컴해서 당신은 한 발짝도 내디딜 수 없습니다. 어둠을 밝힐만한 것이 없으면 발코니를 조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상자 2, 망치, 손전등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당신은 손전등의 전원 버튼을 눌렀습니다. 손전등에 빛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건전지를 교체해야 손전등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다음은 배드 엔드 1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 생략하겠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저장 기능을 잘 안 사용하니까 진행자의 권한으로 을 2번 저장 슬롯에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계속하시겠습니까?
처음()부터 or 1번 저장 슬롯() or 2번 저장 슬롯()
(9)
당신은 문을 열고 작은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어두워서 방 안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커다란 옷장과 상자가 몇 개 있는 것으로 보아, 일종의 창고처럼 쓰이는 방인 것 같습니다. 문 반대편에는 작은 발코니가 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옷장, 상자 1, 상자 2, 발코니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10)
당신은 처음 눈을 떴던 방으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침대, 책상 위(컴퓨터, 노트, 핸드폰), 책장(책, 앨범), 화장대, 옷장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11)
당신은 책상 옆에 있는 책장에서 앨범을 집어 들었습니다. 앨범 표지에는 숫자 2가 적혀 있습니다. 앨범을 펼치니 이 방의 주인으로 보이는 여자의 일생이 사진에 담겨 있습니다. 갓 태어난 아기 때부터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마지막엔 대학교 입학까지, 시간의 흐름이 느껴집니다. 사진 속 여자의 환한 웃음이 인상적입니다. 자주 등장하는 남녀는 여자의 부모로 보입니다. 당신은 사진 속 여자의 얼굴을 눈여겨봅니다. 어딘가 익숙하면서도 낯설어서 당신은 혼란스럽습니다.
[단서 1을 수집하셨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침대, 책상 위(컴퓨터, 노트, 핸드폰), 책장(책), 화장대, 옷장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12)
당신은 다시 주방으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싱크대(위쪽 찬장), 냉장고, 작은 방의 문, 칸막이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작은 방에서 종이를 찢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당신은 움직임을 멈추고 작은 방의 문을 바라봅니다.
(13)
당신은 칸막이를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칸막이는 불투명하고 당신의 키보다 조금 높은 크기라서 건너편을 볼 수는 없습니다. 칸막이는 당신이 조금만 밀어도 쉽게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당신은 칸막이 자체에서 특별한 정보를 얻지는 못했습니다. 칸막이를 밀어 건너편으로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14)
당신은 칸막이를 밀고 그 틈으로 걸어갔습니다. 이 집의 거실로 보이는 장소입니다. 거실을 가로질러 가면 문이 닫혀 있는 발코니가 있습니다. 칸막이 바로 옆에는 장식장이 있습니다. 장식장 밑에는 깨진 유리 조각이 흩어져 있습니다. TV가 놓여있는 벽 쪽에는 큰 방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TV, 티 테이블, 소파, 장식장(양주, 인형, 상패, 유리 조각), 발코니, 큰 방의 문, 화장실 문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15)
당신은 장식장에 놓여 있는 인형을 살폈습니다. 백설 공주에 나오는 일곱 난쟁이, 네덜란드 전통 옷을 입은 소녀 인형, 러시아의 마트료시카 등 여섯 종류의 인형이 있습니다. 당신은 무심결에 인형에 손을 뻗습니다. 그 순간 당신의 머릿속에 어린 여자아이에게 인형을 안겨 주는 남녀의 모습이 스쳐 지나갑니다. 당신이 처음 눈을 떴던 방에서 발견한 앨범에서 본, 그 방의 주인과 부모로 보이는 사람들입니다.
[단서 2를 수집하셨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TV, 티 테이블, 소파, 장식장(양주, 상패, 유리 조각), 발코니, 큰 방의 문, 화장실 문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단서는 인형을 조사해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임의로 인형을 조사하는 것으로 선택지를 바꿨습니다.)
아 인형을 얘기하려고했는데 생패 얘기했네 ㅋㅋㅋ큐ㅠㅠㅠ 스레주 친절해 고마워
일단 화장실 조사하러 가야겠다
(16)
당신은 화장실의 문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문 앞에는 발의 물기를 닦기 위한 작은 러그가 깔려 있습니다. 당신은 러그를 들춰봤지만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당신은 문고리를 돌려서 화장실 문이 잠겨있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신은 화장실로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17)
당신은 화장실 문을 열고 들어갔습니다. 세면대, 변기, 벽에 붙어있는 서랍, 커튼이 닫혀 있는 욕조, 어느 가정집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화장실입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벽에 붙어있는 서랍, 욕조의 커튼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18)
당신은 세면대 옆의 벽에 붙어 있는 서랍을 열었습니다. 색깔 별로 정리된 수건 몇 장과 여분의 치약, 칫솔이 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욕조의 커튼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들어가지 않은 큰 방에서 서랍을 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아까부터 들리는 소리에 당신은 점점 불안해집니다.
(19)
당신은 거실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TV, 티 테이블, 소파, 장식장(양주, 상패, 유리 조각), 발코니, 큰 방의 문, 화장실 문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20)
당신은 티 테이블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티 테이블 위에는 리모컨이 놓여 있습니다. 당신은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렀지만 TV는 켜지지 않았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TV, 소파, 장식장(양주, 상패, 유리 조각), 발코니, 큰 방의 문, 화장실 문, 리모컨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21)
당신은 리모컨에서 건전지를 분리하고 주머니에 챙겼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TV, 소파, 장식장(양주, 상패, 유리 조각), 발코니, 큰 방의 문, 화장실 문, 리모컨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건전지
(22)
당신은 작은 방으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옷장, 상자 1, 상자 2, 발코니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건전지
(23)
당신은 앞쪽에 있는 상자를 열었습니다. 망치, 드라이버, 나사 같은 공구와 손전등이 들어 있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옷장, 상자 2, 발코니, 망치, 손전등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건전지
(24)
당신은 손전등을 집어 들었습니다. 마침 주머니에 챙겼던 건전지를 꺼내 손전등에 넣었습니다. 당신은 손전등의 전원 버튼을 눌렀습니다. 손전등이 방안을 환하게 비춥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옷장, 상자 2, 발코니, 망치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손전등
(3번 저장 슬롯에 을 저장합니다.)
당신은 문 반대편에 있는 발코니의 유리문을 열었습니다. 발코니는 작은 방보다도 어두컴컴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당신은 손전등을 꺼내 발코니를 밝게 비춥니다. 쌓여있는 상자들 사이로 자물쇠가 걸린 작은 금고가 보입니다. 자물쇠는 숫자 3개를 입력해야 풀리는 구조입니다. 숫자 3개를 입력해 주세요.
숫자는 나중에 입력하기로 했습니다. 발코니를 나온 당신은 아까 열어보지 않은 상자를 열었습니다. 상자 안에는 여학생이 입는 교복과 교과우수상 같은 상장, 교과서 여덟 권이 있습니다. 당신의 머릿속에 상자 속 교복을 입은 여학생이 걸어가는 모습이 스쳐 지나갑니다. 여학생은 당신이 처음 눈 떴던 방에서 발견한 앨범의 주인공인 여자입니다. 당신 쪽을 바라보는 순간 환하게 웃던 여자의 얼굴이 굳어집니다. 여자의 입술이 움직였지만 무슨 말을 하는지 당신은 알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건 당신의 기억일까요, 공포에 질린 당신이 만들어낸 환상일까요?
[단서 3을 수집하셨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옷장, 망치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손전등
당신은 상자에서 망치를 집어 들었습니다. 바깥의 동향을 살피며 당신은 조심스럽게 주방으로 나갔습니다.
> 상호작용 가능한 것: 싱크대(위쪽 찬장), 냉장고
> 소지 물품: 과자, 식칼, 손전등, 망치
(만약 앞부분을 반복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이쯤에서 저장할 것을 권해드립니다. 정도면 아주 좋을 것 같군요.)
(자물쇠의 비밀번호는 단서 3개를 모은 시점에서 이미 알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단서를 수집한 레스를 잘 살펴보면 숫자가 눈에 띌 수도...?)
를 불러옵니다.
당신은 발코니로 다시 돌아갔습니다. 작은 금고에 걸린 자물쇠에 268이라는 숫자를 입력했습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다른 숫자를 입력하시겠습니까?
당신은 작은 금고에 걸린 자물쇠에 862라는 숫자를 입력했습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다른 숫자를 입력하시겠습니까?
당신은 작은 금고에 걸린 자물쇠에 682라는 숫자를 입력했습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다른 숫자를 입력하시겠습니까?
당신은 작은 금고에 걸린 자물쇠에 286이라는 숫자를 입력했습니다.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다른 숫자를 입력하시겠습니까?
(힌트: 날짜)
당신은 작은 금고에 걸린 자물쇠에 826이라는 숫자를 입력했습니다. 찰칵거리는 소리와 함께 자물쇠가 풀렸습니다. 문을 열자 금고 안에는 반으로 접힌 종이쪽지 한 장만 놓여 있습니다. 당신은 쪽지를 펼쳤습니다. 종이에는 빨간 글씨로 한 문장이 적혀 있습니다.
"왜 날 죽였어?"
그 순간, 당신은 머리가 깨질 듯한 두통과 함께 모든 기억을 떠올립니다.
당신은 빈집털이범이었습니다. 당신은 시간을 들여 관찰하고 신중하게 계획을 세우고 행동했기 때문에 두어 번의 범행은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이 집의 구성원이 셋이라는 것, 세 명 모두 낮에는 집을 비운다는 것을 오랜 시간에 걸쳐 확인했습니다.
범행 당일 낮, 당신은 이 집에 침입했습니다. 하필이면 그날 강의가 취소되어 대학생인 딸이 집에 있을 거라는 건 모른 상태였습니다. 혹시 몰라 주방에서 꺼낸 식칼을 들고 거실, 작은 방, 안방을 차례대로 헤집었습니다. 그리고 거실로 나왔을 때, 당신은 자기 방에서 나온 여자와 마주쳤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얼굴을 목격한 사람이 생겼다는 사실에 급격히 무서워졌습니다. 그래서 신고하지 않겠다고 울면서 비는 여자의 팔을 움켜쥐고 들고 있던 식칼로 여자의 배를 찔렀습니다. 번지는 피에 놀란 당신은 여자를 내버려 두고 그 집을 빠져나왔습니다.
당신은 이 집에 살던 여자가 아니었습니다. 이 집에 살던 여자를 죽인 살인자였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지금 당신은 여자의 관점에서 그날, 8월 26일의 일을 겪고 있던 것이었습니다. 당신은 거친 숨을 몰아쉬었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 검은 형체를 공격한다.
> 검은 형체에게 용서를 빈다.
당신은 거실로 향했습니다. 식칼을 들고 있는 검은 형체가 당신을 보고 하던 행동을 멈췄습니다. 당신을 향해 다가오는 검은 형체 앞에서 당신은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었습니다. 참회의 눈물을 흘리는 당신의 말을 들으며 검은 형체의 모습이 당신이 사진 속에서 본 여자의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여자는 당신 바로 앞까지 다가와서 낮은 목소리로 속삭였습니다.
"너도 내 말을 들어주지 않았잖아?"
여자는 들고 있던 식칼을 그대로 휘둘렀습니다. 흐릿한 눈으로 여자의 무표정한 얼굴을 바라보며 당신은 의식을 잃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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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문이 세게 닫히는 소리에 눈을 떴습니다. 아픈 머리를 부여잡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본 적 없는 낯선 방입니다. 당신은 자신에 대한 기억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불안한 기분에 당신은 이 방을 빠져나가야겠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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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 엔드 - 고해]
헉 계속 반복되는 거구나 정말 죄를 저질렀으면 죄값을 치뤄야...!
그럼 엔딩 모으기를 위해 다시 159으로 돌아가서 검은형체를 공격하자!
당신은 거실로 향했습니다. 식칼을 들고 있는 검은 형체가 당신을 보고 하던 행동을 멈췄습니다. 당신은 가지고 다니던 식칼을 세게 움켜쥐고 검은 형체에게 달려들었습니다. 당신은 검은 형체의 팔을 움켜쥐고 배를 찔렀습니다. 검은 형체는 여자의 모습으로 변해 비명을 질렀습니다. 당신은 그에 아랑곳하지 않고 현관문을 열고 집 밖으로 빠져 나왔습니다.
"살았다, 난 살았어."
당신은 살았다는 기쁨에 한꺼번에 몇 계단씩 뛰어 내려갔습니다. 마침내 당신의 눈앞에 아파트 출입구가 보입니다. 당신이 문을 열고 바깥으로 한 발짝 내딛는 순간 당신의 의식이 흐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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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문이 세게 닫히는 소리에 눈을 떴습니다. 아픈 머리를 부여잡고 주변을 둘러봅니다. 본 적 없는 낯선 방입니다. 당신은 자신에 대한 기억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불안한 기분에 당신은 이 방을 빠져나가야겠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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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말 엔드 - 적반하장]
모든 엔딩을 다 봤어! 오늘 거의 하루 종일 레스 달아준 레더 덕분이야! 늦은 시간까지 봐줘서 고마워!!
아니야 스레주!!! 내가 너무 계속 잡고있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재미있었어!!! 궁금한게 있는데 물어봐두 대?
엔딩이 5개 있다고 적혀져있는데 내가 본 엔딩은 4개 뿐이라서! 혹시 히든엔딩이 있는건가? 있다면 큰방하고 관련되있는건가??
아, 그거 하나는 그냥 데드 엔딩이야! 큰 방에 들어갔을 때 갑자기 현기증이 나면서 엔딩을 맞이한 거ㅋㅋㅋㅋ
그리고 날짜가 힌트인 걸 나른 곳을 좀더 살펴보았으면 알수 있던 건지 알수있다면 어디에 숨겨져 있었던 건지 궁금해
그것도 힌트는 있었어.
여자의 방에서 책장에 있는 책을 조사하면 쪽지가 하나 떨어지는데,
거기에 "그건 언제였지?"라고 문장이 하나 적혀있다는 설정이었어
숫자가 2/6/8이니까 6월 28일 아니면 8월 26일로 좁혀지게
근데 뭐 원래 게임은 힌트를 다 모아서 깨는 것도 좋지만
그냥 때려맞추는 걸로 해결해도 엔딩을 보는 건 보는 거니까, 같은 안일한 마음이었어
이 부분은 좀 허무하지?ㅋㅋㅋㅋㅋㅋ
아하! 책장을조사 안해봤구나ㅋㅋㅋ 나는 단서가 1,2,3 이렇게 있으니까 방 하나당 단서가 하나씩 있는줄 알았어ㅋㅋㅋㅋㅋㅋ
그냥 때려맞추는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ㅋㅋㅋㅋㅋㅋ 적절한 타이밍에 힌트를 줘서 너무 고마웠어 스레주! 빠른 진행!
너무 고생 많았고 너무 재미있었어~~!!! 스레주 츼고최고~~~ 비하인트 스토리디 참신했어 빈집털이범이라니~~
처음엔 방 하나마다 단서가 있고 그걸 모으는 설정이었는데, 그러면 너무 길고 늘어질 것 같아서 3개로 줄였어
앵커에 텀을 두지 않고 바로 다음 레스로 걸었던 것도 방탈출 게임하면서 여기저기 클릭해 보듯이 가볍게 해줬으면 하는 마음에 그랬지!
레더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끝낼 수 있었어, 이게 내 처음으로 진행한 스레였거든ㅋㅋㅋㅋ
다음엔 좀 더 촘촘하게 설정도 짜고 더 분위기 있는 스레를 진행할 수 있으면 좋겠다
재밌게 봐줘서 정말정말 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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