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사방이 벽으로 된 방 안에서 눈을 뜹니다. 머리는 어지럽고 입은 텁텁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난생 처음 보는 벽과 천장에 어안이 벙벙해집니다. 이 때, >>2 방 가운데 있는 유리로 된 상자에 불이 들어오면서 화면이 켜집니다. 그리고 좋든 싫든, 당신은 미쳐도 단단히 미친 상황 속에 갇혀버렸다는 사실을 깨닫고 맙니다. <플레이 방법> 하고 싶은 행동을 기호 [] 사이에 써넣으면 캐릭터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예: [북쪽 벽을 본다], [자물쇠 비밀번호로 0000을 시도해본다]) 플레이 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은 레스로 남겨주면 스레주가 답해줍니다. 그럼 부디 원하는 답을 찾으시길.

로르샤흐.jpg"안녕. 반갑네 제군. 오늘도 미궁 속에서 답을 찾고 있는 중이신가?" "나는 전부터 궁금했던 것을 알아내기 위해 제군들과 함께 간단한 '사회성 실험'을 해볼까 해." "너희들이 있는 방 가운데에는 너희들을 인생에서 가장 '빛나게' 해줄 수 있는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폭탄에 붙어있는 키패드에 알맞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너희 방에 폭탄이 해제되는 것과 동시에 너희들과 똑같은 처지에 있는 다른 사람의 방에 있는 폭탄이 터지게 된다." "혹여나 이상한 생각은 하지 않기를 바란다. 일정시간이 지나도록 폭탄이 안 터지면 내가 멋대로 터뜨릴 생각이거든." "살아남고 싶다면 방 안에 숨겨둔 단서들을 모아 폭탄을 해제해라." "그래서, 뭘 꾸물대고 있는 거지?"

방의 가운데에는 커다란 유리관이 놓여져 있다, 그리고 사방에는 각각 N, E, S, W라고 적힌 벽들이 있다. 어쩌면 좋을까? > 유리관을 본다 > N 벽을 본다 > E 벽을 본다 > S 벽을 본다 > W 벽을 본다

>>4 방 중앙에 있는 유리관. 안에 폭탄으로 추정되는 물건이 있다. 앞에는 키패드와 함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공간이 있는데 비밀번호가 무려 숫자로 11자리다.

다음으로 할 행동은? > N 벽을 본다 > E 벽을 본다 > S 벽을 본다 > W 벽을 본다

아니 비밀번호가 숫자 11자리라고? 엄청 기네 [N 벽을 본다]

오대오.png.jpg>>7 거대한 [나무 모형]과 전광판이 있는 벽. 전광판에는 이상한 표시가 띄어있다.

이 스레에는 숨겨진 선택지가 굉장히 많습니다. 자유도 또한 높으니 하고 싶은 행동은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선택지가 떠있건 안 떠있건 상관 없이 하고 싶은 행동을 할 수 있으니 뭐든 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예: [서랍 뒤를 본다], [책을 찢어본다])

사대오.png.jpg>>8 보고 있으니 전광판이 소리를 내며 바뀌었다. 이건......?

아 저쪽이 하나 풀 수록 생명이 하나씩 깎이는건가? [E벽을 본다]

>>11 E라고 적힌 벽에는 [3단 서랍]과 [탁자]가 있었다.

>>12 [3단 서랍을 살펴본다]

>>13 위의 두 칸은 잠겼다. 첫 번째 칸은 [숫자 4자리 자물쇠], 두 번째 칸은 [영어 5자리 자물쇠], 세 번째 칸은 잠겨있지 않아서 열 수 있었다. 세 번째 칸에는 [노끈]이 들어있었다. [노끈]을 입수했다.

로르샤흐.jpg"반칙이 영혼을 파는 짓이라고 말하는 멍청이들은 폭탄이 있는 방에서 게임을 한 적이 없겠지." 갑자기 유리관에서 영상이 켜지더니 이 말만 남기고 사라졌다.

>>15 어... 저쪽 스레에서 본 답을 써도 괜찮다는 말인가...?!

>>14 [첫번째 칸에 3554를 입력한다]

>>17 열렸다. 안에는 [표 그림]과 [종이 조각1]이 들어있었다.

[종이조각 1을 확인한다]

>>23 탁자에는 [책]과 [그림]이 있었다.

말하는 게 늦었는데 양쪽다 전광판을 확인했으니 이제 [전광판을 본다]와 같은 행동을 해야 현재의 양쪽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 진행을 위해서 힌트 시스템을 도입하겠습니다. [힌트]라고 쓰면 현재 풀 수 있는 암호에 한해서 힌트가 나옵니다. 전체 모습이 밝혀지지 않은 암호의 경우에는 힌트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사대사.png.jpg>>26 어느새 전광판 숫자가 바뀌었다.

>>28 [S 벽]은 특이하게도 모든 벽면이 창문이고 그 너머에 거대한 철제 셔터가 쳐져있는 구조였다. 벽에는 [포스트잇]이 하나 붙어있고 벽 구석에는 [레버]가 달려있었다.

>>30 힘주어 레버를 내리자 철제 셔터가 열렸다. 셔터가 열리며 보여준 풍경은 유리창 너머로 내가 지금 있는 방과 같은 크기로 보이는 또 다른 방안에 사람이 있는 풍경이었다.

유리창 깨도 되나..._한쪽으로 다 넘어가면 다 살지 않을까 싶긴한데 으으으음 [또 다른 방 안의 사람들에게 말을 걸어본다]

>>32 두드려봤지만 소리도 안 난다. 말을 거는 건 힘들어보인다.

[벽의 포스트잇을 살펴본다.]

별.png.jpg>>34 이런 그림이 인쇄되어 있다.

[3단 서랍의 2번째 칸에 abyss를 입력한다.]

>>38 열렸다. 안에는 [도장]과 [종이 조각2]가 들어있었다.

가운데2.png.jpg[도장] 밑 부분을 보니 아래의 글자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었다.

>>24 [탁자 위의 책을 살펴본다.]

물음표.png.jpg>>42 책은 제목이 지워진 두꺼운 책이다. 다른 모든 부분은 백지인데 가운데 딱 한 페이지에 이런 글자들이 적혀 있었다. 이게 무슨 뜻일까?

[탁자 위의 그림을 살펴본다.]

시작.png.jpg>>44 그림은 정확히 말하면 탁자를 이런 모양으로 파내고 색을 입힌 것이다.

>>46 [W 벽]에는 [옷장]과 철제 [캐비닛]이 있었다.

>>48 [옷장]은 잠겨 있다. 작은 [열쇠구멍]이 달려있다.

[캐비닛을 살펴본다.]

>>50 [캐비닛]에는 [다이얼]이 달려있는데 돌리는 방향과 돌리는 횟수, 비밀번호까지 맞혀야 되는 물건이다.

[다이얼을 돌린다. 왼쪽으로 3번 번호 4, 오른쪽으로 2번 번호 1, 왼쪽으로 2번 번호 7을 입력한다.]

>>52 안에는 [종이 조각3]과 웬 쇠구슬이 들어있었다. 쇠구슬을 주으려 하니 바닥에 붙어있다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이거 [자석]이다.

일대이.png.jpg>>56 어느새 숫자가 많이 바뀌었다.

모야 라이프 왜이래.. [N벽의 나무모형을 살펴본다.]

>>58 사람 키 만한 작은 나무 모형. 삐쩍 마른 게 어딘가 불길한 느낌을 주는 나무이다.

>>60 나는 [나무 모형]을 양손으로 잡고 뽑아보았다. 그러자 그 안에는 길다란 플라스틱 파이프가 꽂혀 있었다. 바닥에 파이프를 먼저 고정하고 그 위에 [나무 모형]으로 덮어둔 것이다.

뽑아둔 [나무 모형]은 옆에 잘 눕혀 놓았다.

[자석에 노끈을 묶은 후 파이프에 넣어본다.]

>>63 나는 조심스럽게 [자석]을 묶고 [노끈]을 풀어내렸다. 그러자 자석이 바닥에 닿았을 때쯤, 뭔가 찰칵하고 자석 끝에 붙었다. 나는 빨리 노끈을 감아 그것을 회수했다. 자석 끝에는 [철제 열쇠]가 달려있었다. [철제 열쇠]를 손에 넣었다.

[철제 열쇠로 옷장의 작은 구멍에 맞춰 돌려본다.]

>>65 [옷장]이 열렸다.

[옷장] 안에는 [종이 조각4]가 있었다. 그리고 [옷장] 안 옷걸이에는 [철제 틀]이 걸려있었다.

드디어 보고 싶은 장면을 볼 수 있게 된 것인가(팝콘 으적으적)

>>24 [탁자에 있던 책을 찢어본다.]

>>71 책 등이 튼튼한 책이다. 찢기도 어려울 뿐더러 찢어봤자 소득도 없을 것 같다.

일대일.png.jpg>>73 변한 건 하나 뿐이지만......

[유리관 앞 키패드에 22151820524 를 입력한다.]

다섯.png.jpg내가 유리관 앞에서 아무런 결정도 못 내리고 있자, 유리관에서 화면이 하나 떠올랐다.

넷.png.jpg잠시있으니 숫자가 변했다.

셋.png.jpg숫자가 또 변했다. 그러고보니 전에 화면에서 나온 사람이 일정 시간이 지나도 폭탄이 안 터지면 자기가 멋대로 터뜨릴 거라고 했는데 설마...?

혹시 숫자가 점점 줄어들면 뭐 폭탄이 터지는건가?

둘.png.jpg숫자가 또 변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목소리도 나왔다. "아무것도 안 하는 것도 훌륭한 선택이지. 감당할 수만 있다면."

해골.png.jpg내가 고민하고 있는 사이, 화면이 변했다. "즐거운 여행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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