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로판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매화 예뻐보여서+요즘 뜨는 소설 인기에 업혀가려고 대충 무협 갖다붙인거같은데 ㄹㅇ 마라탕에 아이스크림섞은느낌 소설 쓰기전에 나무위키에라도 검색해보고 쓰던가;; 무협소설 하나만 읽어봐도 알법한 기초상식마저 없었음 1화초중반부터 탈주말리더라;;;;;; 근데 반전은 작가가 기존 로판 세계관마저 고증을 안함... 방계 귀족가문 아들이 황자를 나무에 묶고 괴롭히고 돌던지는? 장면도 나오고 여주 감정선도 이상하고;; 분명 여주가 무림에서만 15년?살고 로판으로 환생한 설정인데 사고방식이 로판 많이 읽은 한국 직장인 같아서 인지부조화옴.. 주변인물 행동이나 사고방식도 개연성 떨어짐 이럴거면 그냥 클리셰대로 쓰는 게 차라리 낫지 타 장르에 대한 최소한의 존중도 없이 애매하게 섞어쓰는거 진짜 최악이다

로맨스물도 좋고 판타지물도 좋은데 로판이라는 말이 생기고 나서부터는 어쩐지 꼴도 보기 싫을 지경이 됨...... 내 로맨스 섞인 판타지물 돌려내 썅것들아

>>803 ㄹㅇ 판타지 중심에 주인공과 히로인의 살짝살짝 섞인 그 달달하고 아련한 순애 로맨스가 좋은건데... 판타지라서 발생하는 그 로맨스적인 상황이 좋은거라고... 로판은 판타지가 그 판타지가 아니야... 아무것도 안했는데 주변 꽃미남 꽃미녀들이 갑자기 나를 과보호하고 집착한다? 이거 때문에 판타지 아닌가?

로판에서 여주가 남주를 구원하는 수직적인 관계가 너무 싫음 애초에 사람이 누굴 구원한다는 게 그렇게 쉽나? 최악의 환경에서 구출해준 사람한테 어느 정도의 호감이나 동경을 가질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것 하나 때문에 맹목적으로 애정을 갈구하고 자기 인생, 가치관, 모든 걸 다 버리는 게 참 이상하고 기괴함 여주가 힘든 상황에 처한 남주한테 적당히 베풀면서 그냥 흔하게 친절한 말 몇마디만 해줄 뿐이고 특정 인물 자체에 대한 정서적인 교류는 없다시피 해서 남주가 지나치게 평면적이고 아무런 의지나 생각이 없는 사람처럼 보임 무슨 사이비가 세뇌하는 것도 아니고… 여주든 작가든 단순히 남주가 여주 발밑에서 기는 걸 보고 싶어하는 느낌임

진짜 앙녕하딤니카는 존나 웃기네 아무리 발음이 안 되도 안녕하심미까 정도 아님? 어떻게 해야 앙녕하딤니카가 됨? 안녕하십니까보다 저게 더 발음하기 힘든데?

>>806 ??? : 아뱌디, 어먀미,

E5cSgyAUYAUR6I2.jpg_small.jpg>>806 그리고 그 바로 다음 컷은 더더욱...

>>808 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로판 빠는 애들이 일본 라노벨 욕하는거 이해가 안감 로판 웹툰이나 웹소설에 나오는 소위 조신남인지 뭔지 하는 남주가 메인 여주 찬양하고 여주의 당당한 면모나 똑똑함을 부각시키는 과정에서 기타 주변인물들까지 싹 다 바보만드는거 보면 이게 자기들이 그토록 싫어하는 양산형 3류 이세계물 라이트노벨이랑 무슨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던데 왜 자꾸 '내가 보는건 저런 양산형 작품들과는 비교가 안된다!' 라는 식으로 급을 나누려 드는거임?

그리고 위에 레더들이 이미 충분히 얘기한 거지만 육아물에서 어린애들 발음 이상하게 굴리지 말고 제대로 표기해놓으면 어디 덧나나? 얼마전에 햄버거 사러 가게 들렀다가 가게 안 테이블에 앉아서 자기들끼리 한창 뭐 먹으면서 얘기하던 꼬꼬마 애들 4명 봤는데 앙녕하딤니카 이ㅈㄹ은 커녕 또박또박 말 잘만 하더만

>>479 이것도 공감 진짜 구구절절 옳은 말이다 애초에 여성향 로판이랑 타겟층 자체가 다른 장르에 계속 기어들어와선 여캐 의상이나 내용이 빻았다느니 구시대적이라느니 여캐 취급이 나쁘다느니~ 자꾸 댓글로 이래라 저래라 물 흐리는 로판빠들 진심으로 꼴보기 싫음 니들 노리고 만든 작품 아니라고ㅅㅂ 저렇게 분탕칠수록 그 장르 작품 독자들 사이에서 자기들 인식 점점 더 나빠지는건 알고있나

2000 ~ 2010년대에 네이버 블로그에 쓰여진 총수물, 드림물 보니까 그 로판 사이다 참교육 감성이 어디서 온건지도 알겠더라 어떤 소년만화 여캐 설정이 의학에 특히 유능하고 천재에 제일 예쁜 캐릭터라는 설정인데 그 설정들 죄다 뺏어서 드림캐, 총수캐에게 꾸역꾸역 붙이고, 정작 원작 여캐는 이유없이 왕따주도하며 주인공 괴롭히다가 주인공의 고귀한 신분 들통나니까 주인공에게 했던 짓 백배 그이상으로 돌려받고 모두에게서 괴물취급받고 이지메 당하며 쓰레기 나오는 집에서 감시당하고 고문받으며 비참하게 산다는 설정 넣더라 원작에서도 그 여캐가 총수캐, 드림캐와 엮이는 캐중 하나를 괴물이라 부르며 왕따주도해 괴롭히고 어장관리하며 잘생긴 남캐들에게 다 달라붙어서 싫어한다는데 걔가 언제? 내가 그 총수물 드림물 원작 골수팬인데 그 여캐는 그 총수캐, 드림캐와 엮이는 캐중 하나를 싫어하긴 했지만 괴물이라 부른 적도 없고 괴롭히고 왕따 주도한 적도 없고 잘생긴 남캐들에게 다 달라붙어서 어장관리하러 한 적도 없음 오히려 남자 한명만 지고지순하게 바라보는 순애보고 싫어한 이유도 그냥 총수캐, 드림캐와 엮이는 캐중 하나가 계속 자기 사랑을 방해하고 좋아하는 남자애한테 시비걸며 좋아하니까 싫어한 거임 그래도 그 여캐가 총수캐, 드림캐와 엮이는 캐중 하나를 왕따 안 시키고 챙겨주기도 했고 자기 목숨걸고 도와준 적도 굉장히 많음 드림물 총수물 감성 한번 볼래? 원작 캐의 좋은 설정이나 활약상 죄다 뺏어서 몰아주고 모든 미형 남캐들에게 사랑받는 하렘 구도랑 세계관에 어울리지도 않는 과다 설정까지 꾸역꾸역 집어넣어 사이다 먼치킨이라고 광고했음에도 남캐가 다 대신 해줄때까지 손가락이나 빠는 드림캐, 총수캐 돈많고 잘생기고 능력좋지만 이유없이 드림캐, 총수캐에게 푹 빠져서 드림캐, 총수캐 물고 빠는 원작남캐들. 원작에서 애인 아내 있었다고? 알게 뭐람? 다들 드림캐, 총수캐보다 외모 지능 능력 다 떨어지고 철저하게 드림캐 총수캐 시녀로 소비되거나 죽어 마땅한 쌍팔년도 감성 악녀로만 소비되는 원작 여캐. 혹은 걍 이름만 등장하는 병풍으로 등장하거나 존재 자체가 언급되지 않음. 특히 드림캐, 총수캐와 엮는 미형남캐와 엮이는 원작 여캐는 무조건 쌍팔년도 감성 악녀임. 원작에선 우 똑똑하고 유능한 공식 미인캐라 해도 내 드림캐, 총수캐의 남편으로 미는 남캐와 공컾인 게 괘씸하기에 드림캐, 총수캐보다 못생기고 멍청하고 무능하게 묘사할 거임. 모든 캐릭터들이 그 여캐 존나 싫어한다고 묘사할 거고 그 여캐가 겨우 초등학생이라 해도 전 국민이 다 달려들어 중세시대에나 볼법한 고문 자행하고 이지메해도 통쾌하기 그지 없다 할거임. 오히려 더 당해야 하고 그래도 쌈. 그 여캐는 못생기고 멍청하고 무능하고 비천한 지 주제도 모르고 외모와 집안만 보는 어장관리녀에 잘생긴 남캐만 보면 침흘리는 치녀고 다른 여캐들 시기해서 정치질로 다른 여캐들 특히 드림캐, 총수캐 괴롭히고 범죄까지 저지르는 쌍년임. 원작에서도 이랬을 게 분명. 원작 본 적 있냐고? 아니 본 적 없는데? 나 원작 제대로 본 적도 없고 걍 일러 몇개 정도만 보고 하는 건데? 내가 쓰는 게 바로 공식이고 원작이지. 이거 딱 요즘 로판물 감성이랑 비슷하지 않냐? 요즘 로판물 감성은 황실, 왕실, 후작이상은 되는 대귀족이라는 명가에서 금수저 물고 태어나 외모 지능 예체능 마법 초능력 뭐 할 것 없이 매우 뛰어난 세계관 최고 천재 먼치킨 사기캐에 아무것도 안 하지만 키링남들이 대신 해결해주고 모두에게서 사랑받는 주인공 황실, 왕실, 대귀족이라는 명가에서 금수저 물고 태어나 외모 지능 예체능 마법 초능력 뭐 할 것 없이 매우 뛰어난 남캐들이 이유없이 여주 물고 빰 멍청하고 못 배워먹었으며 신분도 가난한 평민 노예 혹은 자작 이하의 하급 귀족이라서 신분도 인공보다 비천하지만 주제도 모르고 당장 사형당할 패악질만 부리다가 주인공과 키링남들의 권력에 참교육 당하고 아주 비참하게 죽는 악녀 완전히 똑같네. 특히 빙의물에서 원작 제대로 보지 않은 주인공이 빙의하고 인기있는 미형남캐와 엮이는 착하고 예쁘고 똑똑하고 유능한 원작 여주인공들을 멍청하고 무능한 쌍팔년도 악녀로만 묘사해 참교육 시키는 서사가 오지게 많던데 그게 시작이 뭐였을까? 원작 본 적도 없는 새끼들이 캐 일러만 좀 보고 네이버 블로그에 원작 여캐 극성안티짓 하느라 원작 여캐 헤이트물 감성집어넣어 총수캐 드림캐 쪽쪽 물고빠는 원작무시 캐붕설붕잔치 편애 소설쓰고 그딴 소설을 빨던 놈들이 로판 작가입니다 하고 나서니 저딴 소설들이 탄생하지

요즘 로판들은 너무 우월한 주인공과 너무 열등한 악역의 대결이 되서 문제임 주인공과 악역/반동인물/라이벌의 대결을 재미있게 하려면 집안이 좋지도 않고 별 달리 잘하는것도 없고 뭘 배운 적도 없지만 끈기와 숨겨진 잠재력이 대단하고 착한 노력파 주인공 VS 부유한 명문가에 뭐든지 우월하고 엘리트 교육까지 받은 천재지만 잠재력은 주인공보다 부족한 악역/반동인물/라이벌 집안이 좋지도 않고 별 달리 잘하는것도 없고 뭘 배운 적도 없지만 해당 작품에서 주제로 등장하는 특정 능력에 한해서만큼은 가히 세계관 최고 수준의 천재인 주인공 vs 부유한 명문가에 뭐든지 우월하고 엘리트 교육까지 받은 천재지만 해당 작품에서 주제로 등장하는 특정 능력에 한해서만큼은 그렇게 뛰어나지는 않은 악역/반동인물/라이벌 주인공이나 악역/반동인물/라이벌 모두 뭐 하나 할 것 없이 뛰어난 완벽 천재캐거나, 뭐 하나는 상대방에게 밀려도 다른 능력치가 상대방보다 훨씬 우월한 그들만의 리그를 펼치는 주인공 VS 악역/반동인물/라이벌 주인공이나 악역/반동인물/라이벌악역 모두 집안이 좋지도 않고 별 달리 잘하는것도 없고 뭘 배운 적도 없지만 끈기와 숨겨진 잠재력이 대단한 노력파 이래야지 긴장감도 있고 재밌지 대결구도의 재미로 인기를 얻은 유리가면, 데스노트, 나루토 1부를 보면 앞의 예시들은 다 따름 잘생기고 명문가에 실력도 좋은 천재 사스케와 머리도 좋지 않고 가난한 고아에 재능이 없는 나루토의 대결 가난한 집에 공부나 운동이나 잘하는 것 하나 없고 생긴 것도 평범하지만 연기 천재인 마야와 부잣집에 뭐든 다 잘하고 예쁘기까지 하지만 연기재능은 마야에게 밀리는 아유미 아빠가 경찰간부인 중산층 가정에 세계관 최고 미남이고 유능하고 사교성 좋고 뭐든 잘하는 천재인 라이토와 잘생기진 않았고 사교성도 없지만 재벌가 맞먹는 부자고 라이토처럼 뭐든 잘하고 유능한 천재에 지능은 라이토보다 우위인 엘 보면 뭐 하나라도 악역/반동인물/라이벌이 주인공보다 우월하게 설정되거나 비등한 존재로 묘사되었음 강 주인공 혼자서 라이벌로 생각하긴 하지만 하가렌의 로이 역시 에드보다 훨씬 우월함 그렇기 때문에 주인공과 악역/반동인물/라이벌이 긴장감 느껴지고 재미있던 거고 주인공의 성장에 카타르시스를 느낀거지 근데 로판은 처음부터 주인공은 완전캐 먼치킨사기캐로 묘사해놓고 자기 힘이나 권력 뒷배로 자기보다 여러모로 열등한 캐를 참교육시키는 사이다 서사를 대결구도라 하니 긴장감이 없어 재미도 없고 카타르시스도 없지 후작이상의 부유한 명문대귀족이거나 대공의 딸 혹은 강대국 공주로 태어나 뭐 하나 모자랄 것도 없는 부유한 환경속에서 후원 듬뿍 받으며 엘리트 교육받고 모두에게 사랑받는 천재가 머리도 좋지 않고 배운 것도 없고 남들에게 사랑받지도 못해 변변찮은 배경도 없는 가난한 하급귀족이나 평민 혹은 노예출신의 악녀와 대결한다는 서사가 뭐가 긴장감 있겠냐고? 걍 주인공이 멍청하고 수동적인 호구라 당한 거 아님?

로판에서 집착을 사랑으로 포장하는거 얘기해보고 싶다...아직 상대방이랑 연인관계도 아닌데 여주한테 대시하는 남자는 뒤에서 협박하거나 파멸시켜서 쫓아낸다든지 여주가 그냥 모임이나 사회활동 하려고 나가는걸 막으려한다든지, 더 나아가선 집에 가둬두고 나만 바라보게 만들고 싶다, 아무도 못 만나게 하고싶다 같은게 직접적으로 나오는데 그걸 로맨틱하고 오히려 귀여운(?) 거라고 생각하는거 좀 무서움; 솔직히 그런 사람이랑은 이어져도 그 이후의 삶이 더 힘들거같은데

>>815 동의함 그 이후의 삶이 더 힘들거같음... 솔직히 나 그런 계열 남캐 좋아하긴 하지만 내 취향이랑 별개로 그런 걸 귀엽다고 여기면서 좋아하는 게 당위성을 가지려면 여주인공이 어지간히 병든 캐릭터가 아니고서야 불가능할거같은데 뭔가 이상함......

>>815 솔직히 저런 상황에서는 정병×정병 같은게 아니고서야 지옥일거 같은데. 뭐 집착 당하는 쪽이 극한의 애정결핍에 애인(호은 반려인) 외에는 인간관계가 처참하다거나(자발적으로 밖에 나가는걸 거부한다든지, 대인기피증이 심하다던지) 둘 다 극성 얀데레라거나... 저 상황에서 행복한 커플이 성립되려면 둘 다 정상은 아니어야 될거 같음. 근데 보통 저걸 정상적인 세기의 순정남, 귀여운 순애보로 포장하니까 좀.... 거부감 들더라.

>>815 이게 뭐가 로맨틱이냐? 걍 정신병이지. 나한테만 다정하고 다른 사람에게는 난폭한 사람 없음. 처음에만 다정한 척 하는 거지, 나중되면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휘두름
스크랩하기
761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4 35분 전 new 21505 Hit
뒷담화 2022/03/11 10:52:05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 뒷담판 잡담스레 21판 😴😴💤 42분 전 new 183 Hit
뒷담화 2022/08/07 00:47:48 이름 : 이름없음
552레스 부모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6199 Hit
뒷담화 2018/08/02 20:54:49 이름 : 이름없음
283레스 루리웹 까스레 1시간 전 new 7632 Hit
뒷담화 2018/11/19 02:32:07 이름 : 이름없음
57레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깐다 1시간 전 new 779 Hit
뒷담화 2022/08/06 22:47:20 이름 : 이름없음
59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7) 1시간 전 new 1785 Hit
뒷담화 2022/07/27 10:23:14 이름 : 이름없음
252레스 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4) 2시간 전 new 6391 Hit
뒷담화 2022/06/27 04:16:52 이름 : 이름없음
152레스 캣맘/캣대디 까도 되냐 2시간 전 new 3799 Hit
뒷담화 2019/04/09 15:40:25 이름 : 이름없음
461레스 하와와 사기캐 금발 왕녀+어나더 박살러 오너들 깐다 ㅅㅂ 2시간 전 new 2931 Hit
뒷담화 2022/07/15 21:48:49 이름 : 이름없음
124레스 싫어하는 그림체 적고가는 스레 2시간 전 new 3519 Hit
뒷담화 2022/01/25 21:13:03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수진이 밈 깜 3시간 전 new 183 Hit
뒷담화 2022/08/08 03:33:01 이름 : 이름없음
619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9) 3시간 전 new 6887 Hit
뒷담화 2022/05/26 18:53:40 이름 : 이름없음
116레스 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 5시간 전 new 3898 Hit
뒷담화 2021/09/02 22:39:06 이름 : 이름없음
360레스 개인스레)겜하면서 야마돌때마다 쓰러옴 8시간 전 new 2512 Hit
뒷담화 2022/06/22 01:06:50 이름 : 이름없음
590레스 딱히 나쁜 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불편한 거 까는 스레 9시간 전 new 8152 Hit
뒷담화 2020/11/08 16:06:2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