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3/02/11 11:05:24 ID : 3O2nu2tvBdQ
이전 판들 스레주는 아닌데 3판이 987레스까지 가서 새로 세워봤어! 1판 https://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23484913 2판 https://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51006981 3판 https://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60578165
이름없음 2024/02/13 12:48:51 ID : A5gnVbBgrxV
로판에 여성서사 좀 나오던 시기가 있긴했지 ㅋㅋ 신곱키, 황여 이런 작품들은 여주도 주변 여캐도 나름 적당히 잘썼잖아? 이때 로판이라면 여성서사 소리 해도 됨ㅇㅇ 근데 요즘 로판은? 카카페에선 주변인한테 우쭈쭈만 받는 무지성 부둥부둥물이고 시리즈나 리디는 강간판타지 야설인데? 그렇다고 필력이 낫나? 솔직히 장르별 히트작 비교하면 판무나 비엘 히트작에 로판 히트작보다 필력 좋은거 훨씬 많음 ㅋㅋㅋㅋ 로판 독자들은 꼭 예쁜단어 범벅해야 좋은문장인줄 알더라 글읽을줄모름
이름없음 2024/02/13 13:54:00 ID : 5Qr9eNupWqm
여성서사 작품이 더 이상 안 나오는 이유가 있기는 함 결국 이 장르 이름은 '로맨스'판타지이고 남주와의 로맨스 요소가 중요한 셀링 포인트인데 저런 작품들은 성장물임 조연여캐까지 잘 살리는 성장물 좋다 이거임 근데 이러면 남주 존재감은 공기됨 여캐끼리 성장하는 소설인데 남주 비중이 있으면 그게 더 문제임 근데 연애물을 생각하고 이걸 본 사람은 당연히 실망할 수 밖에 없음 작품 설명이나 검색 태그처럼 공식에서 올려주는 설명 그 어디에도 이게 성장물인지 연애물인지 쓰여있지 않아서 이런 작품만 고르거나 거를 수도 없음 그나마 신곱키처럼 히트친 작품이면 입소문으로 판단하지만 그마저도 없는 작품은 당연히 대다수 연애물을 기대하는 독자에게 걸러져서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는 거임 여성향 판타지풍 소설을 다 로판으로 분류할 거면 이 안에서도 더 세분화가 필요함 다 하나로 몰아넣고 살아남아라 하니까 작품들은 다 비슷해지고 그 감성이 안 맞는 독자는 로판 안 보게 되는 것임 그럼 더 고인물판 될 수 밖에 없음
이름없음 2024/02/13 14:03:49 ID : y1zRBhwMlzR
걍 여주판도 남주판처럼 판타지 가야함. 애초에 로판은 크리스탈로드 루시아 같은게 시초인 오토메장르인데 여주판같은 주체적인 모험물 품어줄 장르가 아님 오토메 미연시게임이 남성향 미연시랑 결이 같지 젤다랑 다른거랑 똑같음 오토메 바라는 로판 독자들도 힘들고 여주판 독자들도 힘들고 결국 답은 판타지란 가는 수밖에 없음 성공하기 힘든걸로는 여성향 남주물도 남성향 사이에서 성공하기 힘든데 100화 300화 연재해서 남주물로 정식연재도 하잖아 블랙배저나 아이돌물같은거 조아라에서 100화 300화씩 연재하다 정식연재되는것들임 작가들도 당장 판타지에서 쓰는게 더 성공하기 힘들거 같지만 판타지란에서 일단 런칭하면 입소문 나서 홍보에도 유리할거고 장르적으로도 판타지인데 여주물이라는 이유로 로판으로 갈 이유가 없음 로판은 그냥 그런장르로 두고 여성향이 다른 장르에도 생기는 지금 딴 장르에서 여주물이 나와야함
이름없음 2024/02/13 14:04:24 ID : IK2JRDwLcNz
그게 가장 어이없는거임 이름이 로맨스판타지인데 로맨스 and 판타지 아님? 그러면서 판타지 없는 짭근대시대물에 판타지라곤 강간판타지만 있는 실상 로설이나 다를바 없는 소설은 로판 취급하지만, 로맨스는 후첨양념 정도거나 별없는 여성주인공 판타지는 따로 카테고리 파서 나가라고 그러잖음 걍 이 장르가 뭐 이룬거도 노력도 없는 여자들이 알파메일한테 수동적으로 사랑받고싶다는 저열한 욕망으로 오염변질된거라고 봄ㅋㅋ
이름없음 2024/02/13 14:05:30 ID : y1zRBhwMlzR
원래 처음부터 그런 장르였어 로맨스 위주인 소설이 가는 오토메 로맨스 장르임 여주판이라고 생각되는게 문제지
이름없음 2024/02/13 14:21:58 ID : IK2JRDwLcNz
근데 이런말 할거면 원래부터 로판은 야설 장르니까 깔거도 없다는 합리화밖에 나오는게 없는데? 모험과 성장도 있어야한다, 여주판도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 독자들이 문제는 아니잖음? 그렇게 치면 이 까스레의 존재 의의도 없음 야설장르를 까서 뭐함? 야동가지고 평론하는거나 마찬가지인데 당장 모험물이었던 과거 여주물 인소들 지금 다 로판으로 분류하고있고 애초에 로판 분류는 상업에 의한거지 그런 근본을 가지고 나뉜게 아니잖음 언제까지 루시아같은 구작 핑계를 댈거임 시작이 로맨스 위주였어도 18년도까진 페미니즘 경향 올라오려다가 코로나로 양산화 타격 맞고 나이많은독자 유입되면서 감성 구려지고 뒷걸음질친거 팩트잖음 여기 까스레에서 욕하는 육아물이나 강간물이 다 그런거 아님?
이름없음 2024/02/13 14:29:35 ID : vwk6Y7809zc
원래 로맨스위주인 오토메가 위주인 장르고 갯수가 많다보니 하위분류도 생기는거지만 로맨스 자체가 장르의 한계라는거임 남성향 미연시 중에 사야의 노래도 명작반열에 올랐지만 결국 미연시나 하렘의 정체성은 예쁜 미소녀랑 연애를 하거나 감정적으로 얽히는게 장르의 정체성인거랑 똑같음. 그 과정에서 연애가 아니라 세계관과 설정이 중요시되기도 하지만 실제로 여주물 많이 보는 사람들도 로판이라는 장르 자체가 가져오는 로맨스로 귀결된다는 뻔한 결론에 염증을 느끼고 있음
이름없음 2024/02/13 14:31:14 ID : 5Qr9eNupWqm
근데 성장물 호불호 떠나서 성장물을 연애물처럼 소개해 놓으니까 더 안 팔리는 거 아님? 회빙환하고 남주한테 매달리는 거 그만두니까 갑자기 나 좋다고 하네? 라는 설명이 있길래 흠 후회물이군하고 보면 갑자기 100화 내내 여주가 마법 배우고 무쌍하고 있음 독자 수준 떠나서 이러니까 안 팔리는 거 아님? 레더 얘기처럼 로판 근본이 오토메 로맨스라 그렇게 설명을 써야만 한다는 국룰있는 거 아닌 이상 왜 소개글로 사기를 침? 판타지가 정판 현판 나뉜 거처럼 여주판이라고 따로 장르 독립할 정도로 특색이 있는 건 아니라 진짜 애매하긴 함 차라리 현판이 헌터물, 스포츠물, 재벌물 이렇게 딱딱 나눠서 장르 소분화 한 거처럼 아예 원하는 계통 작품만 골라서 볼 수 있게 플랫폼 차원에서 여주판 태그를 다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함 로판 현황이 판타지풍 여성향 다 모아놓기가 되어버린 지금에서는 어쩔 수 없음
이름없음 2024/02/13 14:37:13 ID : vwk6Y7809zc
에반게리온이나 체인소맨은 똑같이 연애를 하고 하렘을 해도 더 자유로운 느낌을 주는데 그건 장르 자체가 판타지에서 하고 있어서 그럼 한국에 다른 남주 판소들도 그렇고 연애요소가 들어가는 판타지랑 판타지 위주인 로판이 가지는 차이는 로판이 가지는 로맨스 장르로서 한계성이 가져오는 것들임 연애요소를 중간에 버리거나 결혼을 해도 판타지는 이어지는데 로판은 로맨스이기 때문에 결혼을 하고 끝이 나버리거나 로맨스의 도식을 따라갈 수밖에 없음 이게 로판이 근본적으로 여주판이 될 수 없는 이유고 장르가 로맨스를 토대로 하는데서 오는 한계임 여주판이 로판으로 온 이유는 여성향이 다른 장르에서 전멸했기 때문이지 여주판이 로판 카테에 맞아서가 아님 여주판이랑 로판 사이에 근본적인 차이가 있고 결국 연애를 하던 노맨스던 여성향을 첨가해서 여성향 남주물처럼 판타지로 독립을 하는게 여주판이 살아남는 수순임
이름없음 2024/02/13 14:38:01 ID : 88nRxxyE2pT
사실 지금 쏟아져나오는 양산형/히트작들 좀 훑어보면 보면 포르노와 크게 다를게 없다는 인상을 받긴 함 나는 암것도 안해도 알파메일이 나를 거둬주고/미친듯 집착해주고/알잘딱으로 성욕도 채워주고/모두가 나를 부둥부둥 사랑해주고 보호해주고/나한테 나쁘게 대하는 놈은 뼛가루가 될 때까지 깨부숴주고/아무 노력 안해도 뚝딱 성공했으면 좋겠다는 말초적인 욕망을 채우는데 급급한 내용으로 가득함 내용이라곤 뇌 도파민에 절이기밖에 없는데 포르노랑 다를게 있나? 포르노는 애들 보는 양지로 대놓고 나오지라도 않지 로판은 전연령이 볼 수 있게 해놓고 고수위에 강간까지 들어감ㅋㅋ
이름없음 2024/02/13 14:40:57 ID : xxB9fO1jvzQ
로맨스가 한계라고 생각하는건 사람들이 로맨스를 성적코드로만 생각하니까 그런거지 당장 인류사에 남는 서사시부터 고전문학 중에 사랑 이야기는 차고 넘침. 로맨스를 타자나 자아 탐구로 안써먹고 기승전섹스로 써먹으려는 수준낮은 작가나 독자들을 탓한다면 모를까 로맨스 자체가 왜 문제임? 주객을 전도시키지 마셈 당장 옛날 마계약이나 오나주 같은거 보면서 로맨스 나왔다고 작품의 본질이 로맨스라는 인간이 있었음? 룬아도 로맨스라고 할거임? 그리고 왜자꾸 일장르랑 비교하려함 비교하려면 한국 남판소랑 비교하는게 맞지 당장 한국은 남판소에 하렘있고 히로인 있고 결말에 결혼하고 애낳고 엄마 효도 ㅇㅈㄹ해도 다 판타지라고 해주고 여자면 남주 있든없든 로맨스 있든없든 로판에 넣어버리는 판국에
이름없음 2024/02/13 14:47:52 ID : lwtBBwIMo3X
아니 지금 여기 까스레는 '로판'을 까라고 있는거고 여주판이 파생되는 말든 알아서 하라고 하셈ㅋㅋㅋㅋ 로판에 나오는 캐릭터 조명이나 구도가 구리고 야설에다가 여성서사 비비면서 올려치기 하지말라고 까고있는 와중에 꼭 어차피 로판은 로맨스 위주라...하고 끼어들면서 뜬금없이 흐름 끊는 애들 꼭 한두번씩 나오네 그럴거면 이 까스레의 존재 의의가 없다니깐? 로맨스의 한계가 명확하고 나아질기미가 없으면 깔 필요도 없음 그냥 4스레에서 끝내든가
이름없음 2024/02/13 14:49:45 ID : vwk6Y7809zc
남판소 얘기도 썼는데 수정해서 못봤나보네 판타지에 나오는 로맨스 자체가 로판에 나오는 로맨스와 다르게 취급됨. 로맨스 위주인 장르와 로맨스가 있던말던 상관없는 장르의 차이고 초점의 차이임 판타지에 로맨스가 나와도 상관없고 히로인이 있어도 상관없음 단지 취향의 문제지 여주판도 마찬가지임 그런데 로판에 그런 여주판이 왔고 노맨스까지 로판으로 왔던건 다른 장르에 여주물이 전멸해서였지 말그대로 반강제였고 그런 여주판이 로판보다 판타지에 적합하다고 생각해서 로판으로 넣어버린다고 하는것 아님? 그런데 이제는 다른 장르에도 여주물과 여성향 남주물이 생기고 있음 심독니나 노르딕 판타지처럼
이름없음 2024/02/13 14:52:33 ID : vwk6Y7809zc
로맨스에도 급이 있는거고 사야의 노래같은 명작이랑 일반 남성향 미연시랑 급이 있는거지 로판도 저급한 양산형 로판이랑 명작 로판간에 급이 있는거고 근데 여주판은 원래 판타지란에 적합한 장르고 이젠 여주물도 스스로 독립을 할 줄도 알아야함
이름없음 2024/02/13 14:56:12 ID : 5Qr9eNupWqm
이 스레에서 욕 먹는 부둥부둥물이나 유사시대물은 적어도 소개글이랑 태그 보는 순간 아 그거구나! 하게 되는데 여주판은 솔직히 뭐에서 튀어나올지 예측이 안 됨 소개글은 부둥부둥물인데 까보면 여주판 나오고 태그는 후회물인데 까보면 여주판 나오고 이런 식임 양산형 운운하지말고 더 정형화가 필요함 이런 소개+태그면 여주판이라고 한 눈에 알 수 있을 정도로 아예 여주판만 선호하는 독자만 잡고 갈 수 있을 정도로 알기 쉬워야 이 사람들이 다른 매체로 이탈 안 하고 쭉 남아있지
이름없음 2024/02/13 15:02:28 ID : vwk6Y7809zc
히로인이 있는 남성향 소설도 히로인 위주로 굴러가는 라노벨 스타일은 로판에 가까움 소개도 여캐 위주로 하지 독자들이 히로인에 신경을 안쓰거나 덜쓰는 소설은 반면 히로인이 있던말던 판타지임 여성향쪽에서는 히로인이 없는걸 선호해서 둘을 같다고 하지만 사실 초점도 다르고 전개방식도 다름
이름없음 2024/02/13 15:06:51 ID : ksrxXvwq7xP
쭉보는데 그래서 네 결론이 뭐임? 여기서 로판 까는 애들이 여주판 따로 파달라고 이러는게 아닌건 뻔히 보이지 않음? 지금 로판 감성이 구리다고 하면 왜 꼭 여주판으로 드리블치는 애들이 있는건지 모르겠네 로맨스도 보고싶은 인간은 굳이 여주판 어쩌고 판타지 가 어쩌고 생각안해 그냥 요즘 로판이 구리다고.. 무지성 부둥부둥 남주 급발진 보기 싫다는 까스레에서 여주판 분리 맥락맹 이야기 좀 그만해라
이름없음 2024/02/13 15:09:58 ID : vwk6Y7809zc
여기 애들이 하는 말이랑 별개로 로판 카테에 대한 내 의견을 말한거임 결국 여주모험물이 독립하는법은 로판에 의존하지 말고 별개로 여주판으로 길을 굳히는 수밖에 없음 남주 급발진 말고 로판이 여주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은거 같길래 한 말임
이름없음 2024/02/13 15:14:11 ID : 5Qr9eNupWqm
아 맞음 이래서 남성향 플랫폼 장르 분류보면 연애요소 강한 작품은 로맨스 아니면 라이트노벨임 판타지에서 연애가 주요 사건이면 바로 다른 장르로 꺼지라고 함 현판에서는 히로인이랑 연애로 분량 안 잡아먹고 사건 진행만 하는 게 장점으로 여겨질 정도니까 말 다했지 너 레더나 나나 여주판은 다른 카테고리에 묻히게 두지 말고 여주판이라고 알 수 있게 모아놔야 한다는 의견 같은데 방식이 다르네 스레 주제로 돌아가서 개인적으로 츤데레 좋아하고 예전 순정만화식 남주도 좋아하는데 요새 남주가 이러면 업보 취급 받는 거 너무 슬퍼...어떻게 가스라이팅 강간남이랑 똑같이 구르라는 소리가 나오는 거지
이름없음 2024/02/13 15:18:03 ID : 2E63U2Fck5T
싸우는거보니까 다들 장르대분류랑 하위장르를 멋대로 섞어쓰는거같은데 카시리에서 남성향 소설은 로맨스로 나오지도 않고 라노베라는 대분류는 한국에 있지도 않은데? 남성향 > 현판무 / 여성향 > 로로판벨 이게 대분류의 전부고 하위장르는 키워드로 달리는건데 그걸 끌고와서 비교질하면 그냥 무지성 억까하자는거 아님? 여주판도 이미 하위키워드 취급임 카카페에 이미 여주판타지 태그 생긴지가 언젠데
이름없음 2024/02/13 15:21:48 ID : 5Qr9eNupWqm
장르 분류는 노벨피아 얘기한 거임 여기는 여성향 거의 없어서 로판이나 현로나 다 로맨스로 묶더라고 남성향 여성향 공존하는 대부분 플랫폼에서는 판무=남성향, 현로판=여성향 분류가 맞지 여주판은 카카페에는 있는데 시리즈에는 아직 없어서 얘기해봤음 뷰어 때문에 시리즈나 리디 위주로 보거든 그리고 라이트노벨이 웹소 판에서 극마이너라 그렇지 진짜 가끔 있기는 함...여기는 말그대로 캐빨물 모임임
이름없음 2024/02/13 15:51:12 ID : i2mnA1wq7y7
근데 요샌 ㄹㅇ 여주판 로판 안들어가는거 많은데 여성향이 로로판벨이라는것도 옛말인듯 시리즈랑 리디에서도 여주판 내주고 여자들이 로맨스 덜보고 판무현판 남성향도 보니까 남주물도 여성향 많아지고 희망사항이지만 나중엔 장르별로 여성향 분류 해주면 좋겠네 네이버웹툰처럼 남성순위 여성순위로만 해줘도 개좋은데
이름없음 2024/02/13 17:43:42 ID : AZg3Pa3AY04
루시아는 옛날 작품치고 여혐 꽤 적은 편이라 생각함 주인공 루시아의 사고가 너무 올드하고 나빼썅 감성 심해서 그렇지 휴고가 루시아 학대한적 단 1도 없고 루시아 불행했던 과거는 잠깐 몇 줄로 지나가는 수준으로 묘사했음 불행포르노로 여주 망치면서 가학적으로 즐기는 로설 아니라는 점에서 지금보다 더 낫다...
이름없음 2024/02/13 19:20:34 ID : K2IMrxQq47x
근데 카카페 여주판 테그 붙은것치고 진짜 여주판이라고 할만한건 많이 안보이던데. 죄다 그냥 연애하는 내용이지
이름없음 2024/02/13 19:48:41 ID : TO7anyFbck2
로판 독자들 특:여주랑 사이 안좋거나 대립하는 캐릭터 나오면 꼭 이상한 별명 지어주면서 까고(예시:고추장머리년, 돼지년)그 캐릭터가 여주 싫어하는 이유가 어찌됐든간에 무조건 까고 봄. 근데 알고보니 선역이였거나, 나중에 여주편 되면' 자기는 얘가 원래부터 좋았다',' 오늘부터 나 얘 팬'이러면서 꼭 돌변함ㅋㅋ 진짜 이중인격자 같음..
이름없음 2024/02/13 19:56:32 ID : vzVglvjs1dC
노맨스 여주판은 현판 가서 그럼 로판에 남아있는 작품은 연애 요소 제법 있을 수밖에 없지 남주 스펙이 하나같이 황제 대공 공작 이렇게 화려하고 여주도 현명하고 똑똑하고 수석이고 이런 수식어 막 달아놓고 멍청하게 굴면 되게 이상해보임 감정적인 이유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그러는데 사춘기도 아니고 20대 후반이 그러고 있으면 끼리끼리 잘 만났다 싶음
이름없음 2024/02/14 00:33:49 ID : nwsoZcraq3R
남주들 말상 그림체 너무 맘에 안들어 흑발 북부대공 좋아하긴 해도 ㄹㅇ 무슨 같은 미용실 다니나 싶을정도로 디자인이 다 거기서 거기야 내가 본 것들 중에 재밌게 본 게(웹툰) 그 기사가 레이디로 사는 법 - 빙의물인데 싸가지걸크가 아니라 상황 봐가면서 따질때 잘 따짐 소공녀 민트 - 캐릭터들이 하나같이 입체적임, 성장물 언니, 이번 생엔 내가 왕비야 - 뭐 크게 과몰입해 보진 않지만 볼만함 그나마 네이버가 다양한 거 좀 들고오는거 같긴해 다만 요즘 로판툰은 저거 2개랑 그레법 드문드문 찾아보는정도고 로판 자세히 본 건 몇개없어서... 웹소설은 저거 원작만 읽은정도고 베스트리그나 그런데 가보니까 죄다 필수 키워드 안들어간게 없던데 유행은 얼마쯤 되면 사그라들까?
이름없음 2024/02/14 09:35:00 ID : 061A47ta4K6
냉철무뚝뚝흑발남주 말고 햇살다정밝은색머리남주 나오는 로판 좀 보고 싶다 햇살다정밝은색머리남캐는 왜 다 서브남이야 남주캐 다양성 좀
이름없음 2024/02/14 11:03:02 ID : 5Qr9eNupWqm
이 스레에 나오는 내용 반영한 작품 많은데 대체로 안 팔린다는 점이 로판의 진짜 문제점 같어 조연 여캐 취급 좋은 작품 없나 -> 있었는데요 묻혔습니다 여주 적극적인 작품 없나 -> 있었는데요 덜 팔립니다 흑발 북부대공 아닌 남주 없나 -> 있었는데요 묻혔습니다 여주 유능한 작품 없나 -> 있었는데 남주 노매력이라고 묻혔습니다 왜 걸크는 죄다 싸가지 -> 이게 사이다라고 팔리더라고요 왜 여주만 굴리나 -> 팔리니까 왜 여주 가족은 죄다 학대범 아니면 부둥부둥이냐 -> 평범한 가족은 임팩트 없는지 덜 팔려서 트렌드 주도할 수 있는 상위 1프로 작가야 저런 반응 무시하고 써도 되지만 대부분은 그게 아니라 자극적인 양산형 내용만 늘어나는 건 로판뿐만 아니라 그냥 모든 문화컨텐츠 문제지만은 그걸 굳이 옳다 도덕적이다 남들 보는 저급한 컨텐츠와는 다르다 라고 정신승리하는 팬층이 제일 큰 문제 같음
이름없음 2024/02/14 13:27:17 ID : xClCjbjxTQs
가족물 감성 좋아하는데 로판 육아물은 저게 가족을 넘어서서 무지성 부둥부둥으로 이어지니까 보기싫음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 나! 감성... 스파이 패밀리 같이 가족끼리 서로 아끼면서 성장해 나가는 그런걸 보고싶은건데 로판은 아빠오빠한테 유사연애 수준으로 사랑받고 엄마나 자매캐릭터는 배제시키거나 썅년만들고있고 아빠오빠만큼 서사도 분량도 없는 그냥 단역수준됨ㅋㅋㅋ 모든 남캐들은 나를 사랑하지만 다른 여캐들이 자기가 가진걸 빼앗는걸 두고 볼 수는 없다는 저급한 욕망을 시도때도없이 들이대면서 자기뜻대로 작품 안흘러간다고 고구마니 뭐니 작가한테 고나리질하는거 보면 독자들이 문제 맞구나 싶더라.
이름없음 2024/02/14 13:39:53 ID : LgmKZg0k7dO
로판 트렌드 벗어나는 작품은 찾아보면 많음ㅋㅋㅋㅋ 무연에는 저런가 넘쳐날걸 근데 반응이 안오니까 대부분 쓰다가 습작 연중하고 어찌어찌 완결까지 간다고 쳐도 아무도 안보니까 아무도 추천을 안하고 묻히는거더라 사실상 로판 비판점은 대부분 독자가 만든 거라고 생각함 대다수 독자가 남존여비 세계관에 모지리 불행 서사 여주+강압적이고 쓰레기인성 가진 남주 좋아해서 그런 트렌드가 된거잖음 이게 제일 안타까운거 같음... 그와중에 타 장르 깎아내리고 자기가 보는 작품 비판은 단 하나도 수용하지 못하는 독자들 보면... 그냥 여자들 덕질하는건 어딜가나 비슷하다고 느껴짐 자기가 좋아하는거랑 자기를 동일시하고 조금의 비판도 허용 못하는거
이름없음 2024/02/14 13:44:27 ID : xClCjbjxTQs
동의함. 솔직히 유독 독자들이 작품 맘에 안 들면 고구마 답답 사이다 원한다를 강요해대는 바람에 걍 일차적인 욕망만 투영하고 작품성이 없는 작품들이 히트치고 그런거같더라 어쨌든 사건을 진행하려면 빌드업이 필요한데 그럴 시간을 안 줌. 육아물은 남캐들에게 사랑받고 싶은 욕망, 서양풍 로맨스 수위가 높아지는것도 독자들이 남주랑 여주 가지고 야설 보고싶어하는 욕망 반영하기 위해서인것도 큰듯 전에는 19금 아닌 이상 아침짹으로 끝나는 작품들 많았는데 지금은 그러면 독자들이 만족을 못함. 정작 로판 작품들에 본인들 욕망 들이대면서 망친 원인은 독자들인데 그 독자들이 로판 지적하면 우리장르 욕하지마세욧!! 하는거보면 기가 찰 따름
이름없음 2024/02/14 16:49:53 ID : CnPdCmINy2I
이 스레 첫판부터 지금판까지 지켜보면서 생각해봤는데 결국 로판이 가야할 길은 이 길이 최선이라고 생각함. 기존의 로맨스 요소가 있거나 노맨스 요소가 있는 여성향 판타지 작품을 기존 로맨스 판타지 장르에서 분리시켜서 별개의 신규 장르에 포함시키는 것임. 장르명은 '판타지 로맨스' 또는 '여주판' 정도로 지으면 되겠음. 전자는 노맨스 여주판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고, 후자는 여성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남성향 판타지물을 반영하지 못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지만.(이는 하술할 우려 사항과도 관련되어 있음) 이리한 장르 분화가 일어나려면 우선 해당 성향의 작품이 기존 로맨스 판타지 장르와는 다른 단독 장르로도 존재할 수 있을 정도로 수요가 충분하다는 게 증명되어야 함. 장르 분리를 원하는 요구는 물론이고. 우려되는 것은 해당 성향의 작품들이 기존 로맨스 판타지에서 분리되는 것을 기존 로판 세력이 가만히 보고 있을 리가 없기에 장르 분리 과정에서 진통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는 것과, 이런 작품들이 남성향 판타지 여주물과 공통인 요소가 적지 않을 텐데, 그런 작품도 해당 장르에 진입한다면 그 과정에서 분쟁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거임. 여성향 남주물이 있는 것처럼, 남성향 여주물이 없는 건 아니니까. 아무튼 간에 이 판이 존속할 때까지 지켜볼 생각임.
이름없음 2024/02/14 23:25:37 ID : gmLfgmILcJR
아니 근데 왜 매번 로판의 아기성장환생물은 초등학생 나이에 5살이어도 아직도 혀짧은소리로 ~쪄 찌퍼 쬬 이딴식이지... 물론 어느정도 어눌하지만 5살이상부턴 기본적으로 언어교육 맞춤법교육 발음교육 다 가르쳤는데..? 황녀 부둥부둥이라해도 너무 이상함... 나만 그런가;;;
이름없음 2024/02/14 23:42:34 ID : E61u9xU1veI
한국인들 정말 신분제도 좋아하는구나 싶어지는 게 로판
이름없음 2024/02/16 10:35:18 ID : 2oHBhvu3wlg
자기들이 생각하는 올바른 단어, 올바른 진행, 올바른 캐릭터상 아니면 자꾸 투덜대는게 너무 싫음,,,, 작가의 입장에서 독자들이 단지 '내가 생각하기엔 이게 맞는것같은데?' 라는 이유로 작품 까는거 진짜 괴롭거든... 실제로 나도 그래서 연재 많이 못하고 습작으로 돌려버렸고
이름없음 2024/02/16 11:04:30 ID : 5Qr9eNupWqm
무연이나 유료 연재나 이런 댓글 진짜 많지 왜 여주가 이렇게 멍청하죠? 하차합니다(모자란 설정임) 여기서 이러는 게 말이 되나요?(다음화에 이유 나옴) 작가님 남주 언제 나와요 재미없어요(메인스토리 진행 중임) 이 단어는 이런 뜻입니다 이 정도도 모르시면(댓글이 틀림) 문장 이렇게 쓰는 거 아니에요(문체 특징을 7900자로 저격함) 너무 유치해서 못 보겠어요(그런 컨셉임) 왜 여주가 복수 안 하죠?(총 200편에서 9화쯤에 달린 댓글) 슬슬 남주 용서해주지(여주 90화 고생시키고 구른지 8화째) 저 고추장머리 언제 치워요(남주가 가해자임) 여주 왜 이렇게 답답하지(5화임) 남주 버리고 여자끼리 살자(를 매화마다 달고있음) 작가님 거사를 치렀는데 아침짹이라뇨(전연령임) 그래서 저 내용 다 넣어서 쓰면 아무도 안 봄
이름없음 2024/02/16 13:18:45 ID : rcLhtikq0lf
이런 댓글들일수록 로판 '독자'들의 심리를 모르겠음 무료든 유료든 정식 연재든 자기들 입맛에 맞는 작품들, 부둥부둥물이나 육아물이나 무지성 사이다같은 트렌드에 맞는 작품들은 퀄리티가 어떻든 물고 빨고 찬양일색인데 뭔가 변화를 준다거나 이거 재밌겠는데 하는 작품들에선 갑자기 평론가 빙의해서 물고 뜯고 난리남 진짜 그러지마... 그렇게 떠나보낸 작가들이 한둘이 아니야...
이름없음 2024/02/16 13:31:57 ID : xClCjbjxTQs
+) 고증충들ㅋㅋㅋ 여주가 호위기사 안데리고다닌다 따지고 호위기사 대동하다가 여주가 자기보다 신분높은애 때문에 위험에 빠지면 호위기사가 왜 말리지 않는건가 따짐 그보다 신분높은 여주도 뭐라 못하는데 일개 호위기사가 대들 수 있을리가...? 후작이 공작한테 반말써도 되는건가요 하는것도. 서양에 존댓말 개념이 어디있고 서양에서 있지도 않은 황비 후궁은 암말도 안하고, 하다못해 중세 배경으로 삼아놓고 현대에서만 가능한 택배같은거 끌어와서 사업성공시키는건 가만히 보고 있으면서 왜 이럴때만 고증 따지고 드는거냐
이름없음 2024/02/16 13:52:32 ID : 2oHBhvu3wlg
따지는건 아닌데 서양에도 존댓말 개념 있음.. 단지 우리가 흔히 사용하지 않을 뿐이지(단어의 맥락같은걸 이용. 뜻이 비슷하지만 더 고급스러운?단어로) 그리고 진짜 그놈의 호위기사.... 아니 무슨 집 앞에 부띠끄 가는것도 호위기사 데려가라 그러고 황궁 무도회 가는것도 호위기사 데려가라 그러고 이거 현실로 대응하면 대통령 딸이 집 앞 문구점 간다고 경호원 여러명이 문 앞에서 지키고 있는거잖아;;; 그리고 황궁 무도회에 자기 호위기사 데려가는건 '난 황실의 보안과 경호를 못 믿겠어요' 하는거나 다름 없잖아
이름없음 2024/02/16 14:36:34 ID : xClCjbjxTQs
존댓말이 있구나 알려줘서 고마워! 진심 어딜가나 호위기사 데리고 다니는거 개민폐인데 일본 황족 중에서도 히사히토 학교다닐때 신변보호한다고 경호원 대동했다가 같은 학교 학생들이 겁먹고 등굣길도 통제해서 민원 들어오고 정작 보호받는 히사히토조차도 또래 친구들이 쉽게 다가갈 수 없어서 역효과 났는데 항상 저러고 다니는게 좋게 보일리가 이런거보면 로판 여주들에게 친구 없는걸 독자들이 바라는 건가 싶음. 아니 보는 독자 수준이 저 정도인건가
이름없음 2024/02/16 15:20:12 ID : mnvbeGq0pO5
경호원 목적으로 호위기사 달고 다니는거 자체가 치안 개판 났다는 소린데 그놈의 호위기사는 디폴트로 나옴;; 작가나 독자나 동성 친구 없는거 바랄걸? 멀쩡한 친구도 회귀시키니까 어떻게든 악녀로 만들던데
이름없음 2024/02/16 15:58:27 ID : TO7anyFbck2
.
이름없음 2024/02/16 17:32:01 ID : AjeHB9eIHzS
삭제 안됐는데 뭔소리야
이름없음 2024/02/16 17:53:41 ID : TO7anyFbck2
아 아까는 링크 칸에 그냥 글자들만 있었는데 다시 생겼네
이름없음 2024/02/16 18:03:17 ID : SHCpdO4LfdT
여주한테 동성친구 좀 만들어줘 제발!!! 십대후반~이십대초반 여자애들 삼삼오오 모여서 니 약혼자 잘생겼다 니 남친은 머리가 좋다 나도 제발 누구랑 썸타고싶다 이런얘기 하는거 원한다고!!! 맨날 티타임에서 엑스트라 악녀한테 팩폭하고 어멋 저분은 아름다우신 황녀 전하..?? 이런거만 하지 말고 다들 모여서 각자 남편&약혼자&남친 자랑이나 오빠&동생 뒷담화 좀 하시라고요!!
이름없음 2024/02/16 20:12:15 ID : cHClyK0mk7d
한번이라도 좋으니 5~6살 된 아이가 혀짧은소리로 귀척하는거 없는걸 보고싶다... 웹툰보다가 초등학교 교생인 입장으론 그... 애들이 좀 어눌하긴해도 그 정도로 말을 못하진않아요...... ㅅㅂ
이름없음 2024/02/17 15:12:01 ID : vvhfcLf9cpV
트랜드 이끌법한 작가들이 강간판타지나 육아물 쓰는게 요즘 로판 현실임 애초에 그런거를 썼기때문에 트랜드작가가 된거기도 하고 ㅋㅋ
이름없음 2024/02/17 15:27:33 ID : 3TPa2ts09Bw
이상적인 말이긴 한데, 수요가 주장할만큼 생길리가 없다는게 결국 문제임. 웹소설은 철학적인 근본이 있고 하는 컨텐츠가 아니라서 결국 돈으로만 움직이는데, 로맨스가 있든 노맨스든 간에 여성주인공의 성취를 우선시하는 여주판 대박작이 따로 생긴적이 없음. 구심점이 없는데 뭔근거로 사람이 모여서 분리가 되겠음? 여캐러들 코로나 때 많이 유입됐다가 로판 꼬라지 보고 거의다 탈덕했을텐데... 카카페도 판드 탭 만들어서 거기다가 중성향 판타지들 보라고 이중탭으로 넣어줬는데 장사 안되니까 그냥 방치플하잖음 ㅋㅋㅋㅋ 애초에 여자 오타쿠들 중에도 여캐러는 소수고 남미새가 대부분인데 그중에서도 지금 로판에 남아있는건 우쭈쭈 감성이나 여혐작 밝히는 포르노충 극극 고인물 위주라 분리될 껀덕지가 있나 싶음
이름없음 2024/02/17 16:43:27 ID : AjeHB9eIHzS
하다못해 히트작 있는 기성작가들도 특색있는 작품은 잘 안나가니까 신작은 클리셰 박아넣은거 들고오는게 현실인데...
이름없음 2024/02/17 16:53:18 ID : 9g7xTXuk1fX
애초에 로판은 개성있는걸 써서 히트친 작가부터가 없음 ㅋㅋㅋㅋ 다들 코로나로 웹소설 시장 호황기 때 빙의물 육아물 유사시대물 이런 극메이저 써서 떴잖음 자기만의 고유한 특색이 있거나 사랑, 여성향에 대한 성찰성이 뛰어나서 뜬 사람이 없음
이름없음 2024/02/17 20:42:09 ID : CqkpPfUZg3S
그 점은 나도 동의하는 바임. 지금 상태만 봐도 알잖아. 결국은 수요 문제지. 이 점을 고려하면 앞으로는 얼마 남지 않은 로판 장르 내 여주판 계열 부여잡거나, 해외 작품으로 떠나거나, 아니면 아예 남성향으로 넘어가서 그나마 자기 취향과 맞는 작품 찾아 떠돌아 다니거나 할 거임. 이 과정에서 고나리질 하다간 기존 독자들에게 그때처럼 BL 드리프트 일으키려고 한다고 배척당할 테니 맘에 드는 작품 붙잡았다면 조용히 있는 게 최선이겠지.
이름없음 2024/02/17 21:24:11 ID : AmGk4IIE8pf
이나라 헤테로 장르들은 그냥 독자들 작가들부터 노답인 장르임 다양성이란게 하나도 없음. 웹소 생긴지가 언젠데 여지껏 현로 로판에서 역클리셰가 히트친 전적도 없을 만큼 보수적이고 올드한 인간들이 꽉잡은 상태임 남주가 하는 비인간적 행패는 다 카리스마로 낭만화하면서 여주가 권력자거나 나이 좀많거나 혐성인거는 조금도 못버티는 인간들인데 여주가 전면적으로 나오는 소설을 받아들일수나 있겠음? 이미 로맨스부터 남주팔아먹기 상태에서 발전을 못하고 정체됐는데 노맨스 여주물이 뜰리도 없음 세상이 아직 그만큼 남자 더 밝힌다는 의미기도 하고
이름없음 2024/02/17 22:33:28 ID : vzVglvjs1dC
독자 요구랑 실질 수요가 다른 게 제일 괴상한 점임 적어도 타장르 독자들은 그러진 않는단 말임 여주가 강하고 똑똑하길 요구하지만 진짜 여주가 다 해먹는 바람에 남주가 활약할 여지가 사라지는 건 싫음 여주가 겪는 고난 끝에 사이다가 오길 바라지만 그 사이다는 압도적인 스펙을 가진 남주가 불행한 여주에게 복종하는 형태 이외에는 존재해서는 안 됨 주도적인 여주를 원하면서도 사건의 해결은 남주가 해야함 항상 키링남을 외치지만 감정적인 주도권 외에 모든 것은 남주가 가져야 함 이러니까 욕망에 맞는 작품은 그냥 보면서 클리셰에서 벗어난 작품에는 지적이 한가득 달림 솔직히 최근 여덕들 남한테 과시하려고 덕질하는 경우 꽤 많고 한동안은 그게 저런 '올바른' 작품 보기였음 근데 유행 지나고 지금은 여캐 굴리는 빻취 과시가 트렌드라 이제 평론가 빙의용 작품에 수요가 사라진 거라고 생각함
이름없음 2024/02/17 22:45:09 ID : jyZa2oGk4E6
이런건 내 생각엔 남녀 껍데기가 결국 가장 큰 장벽 같음 ... 비엘만 봐도 집착광수, 후회수나 가난공 재벌수, 역스폰 등등 이런게 제법 뜨기라도 함 끝까지 키워드 일관적으로 유지되고 ㅇㅇ 왜냐면 남자가 남자를 굴복시키고 주체적으로 소유하는건 받아들이기 상대적으로 쉽잖음? 근데 남녀구도로 그런거는 받아들여지지 않는거임 아무리 여캐 쎈거 좋아해도 결국은 남캐가 관계구도를 전복시키는 끝마무리를 해줘야 찐사가 완성된다고 여기는거... 그러니까 새뷰 같은거에서도 여남박보다 외전에 나온 비엘이 더 흥했지
이름없음 2024/02/18 02:46:57 ID : y1zRBhwMlzR
솔직히 말하는데 이쯤되면 여독자들이 기생충짓 하는게 문제 아님? 남성향 노맨스나 하렘 위주인 판타지란 가서 자기 취향 안맞춰준다고 고나리하고 히로인 빼달라고 하다가 욕먹기 로판에서 여주판 인기없다고 한처먹기 뭐가 다른지 모르겠는데 남성향은 싫은데 bl보다는 유사비엘이 땡기고 bl은 로맨스란이라 딱히 유사비엘 할 곳이 없으니까 남성향에 기생하면서 기존 독자들 까빠짓하고 뷔페처럼 캐릭터만 골라먹음. 남성향도 걍 판타지란에다가 백합 유사백합 연재해도 백합태그 박고 ts로 남자랑 연애하는 호불호갈리는 내용 쓸때는 태그 박아서 더 메이저한 소재인척 속이다가 화력 먹버하는 드리프트짓은 안함 근데 여자들은 판타지란에서 못버티겠으니까 처음부터 태그에 브로맨스 적거나 적어도 여성향 박고 정직하게 여성독자들 끌어모으지 않고 남성향인척 하다가 중간에 드리프트 꺾음 이러니까 브로맨스 좋아하는 여자도 알아볼수가 있겠냐? 먹버 최적화메타로 계속 먹버드리프트 꺾는거지
이름없음 2024/02/18 02:55:44 ID : jg5dWrxTXzg
또 갑자기 타장르 얘기 끌고오는 이상한 새끼들이 있네 로판에서 유사아빠들한테 우쭈쭈받고 남주한테 강간당하는거 밝히는 여독들이 판소 가서 비엘 외치겠음? 같은 여자 안에서도 아예 층이 다른데 여독자라고 퉁치는거임? 따로 스레 파서 가서 까야지 왜 로판 까는탭에서 그러냐? 그리고 노벨피아 같은 정식 출판사 필요없이 연재가능한 심연 이야기도 그만 끌고오셈 정식 플폼에서 ts 백합 달고나오는 남판소가 어딨음 당장 시리즈 무연 판무라도 좀 보고오셈 ㅋㅋㅋㅋ
이름없음 2024/02/18 03:02:00 ID : y1zRBhwMlzR
로판도 기존 독자들이 남미새에 로맨스만 원하고 2차 여캐충들이랑 니즈가 다른걸 여주판러가 누구보다 잘 알고있음 근데 판타지란에서 연재하는 작가도 그리 가서 여주판 띄워주는 독자도 없음. 로맨스 비주류의 장르면서 로판 로맨스 장르에 가서 상위 장르가 되기만 희망함 정직하게 판타지란에서 여주판 분명 있는데 거기에 대한 홍보글도 빠는 독자들도 얼마 못봤다 로판란 기존독자들이 로맨스 성향의 남미새고 여주판을 비선호한다는걸 알고있으면서 그 카테고리에 기생하면서 좋아하는 작품을 '메이저 만들어줘' 하고 안봐주는 사람들한테 왜 안봐줘 함 이거 그냥 해줘충임 판타지란에서 자립을 하지도 못하고 로판 마이너라고 수긍하지도 못하고 로판 독자들이랑 선그으면서 나는 쟤들이랑 달라 이러고 타자성 유지는 하는데 그와중에 그 독자들한테 기생하기를 바람 이게 bl 드리프트랑 뭐가 다르냐? 그나마 bl 드리프트 시장은 이제 아이돌물 리디판소 유사비엘로 나름 독립이라도 했는데 무연쪽은 아직도 영세하고 대형 출판사에서 밀어주지 않으면 찾아서 올려줄 생각도 덜하긴 하지 근데 여주판 무새는 더함 자기들 마이너인거 알면서 남주물 보는 애들처럼 악깡버 bl 찾으면서 알아볼 정신력도 없음 로판란 가서 아무 상위작품 몇 개 찍먹하고 로판 독자들 까면서 불만토함 걍 벌레새끼 아니냐? 여독자라고 썼는데 그냥 여독자는 아니고 왜냐면 로설 로판 레드오션이라 밑바닥깔이들 널렸는데 후기 3인것도 찍먹하고 다니는 사람 있거든 걔네가 여주판 중박보다 씹ㅎㅌㅊ인데 이건 그냥 여성향 2차 시장 독자들이랑 독자층 겹쳐서 여성향 띄울 생각은 안하고 하던데로 메이저에 기생하면서 착즙하려는 욕망 있어서 메이저가 안된걸 ㅈㄴ 한스럽게 여기는거지 그나마 남성향은 이제 자존심 싸움되서 안보지만 여주판은 좆밥마이너로설 널린것보다 흥하는건 안보이고 톱메이저가 아니면 안되는거지 그래서 마이너부터 시작한다거나 판타지란에서 여주물 키울 생각은 안하고 남성향에 기생하거나 로판에 기생함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안맞춰준다고 한처먹음
이름없음 2024/02/18 03:11:48 ID : y1zRBhwMlzR
무연시장에서 왜 연재를 못하냐고 조아라 빈집된지 오래인데 무연시장에서 제로부터 시작을 하면 되는 일임 티나는 유사비엘은 남독자들 다 거르는데도 혼자힘으로 판타지란에서 연재해서 악깡버 연재 따내고 수요자랑 공급자랑 유사비엘 정직하게 즐기는데 여주판은 그걸 왜 못함? 내가 여주판쪽을 몰라서 이런말 하는거 같냐? 로판 기생러들 ㅈㄴ 기생충 마인드같아서 정떨어진거임 로판에서 한처먹는 애들 다합치면 장르하나는 세우고도 남을텐데 가리는것도 많고 불만도 많고 마이너인거 인정하고 조용히 소설이나 보던가 무한 한처먹기 ㅋㅋ 그렇게 여주판이 장르탑 여주물 탑이 되길 원하면 당장 취향이 맞든 안맞든 판타지란에서 정직하게 진득하게 연재하는 일부 여주판 작가들 소비해주겠음 근데 또 가리는건 많아서 취향 아닌거 나오면 죽어버릴거 같지? 정식연재에서 태그 안다는거 걔들이 그래서 숨기고 기생충짓함? 그리고 얼마전에도 노벨피아 ts판 웹툰화해서 카카페 런칭했던데 이게 음지고 별개라서 꺼내오면 안되는 정도까지임?
이름없음 2024/02/18 05:34:50 ID : tummttdDxSM
로판으로는 이런짤 전혀 안도는거보면 남주가 여주보다 못하다? 진짜 수요없고 독자들이 못견딘다는 증거인듯 이러는데 여주원탑물 같은게 메이저일리가
이름없음 2024/02/18 05:36:10 ID : y1zRBhwMlzR
여자들은 판무볼때도 착즙없으면 안봐서 뭘 보던 유사로맨스 유사연애로 보는거니까 굳이 남주판타지랑 비교하면서 억울해할 필요도 없음 판무 보는 여자들 히로인 빼달라고 하는게 스토리 안보고 캐빨 bl하고 있어서지 뭐 ㄹㅇ 건조한 노맨스는 언급도 안됨
이름없음 2024/02/18 14:11:32 ID : UZck3u9xO61
8090 할리퀸 소설이나 요새 로판이나 비슷한 거 보면 문화권 안 가리고 대체로 현대 여성들한테 먹히는 소재가 그거란 얘기임 그니까 이게 먹히는 구나에서 끝나야 하는데 이게 동인판 주로 향유하는 통칭 2차러들한테 끝도 없이 욕을 먹음 얘네가 소비는 안 해도 목소리가 커서 이게 주류의견인가 착각하게 됨 왠지 내가 잘 쓰면 새로운 시장 개척이 될 거 같음 막상 낸다? 무연에서 귀신같이 묻히거나 운 좋게 유료 연재해도 안 팔리는 결말 남 당연함 걔네는 기존 작품을 욕하면서 자기 올바름을 과시하고 싶은 거지 취향도 아닌 작품에 돈과 시간을 쓰고 싶은 게 아님 남는 건 결국 기존에 팔리던 스타일 작품이고 이거 욕하는 사람만 한트럭 있음
이름없음 2024/02/18 14:13:29 ID : xClCjbjxTQs
로판 여주중심물: 여주 어화둥둥에 주인공이 고생하는 꼴을 못 봄 로판 남주중심물: 여주가 성적으로 구르든 말든 남주 매력있으면 됨 이렇게 극단적으로 나뉘는것도 문제같다 그 중간이 가장 애매하고
이름없음 2024/02/18 14:25:07 ID : k9AqjeJTWrt
사이다 여주라고 나오는거 보면 똑똑하고 계략쩌는 여주가 아니라 걍 권력이랑 돈으로 찍어누르고 남한테 수치심이나 느끼게 하는게 대부분이어서 여주가 사이다녀 설정이면 안보게됨 전에 어떤 사이다물보고 어이없었던게 여주가 맹수 수인캐 데리고 샵 갔다가 거기 주인이 수인을 무서워하는 사람도 있으니 수인들은 출입금지입니다 라고 막으니까 권력으로 협박해서 들어가고 속으로 인종차별은 안되지 이랬던거 솔직히 그거보고 사이다라기 보다는 우리개는 안물어요~하는 무개념 견주 보는것같았음... 댓글에도 나랑 같은 생각인 독자들 몇몇 있었고
이름없음 2024/02/19 00:21:11 ID : re3O01eE4Nt
남자 참교육은 해야하는데 남자한테 사랑은 받아야겠고 여자도 챙겨야하는데 그렇다고 남자한테 받는 사랑을 똑같이 나눌 수는 없고...그런거 많이 보임 가족물만 봐도 남자가족 사랑 독차지해야하니까 여자가족은 죽어서 없거나 집을 나간 경우여서 특별한 일 없으면 마주칠 일 없음or여자가족이 다른 남자가족들 몰래 여주 학대하다가 들켜서 쫓겨남 인거 디게 많지않냐... 좀 여주가 동성 가족이랑 사이좋게 지내고 같이 남캐 주접떨고 하는거 보고싶음 존잘오빠남동생이랑 사이좋은것처럼 예쁜 언니 귀여운 여동생이랑 사이좋을 수 있잖아...
이름없음 2024/02/19 13:07:50 ID : xClCjbjxTQs
솔직히 나도 남성향 판소에서 히로인 배제하고 비엘 파는거 안좋게 보긴하는데 이거하고는 상관없다고 봄
이름없음 2024/02/20 08:31:56 ID : y1zRBhwMlzR
동인을 하던 히로인을 배제하던말던 알빠노고 히로인 있어도 좋으면 보는거고 싫으면 안보면 된다고 생각함 취향 아닌거 나와도 그만큼 누가 보니까 그런게 많은거지 딴거 보러가면 되잖음? 로판도 자기가 보기 싫은거 나오면 안보면 되는거고 자기 취향이 마이너라서 찾기 힘든걸 가지고 열폭하는 독자들 로판에 ㅈㄴ 많은데 이것도 정신병 수준이라 까도 된다고 생각함. 로판 독자들 싸잡아 까는것도 많은데 얘네도 로판에 서식하는 독자로서 까여도 되지 여주판 자체에 별로 싫은 마음없고 오히려 따지고 보면 여주물 보고다니는 편인데 징징거리는거 ㅈㄴ 도를 넘음 찡얼거리는 사람 수 >>> 실제로 뭐라도 보는 사람수
이름없음 2024/02/20 08:47:20 ID : y1zRBhwMlzR
여주판 사람 빠진거 절반정도는 정병들이 개피곤하게 이건 여주판적이지 않고 저쩌고 독자들은 남주를 너무 좋아하고 어쩌고 검열질해서 그러는거 아니냐? 매사 검열질을 하는데 작품을 어떻게 맘놓고 좋아함 댓글에도 보면 남주를 너무 좋아했다고 잔소리 여주랑 엮는다고 잔소리 우결충 많이 꼬이는게 좋은건 아니지만 빠는 댓 있다고 다닥다닥 붙어서 매사 남녀관계로 보는거 싫어요 사랑이 그 사랑만 있는게 아니고 인류애도 있는데 이러면 걍 ㅈㄴ 피곤해지는거임 그것도 로판란에서까지 이러는데 근데 판타지란에서 여주판 흥하는건 나도 제발 보고싶으니까 몇 천 알티로 로판 장르 패고 맘에 안드는 로판 패고 한처먹을 시간에 덕질이나 열심히 해서 좀 흥해줬음 좋겠네
이름없음 2024/02/20 08:52:31 ID : y1zRBhwMlzR
그리고 로판적으로 어떤 여주가 보고싶다랑 남자 잃은 여주판타지는 근본적으로 다른거 아님? 로판에 수동적 여주만 있어서 로맨스판타지가 재미없다랑 여주판은 ㅈㄴ 다르다고 생각함. 쫒아내라고까지는 말 안하겠는데 성격이 다른데 들어와있는거면서 로판 남미새들이 주체적 여주판 안봐준다 이 소리는 그만 보고싶네 요즘 판타지란에도 여주물 많은데 리뷰 적은거 볼때마다 안타까우니까 로판에다 땡깡부릴 시간에 판타지란 여주물 소비나 좀 해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24/02/20 13:39:09 ID : aqZdA5cFck7
어차피 여성향은 성애덕질이 메인이라 성애없으면 안보고 남독자들은 여주메인 안보고 그래서 인기가 없는거라고봄 남성향에도 히로인있다 이러는데 남성향의 히로인은 어디까지나 보조적인 위치고 주인공이 다해먹음 여성향처럼 남주가 모든걸 다 해결하고 사랑이 모든 문제의 해결법이고 이러지않음
이름없음 2024/02/21 01:09:16 ID : 585Xvvg45dP
아니 아무리 현대 한국인이 빙의한거라고 해도 귀족이거나 왕족 황족 계급인 여성이 다리 훤히 드러날 정도로 파인 드레스를 입고 나오는게 말이되냐...사교장에서 진짜 잘못하면 팬티보일정도로 파인거 입고 다리까지 꼬는 여주도 있던데 배우 시상식처럼 현대 한국에서 보이는 드레스들도 그정도는 아닐듯...당당함을 보여주고 싶은거면 행동으로 보여주지 옷을 왜.......
이름없음 2024/02/21 10:51:48 ID : hhyY646jikl
모든 로판 독자가 그러는 건 절대 아니지만 이상하게 이성혐오하는 비율이 은근 높은것같음 비판 댓글이나 걍 무시해도 되는 어그로한테 한ㄴ이라고 욕하는 걸 수도없이 봄 그런데 벤츠호구남캐한테 환장하는 이런 기가막힌 모순.. +그리고 일침 놓는답시고 여러분 이런 남자는 현실에서 만나면 안됩니다 베댓.. 그 장면은 주인공들 모두 감정이입되서 마음 아픈 장면이었고 공감이 충분히 가는 장면이었는데 현실에서 이입한 엿같은 일침충새끼 때문에 감성 다 망가짐 시발새끼야 누가 그걸 몰라 산통깨는건 대가리가 파리지옥으로 차서 그런거야 아님 아직 피도 안마른 애새끼라서 그런거야?
이름없음 2024/02/21 16:44:23 ID : rBwJWjhbu3v
로판도 그렇고 로맨스도 그렇고 유구하게 강간이나 성폭행같은 범죄를 취향 영역으로 보는 사람이 참 많은 거 같음. 저러니까 남주가 폭행을 하든 강간을 하든 매력있으면 빨아주고 역겨움. 그와중에 자기가 빠는 남주가 하는 짓이 범죄라고 인정하고 싶지는 않은지 여주까지 후려치면서 죽어도 범죄 아니라고 발작하거나 이런내용 거부감든다 하면 취향존중하라 몰아감. 강압남 취향인거 알겠는데 범죄미화 적당히 했으면.
이름없음 2024/02/24 01:00:37 ID : fRDs8qjeMlD
이건 로판에만 해당되는게 아니라 다른 장르도 그렇지만 소재는 시대에 맞는 걸 가져오면 안되나...중세라면서 현대풍 화장실을 가져오는 것도 그렇고 여주 임신해서 남주가 아기용품 보여주는 장면인데 너무 현대의 아기용품이 놓여있어서 몰입 확 깨짐
이름없음 2024/02/26 20:23:34 ID : apWmHA7s61y
남주가 자기 2세한테 질투하는거 좀 별로임 근데 꼭 딸한테는 딸바보 노릇 하면서 아들한테는 질투하더라ㅋㅋㅋ 니새낀데요;
이름없음 2024/02/26 23:16:22 ID : bg2JWkmk09w
이름없음 2024/03/03 04:18:05 ID : vzVglvjs1dC
조신이라는 단어 튀어나오는 로판치고 멀쩡한 작품 못 본듯 순수하게 노잼임 취향이 안 맞는건가
이름없음 2024/03/04 14:09:49 ID : Zba3xxCpgnS
로판독자들은 그냥 가부장제를 존나 선망하는것같음
이름없음 2024/03/06 17:53:30 ID : g0oMmJRzO65
딸바보도 그냥 딸바보가 아님 ‘자기 와이프를 똑닮은’ 설정이 있어야 딸바보 됨 역겹고 무서움 자기 자식한테 뭘 바라는거냐...
이름없음 2024/03/07 18:12:40 ID : nQty5cE7hAi
국적 좀 맞춰 ㅅㅂ 마티유 폰 어쩌구 어쩌구 폰 데본셔 -> 이거 두개 보고 개빡쳐서 왔다 아무리 판타지라지만 최소한의 성의는 좀 있어야 할거 아님 대놓고 프랑스 이름 + 독일어 전치사 독일어 전치사 + 영국 유명한 가문/지명 이름 게다가 데본셔는 유명한 고유명사잖아ㅋㅋㅋㅋㅋㅋ 이름 이따위로 해놓으면 진짜 하.... 송나라 공작 응우옌 철수와 일본제국의 공녀 황보 옐레나 니깝의 로맨스 뭐 이런거 읽는 것 같음 작가 그들은 나름대로 판타지니까 신경 쓰지 말라고 주장하지만 작명을 게으르게 했으면 위화감 느낀 독자들한테 욕먹는 것도 감수해야 하지 않을까?
이름없음 2024/03/07 18:21:48 ID : nQty5cE7hAi
그래 가문 이름 서치해서 그대로 따왔다 쳐. 어차피 역덕 아니면 잘 모르는 내용이니까 상관없다고 치자고. 근데 특이한 유명인들 이름 특이한거 그대로 갖다쓰는거는 창작을 하겠다는 의지 자체가 없어보임. 샤를모리스 드 탈레랑페리고르 -> 프랑스 위인인데 이 사람 이름 그대로 쓰는건 뭐임? 오토 폰 비스마르크 -> 세계사만 배워도 나오는 인물인데;;;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 장난함?????? 작가 니들한테나 생소하겠지ㅋㅋㅋㅋ 최근에 본것만 저 두개인데, 아무리 로판이 양산형 스낵컬쳐라지만 제발 성의는 좀 보였으면 함.
이름없음 2024/03/07 21:56:21 ID : 3XwE8qmILbx
ㅁㅊ 나폴레옹 진짜야?? 개에반데...
이름없음 2024/03/09 01:45:13 ID : dU0pPirvBcM
아니 독자들...아무리 시대배경이 옛날옛적이고 작품에 몰입한다고 해도 반역자 가문이라고 연좌제로 씨를 말리고 죄없는 사람들까지 죽인 남주를 시대배경 거리면서 남주는 죄없다 반역자 핏줄이면 임산부 노인 어린아이들도 죽이는게 당연하다 라고 옹호하는게 말이되냐... 아니 '시대 생각하면 그럴수도 있지만 남주는 학살자가 맞다'라고 인정하면 모를까 시대배경이 저러면 여자도 노인도 어린애도 다 죽이는게 당연하다고!!!남주는 학살자가 아니야!!!죄 없다고!!!이런식으로 어떻게든 감싸주려고 하는거 보고 놀람ㅋㅋㅋㅋㅋ 실제와 상관없는 픽션이긴하지만 나랑 같은 현대인이 연좌제랑 학살이 당연하다고 학살자 옹호하는거 보니까 좀 소름돋음...솔직히 저짓도 남주니까 옹호하지 악역이 똑같이했으면 ㅈㄴ욕먹었을듯
이름없음 2024/03/10 15:45:11 ID : 6lBf861A6p8
난 장르 편중이 싫어 로맨스 로판 판타지 학원물 액션물만 인기고 스릴러 추리물 역사물이나 전쟁물 sf물 같은 장르는 마이너라 아무리 필력좋고 참신하고 입체적으로 캐릭터 서사를 써내도 인기가 상대적으로 없다는게 싫어 특히 로판 로맨스 같은 경우는 일차원적이고 유치하고 평면적이고 클리셰 덩어리에 괴롭히고 성폭행한 사람이랑 잘된다던가 근친이나 이런걸 써내도 인기있는 경우가 많아서 더 싫음 참신하고 입체적으로 잘쓴게 인기 많으면 이해라도 하지
이름없음 2024/03/11 00:11:15 ID : i7hwKY08pal
무작정 권력이랑 돈으로 찍어누르는걸 사이다라고 하는거 그만보고싶음 그렇게 행동하는 여주들 보면 배우면서 자란 명문 귀족 집안의 우아한 영애님 보다는 돈을 막 잡아봐서 돈 쉽게 생각하고 이리저리 돈지랄하는 졸부집 딸로 밖에 안보임... 그리고 로판에서 그런 장면 나오면 주인공한테만 사이다지 다른 캐릭터들 입장에선 부당하게 당하는게 대부분이라서 더 싫어 사이다가 아니라 민폐같음 진심 여주,여주바보 가족들,남주가 그러는거 나오면 재밌던거 식고 작품에 대한 정이 확 떨어져서 그뒤론 돈을 안쓰게 되더라
이름없음 2024/03/12 16:15:11 ID : 1yGrhuslvgY
이번에 논란이 된 낙원의 이론 까도 되냐? 이것도 보니까 널리 알려진 SF 소재에다가 로맨스 판타지를 끼얹은 작품인데 명작이라고 물고 빠는 것도 모자라서 클리셰 가지고 엄한 시나리오 작가 표절 작가로 마녀사냥질하는거 어이가 없었음.
이름없음 2024/03/13 11:49:17 ID : yNz85O6Y1cs
그 낙원의 이론을 표절했다고 주장한 근거를 봤더니 걍 sf물의 클리셰임 걔네 논리로 따지면 낙원의 이론도 표절이 될 텐데 사과문에서 끝까지 싸불당한 작가 탓하거나 비계로 돌린 거 추함 로판에서나 신선한 거지 로판에서 벗어나면 흔한 소재인 것을 소설이라곤 로판밖에 안 읽어봤으니 저러는 거지
이름없음 2024/03/13 12:29:09 ID : 5Qr9eNupWqm
사건 보면서 왜 로판 댓글이 죄다 무지성 찬양이나 장면 하나하나 트집잡으면서 이게 말이 되냐고 따지는지 알 거 같음 로판말고 다른 장르를 안 보니까 로판 공식에 안 맞으면 틀렸거나 선구자라고 생각하는구나
이름없음 2024/03/14 08:43:20 ID : 3PfWlBbBe6m
여주판은 판타지 가고 마찬가지로 판타지 없는 시대극 로맨스도 로맨스로 가야됨 장르가 로판인데 아니면 로판을 판타지로 합치고 로맨스 노맨스 키워드로 분류하든가 동양풍은 로맨스로 가는경우 종종 있는데 서양풍은 판타지 없어도 로판으로 냅두는것도 웃김 둘다 시대극인데
이름없음 2024/03/14 23:14:15 ID : i7hwKY08pal
진짜 작품 이름에 먹칠하는거고 낙론 작가한테도 민폐라는걸 모르는듯 팬이라는 애들이 그냥 클리셰 겹치는거가지고 표절이라고 물어뜯었던데 다른 사람을 표절작가로 만들고 그렇게 괴롭혔으면 사과라도 하던가 끝까지 피해자 탓하고 플텍튀한거 추해...
이름없음 2024/03/20 23:12:56 ID : i7hwKY08pal
로판에 나오는 어린 여자아이 캐릭터들은 왜 하나같이 혀짧은 외계어 소리를 내는 것인가... 여자아이랑 나이가 같은 남자아이 캐릭터가 나오면 혀짧소리 안내고 발음 또박또박 잘만 하던데 여자아이 캐릭터만 그러니까 몰입깨지고 귀엽다기보단 이상하게 느껴짐...차라리 남자아이 캐릭터도 혀짧소리를 내게 하던가,아니면 여자아이도 발음 또박또박 하게 하던가 했으면 좋겠음 물론 후자가 훨씬 좋다고 생각해
이름없음 2024/03/20 23:21:29 ID : i7hwKY08pal
그리고 갑자기 '여성을 무시하는 빻은발언을 하는 남귀족' 나오는거 싫어...ㅋㅋㅋㅋㅋ여주가 살고있는 나라가 여성들이 차별받는다는 배경이라서 보수적인 귀족들이 여주의 사회진출을 반대한다 이런 식으로 맥락있게 나오던가 다른 스토리 진행되다가 떼잉~~가암히 여자가 남자들의 역할으을~~ 암만 여자는 조신하게 있는게 최고지! 이런말하는 남귀족 등장시켜서 갑자기 여주의 사이다력을 보여주는 스토리로 흘러가는게 너무 뜬끔없고 양산형 사이다여주 로판 보는것같음...
이름없음 2024/03/20 23:58:34 ID : cHClyK0mk7d
22222 5살애가 ~쪄 ~써 이러는거보면 ??¿? 발음교정, 교육받을 왕족이나 귀족이 저러면 발달장애아닌가? 왜 여캐면 늘 어릴때 혀가 선천적으로 짧은것마냥 말하다 정상적으로 말하기도하니 어느장단에 맞추는건가싶어짐
이름없음 2024/03/21 07:26:26 ID : xClCjbjxTQs
간윤위에 경고받아놓고 수정된거 수정전으로 읽을거라는 애들은 진짜 한숨나온다. 안 그런 로판이 훨씬 많은데 로판이 독자 성적 욕망 충족시키는 포르노란 소리가 나오는 이유는 십중팔구 너네때문임
이름없음 2024/03/22 00:10:20 ID : nVhwFcq1CnW
좋아하는 로판 2세 외전 나오는거 보고있는데 이거때문에 너무 신경쓰여ㅋㅋㅋㅋㅋ 나이차 많이 나는것도 아니고 같은날 태어난 쌍둥이 남맨데 남자애는 인칭도 저는,나는 이런 1인칭 쓰고 또박또박 말하는 반면 여자애는 자길 3인칭으로 말하고 ㄱ ㄷ ㅂ ㅅ ㅈ 이거를 ㄲ ㄸ ㅃ ㅆ ㅉ으로 발음함 말끝마다 ~쪄,~쎠 붙임 솔직히 이것도 적당히해야 귀엽게 느껴지지 너무 과하게 하니까 걍 이상하고 오그라들어
이름없음 2024/03/23 12:55:59 ID : a5SNvvg0rcK
금발의 하얀 피부를 가진 아름다운 여주인공이 모습을 감춰야해서 추한 구릿빛 피부로 변장한다는 소개보고 경악함 내가 예민한건가...?해외수출되면 인종차별로 바로 내려갈것같은데 좀 시대에 뒤떨어진 내용같음
이름없음 2024/03/23 12:57:44 ID : s3veGmq2E07
그래서 그거 웹툰판 나오자마자 해외 사람들에게 욕 뒤지게 쳐먹고 수정했음
이름없음 2024/03/23 13:16:26 ID : BhtjwMrAoZg
어떻게 로판 남주들 머리는 이 헤어에서 벗어나질 못하냐 아무리 요즘 패션 대세라지만 이거 아니면 그나마 장발밖에 안남는거같음 예전 소년만화 주인공 뾰족헤어 클리셰보다 더 심한듯
이름없음 2024/03/23 14:56:17 ID : xCrzfe40q3T
흑발,금발,은발 무조건 고정임 남주는ㅋㅋㅋ 간혹 녹발 갈발 적발 등이 나오긴 하지만... 문제는 그래서인지 남주 다 똑같아서 기억에 안남음

1000 레스가 넘어 작성할 수 없습니다
966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1059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분 전
619레스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new 1794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8분 전
596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2449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2분 전
975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916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0분 전
145레스저주하고 싶은 사람 이름 초성 쓰고가자new 299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2분 전
791레스프로세카(프세카) 깐다new 3315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459레스집게 손가락 사태 깐다new 293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946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634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436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498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478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new 1114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260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398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833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1097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526레스한국산 BL 메이저인 떡대수, 감자수, 중년수 깐다new 1519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333레스붕괴3rd 원신 제작사 미호요&실드치는 유저까스레new 1076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511레스투디갤 사이트 깐다 3new 853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658레스통합 까까스레2new 1025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649레스씨발 담배피는 새끼들 깐다new 1019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227레스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아이와 그 팬덤 까는스레 2판new 44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259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84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861레스자기자신을 까는 스레new 1290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