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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없음 2022/04/20 15:17:45 ID : eLhzgmJTXz8
이 이야기는 어쩌면 세상에 존재했을지도 모르는 한 불행한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분은 3가지의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선택,믿음,후회' 후회:잠시동안 쉬어가며 과거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후회합니다. 이 행동은 소년의 행복수치를 소폭 하락시키는 대신 특수한 상황과 결합되어 특정 행동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선택:말 그대로 소년의 행동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만 주어진 선택지에서 고를뿐 여러분이 직접적으로 소년의 행동을 서술하여 결정할 수는 없습니다. 믿음:타인 혹은 자신, 그것도 아니라면 일어나는 어떤 현상이나 앞으로의 일에 대한 믿음을 가지는 것입니다. 이 행동은 주인공이 일시적으로 세상을 살아갈 희망을 품게 해주지만 믿음이 깨질시에 소년의 행복수치가 크게 하락합니다. 행복수치:소년의 현재 상태를 수치로 나타내는 게이지입니다. 게이지가 4분의 1 이하로 떨어질 시에 소년의 사고방식이 부정적으로 변하며 행복수치가 0이 되면 소년은 자살하고 이야기는 끝을 맺습니다. 행복수치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0 0 0 0 0 0 0 0 0 0' 총 열칸이며 만약 주인공의 행복수치가 감소한다면 '0 0 0 0 0 0 0 0 0' 다음과 같이 0이 하나씩 사라집니다.
이름없음 2022/04/20 15:21:40 ID : eLhzgmJTXz8
이야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소년의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부정심리:소년의 행동이 더욱더 부정적으로 변합니다. 행복수치가 반 이상 감소된채로 시작하며 행복수치가 높은 상황에서도 이따금씩 부정적인 생각을 하여 행복수치를 스스로 떨어트립니다. 하지만 불행에 익숙해져 어느정도 수준의 불행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2.의심하는자:주인공이 모든것을 의심합니다. 위험에 처할 경우가 줄어드나 주인공이 가끔씩 선택지를 벗어나 자기 멋대로 행동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아무래도 주인공은 플레이어조차 믿지못하는듯 보이네요. 3.포식:주인공은 배고픔을 더 자주 그리고 크게 느낍니다. 다만 음식을 섭취할 시에 행복수치가 소폭 상승합니다. *주의* 주인공의 모든 특성은 변질될 위험을 지닙니다
이름없음 2022/04/20 17:42:43 ID : e7vxyE3vjxX
아잌ㅋㅋㅋㅋ 뭘 고른담... 의심하는자 가자!
이름없음 2022/04/21 03:17:57 ID : re3Pg581ii4
센세...돌아와...
이름없음 2022/04/21 13:13:50 ID : QmmlcpO2q58
특성이 선택되었습니다. 스토리 진행을 시작합니다.
이름없음 2022/04/21 13:19:36 ID : QmmlcpO2q58
어느 나른한 오후 저물어가는 해를 바라보며 부둣가에 걸터앉아 그림을 그리고 있는 소년이 있었다. 그 소년의 이름은 에이든(aiden) 나이에 비해 덩치도 키도 외소한 아이였지만 만화가가 되고싶다는 꿈을 가진 성실하고 착한 소년인 에이든은 오늘도 그림을 그리기 위해 부둣가로 나와있었다. 소년은 어떤 그림을 그릴려하고 있었을까요? >1 바다와 노을 그리고 지는 해 >2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소중한것 >3어릴때부터 지내온 소꿉친구
이름없음 2022/04/21 13:35:59 ID : gY8i1dwmoMi
2
이름없음 2022/04/21 14:04:13 ID : vdvjvveLcE0
소년은 가져온 가방에서 그림노트를 꺼내어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소중한것을 그리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잠시동안 고민한뒤에 소년의 손 끝이 거침없이 움직이지 시작했습니다. 무엇을 그리고 있는걸까요? 저건...강아지군요! 소년의 강아지 웰터는 소년이 어린시절 할머니로부터 선물받은 강아지입니다. 오래 지내온 시간만큼 웰터는 소년의 가장 소중한 것이자 유일무이한 친구이기도 하구요. 소년은 자신의 그림에 만족한듯 노트를 다시 가방에 집어넣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소년의 집이 있었던 탓에 집으로 걸어가는 사이 주위가 금방 어두워지고 말았습니다. 소년이 어둠속에서 앞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세요! >1 가방에 미리 넣어둔 손전등을 사용한다. (의심하는자:주인공은 항상 만약의 상황을 대비합니다.) >2 그냥 무작정 걷는다. >3 어둠에 눈이 익을때까지 기다린다.
이름없음 2022/04/21 17:18:13 ID : Bze0mnDtcq3
1
이름없음 2022/04/21 20:28:32 ID : jzcMrxWi4Mm
혹시 행복수치는 나중에 10/10 , 3/10 등으로 표시해줄 수 있어? 0 나열하니까 몇개인지 한 눈에 안 보인다 그리고 되게 재밌을 것 같아!!
이름없음 2022/04/21 20:40:39 ID : e7vxyE3vjxX
크.. 준비성 철저하구먼
이름없음 2022/04/22 12:50:37 ID : xWmGpPhhuqZ
ㅇㅋ
이름없음 2022/04/22 12:57:25 ID : xWmGpPhhuqZ
에이든은 손전등을 키고 길을 밝히며 무사히 집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작은 흰색 오두막집으로 돌아온 에이든은 곧장 침실로 들어가 동생의 상태부터 확인합니다. 에이든의 여동생인 제이미(jamie)는 어린시절부터 몸이 연약하여 자주 쓰러지곤해 지금까지 줄곧 집에서 지내왔습니다. 다행히 여동생의 상태는 괜찮은듯 보입니다. (에이든이 무언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집 안에서 여동생을 제외한 인기척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에이든의 부모님은 어디로 가버리신 걸까요? 에이든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1 집에서 얌전히 부모님을 기다린다 >2밖에 나가 부모님을 찾아본다
이름없음 2022/04/22 13:02:35 ID : peY4Ns2mr9b
2
이름없음 2022/04/22 14:54:01 ID : SHBhwJV862F
에이든은 부모님을 찾아 밖으로 나가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집에 혼자있을 동생을 생각하니 걱정되기도 하지만 지금 당장은 부모님을 찾는 일이 더 급해보였거든요. 해가 지고 어두워진 거리를 에이든은 손전등 하나에 의지해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부모님은 어디에계신걸까요?(의심하는자 특성) 걸으며 생각에 잠겨있던 에이든은 며칠전 부모님의 식탁에 있던 구인구직 전단지를 기억합니다. 최근 아버지께서 일하시던 회사가 망해버린탓에 에이든의 부모님께서는 일자리를 알아보던 중이셨거든요. 에이든: '음...그러니깐 주소가 분명...판데일가 239번지..였나? 주소를 떠올린 에이든은 부모님의 행방을 알아보기 위해 주소로 향했습니다.
이름없음 2022/04/22 15:28:02 ID : SHBhwJV862F
한참을 걸은끝에 에이든은 부모님의 전단지에서 보았던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그곳은 다름아닌 마을에 단 하나밖에 없는 빵가게였죠. 최근들어 손님이 줄어 직원이 더 필요하지도 않았을텐데 어째서 전단지를 뿌리고 다녔던 것일까요? 의구심을 품고 빵가게에 다가선 에이든은 아직 가게내부의 불빛이 꺼지지 않았음을 확인합니다. 혹시 아직까지 에이든의 부모님께서 일하고 계신것은 아닐까요? 어찌되었든 부모님의 행방에 대한 실마리를 얻기 위해서는 가게 안을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을것 같군요. 어떻게 가게 안을 확인하는것이 좋을까요? >1 창문으로 내부를 살핀다. >2 당당히 문을 열고 들어간다. >3 지하실로 내려가 내부로 들어갈 방법을 찾아본다.
이름없음 2022/04/22 15:30:44 ID : e7vxyE3vjxX
오왕!!!! 그림 짱고퀄!!! 근데 창문 밑에 바로 계단이어서 불안하네ㅋㅋㅜㅜ 설마 굴러떨어지는건 아니겠지... 아~주 조심스럽게 창문을 보는것을 시도해본다..! 떨어질것같으면 포기
이름없음 2022/04/22 15:38:32 ID : 1ipcNxVbyK2
에이든은 조심스레 창문으로 가 빵가게의 안을 들여다보았습니다. 빵가게의 안에는 주인장 아놀드(Arnold)가 그의 충성스러운 고양이 집사 바바(Baba)와 함께 난로 곁에서 잠들어 있었죠. 아무래도 가게의 내부에 에이든의 부모님은 없는것 같네요. 그럼 도대체 에이든의 부모님은 어디로 가신걸까요? 고뇌에 빠져있는 에이든의 코에 무언가 타는듯한 냄새가 스쳐지나갑니다. 이게..무슨 냄새인걸까요? >1 지하실을 확인해본다. >2 언덕 방향을 바라본다. >3 집이 있는 방향을 확인한다.
이름없음 2022/04/22 15:39:30 ID : e7vxyE3vjxX
헐 내 동생 ㅜㅜㅜ 3번 3번
이름없음 2022/04/22 15:45:47 ID : 1ipcNxVbyK2
에이든은 빠르게 고개를 돌려 집이 있는 방향을 확인했습니다.이럴수가! 집이 있는 방향에서 붉은 불길이 치솟는게 보입니다. 설마 집에 불이 난것일까요? 집에서 자고있을 여동생이 생각난 에이든은 미친듯이 집이 있는 방향으로 뛰어가기 시작했습니다. 폐가 터질듯이 달려 도착한 집에는... 마당에 쓰러져있는 동생과 활활 타들어가고 있는 잔해들만이 남아있을 뿐이였습니다. 에이든은 빠르게 달려가 동생을 끌어안았지만 동생은 의식이 없어보이네요.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에이든은 고민할 새도없이 여동생을 끌어안고 마을의 병원으로 달려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름없음 2022/04/22 15:51:17 ID : 1ipcNxVbyK2
마을의 병원에 도착한 에이든은 등에 짊어지고 온 여동생을 의사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응급실로 이동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에이든은 지금 이 상황에 불합리함을 느낍니다. 부모님은 도대체 어디로 사라지신것이고 왜 집에 불이 난 것일까요? 아직 어린아이에 불과했던 에이든은 현재의 상황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합니다. 에이든의 정신이 불안정해지고 있습니다 >1 (믿음)동생과 부모님 모두 괜찮을 것이라는 강한 믿음으로 정신줄을 부여잡습니다. >2 (후회)동생을 집에 홀로 두고 나온것을 후회합니다
이름없음 2022/04/22 15:54:30 ID : e7vxyE3vjxX
음........ 후회 모두 괜찮을 것 같지 않아....ㅜㅡㅜ
이름없음 2022/04/22 16:02:50 ID : 1ipcNxVbyK2
후회를 선택하였습니다 에이든의 '의심하는 자' 특성과 결합하여 특정 행동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특성 '의심하는 자'가 변화합니다. 새로운 특성 '대비하는 자'를 획득하였습니다. 이제부터 에이든은 앞으로의 모든 일들을 미리 대비하며 불행한 일이 발생할때 이 특성이 발동해 불행의 정도를 경감시켜줄 것입니다. 에이든은 큰 죄책감에 사로잡혔습니다. 여동생을 두고오지 말았어야했는데...(에이든의 행복 수치가 소폭 감소했습니다. 현재 수치:9/10) 잠시뒤 응급실에서 의사가 걸어나와 에이든을 불렀습니다. 에이든의 여동생은 살아남았지만 연기를 너무 많이 마셔 앞으로 평생 병원 신새를 져야할지도 모른다고 하는군요. 의사의 말에 에이든은 그만 의식을 잃고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이름없음 2022/04/22 16:07:58 ID : 1ipcNxVbyK2
다음날 아침 에이든은 힘겹게 눈을 떴습니다. 하얀 천장과 처음보는 침구류들 그리고 아직까지 몸에 남아있는 잿더미의 냄새가 어제의 일이 꿈이 아니였음을 알려줍니다. 에이든은 잠에서 깨어난뒤 한참동안 자리에 앉아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집은 사라졌고 여동생은 쓰러졌으며 부모님은 실종된 상태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왔지만 에이든은 움직이기로 결정합니다. 다행히 에이든을 걱정한 의사의 도움으로 당분간은 병원에서 머물 수 있을것 같군요. 여동생은 여전히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것으로 보입니다. 무엇을 해야할까요? >1 일단 밥부터 먹는다. >2 집에 다시 한번 가본다. >3 나가서 부모님을 찾아본다.
이름없음 2022/04/22 16:10:01 ID : k7dWo47tck3
밥은 공짜인가? 있으면 먹는다
이름없음 2022/04/22 16:12:45 ID : 1ipcNxVbyK2
병원밥이라 공짜임
이름없음 2022/04/22 16:16:33 ID : k7dWo47tck3
그럼 못참지 먹는다
이름없음 2022/04/22 16:17:15 ID : 1ipcNxVbyK2
에이든은 먼저 배를 채우기로 결심했습니다 아침으로 나온 부드러운 빵을 스프에 찍어 먹으니 에이든의 기분이 조금 나아지는듯 합니다. (특수 버프 활력이 발동되었습니다.) 특수버프란? 특수버프는 게임을 진행함에 있어서 랜덤하게 특정 상황에서 등장하는 버프입니다. 해당 버프는 총 10가지가 존재하며 플레이어에게 아주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활력의 효과로 오늘 하루가 지나면 에이든의 행복수치가 1 회복됩니다.
이름없음 2022/04/22 16:18:51 ID : e7vxyE3vjxX
오 좋다좋다
이름없음 2022/04/22 16:19:20 ID : 1ipcNxVbyK2
에이든은 식사를 마친뒤에 어디로 향할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식사도 했으니 이왕이면 멀리 나가보는것도 좋겠군요. 에이든은 어디로 가는것이 좋을까요? >1 바람을 쐬기위해 부둣가로 나간다. >2 집으로 가 잔해더미를 살펴본다. >3밥을 더 더! 많이 먹는다.
이름없음 2022/04/22 16:21:16 ID : e7vxyE3vjxX
2번! 뭐 건질거라도 있나..
이름없음 2022/04/22 16:26:35 ID : 1ipcNxVbyK2
에이든은 뭐라도 건질게 있나싶어 집으로 향하던 도중 잊고 있었던 사실 하나를 떠올리게 됩니다. '...웰터!' -집에 가서 마저 진행함ㅈㅅ-
이름없음 2022/04/22 16:30:04 ID : e7vxyE3vjxX
ㅋㅋㅋㅋㅋ ㅇㅋㅇㅋ
이름없음 2022/05/05 17:10:46 ID : xXvA46runA3
엄청 재밌다... 진행 기다릴게!
이름없음 2022/05/10 16:10:18 ID : dClzVdQnxyK
에이든은 잊고있던 웰터를 그제서야 떠올리곤 빠른 걸음으로 집으로 향했습니다. 집이 있던곳에 도착하니 거의 다 타들어가 잔해만 남은 오두막과 비어있는 웰터의 집이 보입니다. 웰터는 어디로 간 것일까요? 집의 주변을 뒤지던 에이든은 웰터의 것으로 추정되는 발자국을 발견합니다. 발자국은... 숲 속으로 이어져 있군요. 에이든은 부모님께서 늘상 집 뒤편의 숲으로는 들어가지 말라고 하셨던 사실을 떠올립니다. 에이든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할까요? >1 숲으로 들어간다 >2 집 주변을 조금 더 수색한다 >3 웰터의 집을 뒤져본다
이름없음 2022/05/10 20:45:36 ID : e7vxyE3vjxX
3번
이름없음 2022/06/10 16:10:33 ID : 1ipcNxVbyK2
에이든은 웰터의 집을 뒤져보기 시작했습니다. 개집안으로 손을 뻗어 이리저리 손을 휘적거리던 와중 손끝에 무언가가 걸리는것이 느껴집니다. 개집의 천장에 붙어있던 그것을 뜯어낸 당신은 반짝이는 그 작은 물건을 관찰해보았습니다. 그것은... >1 열쇠였습니다 >2 작은 날붙이였습니다. >3 웰터의 이름표가 붙은 목걸이였습니다.
이름없음 2022/06/10 16:18:00 ID : VdO60lba1dB
목걸이
이름없음 2022/06/21 12:12:56 ID : 1ipcNxVbyK2
그것은... 웰터의 목걸이였습니다! 이 목걸이는 에이든이 웰터를 할머니로부터 선물받던 날 함께 전달받았던 목걸이입니다. 무두질된 가죽에 금속제로 이루어진 이름표가 번뜩이는 이 목걸이는 꽤나 긴 시간을 웰터와 함께한 만큼 여러 추억들이 서려있는 물건이기도 했죠. 목걸이를 어루만지던 도중 당신은 뭔가 이상한점을 알아차렸습니다. 이 목걸이는 아주 튼튼하게 제작되어 웰터 스스로는 풀 수 없을터인데 어째서 이곳에 버려져 있는걸까요? 마음이 급해진 에이든은 서둘러 웰터의 발자국을 따라 숲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당신이 숲속으로 들어갔을때 봤던것은... >1 오래된 광산수레와 수레를 옮길 수 있는 레일이였습니다 >2 외벽에 계단이 만들어져 있는 거대한 구멍이였습니다 >3 이제는 쓰이지 않는것으로 보이는 어떤 거대한 시설이였습니다
이름없음 2022/06/22 18:24:23 ID : cE5WnRyK7Aq
3번!! 먼가 엄청난 일이 벌어질거같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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