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당집에서 나보고 얼굴로 뜯어먹고 살 팔자라고 했는데 혹시 이중적인 의미가 있을까?

무당썰을 봤는데 막 임신한 엄마보고 빛 못 볼 애라고 해서 시각장애인인가보다 했더니 진짜 빛 못 보고 유산했다는 얘길 읽어서,,,

얼굴 뜯어먹고 살 팔자이긴 한데 자수성가 할 거라고 했거든 엄마는 너가 예뻐서 그걸로 성공한다는 소리인 것 같다 라고 했는데 뭔가 찝찝해ㅠ 혹시 얼굴을 다쳐서 피해보상금을 받는다는 소리일까...?

>>4 솔직히 특출나게 이쁜 편은 아니야... 가끔 고백이나 번따 당하는 정도인데 내가 자존감도 낮고 살도 쪘고 그래서,,, 조금 봐줄만 하다~ 여기까진 될지 몰라도 얼굴로 뜯어먹고 산다~ 이거까진 절대 아닌,,, 약간 그런 게 있어ㅠ

그리고 내가 남자가 좀 많이 꼬이는 편인데 하나같이 먹여살려주겠다 이런 뉘앙스로 말을 한단 말야 근데 내가 성적 취향이 남자가 아님..ㅋㅋ; (판이탈 문제시 삭제할게)

앗쒸 그리고 또 걸리는 게 내가 다칠 때마다 좀 크게 다치거든...? 얼굴쪽에 지이이이인짜 자세히 안 보는 이상 모르는 흉터도 있고... 그래서 더 불안해;

네이버에 ‘얼굴 뜯어먹고 산다’ 검색해봐 기사나 블로그 훑어보다보면 어떤 상황에 쓰이는 말인지 감 잡힐거야 찐으로 얼굴 뜯기거나 그런건 아닌 것 같으니 큰걱정말고!

외모로 돈 번다는 뜻이지 뭐 아니면 너 예뻐서 애인들이 막 퍼준다거나ㅋㅋ 걱정하는 그런 뜻은 아닐 듯

이걸 찐으로 뜯는다 이해한 거임...? 인터넷에 얼굴 뜯어먹고 산다<<-라고 쳐봐

일반적으로 얼굴 뜯어 먹고 산다는 건 외모로 벌어 먹고 산다는 뜻 맞음. 다른 의미로 쓰는 경우는 솔직히 난 본 적 없고. 그리고 스레주가 본인의 외모가 그렇게 뛰어난가 의문을 갖는 것과 주위 인물이 스레주 외모 등에 대해 가지는 생각은 별개임. 실제로 이 세상에는 고백을 단 한 번도 받지 못한 사람도 많기 때문에 >>5가끔 고백받았다는 건 누군가는 스레주를 충분히 예쁘다고 생각했다는 거임.

>>8 방금 검색해봤는데 살짝 호불호가 갈리네...? 나는 얼굴을 팔아서 (외모에 한정X) 돈을 번다 이런 의미로 알아 들었는데 이게 무당분이 돌려서 은유적으로 말한 걸까봐... 예를 들어 사고로 얼굴을 크게 다쳐서 피해보상금으로 먹고 산다 이런...? 그래서 좀 많이 쫄려ㅎㅎㅎ

>>9 내가 돈이 없기도 하고... 여태 만났던 사람들이 돈이 많긴 했어 근데 자수성가 한다고 했는데 남자 만나서 부자되는 것도 자수성가에 들어가는 건가...? 나는 솔직히 사업 같은 거 해서 (외모랑 전혀 관련 없는 분야야) 혼자 떵떵거리면서 잘 먹고 잘 사는 그런 걸 원하거든... 팔자면 뭐 어쩔 수 없긴 한데ㅠ... 아니 애초에 내가 집안일 자체를 못해서 내조할 능력 자체가 안 돼ㅠㅠㅠ

>>10 아니아니 얼굴 뜯어먹고 산다는 게 얼굴 가죽 뜯는다는 얘기가 아닌 건 아는데 얼굴 뜯어먹고 산다 = 얼굴을 팔아서 (외모 등) 돈 벌어 먹고 산다 이게 보편적 의미이지만 >>2 처럼 무당분들은 우회적으로 알려주는 경우가 있잖아 그것처럼 외모로 먹고 산다는 의미가 아니라 성형수술을 했는데 망해서 피해보상금으로 먹고 산다 이런 뒷의미가 있진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어서 글을 쓴거야!

>>11 나도 그런 의미였으면 좋겠어 다른 중의적인 의미 없이ㅠㅠㅠ 오아 그리고 외모에 대한 걸 되게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써줘서 뭔가 확 와닿는다,,, 나 요즘 자존감 되게 낮아져 있었는데 뭔가 회복되는 느낌ㅋㅋ큐ㅠ 고마오ㅜ 누군가에게 충분히 예뻐보이는 건 좋지만 먼저 내가 나를 예쁘게 봐줄 수 있어야 하니까,,!!!

스레주 귀여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 얼굴로 피해보상금이야 ㅋㅋㅋ그런말 절대아니고 외모로 벌어먹고 산단뜻 이지.직업적으로든, 직업을 얻기위해서든,또는 애인이나 배우자될 사람에게 스레주의 외모가 가장 큰 비중으로 작용해서 돈걱정안해도 된단뜻임.

>>16 힛,,히ㅣ, 부끄럽구 너무 좋다ㅠㅠㅠㅠㅠ 여기 레스 단 레더들두 다 너무너무 이쁨,,ㅠㅠㅠㅠㅠ❤❤❤❤❤❤❤❤❤❤❤❤ >>1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얼굴 피해보상금은 너무갔긴해ㅋ큐ㅠㅠ 생각이 여기까지밖에 안 되더라(미치겟ㅠ),, 나는 내 외모가 막 삐까번쩍한 느낌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유행이 빨리빨리 가니까 호옥시,, 나같은 오징이 얼굴이 유행탈 수도 있지 않을까,,,,,,, 이것두 너무간듯ㅅ 여튼 넘넘 고마오,,, 외모쪽 얘기면 정말 조켓다,,, 며칠동안 그 괴담 얘기 듣고 많이 쫄렸엇거든,,, 볼따구에 여드름만 나도,, 혹시 여드름 없애는 실험 광고에 나가서 떼돈을 벌게 된다는 뜻일까 싶고 그냥 너무 신경쓰엿음,,,,ㅠ 플라시보 효과일진 모르겠는데 뭔가 앞뒤가 다 맞는 것 같고,,,ㅋㅋㅋㅋㅋ큐ㅠㅠ 어쨋든 불안한 마음 달래줘서 고마오!! 조은 하루 보내 이쁘니~

>>3 왠지 이거 일거 같애ㅠ
스크랩하기
703레스 (주작스레,주작이라고 미리 밝히고 써볼 예정)누가 볼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9분 전 new 8592 Hit
괴담 2019/09/30 18:05:08 이름 : ◆Qq6nO64Y5Wl
28레스 별 거 아닌 저주인형 이야기 37분 전 new 26 Hit
괴담 2022/08/12 09:49:09 이름 : 이름없음
310레스 고마운 귀신이 있어 2시간 전 new 1124 Hit
괴담 2022/08/06 23:29:1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W스레가 뭐임? 5시간 전 new 418 Hit
괴담 2022/01/15 18:16:01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안녕 내 꿈얘기 좀 들어줄래? 7시간 전 new 146 Hit
괴담 2022/07/13 10:45:05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무서운 꿈을 꿨어 8시간 전 new 35 Hit
괴담 2022/08/12 00:56:27 이름 : 이름없음
32레스 자기가 얼마나 겁쟁이였는지 말해보자 9시간 전 new 749 Hit
괴담 2022/07/20 01:55:58 이름 : 이름없음
397레스 플라시보 - open 11시간 전 new 6496 Hit
괴담 2021/06/09 16:25:57 이름 : 이름없음
207레스 바라는것을 적으면 이루어져 12시간 전 new 6174 Hit
괴담 2022/01/20 16:33:07 이름 : 이름없음
756레스 원하는 소원을 적어보자 12시간 전 new 8809 Hit
괴담 2020/09/02 23:36:45 이름 : 이름없음
871레스 소원이 이루어지는 게시판 12시간 전 new 9487 Hit
괴담 2021/11/01 05:39:37 이름 : 이름없음
295레스 🐚마법의 다이스 고동님 9탄🐚 12시간 전 new 2698 Hit
괴담 2022/05/28 22:54:30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이웃집 고양이가 자꾸 우리집에 와 14시간 전 new 56 Hit
괴담 2022/08/11 21:06:05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나의 전생 좀 봐쥬라 18시간 전 new 130 Hit
괴담 2022/08/11 03:31:04 이름 : 이름없음
91레스 다이스로 점치는 스레 13 18시간 전 new 925 Hit
괴담 2022/07/16 21:37:0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