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0/12/13 19:42:04 ID : QoMqp83viq8
맨날 웹툰 홍보할 때 여성서사 여성서사~ 이러고 "주인공은 천재인데 여자라서 능력발휘를 제대로 못한거임" 이런 설정 개극혐
이름없음 2020/12/13 19:45:07 ID : yFdxA47Ai2q
ㅇㄱㄹㅇ 너무 오글거리고... 참.... 왜 굳이 설정을 그렇게 잡는지 모르겠음 그냥 평범하게 좀 하지;
이름없음 2020/12/13 19:47:33 ID : byGlipdVeY7
ㄹㅇㄹㅇㄹㅇㄹㅇㄹㅇ개빡침 으윽 으엑 으악 오글거려
이름없음 2020/12/13 19:57:35 ID : 03yK7tbh81d
여성서사라고 하는 게 오히려 여캐들 활약할 기회를 축소시킨다는 생각은 안 드는 건가...당장 이렇게 지들이 땅땅 낙인찍었던 작품들 팬덤 씹창나서 싸불 ㅈㄴ 심해지는 바람에 수작들이 점점 고립되고 있고 오히려 여캐 캐디만 기깔나게 뽑고 작품성 1도 없는 양산형 작품 나오는 역효과 되기 딱 좋은데...;
이름없음 2020/12/13 20:54:18 ID : DvB9fQk4E8l
나도 여캐 꽤 좋아해서 여캐가 주인공인 작품들 많이 본단 말이야 근데 여성서사로 급? (준 여성서사니 로맨스를 배제해야한다더니 그런거...) 나눈건 싫어. 그리고 솔직히 지금까지 여캐가 주인공인 작품들 많았는데 지금 와서 갑자기 깨있는 것 마냥 여성서사 여성서사하는 것도 좀...
이름없음 2020/12/13 20:57:33 ID : 4JU0rdXvyGq
여성서사인데 로맨스 있다고 까는 거 진짜 극혐이야. 그 여캐가 남캐를 좋아할 수도 있지 뭐...... 스스로 pc해보이고 싶어서 좋아한다고 스스로 세뇌시키는 것 같음ㅋㅋ
이름없음 2020/12/13 21:01:52 ID : Zipe0mnyMqi
아니 천재인 여자 좋아 그 능력을 제대로 발휘 못하는 것도 좋아 근데 여성서사가 그냥 여자가 주인공이라고, 그냥 여캐라고 붙을 수 있는게 아니잖아 천재인 여자가 능력을 제대로 발휘 못한다? 그러면 그 이유나 배경이나 설명을 좀 개연성있고 말이 되게 하던가 그냥 이유없이 얘는 천재다! 근데 능력 발휘를 못한다! 그래서 능력 발휘하게 했다! 덤으로 키링남까지! 와 여성서사 뚝딱! 이게 뭔 여성서사냐고.....
이름없음 2020/12/13 21:05:19 ID : Zipe0mnyMqi
덤으로 진짜 이거다 여캐가 남캐랑 붙어있으면 바로 쿠사리먹이고 여캐랑 붙어있으면 와 이건 되는 주식이다 개맛있다 백합백합 거리는데 여캐랑 여캐가붙어있으면 다 백합이니............? 제발 친구사이랑 썸씽사이는 구분할줄 알아 우리...... 그리고 여캐주연인 이야기에 남주가 있다고 싫어하지도 말자 우리나라는 동성애자보단 이성애자가 훨씬 많은 나라란다 너희가 백합을 좋아하고 pc한 인간이라고 작가님의 캐릭터들도 백합이 되어야할 이유는 없어 제발....
이름없음 2020/12/13 21:11:39 ID : wtBs07dTWmG
여성서사로 홍보한다는게 당찬거랑 싸가지없는거 구분못하는 안하무인 주인공이거나 스스로 손까딱 안하면서 남들이 부둥부둥 떠다멕이는거밖에 못봄
이름없음 2020/12/13 21:15:23 ID : VcHzPfXwFeG
있어 보이게 여성서사라고 해도 그냥 유치하기 짝이 없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형화된 걸크러시에 ✌조신남✌에 여캐끼리 붙여먹고 작품성이나 내용의 깊이 따윈 없이 그냥 아몰라우리언니짱쎄다해먹어언니최고~~~ 멍청해서 못 봐주겠음
이름없음 2020/12/13 21:43:31 ID : o0pSHwliqrB
여성서사는 아무래도 좋은데 현재 여성서사란 단어를 쓰는 애들의 질이 너무 낮음 진짜 그런 작품 좋아하는 사람은 덕질하면서 최애랑 작품 앓고 그러기도 바쁜데 여성서사 운운하는 애들은 진짜 여성서사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사회의 노예인 누구랑 다르게 억압당하는 여성서사의 가치를 아는 멋진 나님'에 중독된거라 그런 작품 나왔는데 딴짓하느라 모르다가 늦게서야 알고 이런게 늦게 알려진건 여혐이 가득한 사회때문이다 이러면서 펄펄 뛰고...... 그리고 그 딴 짓은 주로 사이버불링과 고인 드립, 일베짤 ㅎㄴ콘 올리면서 낄낄대기임 (그나마 후자는 원 저작권자가 조치해서 그런가 엄청 줄었는데 전자는 아직 현재진행형임)
이름없음 2020/12/13 22:39:35 ID : TWpanB9cmnz
웹툰 플랫폼에 여성서사붐 일어났을 때 반응들.... 정말 할말하않이었지
이름없음 2020/12/14 00:16:15 ID : Y3wmnDs79cs
여성서사로 작품 홍보하는거 일단 보기 싫어진다 여성서사가 오지고 여자가 개쎄고 여자가 다하고 암튼 여자가 다패고다님하면서 홍보함 그럼 그작품은 여성서사인거 빼고보면 내용은 씹노잼에 억압받던 여성이 사이다 발언만 따박따박 할것같은게 안봐도 보여서 보기싫어짐 차라리 홍보를 할거면 a가 엄청 귀엽습니다 axb가 너무 달달하다 못해 녹아버리겠다 a의 좌충우돌 성장 이야기 이런식으로 해야 그나마 좀 보고싶지 좀 내용을 홍보하라고ㅋㅋㅋㅋㅋㅋㅋ 그놈의 여성서사
이름없음 2020/12/14 00:52:51 ID : o0pSHwliqrB
오히려 그것때문에 작품 거르는 사람들도 많아진거 같더라 사실 뭐든 직접 보고 판단하는게 맞지만 다들 바쁜 세상이고 그러니 남의 반응을 안보긴 힘든데 거의 지능적 안티나 다름없는 애들이 팬덤에서 설친다면 나부터도 흐음;;
이름없음 2020/12/14 00:58:01 ID : Wi60q3O5Qrf
나는 여캐가 주인공인 작품 좋아하기는 하는데 정확히는 '여성서사'라는 말이 생기고 그쪽 사람들이 모든 걸 걔네들 사고방식에 끼워맞추면서 여성서사를 홍보하기 이전에 만들어진 여성서사를 좋아함. 지금 여성서사는 아무래도 주객이 전도된 느낌이라. 대부분의 독자가 좋아하는건 주연 캐릭터가 고뇌랑 갈등을 겪고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입체적인 캐릭터로 기능하고, 로맨스가 있으면 로맨스를, 모험이 있으면 모험을 하고 뭐 이런식으로 주인공의 성별 상관없이 재밌는 작품인데.. 거기에 메인 캐릭터가 여캐면 여성서사인거고.. 근데 요즘 말하는 여성서사는 걍 '주인공 성별이 여자' 이외에 스토리라인이나 메세지나 재미요소나 갈등요소를 깊이 고려 안 하는 느낌이라 진짜 별로임ㅜ 그냥 피씨요소 하나로 팔아먹으니까 쉽기야 하겠지만.
이름없음 2020/12/14 02:05:51 ID : jAklbgZcoE3
여성서사라고 하는거 보면 대부분 이루트임 강인하고 멋진 걸크 여캐, 성장형 햇살 여캐, 키링남, 악역 남캐 존나 질려 그리고 도대체 뭐가 여성서사인지 모르겠어 여성서사는 꼭 여캐가 좋아하는 남캐가 생기면 캐붕이고 키링남을 꼭 달고 있어야함 주위의 압박과 개같은 상황에도 끗꿋함 그놈의 ‼️키링남‼️ 타령좀 그만해 미친놈들ㅇㅏ
이름없음 2020/12/14 07:21:27 ID : qoZinU2FeLg
스토리보다 성별이 중요한 문학작품이란게 말이 되나..
이름없음 2020/12/14 09:02:05 ID : Qmtz82nyNze
자기들이 무슨 깨어있는 지식인, 선지자인 양 여성서사 운운하는 애들, 정작, 조선 왕조 당시의 성리학교조주의 선비들과 정확히 대척점에 서 있을 뿐이며, 그나마도 정체성은 그 선비들과 동일한 부류라는 걸 알긴 알까? 작품의 내용과 소재, 주제의식, 이야기 흐름, 맥락 등의 실(實)을 보려고 하지 않고 무조건 여성서사 여성서사 하는 정체성에만 몰두하는 이런 명분론자들. 결국 나라를 망가뜨리고 멸망으로 몰아간 유학자들의 행보와 정확히 똑같다. 경제니 국방이니 하는 다른 국정 문제는 다 제쳐두고 그저 임금이 상복을 몇 년 입어야 하느냐라는 문제에 정치적 사활까지 걸고 개싸움이나 하기 바빴던 선비들 보는 느낌 ㅋ
이름없음 2020/12/14 12:27:51 ID : 4JU0rdXvyGq
여성서사라고 띄워주다가 조금이라도 마음에 안 드는 부분 있으면 바로 등 돌리잖아,,, ㅋㅋ 내가 작가라도 그런 독자들은 짜증날 듯
이름없음 2020/12/14 12:34:41 ID : 4JTXAmNtg7x
걍 그냥 본인 쓰고 싶은거 쓰면되는데. 여성서사라고 말할 필요 있을까? 걔네 논리라면 남자들은 남성서사라는 말은 왜 안쓰는지 좀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0/12/14 14:34:23 ID : ipbyMlwleE3
킹정
이름없음 2020/12/14 14:56:06 ID : k04JRA3RAZe
예를 들어 돈많고 못된 사람들에게 핍박받고 재능은 넘치지만 집안에 가난이나 나라의 환경때문에 그 재능을 못펼치고 가부장적인 부모에게 억눌려지내온다면 대부분은 동정하거나 응원해주기 마련이야. sns나 뉴스에도 올려져 후원도 들어오는 걸 본 적있고, 근데 머리가 나빠서, 외모가 못나서, 소심해서, 일처리가 늦어서, 나이먹고도 사람들과 대화하기 무서운 고충 같은 걸 말하면 돌아오는건 비웃음이나 짜증뿐이야. 그런게 sns나 뉴스에 올라 올 리도 없고. 자기자신만의 문제라서 남도 탓하지 못해. 하지만 요즘 대다수 평범한 사람들의 문제는 보통 그런 거 아니야? 문제의 원인은 꼴사나운 자기자신이니까 가부장적인 부모를 증오한다고 하면 이해가 가도 못생기거나 머리나쁜걸 물려준 부모를 증오한다고 하면 솔직히 반응이 어떻게 들어올까? 둘 다 똑같이 자신이 선택할 수 없는 태생적인 한계지만 전자가 더 '멋져보이는 괴로움'이겠지 아마. 여성서사 운운도 그 '멋져보이는 괴로움'에 빠져든 사람들이겠지 뭐. 후자의 괴로움은 전혀 '멋져보이지'않으니까.
이름없음 2020/12/14 16:19:11 ID : o0pSHwliqrB
이젠 키링남도 거부하더라 강한 여자는 남자 따위 만나면 안된다고...... 탈탈 털리긴 한거 같은데 이성애는 정신병 운운하는 이성애의 산물 좀 웃겼어 여성서사의 기준부터 어느 정도 정해져야 하는데 자칭 여성서사 파는 애들은 그게 없고 그에 대한 토론도 제대로 안돌아감 여자가 주인공이기만 하면 여성서사인가 아니면 강한 여성이 중요한가 남성이 여성서사에 등장한다면 어떤 위치에 있어야 그런거 다 생각해볼 문제인데 생각을 안할 뿐더러 여성서사 없다고 징징대는 애들한테 고인물 씹덕들이 옛 작품 중에서 괜찮은거 있다고 갖다줘도 후려치기나 안 당하면 다행임
이름없음 2020/12/14 17:51:04 ID : Y3wmnDs79cs
얘네는 이제 작품을 본다기 보단 사상 광고 선전물을 보고싶어하는것같음 여주가 어떤 상황이고 그걸 어떻게 극복해나가고 누구와 관계를 가지고 어떤 실수를 저지르고 어떻게 해결하는지 궁금한게아니라 여자가 다 뿌심뿌심 다이겨! 남자필요없어! 여자는 완벽해!를 보고싶어하는것같음
이름없음 2020/12/14 19:16:01 ID : dCo3PfO9urd
여캐가 주연인것만 내세울거 있나봄 이상해서 까면 여성서사라고실드침
이름없음 2020/12/14 22:06:34 ID : QtAp87e5gnR
아무튼 우리 여캐는 짱짱세고~ 이거 성별 바꿔서 남캐가 해도 먼치킨 메리수냐고 반응 안좋은데 왜 여성서사라서 욕먹는다 이렇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여성서사를 떠나서 그냥 아예 스토리도 뭣도 경쟁력이 안되니 그냥 먼치킨 메리수 주인공 편애물을 여성서사라고 특별하게 이름붙여 홍보하는 걸로밖에 안보임
이름없음 2020/12/17 16:42:26 ID : Fg2MqmHzO7g
요즘 여성서사라는게 뭔 여자가 주인공인 꼴마초물이나 여자가 주인공인 힘순찐물 밖에 없잖아 그게 무슨 여성서사야
이름없음 2020/12/17 17:08:37 ID : Y3wmnDs79cs
여캐가 존나 멋진일을 하건 쓰레기짓을하건 세상을 구하건 세상을 말아먹던 그냥 작품 재미있음 보고 재미없음 안보는건데 미친놈들이 재미없어도 소비해줘야한다 라고 팔아주니까 이게 돈 되는거 알게된 창작자들이 죄다비슷하고 평면적인 여캐 내놓고 그쪽코인타서 돈벌고 이게 반복됨 1990년대 작품이랑 비교해보면 그당시 걸크 타이틀 내고만든 캐릭터가 지금 걸크 캐릭터보다 입체적임
이름없음 2020/12/17 17:45:16 ID : nQsry3O03Cm
이거 딱 미소녀 동물원이잖아 로맨스 없고, 여캐들밖에 안 나오고, 캐디 예뻐서 덕질하기 좋은 여캐들이 1부터 100까지 다 하는 거야말로 남성향의 극치 아니야? 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12/17 18:12:27 ID : y7AnPeK7BBB
이젠 여성서사단어만 봐도 염증나고 어지럽고 그런작품 존나1차원이다못해 주변인물들 작위적으로 내려친다는 편견밖에안생김
이름없음 2020/12/17 18:31:14 ID : y0rbA7z89Al
2222 존싫
이름없음 2020/12/18 23:37:47 ID : 4JU0rdXvyGq
스토리로 홍보를 하는게 아니라 너무 pc충들을 노리고 홍보를 하니까ㅋㅋ광고만 봐도 보기 싫어지지
이름없음 2020/12/18 23:38:56 ID : zbAY7dO6Y3y
ㅋㅋㅋㅋㅋㅋㅋ나도
이름없음 2020/12/19 17:54:01 ID : Y8kk61Be7yZ
요즘 여성서사 웹툰에서는 여성이 사회에서 겪는 부조리함을 많이 나타내다 보니까 댓글창에서는 쓰레기여초커뮤 특유의 분위기가 묻어남 이유모를 남혐과 미러링이 대표적이고 여성서사 만화 재밌긴 한데 독자들이 문제임 이젠 성별분쟁을 일으키고 싶어서 이런 만화를 만드나 싶음
이름없음 2020/12/19 18:06:27 ID : zbAY7dO6Y3y
마지막말 일리있다. 성별분쟁 일으켜서 화제성을 모으려는 건가.
이름없음 2020/12/23 02:00:20 ID : o0pSHwliqrB
실제로 그런 걸로 추정되는 작가들이 좀 있긴 함 개인적인 낙서 정도지만 몇몇 작품은 누가 봐도 무리수인 경우가 있는거 같더라고
이름없음 2021/01/21 22:29:18 ID : lgZeLaoK5hy
여성서사 자체는 아무생각 없는데 그런부분이 싫음 여성서사면 여자가 성장하고 그런걸 많이 보여주면 좋겠는데 맨날 멋진여캐~ 그의 키링남은 맨날 멋있는 모습에 얼굴을 붉히고~ 어쩌구~ 이런내용이라서 싫음 여성서사라면서 왜 남자없으면 안되는거임? 걍 여자만 나오라고;; 근데 또 여자만 나오면 지엘분위기만 풍겨서 그거도 별로임 왜 로맨스 없이는 작품이 안나오냐
이름없음 2021/01/21 23:10:17 ID : q2IJWklgY7a
아니 ㅈㄴ 강하고 쎈 캐릭터가 고작 남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억압받았다? 능력부족 아니냐 그건 그리고 하렘물 보면 오히려 남캐가 하렘 즐기면 너무 여성을 소비하는 모습으로 그렸다하면서 여캐가 하렘 즐기면 역광관에 사이다임 솔직히 한두작품이면 이해하는데 솔직히 이젠 거의 양판소 수준이잖아ㅋㅋ
이름없음 2021/01/21 23:24:45 ID : u07e0lhdPhb
사이다물 여성서사는 걍 하나의 장르지 뭐 ㅇㅅaㅇ 특정층 대리만족을 위한 작품은 특별히 재미있지 않은 이상 특정층외인물들에겐 외면받는게 당연한거고 글고 좀 웃긴게 여성서사좋아한다는 사람들은 이건 남캐가 나와서 아니다 이건 로맨스가 있어서 아니다 이러면서 제외시키고 안좋아한다는 사람들은 미러링이 있어서 별로다 여캐가 여캐안같아서 별로다 이러면서 제외시키고... 양면의 거울인줄 ㄷㄷ 걍 보면 안대나...
이름없음 2021/01/21 23:29:38 ID : y0rbA7z89Al
ㄹㅇ 남캐나오면 보지도 않고 바로 꼽주고 백합아닌데 레즈사이에 남자가~~이러면서 ㅈㄴ 꼽사리맥임 여성서사 작품에 남자빌런캐 나오면 ㅈㄴ 까고 그 캐 좋아하는 사람 오지게 욕함 지들은 여자 빌런캐 존나 빨면서ㅋㅋㅋ 그놈의 조신남타령좀 작작했으면ㅋㅋ
이름없음 2021/01/22 05:49:39 ID : 8kso7s1jxWo
ㄹㅇ오히려 자칭 여성서사라는 작품들 캐릭터 보면 죄다 원패턴에 캐디가 매력적이지도 않고 그냥 클리셰물같아서 싫어
이름없음 2021/01/22 13:53:17 ID : pXtdu2k9upT
여성서사라 하는데 옛날 작품에 나오는 여성들이 더 여성서사에 적합할 만큼 주도적이고 매력적이다.
이름없음 2021/01/22 14:22:49 ID : k04JRA3RAZe
ㅇㅇ 박씨부인전만 봐도... 심지어 고전판 남성향 하렘물이라는 구운몽만 봐도 거기 나오는 히로인들이 지금 나오는 여성서사물보다 훨씬 매력있음.
이름없음 2021/01/22 15:04:00 ID : eFhbBgqkrf8
그니까 ㅋㅋㅋ 그놈의 여성서사 부르짖는 애들 태반이 뱅드림이나 럽라 같은 미소녀 동물원 작품들 좋아하더라 ㅋㅋ 걔네들 기준으로 미성년자를 성적대상화 하는 심각한 여혐창작물 인데 제발 좀 놓아줘.... 이기적인 여주인공 띄워주기에 혈안인 여성서사물 보다 클리셰 범벅인 미소녀 동물원 작품이 백배천배 재밌다... 제각각 다른 매력을 가진 예쁜 여자애들이 서로 힘을 합쳐 무대 위에서 공연을 하거나 특별한 힘으로 세계를 구하는게 얼마나 보기 좋고 멋지냐
이름없음 2021/01/22 18:30:04 ID : Y1eIMo2E5TX
여성서사고 뭐고 다 좋은데 여성서사만이 유일한 진리인 마냥 굴면서 여성서사 안보는 사람들 좀 후려치지마
이름없음 2021/01/22 18:49:49 ID : rdO1jwMo2HB
특징-꼭 이상한 소리 하는 중년 배불뚝이 남캐 나와서 헛소리 읆어주다가 걸크여캐가 따박따박 반박하고 아.시.겠.어.요? 하는 사이다전개ㅋㅋ
이름없음 2021/06/01 01:26:08 ID : ipbyMlwleE3
일단 강하고 피지컬 좋은 여캐가 주인공이면 거기 댓글창 피해야된다
이름없음 2021/06/01 01:58:23 ID : cNBxO9s3zTW
여성서사면 아무리 독자가 보기에 재미없고 지루하고 쓰레기같아도 다 봐줘야한다고 그런투로 말하는거 ㅈㄴ 싫음 서사에 미쳐서 작품성은 개나줘버린걸 내가 왜 재밌다고 하하호호 봐줘야하는건지 원 서사를 작품에 맞춰야지 작품을 서사 하나에 맞춰버리면 막말로 어떤 독자가 그걸 재밌게 보겠음?pc에 환장해서 작품들을 오히려 진부하고 양산형처럼 내놓는것도 문제임
이름없음 2021/06/01 08:50:09 ID : bdyLbxu9s1b
등장하는 모든 남캐는 꼰대에 여캐 무시함 + 성희롱, 혹은 개짱쩌는 여주의 키링남 ㅋㅋㅋㅋㅋ 어째 중간이 없냐 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6/01 08:52:29 ID : nWrunxDwFco
개새끼 or 무지성 여빨러
이름없음 2021/06/01 23:30:20 ID : wpXs05SJRzV
크 근본있는 고전 지엘 방한림전 봐라 존잼임 ㅋㅋㅌ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6/06 14:15:25 ID : A5dQsnTQtBz
이게 딱 하네되잖슴 ㅋㅋ
이름없음 2021/06/06 14:51:49 ID : teFcreZbii5
이거레안임ㄹㅇㄹㅇㄹㅇ 아니씨발 예전부터 잘만파고잇엇는데 메뚜기떼같은 선민사상 ㅂㅅ들이 이제와서 헉!!갓여성서사!! 이지랄하면서 작품엔 하나도 집중안하고 레즈최고 외치기 바쁨 씨발...성별이 이 작품의 모든것이 아닌데요 진짜 좋아하면 뭐 잡다한 말 없이 캐릭터들 파고들고 커플링 분석하면서 덕질하기 바쁜데 이새끼들은 레즈좋다면서 ㅇㅇㅁㅁ은 갓컾입니다^^ 한마디 띡 던져두고 이런 여성서사작품을 파는 나는 ㅈㄴ깨어잇고 멋진사람이다 어필하기에 여념이 없음 진짜개싫어 여성서사라는 말이 오히려 작품의 틀을 협소하게 만들고 까내리고 있다고는 생각못해
이름없음 2021/06/06 15:17:33 ID : lcsphwLf860
개인적으로 창작물에 본인 사상 넣는걸 드라마로 치면 ppl이라 생각하고 있음 광고를 해도 잠깐 지나가는 소품 수준이거나 스토리 전개랑 잘 엮으면 딱히 문제가 없음 ppl이 과해지면 몰입 다 해치는거고 그런 의미에서 과거에 나온 여성서사들은 스토리 전개랑 맞춰 적절하게 배치한 제품이라 생각함 그런데 최근에 여성서사라고 나온 작품은 캐릭터가 제품 홍보를 하느라 스토리 진행을 때려친 느낌임 스토리를 위한 캐릭터가 아니라 제품 홍보를 위한 캐릭터임
이름없음 2021/06/06 16:03:49 ID : 9bdyJWi8mHw
뭔가 화ㅈ 지ㅇ는 남자 까스레 같다 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6/06 16:30:13 ID : IHDwNtbfWnR
게다가 여자주인공 나오는 여성 취향 작품으로만 한정해도 스펙트럼이 정말 넓은데 그것도 아는 애들은 알고 모르는 애들은 진짜 무식함 거기다 여성서사 이야기 플로우 돌 때 순정만화 이야기가 더러 나오는 편인데 찬반이 있을 수는 있지만 반대파 레퍼토리가 진짜 노답임 그냥 그림이 예쁘고 옛날 작품이니까 일단 여혐이라는 식......
이름없음 2021/06/06 17:39:56 ID : pcFbbbdCnRx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1/06/06 18:25:28 ID : o7ArAjclck9
반론도 없이 걍 한남충이라는 단어 내뱉는거 존나 역겹죠?
이름없음 2021/06/06 18:36:38 ID : AZdDtjvzTRw
그 유명한 트위터에서 오셨나봐요 비판 좀 했다고 빼액거리시는 걸 보면
이름없음 2021/06/06 18:38:20 ID : pcFbbbdCnRx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1/06/06 18:43:08 ID : o7ArAjclck9
아니 한남이니 여혐이니 그딴 말 말고 반박이나 좀 해봐 니가 왜 갑자기 그딴 단어를 내뱉었는지 이유를 좀 알고 싶구나
이름없음 2021/06/06 22:01:38 ID : jAklbgZcoE3
엄연히 스레딕 규칙이 성별 논란 일어날 만한 발언 금지인데 애초에 뒷담 스레에서 >>비판<<을 했다고 한남충이라니? 요새 이런 앞뒤도 안맞는 양산형 여성서사작품 많이 나오는 걸 비판하는건데 무작정 여성서사를 욕했나? 아무 근거 없이 한남충이란 말부터 막 내뱉고 여혐웹툰이나 보세요~ 하는 거 질 떨어지니까 스레딕 뜨는 걸 권장함
이름없음 2021/06/06 23:27:56 ID : pcFbbbdCnRx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1/06/06 23:31:49 ID : 7wE65hy5bxz
그 여성서사 집착때문에 망한 장르가 바로 그 어글리 후드 아님???
이름없음 2021/06/06 23:31:59 ID : jvBfhtijfWj
얘들아 아이디 옆에 네모네모 상자 많이들 이용해줘~
이름없음 2021/06/06 23:44:50 ID : 2nwpO7cIIFa
한남충이라고 한마디 했다가 도리어 내가 얻어맞는 상황이 펼쳐지니 억울하고 분하다 못해 부들부들 떨리지만 차마 반박을 못하겠으니 쿨한 척 ㅋ만 찍어놨네 정신승리도 참 추하게 하셨어
이름없음 2021/06/06 23:46:22 ID : nWrunxDwFc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네
이름없음 2021/06/07 00:20:25 ID : MrzdU2HwoLa
성별대립소재 가져오지 마라 스탑걸고 신고함
이름없음 2021/06/07 00:43:00 ID : upQrbu4K0q4
여성서사가 성별대립 소재임?
이름없음 2021/06/07 00:43:41 ID : nWrunxDwFco
여성서사 까는 개 왜 대립소재임?ㅋㅋㅋ 여자라고 다 여성서사 좋아함?
이름없음 2021/06/07 00:45:45 ID : hxPjwLfcMmN
어먹금해 걍 스루하고 레스달자 쌈 나면 골치아프다
이름없음 2021/06/07 00:52:31 ID : pXtdu2k9upT
아니 그냥 병먹금해 왜 굳이 들쑤시고 있어
이름없음 2021/09/02 05:30:19 ID : rgnSJTU7vxy
여성서사 만화 홍보하면서 빻은 장면 몇 개 있으니 ※주의※ 이 지랄하는거 존나 싫음ㅋㅋㅋ 피 범벅이나 충격적인 장면이 있다면 모를까 쟤들 눈엔 복장이 어디가 빻았고~ 어디가 몸매 부각하고~ 어디가 빻은 연출 있고~ 이딴거나 타래로 나열함ㅋㅋㅋ 존나 학교에서 두발 복장 검사하는 것도 아니고ㅋㅋㅋ치마 짧아서 감점, 교복 줄여서 감점, 화장 염색해서 감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음침하게 작가의 사상이 어떤지 빻은 발언이나 빻은 그림을 그렸는지 SNS 염탐하고 끄집어냄ㅋㅋㅋ그래놓고 작가는 이러이러해서 꼴도 보기 싫은데 작품이나 캐릭터성은 좋으니까 홍보함ㅇㅇ 이건 뭐 보라는건지 말라는건지 모르겠어ㅋㅋㅋㅋ졸라 상종 안하고 싶음ㅋㅋㅋ
이름없음 2021/09/02 06:17:30 ID : f84IMo42Fcn
ㅇㄱㄹㅇ 즈그가 좋아하는 작품을 자기들 기준에 끼워맞추고 싶어함. 그럴 거면 걍 쳐다보지를 말거나 다른 거 덕질하러 떠나면 되는데, 또 그 작품의 매력은 포기 못 하겠고 불편충이라 지들 보기에 눈꼴시린 것도 못 참는 이기적인 애들임; 내가 좋아하는 작품에 얘네같은 똥 묻을 때마다 좀 화남
이름없음 2021/09/02 06:21:33 ID : 5QnzPfTXy2F
씨발이거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9/02 09:36:20 ID : 7y3SL9bfU3P
와 진짜 피곤하게 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9/02 11:05:16 ID : hvxCmMkoLgi
이거 격공ㅋㅋㅋㅋㅋㅋ ㄹㅇ 못봐주겠음ㅋㅋ 쟤네들 눈에 걸린 장르 원래 파던 사람들만 불쌍하고 내장르는 안왔으면 좋겠음 제발
이름없음 2021/09/02 11:45:31 ID : JVhy7AlwpRv
개웃긴건 여성서사 ㅇㅈㄹ하지만 걍 존나 흔한 설정이라는거임;;;
이름없음 2021/09/02 11:49:23 ID : 7y3SL9bfU3P
ㄹㅇ 소설이고 만화고 그냥 흔하게 등장하는 설정을 여캐로 바꾸면 갑자기 여성서사라고 찬양 받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9/02 11:51:06 ID : JVhy7AlwpRv
사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정 다받음ㅋㅋㅋㅋㅋㅋ 더 짜증나는건 작가도 그런거 빨아주는건 알아서 자꾸 걸크 넣으려함. 개웃김ㅋ...... 하나도...안멋잇고 오글거림.....
이름없음 2022/01/22 23:33:49 ID : A3PdA3TQljx
여성서사 팬덤들.... 등장하는 남캐가 좋던 나쁜 건 십중팔구가 젠더갈등적으로 분위기 조장해서 피곤해죽겠음 여성서사 좋은데 팬덤이 꼭 망쳐 팬덤이 그 따구면 어떤 정상인이 여성서사를 적극적으로 쓰고 싶겠냐고...
이름없음 2022/01/22 23:59:08 ID : jeLdQslBcIF
요즘 나오는 여성서사 볼바엔 차라리 옛날에 나온 여성서사 작품을 보는게 훨 나음ㅋㅋㅋㅋ 옛날 여성서사-남녀는 동일하며 평등한 존재라는 걸 인식하게 해주고 떼잉 여자가 이걸 어떻게 해?라는 인식이 있는 것도 차근차근 깨뜨리면서 아 이게 바로 여성서사구나...하는 생각이 들게 해줌 요즘 여성서사-응 그냥 여자가 존나쎄ㅋㅋ개연성?여자가 강해진다는데 그딴게 뭔상관이야?그시기달린 것들은 짱쎈 여자 옆에 조신하게 앉아있어야지!
이름없음 2022/01/23 07:42:43 ID : E5U6qkk9s4K
게임 쪽으로 가면 메트로이드랑 베요네타가 좋은 예시가 아닐까 싶음 사무스랑 베요네타는 ㄹㅇ 능동적이고 당당하면서 강하잖음 물론 메트로이드 아더M은 캐붕난 흑역사니까 제외함 다행히도 이후 작품들에서는 기존의 능동적인 여전사로 돌아왔음 물론 그새끼들 기준에는 메트로이드랑 베요네타도 여혐이겠지
이름없음 2022/02/07 19:34:09 ID : zWrxVdQpVcJ
여성서사가 10대 겨냥해서 만든 거 말고도 20대 그 이상도 문제많더라 작품은 문제가 안되는데 성인팬덤들도 만만치 않게 또라이들 많음 여캐 잘못했다고 지적하면 "남캐가 더 잘못했는데요~~" 이러고 좀 ㅌㅍㅁ스런 발언도 하는 거 보면 성인위주의 독자층들이 맞나싶을정도임
이름없음 2022/02/07 19:36:59 ID : y3UY04JWmKZ
그렇게 여성서사 여성서사 노래를 부를거면 뷰군도 여성서사 아니냐 나도 뷰군 좋아하진 않는데 '머리 좋은 먼치킨 여성이 주인공인 작품'이니 여성서사에 들어가야 하는거 아니냐ㅋㅋㅋㅋ 내가 이 소리했다가 욕을 바가지로 먹었다 에휴 융통성 없는것들
이름없음 2022/02/08 02:42:19 ID : nSFg2KY5VdQ
애초에 그네들식 여성서사라는것도 모호하기 짝이없잖아ㅋㅋㅋ 지금 고고한 인권운동가인 척 하는 애들 다 까보면 한낱 오타쿠새끼들이 선민의식 들어차서 완장질하는것 뿐이라 죽어도 주체성,ㅍㅁㄴㅈ과는 억만광년 떨어진 일애만,게임은 못놓으면서 여성서사가 어쩌고 하고 있어보이려는 것 뿐이라 기준 ㄹㅇ 고무줄 저리가라임ㅋㅋ 내가 보고 어이없었던게 얘네들 마마마 ㅈㄴ빨던데 마마마가 미소녀 모에 뽕빨 동물원 그런데 암울함을 끼얹은 같은 작품이라 ㅈㄴ흥한거 아니였음? ㅋㅋ 미소녀 동물원 < 존나 남성향인데 이새끼들 말하는거보면 같은 미소녀 동물원이라도 여성서사라 빨리는게있고 빻남덕 코르셋작품이라고 후려쳐지는게 있단말임?ㅋㅋ씨발 뭐 어쩌란거지 하나만하지 좀 진짜 존나 지들끼리도 말 다다름 탈코르셋하고 봊.풍.당.당 조신남 안나오면 다 빻았다고 패는새끼가 있는가하면 이쁘고 샤랄라하고 서비스신 왕창 들어간 남성향 미소녀동물원도 여캐만 나오고 백합코드 있다고 빨아주는 새끼도 있음 그냥 지들 취향에 맞아서 쳐보는걸 왜 이렇게 포장질 못해서 안달일까? 저새끼들은 강한여성 톰보이 조신남(이경우엔 연상누나 페티쉬 느낌이 강하긴함) 이거다 남성향애서 한참전부터 수요있었던 속성이란걸 알까? 걍 꼴려서 하는게 덕질인데 피시함 따지는 지들이 제일 언피시하고 다양하지 못한게 코미디ㅋ
이름없음 2022/02/08 13:00:54 ID : 03B83B9hcII
진심 요즘 여성서사들 하나같이 죄다 양산형임. 오히려 옛날 작품들 여성서사가 훨씬 더 멋진게 많았었음. 요즘 여성서사는 다 하나같이 여캐를 우쭈쭈 해줘야되고 그거 안하면 여혐이라고 ㅈㄹ하고ㅋㅋㅋㅋㅋ 키링남도 필수로 있어야되고 무조건 여주가 쎄야함 그니까 질려버림
이름없음 2022/02/08 15:53:21 ID : nWkla2mljs5
이게 빻았다 저게 빻았다 하며 작품 편식하면서 요즘 여성서사 없다고 투덜거리는 애들 지건마려움 ㄹㅇ. 오히려 지들 때문에 여자가 주인공으로서 역경과 고난을 겪으며 제대로 활약하는 재미있는 여성서사가 안 나오는 줄도 모름.
이름없음 2022/02/08 16:14:22 ID : TWqlwpU0ts1
여성서사 만들거면 말 그대로 여캐만 나오게 하고 애먼 남캐 넣지 말아줄래?? 주인공 역할을 여자가 하면 악역도 여자 악역 쓰고 엑스트라까지 여자만 나오게 해줘 제발ㅋㅋㅋ 여자만 존재하는 백합왕국이 너네들이 생각하는 유토피아일 거 아냐 대놓고 여자 욕하는 싸구려 삼류악당 남캐 없으면 스토리도 못 만드는 빡통주제에.... 여성서사 만든다고 으스대지말았으면....
이름없음 2022/02/08 16:55:28 ID : dPg1xxzWo6p
잘 챙겨보고 있던 작품이 여성서사라고 뜨는것도 별로임. 처음엔 그 분들 지갑 털어서 작가한테 도움되면 조기종료 당할 일 없으니 나도 계속 보고 좋다는 생각이었지만 댓글창이랑 팬덤 물 흐려져서 진짜 싫음. 일단 그 분들이 좋아하는 작품이라고 소문나면 팬덤에 완장질 하는 인간들이 생겨서 연성에 씨가 마름. 일단 성인미자는 그러려니 하는데 문제는 미자쪽을 성인으로 만든다던가, 성인을 미자로 만들어서 파는 AU연성도 안된다고 난리침. 거기다 조금만 작품 내적으로 갈등 생겨도 가해피해라고 시비 엄청 걸려옴. 그리고 여캐남캐 갈라서 팬덤 싸움 붙이는 인간, 덕질계랍시고 트친소 냈더니 작품 이야기는 안하고 덕질이랑 전혀 상관없는 논란거리만 탐라에 끌어들이는 인간, 그 분들이 싫다는 이유로 어떤 작품인지 알지도 못하면서 욕하는 외부인들때문에 판이 조용할 날이 없음. 금손만 구독하면 된다? ㄴㄴ 금손도 이상한 뽕에 취해서 같이 동조하고 있는 경우 많음. 거기다 여성서사라고 소문나면 일단 까고 보는 사람이랑 작품이랑 팬덤에 면죄부 쥐어주는 인간이 많아져서 작품 전개가 이상해진다던가 팬덤에 꼬인 그분들이 이상한 짓을 한다던가 하는걸로 어디가서 하소연도 못함. 하소연 듣는 사람이 남초성향이면 앞뒤 맥락없이 꼴페미/메갈이라고 뭐라하고 여초성향이면 여성서사 밀어주는데 왜 욕하냐고 멀쩡히 덕질하다가 피해보는 사람들이 잘못됐다고 역으로 성질냄.... 내가 이전에 덕질한 작품이 하필 여성서사 밀어주기 당한 작품이라 덕질하는 내내 너무 심하게 스트레스 받았는데 어디 하소연도 못하고 너무 힘들었음.
이름없음 2022/02/11 16:15:32 ID : gmE1heY61A1
여성서사라고 만드는 것도 다 하나같이 보면 내용들이 다 하나같이 똑같음ㅋㅋㅋㅋㅋㅋ 정작 여주가 하는건 없고 남주나 그 주변인물들이 대신 해주는데 그게 무슨 여성서사야? 개인적으로 여성서사라고 내세우려면 베르사이유의 장미 정도는 되야 한다고 생각함. 여주의 아버지에 의해서 여주가 남장여자로 살게되었지만 피나는 노력으로 군인 간부도 하고 황가 가족들 경호도 직접 하던데 이 작품의 주인공 처럼 여성의 한계를 뛰어넘으려는 노력을 해야 여성서사 아님?
이름없음 2022/02/11 20:00:51 ID : xBcNBs8nO64
ㄹㅇㄹㅇㄹㅇ 러브라이브 이런게 차라리 백만배 정신건강에는 좋을듯
이름없음 2022/02/12 23:24:43 ID : ipbyMlwleE3
여성서사에 "여자라는 이유로 갖가지의 억압을 시키는" 빻남캐가 등장 >>> 팬덤 ㅈ망의 길
이름없음 2022/02/13 08:51:03 ID : oY9Aqkq2JSH
걍 삼류 양판소 보는 것 같음
이름없음 2022/02/13 16:09:46 ID : tg4Y9vBhAo0
거기에 달린 댓글이나 팬덤 반응이 개웃김
이름없음 2022/02/13 16:41:05 ID : 9beIHCo0k2k
여성서사하면 이제 키링남 가진 센 여캐밖에 안 떠올라 그만큼 오히려 여캐를 다양하게 못쓰는 게 현재 자칭 여성서사 작가들임
이름없음 2022/02/13 17:08:26 ID : pRBak8jeJWi
일단 나는 여자얌. 뮬란도 원작에서는 훈련중에 샹리한테 지기도 하고 무거운거 들고 가다가 쓰러지기도 하다가 나중에는 점점 발전하는 모습 보면서 이욜 뮬란 성장한다!!! 같은 느낌이었는데 실사화는 뭔 처음부터 무술 솨솨솩 하는 여자애가 뮬란이라는거 보고 띠용함. 아니 여자애가 봉 들고 지붕 뛰어넘는 애 보고 기립박수를 치지는 못할망정 "에잉 여자애가 ㅉㅉㅉ" 하는거 보고도 얼탱 터졌는데 원작 뮬란 동료들을 특히 어떤 여자가 좋냐는 부분에서 "난 이런 여자랑 결혼하는게 꿈이야~" 하던 애들을 없애버리고 "나는 가슴 큰 여자가 좋아 킬킬킬" 하는 시키들 넣는것도 별로더라. 그리고 남자들도 힘들다고 엄살피우는 훈련을 뮬란은 아무렇지도 않게 하는거 대체 뭘 바라고 하는거지... "뮬란은 여자지만 이만큼 성장했어!" 가 아니라 "뮬란은 원래 저렇게 남자놈들보다 훨씬 나은 앤데 여자라서 억눌렸던거야!!!" 같은 느낌...
이름없음 2022/02/13 23:17:08 ID : fhxWpatwJQq
뮬란은 실사화 각색을 잘못했음. 애니판이 오히려 잘짜여진 여성서사물이었는데 실사화가 그 모든걸 다망침. 애시당초 남들에게 없는 기 뭐시기가 여주 몸에 흐르고 있는데 그건 남자 여자 이전에 인간인지 아닌지 부터 따져야 할거 같은데? 그냥 다 거지같았음 총체적으로
이름없음 2022/02/14 01:13:37 ID : dPg1xxzWo6p
+여성서사 밀어주기 하는 사람들이 거북한 이유가 얘네가 덕질판에 완장질 하는 과정에 사이버불링을 엄청 함. 당연히 그 과정에서 피해자가 생기기 마련이고 덕분에 애꿎은 작품에까지 거부감 생기는 사람도 생기는데 자기들이 한 행동이 잘못이라는 자각이 전혀 없음. 자기들이 항상 옳다는 이상한 믿음에 취해있다보니 자기들이 그 어떤 잘못을 해도 별거 아닌양 넘기고 비판하는 사람만 이상한 사람 만드는데 자각도 없고. 그런 주제에 자기들이 사이버불링 당한다는데는 엄청 예민해서 항상 자기들이 악마화 당한다는 피해의식 속에 살더라. 그냥 눈이랑 귀 다 틀어막고 산다고 보면 됨. 난 메이저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상한 사람 꼬인 작품부터 마이너인데 팬덤 이상한 경우까지 다 겪어봤는데 쟤넨 참 신기함. 보통 팬덤 내부에서 막장짓을 하면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는게 자연스러운데 여성서사 밀어주기 당한 작품은 팬덤을 제대로 비판하는 목소리도 잘 안보이고 나와도 묻히더라. 너무 악질이라 학떼고 피해가서 비판이 잘 안나오는건지 비판하다가 그 분들한테 PTSD 수준으로 싸불당해서 다들 숨어사는지 하여튼간에.
이름없음 2022/02/14 01:15:52 ID : cMrs8mLaq0s
몇몇 여성서사는 성전환하면 걍 라노벨 양판소 같음
이름없음 2022/02/14 02:10:34 ID : fhxWpatwJQq
ㄹㅇ 내가 여성서사 씹극혐하는 이유임. 그것들 여성서사 장르뿐만 아니라 소년만화나 스포츠만화까지 기어나와갖곤 여캐 쓰임새 어쩌구하면서 온갖 작품마다 여혐이라고 염불 외는거 보면 개패고싶어. 꼬우면 보질 말던가 걔네들 편가르기 개심하고 입막음 쩔어서 그래. 그리고 누구보다도 여캐완장차면서 여혐에 진심인것도 킬포임. 지네 여캐 쉴드친답시고 타여캐를 질투심때문에 패고 다니는게 걔들 늘상 하는짓이야. 그래놓고 지네 여캐가 민폐짓하거나 겁나 멍청해서 까이면 그건 또 발작 오지고 ㅋㅋㅋㅋㅋ 이런상황인데 누가 여성서사 좋아하겠어?
이름없음 2022/02/14 02:45:40 ID : A1zRvck4IMp
아 이거 ㅈㄴ싫고 작품에대한 몰입도 깨짐 잘 보고있는데 갑자기 댓글에서 두 여캐 엮으니까 진짜 엥스러움
이름없음 2022/02/14 14:52:56 ID : dPg1xxzWo6p
여성서사 밀어준다고 난리치고 타작품 후려치는 애들때문에 눈치보여서 너무 싫어. 긴머리에 말랑말랑한 여캐는 얘네한테 쳐맞고, 숏컷보이시/톰보이 여캐는 남성향쪽에서 이미지 나락갔고 ㅎㅎ 골고루 잘 먹는 입장에서는 답답함.
이름없음 2022/02/14 14:58:28 ID : jeLdQslBcIF
요즘 여성서사작품보다 2000년대 초반에 나온 바비 만화영화가 더 나은듯ㅋㅋㅋㅋㅋㅋ바비는 여자도 할 수 있다!왕자의 도움을 받지 않고 마녀와 악당을 무찌를 수 있다!남자만 총사를 할 수 있다는 편견을 깨주겠다!같이 말하고자 하는 걸 잘 전달해주고 서사뿐만아니라 스토리도 재밌는데 요즘 여성서사라는 작품은 걍 여캐한테 먼치킨적인 점 다 몰아주고 다른 등장인물들은 주연여캐의 쩌리역할이어서 너무 개노잼 억지스토리임...
이름없음 2022/02/14 17:11:03 ID : yZcmts7cGli
하다못해 10덕감성 넘치는, 남캐가 적거나 거의 없다시피한 미소녀동물원 애니 게임들도 정말 어지간히 못만든거 빼면 여성서사 운운하는 요즘 양산형 작품보다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름없음 2022/02/15 13:54:33 ID : dPg1xxzWo6p
어느 장르 하나 잘되면 비슷한거 우후죽순 생기고 그 중 일부만 흥행하는건 흔한 현상이라 양산형 작품이 나오는건 그러려니 함. 그런건 피하고 괜찮은 작품만 골라서 보면 되니까. 근데 팬덤이 문제임. 얘넨 어느 작품에나 가도 있고 특히 흥행한 작품에는 어김없이 들러붙어서 애꿎은 작품이랑 멀쩡히 잘 보고 있던 다른 독자한테 폐 끼침. 얘네때문에 여캐판, 백합판 이미지 조진거 생각하면 ㄹㅇ 눈물남.
이름없음 2022/02/15 15:09:46 ID : 7y3SL9bfU3P
캐릭터 디자인만 남캐 그려놓고 여캐라고 우기는 수준이면 그나마 낫지 아예 캐릭터 자체가 흔한 남캐 설정을 성별만 바꿔놓은 수준인데 이게 여성서사? 진짜 여성서사 만들기 참 쉽다 ㅎㅎㅎㅎ
이름없음 2022/02/15 15:18:59 ID : gmE1heY61A1
요즘 여성서사는 여성서사라고 부를 수가 없음 하나같이 무례하고 그 여주는 사고만 치지 그 여주가 싼 똥 치우는건 늘 남주 아니면 주변인인데다가 여주는 진짜 아무것도 안해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2/15 15:22:11 ID : cMrs8mLaq0s
무례한 여주가 사이다나 걸크가 됨 그건 걍 사회성 없는거 아니냐
이름없음 2022/04/25 16:45:18 ID : ipbyMlwleE3
여성서사 독자들 까도 되냐? 내가 자주 보는 여자들 이야기 웹툰있는데 댓글에서 남혐 나와서 피곤해죽겠어... 주인공은 걸크/능력있으면서도 사연있는 여자고 남자는 한국 사회에서 제법 보일법한 가부장적+여혐하는 병신으로 묘사되서인지 젠더혐오 심해 분명 서사나 연출은 완벽하지만 독자들 땜에 보기 어려움
이름없음 2022/04/25 16:58:39 ID : k5Qk2ts7dQk
내세울 장점이라고는 여성 캐릭터가 "주체적"이라는 것만 있어서 정말 웃김 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4/25 18:12:50 ID : 7thgo3O1hgm
위위레스처럼 독자들만 까도 되나.. 작가가 여성서사라고 말하지도 않았는데 독자들이 여성서사라고 말하고 다니는 건 뭐임?? 남캐 별명도 뭣같이 지어줘서 지들끼리 부르고 다니던데 짜증나.. 서사도 스토리도 미쳤는데 진짜..ㅜㅜ
이름없음 2022/04/25 18:20:23 ID : knu4Firs7bB
ㅇㅈㅋㅋㅋㅋ진짜 그것 땜에 이미지 ㅈ창낸 작품이 몇개냐 심지어 내가 좋아하는 거랑 겹침 망할ㅋㅋㅋ
이름없음 2022/04/25 18:26:58 ID : QtAp87e5gnR
여성서사라고 나온것들이 조선시대 박씨전만도 못한 수준이라 어이없음 여성서사는 개뿔 그냥 먼치킨 메리수 깽판치는 양산형 여주인공 나오는걸 여성서사로 포장해서 있어보이게 만드는거지ㅋㅋㅋ 저거 성별만 바꿨음 진작에 남성향 양판소 하렘물 취급받았을걸
이름없음 2022/04/25 18:41:44 ID : knu4Firs7bB
추가로 그 사상 가진 독자들은 여성이 주체적인 작품은 손꼽을 정도로 적죠 근데 이작품이 나오게 되어 너무 기뻐용 오호홍 이런 반응인데 너무 어이 없음 80년대 일본 애니에서 보면 남성향 여성향 가릴것없이 짧은 머리에 보이쉬한 여캐 많음; 그리고 엄청 터프한 여캐도 나오는데 아키라의 여주인공도 오토바이 끌면서 총도 쏘고 심지어 짱구 극장판에서도 다양한 여주인공들 나와서 스토리를 이끌어감 근데 요즘 걸크라고 하면 남녀상관없이 어디에 내놔도 사회적으로 매장당할 말을 서슴없이 하는 찌질이 캐를 앞에두고 몇마디 일갈하는 게 그게 걸크임ㅋㅋㅋ납작한 캐릭터성에 좋다고 짝짝짝거리는 거 보면 진짜 내가 앞에서 얘기한 그런 작품 보고 얘기했으면ㅋㅋㅋ그리고 뭐만하면 여캐가 차별받고있다 이런 소릴하는데 거 님이 50대 60대심? 여성서사 부르짖는 니들 땜에 고통 받는 다른 팬덤은 배려도 안하냐..제발 멈춰!!!!
이름없음 2022/04/25 19:02:49 ID : fhxWpatwJQq
솔까 요즘 뮬란(애니), 베르사이유의 장미 뛰어넘는 여성서사가 어딨음? 요즘 나오는 여성서사는 여주가 생각과 개념을 어디다가 팔아먹었는지 겁나 무례하던데? 중세 아니 근대시대때만 해도 여성들이 시집잘가서 잘 사는게 미덕이었던 시기임. 로판도 결국 그 시대를 모티브로 했으니 그런 세계관인 경우가 많은데 그런 곳에서 뜬금없이 여성인권 부르짖으면서 21세기 사고방식 끌고오면 누가 그걸 이해함? 마녀라고 몰리고 처형 안당한게 다행이겠다. 거기다가 왤케 걸크랑 무개념에 예의없는걸 구분을 못함? 우리가 원하는 여성서사는 여성의 사회진출에 제한이 있던 곳에서 자신의 노력과 재능을 꽃피워 그 노력을 모두에게 인정받는 서사를 원하는거야. 무개념에 사리분별 못하는 멍청이를 앞세워서 걸크라고 우기는 게 아니라
이름없음 2022/04/25 21:58:21 ID : knu4Firs7bB
여성서사에 백퍼 사회 문제소재 가져왔다? 그럼 백퍼 그 댓글창 걸러야함 그 문제 소재도 자기네들 입맛에 맞게 조립해서 한쪽만 편향됨 흑백 논리마냥 우리는 선이고 얘넨 악이다! 이런 똥덩어리같은 생각으로 사회 문제 고찰한다고?? 기가 차지도 않는다
이름없음 2022/04/25 22:16:25 ID : ipbyMlwleE3
인데 여성서사라는 타이틀 빼고 봐도 현실적이면서도 재밌는 내용 많은데 남자 등장인물 좀 굴리는 내용 나왔다고 전형적인 한국개비^^ㅇㅈㄹ 하면서 젠더 갈등 일으키고 여자의 성 관련 내용 나오면 그거가지고 또 남혐하는 분위기로 흘러가서 짜증남 분명 연령제한 있는 성인웹툰이라 독자들 99%가 성인일텐데 말투만 성인이지 마인드는 그냥 10대 트ㅍㅁ같음 작가님이랑 작가님 부모님도 댓글들 확인한다는데 그런 거 생각할 때마다 쪽팔려죽겠어 분명 작가님도 그딴 뉘앙스의 댓글들 원하는 거 아닐텐데 ㅠㅠ 난 재밌게 봤는데 느껴지는게 그 딴식이라면 같은 여자라도 거름;
이름없음 2022/04/25 22:41:28 ID : Ao7tdA3XAjd
진심 여성서사인데 여주가 동등한 관계에서 주체적으로 사랑을 찾아가는걸 보고싶음...맨나 한쪽이 순종적인게 아니고 마지막에는 자유롭게 사랑을 찾아 떠나는 그런거...허구헌날 백합 말고 좀 그런것도 보고싶음..난 여주 짝사랑하는것도 여주의 가치관과 성장을 젤 잘알수있는 면이라서 좋아하는데 요새는 여주가 매달린다고 머라해서 고전명작들만 찾고있어ㅠㅠ
이름없음 2022/04/25 22:44:36 ID : Ao7tdA3XAjd
난 이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자는 틀에 박혀서 오히려 우리나라에서 대중성 짱짱이거나 남녀노소 모두 즐겨볼만한 명작이라고 불릴만한것들이 모래사장에서 진주찾기만큼 힘들다고생각해
이름없음 2022/04/25 22:54:58 ID : ipbyMlwleE3
진짜 이거 공감 ㅠ
이름없음 2022/04/26 06:26:01 ID : 7y3SL9bfU3P
진짜 허구헌날 백합이더라.....
이름없음 2022/04/26 20:38:01 ID : e3VeY8nWmLh
여성 서사는 자꾸 이성애를 후려침 남자랑 여자와의 사랑이 보편적인 거라고.... 성소수자가 왜 성 '소수' 자겠냐고.... 보편적임=우월하다는 뜻이 아니라 그냥 그게 더 흔하다는 뜻에서 보편적이라고 하는 거라고....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동성적으로 생각하자 남자는 남자끼리 여자는 여자끼리 사귀는 게 맞다 이딴 소리 진지하게 하고 있어서 무서움
이름없음 2022/04/26 21:05:56 ID : TO002tumso5
~한 여성서사가 싫다고 하는 게 맞는 것 같아 내 장르는 꽤 클린한 장르이고 개연성도 쩌는데 흠칫해서 들어왔어. 다들 아예 여성서사 싫은 건 아닌 것 같은데 이기적인 사람이 싫은 게 사람이 싫은 게 아니기 때문에... 네웹 정년이 팬덤도 나름 오타쿠판에서 피씨한 편이니까 다들 네웹 정년이 먹자
이름없음 2022/04/26 21:14:27 ID : VcHzPfXwFeG
정년이 팬덤도 만만치 않다고 들었는데 아닌가...
이름없음 2022/04/26 21:20:37 ID : e3VeY8nWmLh
정년이 예전에 봤는데 베댓 백합 주접에 남자 까내리기가 너무 심해서 끊었는데 지금은 좀 바뀌었을려나
이름없음 2022/04/26 21:30:08 ID : xBcNBs8nO64
정년이가 피씨? 웃고감 걔네도 백합 오지게 노리는거 티나던데..
이름없음 2022/04/26 21:40:26 ID : ipbyMlwleE3
정년이도 ㄹㅇ ㅌㅍㅁ집단이잖아...ㅠㅠㅠ 그것도 여성서사라는 타이틀 빼고 봐도 거의 완벽한 만화던데 독자들이 문제임 아오 빡쳐
이름없음 2022/04/26 21:48:47 ID : lfSKY3xDta7
연예인물, 시대물로 봐도 수작이고, 캐릭터들도 양산형 여성서사물에 나오는 한없이 평면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캐릭터들이 아니라 남녀 상관없이 그 시대상에 맞는 입체적인 캐릭터성을 가지고 있어서 괜찮았는데 팬덤 시야가 작품 캐릭터들보다 더 평면적이고 시대착오적임.
이름없음 2022/04/27 16:06:11 ID : dPg1xxzWo6p
노맨스 여주물, 조연여캐 잘 쓰는 작품 좋아해서 그거 위주로 찾아보는데 꼭꼭 덧글창이랑 덕질판에 그분들^^이 들어앉아 있어서 개빡침. 위에서 언급한 ㅈㄴㅇ도 그렇고 내가 보는 작품 대부분 그분들 꼬여있어서 덕질하기 개힘들어
이름없음 2022/04/27 18:54:14 ID : rxXtctxPjwI
ㄹㅇ 웹툰은 재밌는데 댓글창 역겨워서 하차한 작품은 처음임
이름없음 2022/04/27 19:01:49 ID : dwty6lu005W
성별 빼고 봤을 때도 멋지면 상관 없고, 난 그냥 남캐도 좋지만 취향상 여캐가 더 눈에 들어와서 멋진 여성 캐릭터 선호하는 편에 속하는데 여성이라는 성별 딱지 안 붙이면 찬양할 구석도 없는데 찬양받는 그런 작품은 나랑 안 맞는 듯. 물론 구시대적 세계관에 성 차별이 없다고는 못하지만, 망나니랑 멋진 걸 구분하지 못하는 것 같아 통탄할 노릇이다.
이름없음 2022/05/03 22:18:01 ID : dPg1xxzWo6p
ㅈㄴㅇ 백합으로 땅땅 못박혔는데 여성서사에서 성애 연성 하지 말라고 ㅈㄹ 떠는 그분들이 열받아할거 생각하면 개꼬심 ㅋㅋ 응 아니야~ 작가님이 백합이랬어~
이름없음 2022/05/03 22:58:51 ID : si1bdzWnSGl
가만보면 남성향 미소녀 동물원 장르 창작물이 더 여성서사라고 불릴 수 있을 것 같음. 당장 ㅂㄷㄹ이나 ㄹㅂㄹㅇㅂ같은 메이저 애니나 게임들만 봐도 남캐들 코빼기도 안 비치고 여캐들끼리 다 해먹잖아. 심지어 캐릭터성도 각자 매력있고.
이름없음 2022/05/03 23:44:09 ID : dPg1xxzWo6p
아 근데 ㅌㅇㅌ에 ㅈㄴㅇ 서치하다가 어이없는거 발견함. 본격적으로 레즈비언 캐릭터 서사 풀어주기 시작할 때 부터 그분들이 ㅈㄴㅇ 여성서사라고 언급하는 횟수 줄었다더라 ㅋㅋㅋ 혹시 다들 하차했나? 자기들이 그 작품 프사 달고 깡패짓해서 작품 이미지 나락보냈으면서 자기들이 원하는 전개 아니라고 도망간거 진짜 웃김. 이용해 먹을 때는 실컷 이용해먹다가 뭐하는 건지.
이름없음 2022/05/04 01:53:47 ID : yNtipcK2Fg6
ㅈㄴㅇ이 뭐야 ] 아 정년이구나
이름없음 2022/05/04 12:07:22 ID : dPg1xxzWo6p
ㅈㄴㅇ 보고 느낀게 이제 노맨스 여주물 하고싶은 작가들은 본심이던 아니던 백합코인 타겠구나 싶음. 로맨스 없이 소신대로 스토리 짜서 연재하면 그분들이 들러붙어서 온갖 오명 다 뒤집어쓰고 본인 탓도 아닌 안티들 생겨서 욕처먹을텐데 백합코인 타면 그분들이 자동으로 떨어져 나가고 굶주린 백합러들이 지갑 열어주는데. 뭣하러 힘들게 노맨스로 연재하겠냐
이름없음 2022/05/04 19:57:28 ID : o7ArAjclck9
트위터리안들이 빨라제낄때마다 여성서사의 구분이 흐릿해진다고 생각함, 뭐 여주인공만 나오면 여성서사래. 여성이 주인공인게 여성서사라면 남성이 주인공이면 남성서사임? 어디부터가 여성서사야? 여성이 주인공인건 인권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에서 그냥 여주인공이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까지 폭이 넓은데 얘네들이 다 여성서사는 아닐거 아님 엘렌 리플리가 에일리언으로부터 생존자를 구하는 영화 에일리언은 여성서사야 아니면 그냥 외계생물에 맞서싸우는 한 생존자의 이야기야? 이런 것처럼 성별이 딱히 상관 없는 창작물도 여성이 주인공이면 여성서사라고?
이름없음 2022/05/05 02:10:05 ID : 7y3SL9bfU3P
나만 이러게 느낀 게 아니었네 맨날 여성서사, 여성서사 외치는 애들 보면 은근히 이성애는 까내리고 동성애는 찬양하더라? 아, 물론 얘들이 찬양하는 동성애는 당연히 여성 동성애에 한정 됨 여성들의 대부분이 다 이성애자인데 그 대부분인 이성애자 여성들의 사랑은 배제하고 동성애만 그리는 게 진짜 참된 여성서사인 걸까? 그냥 레즈비언서사 아님?
이름없음 2022/10/13 20:01:57 ID : vimK1DtinSN
제발 여성 서사라고 호들갑 쳐떨지마 좋은 작품 나왔는데 댓글들 중에 그쪽 사상인거 뻔히 드러내고 남혐 용어 개비 한남 남발해서 댓글이랑 대댓 때문에 거북하다 솔까 주체적인 여캐가 스토리 이끄는 거 80년대 90년대 00년대 애니 보면 많아 제발 좀 가만히 있어라 제발 그리고 왜 갑자기 여성 서사가 떴냐?? 걍 모두가 멋있고 입체적인 인물 캐릭으로 미는데 써야지 싸가지없고 싸패 캐릭을 사이다 걸크로 포장하고 나머지 애들은 키링 취급하는 작품만 써대면 과연 그게 흥할까??? 심지어 00년대 남캐 파고 여캐는 개무시했던 악질 여덕들 중에 여성 서사로 갈라탄 경우도 많다고 하던데 왜 그런거냐?? 봐봐 난 여성인권에 힘쓰는 도덕적으로 완벽한 나야라고 자아도취하는 거냐?? 제발 난 그놈의 려성서사 말고 걍 모두가 즐길 수있는 작품이 많아졌으면 좋겠어
이름없음 2022/10/13 21:11:52 ID : hvxCmMkoLgi
재밌게 보고있는 여캐작품 댓글창가면 무조건 남혐충들 있고 무지성 작가찬양글 이런거 있어서 거북함... 댓글창에 눈길도 안주고 걍 보고는 있는데 솔직히 하차하게생김;;
이름없음 2022/12/09 20:12:29 ID : vimK1DtinSN
거 성인 웹툰에 여성서사 찾지마라 좀......
이름없음 2023/02/12 02:04:49 ID : 0snU0ljBzdO
쿠로바스 하이큐 슬덩 등등 남자들이 스포츠하는게 메인인 만화에서 뭘바라는겨 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2/12 03:40:43 ID : Dulcmmq6mK5
쿠로바스에서 여성서사 말하는건 좀 아닌듯ㅋㅋ 사츠키나 리코 둘 다 넘사 능력인데 둘한테 비빌만한 수준 가지고있는 애 없음. 리코 아부지 빼고
이름없음 2023/02/12 03:45:13 ID : q5dPfQnwsrz
노골적으로 그쪽 코인 노린 작품 싫어함... 난 여주 남주 상관없이 내면의 성장을 그린 작품을 원하는데 자꾸 남주가 여주한테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작품 여성서사라고 들고오면 개빡침
이름없음 2023/02/12 11:34:52 ID : hvxCmMkoLgi
여성서사라고 무례함을 걸크러시로 포장한 여주 들이밀면서 어필하는거 아니면 별다른 특징도 없는 작품이 싫다.
이름없음 2023/02/12 17:26:58 ID : SE9vu5VhvBa
진짜 재밌으면 걍 알아서 좋아질텐데 굳이 다른작품 내려치기 하면서 지들이 빠는 내용은 좆도 없는데 걍 여자가 주인공이고 주체적이라는 이유만으로 빨라고 강요함 이 병신들은 왜 사람들이 여성서사에 학을 떼고 극혐하게 되는지 앞으로도 모르겠지
이름없음 2023/02/12 17:44:43 ID : zgi7bBbzTSG
아가씨같이 잘 만들면 말을 안해.... 못 만들었는데 작품이 관념에 집어삼켜진게 진짜 극혐임
이름없음 2023/02/13 22:38:00 ID : la9upPctzak
내가 원하는 여성서사>> 매력적이고 터프한 여캐가 나와서 오토바이 끌고 다니기, 여자가 봐도 멋지다 할 정도로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기, 발전하려고 노력하기... 현재 여성서사>> 해달라고 앵앵거리기, 무슨 간단한 말을 빙빙 돌려서 있어보이게 말하면서 납작한 악역 혼내주기, 품위있고 고고하게 타캐 무시하기....
이름없음 2023/03/28 17:09:04 ID : k1hanCrxWnP
에이 씨발 뭐만하면 여성서사 뭐만하면 작품 후려치기 그렇게 불만이면 니가 한번 창작해봐 시발아 창작이 얼마나 힘든건데 몇줄 몇마디로 그지랄하는 거 보면 참 의욕나겠다
이름없음 2023/03/28 17:09:51 ID : k1hanCrxWnP
인정 진짜 인정임
이름없음 2023/03/28 22:53:31 ID : AnQmpXxWnSM
찌질하고 배운거없는거 티나는 놈 상대로 대충 사이다랍시고 할말은 한다! 여카콜라! 식으로 막말내던지고 똥마려운 개새끼같이생긴 8ㅁ8 호에엫 여주앃,,, 거리는 키링남 달고다니는걸 여성서사라며 빨아줌 댓글도 존나 웃김 저 내용 좆도 없는 만화에 방구석 여성인권운동가 빙의해서 시대가 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성이 당당하게 나오는 만화가 앞으로도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하면서 올려치기 존나함 씨발 시대를 잘못 타고났지 이딴게 여성서사?
이름없음 2023/03/29 00:50:18 ID : BAjbjvu3BdR
백합=/=여성서사 제발 똑같이 보지말았으면ㅋㅋ 백합러들은 그냥 자기취향의 예쁜 여캐들이 서로 부비면서 사랑하는거 보고싶을뿐임 그리고 빻은것도 진짜 없어서 못보고ㅋㅋ
이름없음 2023/03/29 01:54:18 ID : VfcIJTSJQpV
근데 여성서사라고 하면 왜 맨날 현실에서는 볼 수 없고 그래서 더 말도 안되는 ‘완벽한’ 사람을 원하는 거냐? 성별을 떠나서 사람이 실수도 하는 거고, 어떤 때는 잘못된 사상으로 남에게 피해를 주기도 하다가 깨닫고 생각하며 성장하기도 해야하는데 응애 하고 태어날 때부터 무결점 인성과 철학적인 지식과 무예를 겸비한 캐릭터를 바람….
이름없음 2023/03/31 02:48:02 ID : qZdDxPbeHxB
작품만 보면 그냥 드라마 장르라서 내 취향인데 독자들이 여성 서사로 몰고가서 댓글 싸우고 난리났길래 하차함
이름없음 2023/04/01 13:22:21 ID : ipbyMlwleE3
걍 깜찍이 만화가 여성서사지 뭘 더 바람
이름없음 2023/04/01 17:06:48 ID : HCpeZdBargq
단순히 여캐 위주로 스토리 진행되는 작품은 좋아하는 편인데 팬덤 때문에 파기 꺼려짐... 그래도 재미는 있어서 작품만 빠르게 보고 댓글이랑 sns반응은 씹는다...
이름없음 2023/04/01 20:53:08 ID : uoK588pfcL9
'여성서사'하실? 아 여기가 아닌가?
이름없음 2023/04/01 21:14:55 ID : 2NvA1yE60k5
ㄹㅇ 그 단어 첫 등장때도 그렇고 지금도 이해 못하겠음 걍 여캐가 주인공이면 그게 여성서사 아니냐?? 근데 이러면 "그 작품은 남자들의 더러운 욕망이 더해졌으니 완벽하지 않다~" 같은 말만 하면서 남 가르치려 드는데 대체 뭘 원하는건지 모르겠음 이 단어 들먹이는 사람들 치고 제대로 된사람 못봄ㅋㅋㅋ
이름없음 2023/04/01 22:33:47 ID : yY8mHvirxU2
여성서사가 남자들 주구장창 나오는 만화랑 결이 달라서 그렇지 꽤나 많지 않음? 어릴 때보던 캐릭캐릭체인지 꿈빛파티시엘 꼬마마법사레미 라라의스타일기 등등 이런 게 여성서사지 뭐야.. 남성서사 못지않게 꽤나 거칠고 반사회적 요소가 많은 여성서사가 트렌드인 건 알겠는데 걍 꽤나 거친 여성서사 원한다고 하면 될 걸 왜 pc주의 들먹이면서 분위기 진지하게 만드는지 모르겠음
이름없음 2023/04/01 22:53:23 ID : VcHzPfXwFeG
경자전성시대라는 개쩌는 네웹여성서사가 있는데 왜 이건 안 찾아줌 주인공이 예쁘지 않고 날씬하지도 않아서 그른가
이름없음 2023/04/02 12:44:58 ID : fPbg6knDuoJ
작가가 남자라 '여자'만의 이야기가 아니니까
이름없음 2023/04/02 14:42:52 ID : qkpQpPdCkld
여자 주인공이 남자의 불알을 걷어 차서 제압을 해 놓고 마지막에 손을 툭툭 털면서 "훗 까불고 있어!별 것도 아닌 게"
이름없음 2023/04/02 22:04:26 ID : vwnCmIMlCjb
ㅁㅈ 하다못해 세일러문도 그렇고 프리큐어도 여성서사임 여자애가 마법 쓰면서 악당과 싸워서 이기는데 이게 여성사사지 뭐가 더 있나...?
이름없음 2023/04/02 22:10:07 ID : 89BxQsqmMi5
+파워퍼프걸
이름없음 2023/04/13 00:00:23 ID : qo0rcNxWp82
작품은 진짜 너무 좋거든...? 근데 도덕 개념 이상한 애들이 분위기 다 망쳐놓음 극악무도한 악역여캐인데 사회적으로 문제시 된 차별 받는 장면 나왔다고 갑자기 악역 부둥부둥해주면서 이해하는 거 꼴같잖음 아니 본인들이 아끼는 그 여캐 살인마인데요...ㅠ 진짜 병1신같아
이름없음 2023/04/19 14:01:09 ID : yINs1g2HzTQ
그냥 뭐든 다 뿌수는 여주 하나 넣어두면 작품성 아무리 말아먹어도 빨아주는 콘크리트층이 있는듯... 심지어 얘넨 대부분 과격하고 지들끼리 뭉치는것같음 딱 트페미들 성향 빼다박은 느낌; 개인적으론 여성서사랍시고 나오는 작품들 대부분이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고 재밌더라도 팬덤 성향이 영 그런 경우가 많아서 적극적으로 덕질하기엔 꺼려지는듯
이름없음 2023/04/19 15:25:55 ID : AnQmpXxWnSM
여성서사랍시고 여자하나나와서 깨시민마냥 일침충짓하고 깽판치면서 다 부수는걸 빨아주는게 더 이해불가임.... 깽판치는게 어디가 사이다고 걸크냐 그냥 정신병있는 미친년같은데
이름없음 2023/04/24 04:19:58 ID : i09zbA0oE1a
여자 주인공인거 누가 모르냐고.. 근데 여자인데 이렇게나? 대단해~, 여자가 이런 걸 했다고? 이런식으로 강조하는 작품이 너무 많음 그냥 이 사람이 대단하고 멋진데 여자라는 부분이 플러스가 되는 거지 주인공 성별이 여자라서 멋지고 대단한게 아님을 알아줬음 좋겠음
이름없음 2023/04/27 19:43:00 ID : k1hanCrxWnP
여성 서사라면서 몸좋고 잘생긴 키랑 남캐는 못버리죠????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4/27 20:10:03 ID : cE09AjimE9B
근데 걍 여자 이야기가 주로 나오면 여성서사 아님? 하와와 말랑 여고생은 여자가 아닌 것임? 황당하네...
이름없음 2023/04/29 13:24:48 ID : DxQtteE8i3v
여성서사충들 조건 왜이렇게 빡셈? ㅍㄹㅋㅇ엔 현시대로 여자로 살아본적 없는 인외 여캐들 나오니까 진짜 여성서사 아니라는데 아니 일단 논리가 이상한건 둘째치고 요정 인어 정령 이런애들도 인간폼으로 다 일상편 찍잖아 진짜 안보고 까는건가
이름없음 2023/04/29 19:05:36 ID : xQnDtfRzPim
난 보이시 여캐가 좋을 뿐인데......... ㄹㅇ 옛날엔 걸크캐 있어도 호들갑떠는 사람 없었는데 요즘은 왜케 많은지 모르겠음
이름없음 2023/05/08 15:38:55 ID : dTRCo1u1cpO
터미네이터 1,2, 뮬란 애니, 매드맥스 같은 여성서사면 누가 까냐? 퀄도 낮은데 이전 시리즈의 여성서사를 짓밟고 진보된척하는 부심 같잖아 정말
이름없음 2023/05/08 23:27:50 ID : hvxCmMkoLgi
여성서사 들먹이는 애들 보면 꼭 여캐 좋아한다면서 보이시하고 걸크러시에 근육있고 그런 여캐만 좋아하더라. 소위 미소녀계, 무말장키 이런건 여캐로 취급도 안하고 빻았다고 깜ㅋㅋ 찐여캐러는 여캐라면 키가 크든 작든 머리가 길든 짧든 몸이 마르든 보통이든 살찌든 근육질이든 성격이 착하든 나쁘든 이상하든 다 좋아한다고ㅡㅡ 물론 일부 호불호가 있을수는 있겠지만 니들처럼 딱 이런 여캐 아니면 취급안함! 빻은거 파지마! 이러진 않는다고
이름없음 2023/06/05 15:54:29 ID : 2MnTRxzRyFg
여자가 주연인 만화볼 때마다 댓글들이 가끔 80년대에서 왔나...? 싶을 정도로 여성인권이 막 어쩌구~ 여캐가 단순 조력자가 아니라 주체적으로 움직이는 둥 촌스러운 주장 좀 작작했으면 좋겠당 ㅎ
이름없음 2024/02/05 21:51:30 ID : u2smMmMo7ta
그간 쌓인 편견이 있어서 국내 여작 웹툰은 안보게되더라 몬가 그사상 냄새가 조금이라도 나거나 흔하디 흔한 로맨스를 빙자한 호구남주로맨스물뿐이라 혹시 메이저한 곳에서 연재중인데 완벽한 남성향 여작가 웹툰이 있다면 추천좀. 메이저한 곳이니만큼 남캐 노출은 엄청 관대하고 여캐는 검열심할게 뻔하지만 대표적으로 뭐뭐 있는지 정돈 궁금하네
이름없음 2024/02/05 22:08:09 ID : csjfPfXAi4M
이번 고려거란전쟁도 한 마디 한다 선배 남성 작가가 후배 여성 작가거 가로채서 원정황후 원화황후 악녀로 묘사하는 역사왜곡을 저지른게 어떻게 여성서사냐 기레기들아
이름없음 2024/02/05 22:53:47 ID : 6o0srtcnwnw
네웹 ㅇㄷㄴ 작가 여자인 거 유명하지 그래서 그 작가는 여자가 어떻게 남성향 럽코 그리냐고 욕하는 인간이랑 여자가 원하는 거 마음대로 그리는 게 뭐가 문제냐는 인간이 x에서 주기적으로 키배하더라 여성서사는 작품 괜찮아도 팬덤이 너무 저질임 이쪽으로 유명한 작품 봤는데 작품 자체는 걸크물 특유 욕받이도 없고 되게 좋았거든 근데 댓글 여는 순간 후회함 이 강경 피해의식 개노답 팬덤이 유입 다 틀어막는 이상 절대 발전 없음
이름없음 2024/02/05 23:38:15 ID : SE2tzeY9ura
남캐만 나오는 장르에서 여성서사 외치지 말자 제발

레스 작성
491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1991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분 전
681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674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8분 전
433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new 981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4분 전
38레스여자애들은 왜 체육대회날만 오면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예쁘게 꾸미는거야?new 110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7분 전
548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718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299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298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2레스동인계, 투디덕들의 내로남불과 견제 깐다new 209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7레스좌파들은 왜 항상 자기 주장을 똑바로 못할까?new 5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670레스쌍욕 자유 구역 2판new 1137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853레스자기자신을 까는 스레new 1282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231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720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246레스근친 제작/파는 정신이상자들 깐다new 923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18레스유튜브 댓글 깐다new 60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913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464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205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131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71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801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시간 전
693레스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new 1851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시간 전
426레스어그로 퇴치 스레 까는 스레 355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
120레스원신 루미네 총수 까스레 661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
139레스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아이와 그 팬덤 까는스레 2판 317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